>1571242597> 모두 도와줘 : HELPERS - 임시스레 :: 225

당신◆Z0IqyTQLtA

2019-10-17 01:16:27 - 2019-10-24 00:00:38

0 당신◆Z0IqyTQLtA (3672696E+6)

2019-10-17 (거의 끝나감) 01:16:27

위키 : http://bit.ly/helpers_wiki
웹박수 : http://bit.ly/helpersbox
시트스레 : http://bit.ly/helpers_sheet_thread
전 임시스레 : http://bit.ly/helperscasual

104 사이카주 (4439951E+5)

2019-10-20 (내일 월요일) 18:12:13

>>101 아하 그랬었군요...

105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18:16:08

아...스레에는 사이카주가 위키 담당을 해주시기로 했다는 내용은 있지만 1CP의 출처에 대한 관련 언급이 없었네요.
그래서 제가 미처 거기까지 생각을 못하고 오해를 했었나봅니다...
이렇게 미스터리 해결이군요!

106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18:36:56

사이카주 시트 검사 입니다.

단점 중에 공포증(벌레)가 있네요.

공포증이란 말 그대로 충격과 공포를 의미 해요. 벌레가 보이면 경기를 일으키고 벌레에게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 도망치려 하고 그렇게 할수 없다면 공포에 빠져 미친 사람들이 하는 행동을 하게 된답니다.

그렇게 까지 된 이유가 있나요?
벌레 형태의 불쾌자가 아버지를 죽이는것을 봤나요? 아니면 벌레로 가득찬 구덩이에 떨어져 하루종일 있었나요?


아버지가 죽었을때 그 유품을 받았는데 그 검을 고유 장비 장점으로 추가하지 않으셨네요.

보너스 CP로 받은것중 1CP를 이용해서 고유 장비로 추가해 드릴까요?
그러지 않으면 잃어버리거나 부숴져 버린것으로 해야합니다.

그리고 아버지에 대한 과거를 비밀 설정으로 만들어 두고 싶은데 혹시 허용해 주실수 있나요?

107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18:37:46

성주 시트 검사에 대한 질문도 시트 스레에 있어요.
혹시나 해서요.
질문점이나, 건의 할 내용은 임시스레에서 말해주세요

108 사이카주 (4439951E+5)

2019-10-20 (내일 월요일) 19:03:34

>>106 대충 비슷한 걸로 생각하고 있었어요. 벌레에 대해서 큰 트라우마가 있었다거나 하는... 말씀해주신 벌레형 불쾌자가 아버지를 죽였다는 것도 괜찮겠네요.

고유장비 생각을 마침 하고 있었던 터라 그러면 좋죠!

사이카네 아버지에 대한건 저도 설정해둔게 없어서... 그래주시면 될듯 합니다.

109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19:08:06

>>108
그럼 원하시는 방향으로 과거사를 짜주시고 고유장비 1CP를 추가해 주세요. 그러면 끝일거 같습니다!

110 사이카주 (4439951E+5)

2019-10-20 (내일 월요일) 19:17:03

수정했습니다!

111 이름 없음 (41649E+57)

2019-10-20 (내일 월요일) 19:42:59

성주시트 수정했습니다!

112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0:27:01

사이카 시트 확인했어요.
문제 없어 보이네요. 통과!

성주 시트사이카 시트 확인했어요.
문제 없어 보이네요. 통과!

성주 시트를 읽어 보았습니다.
어렸을때 부터 자라면서 해온 일은 없었나요? 어떻게 살았다던가 어떤 일을 했다던가...
기능이 오로지 전투를 위한 기능밖에 안 보여서 뭘 하면서 살았는지 알수가 없네요.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작은작은 기능들을 넣어주면 분명 캐릭터는 더 생생하고 살아있게 만들어 질겁니다.

성주주가 여기에 뭔가 더 수정 하고 싶은게 없다면 이대로 그냥 통과 해도 됩니다.
이대로 그냥 통과 시킬지 아니면 수정할지 말해 주세요!

113 이름 없음 (41649E+57)

2019-10-20 (내일 월요일) 20:34:18

만들면서 가사나 구걸은 넣을까 고민했죠 잠시생각해 볼게요

114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0:35:30

>>113
본 스레까지 시간은 많으니 천천히 생각해줘요

115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02:37

...성주 시트에서 바림이를 의식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기분 탓일까요?
이 정도는 허용범위라고 생각하지만요.

116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07:47

아무튼 모두들 굿 이브닝입니다! :>

117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11:35

헬로 바림주!

의식이라..?
어떤 점에서 그런 생각이 드셨나요?

118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25:08

>>117
뭔가, 다른 친구들은 국적이 다르다든지 다른 방향으로 개성으로 확고하다든지 하는데,
유독 성주 시트에서 유사점이나, (그냥 다른 게 아니라 뒤집어놓은 것 같은) 대조점들이 보입니다. 역시 기분탓일 수 있겠습니다만...

가장 눈에 띄는 일부분만 말해보자면, 성주는 바림이처럼 한국계이며 머리와 눈 색이 무채색인데, 바림이는 그게 유채색이죠.
또한 워프 1/비행 10을 가지고 있으며, (바림이는 워프 8/비행 1이죠) 바림이처럼 원격감각 1을 가지고 있지요...

119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30:15

그렇지만 앞서 말했듯이 이 정도는 허용범위 내라고 생각하니 위의 레스는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사실 저도 금발금안 하려다가 론드를 의식해서 머리색을 조금 바꾼 것이기도 하고요!
그래도 금안 하고 싶어서 그건 바꾸지 않았는데 그러길 잘한 것 같습니다!!

120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31:55

>>118
확실히 뭔가 대조 되는 느낌은 있지만... 대조를 위해 노렸는지는 모르겠네요.

한국계 이름이든 일본계 이름이든 유럽식 이름이든... 뭐든 할수 있고 한국계 이름이면 오히려 무채색인 머리와 눈이 맞게 느껴지진 않나요?

무엇보다 성주의 시트와 바림이의 시트의 방향부터가 많이 다른걸요.
워프와 비행은 원래 전투에 좋은 능력이기도 하고, 원격 감각이야 벽너머의 적을 탐지 한다던가 하는데 사용하기 좋고.

자세한건 성주주의 말이 필요 하겠지만 너무 크게 신경 쓸만한거 같지는 않네요.

121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35:50

>>120 그렇지요! 그러니까 그냥 재미로 써본 거였습니다! (끄덕끄덕)

바림이의 머리색과 눈 색에 관해서는...오너의 로망인 것입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상 혼혈도 충분히 있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122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41:19

바림이의 외향묘사를 보면 무지 바림이의 외향묘사를 보면 무지 나른하고 부드럽다는 생각이 들곤해요.
이름이 한국계도 일본계 유럽계도 미국계도 다 있는것은 세계관상 그렇기도 하지만 시트를 자유롭게 만들기 위해서이기도 하니...
혼혈이야 당연히 있을법 하죠.


어렴풋이 얘기가 나왔던 진중권도 검은머리 검은 눈이기도 하고...
은발에 보라색 눈인 사람도 있습니다!

123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46:34

>>122 앗 그랬지요!

그런 느낌을 조금 의도한 감이 있습니다...! ;>

124 우미주 (7522034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47:31

확실히 그런 생각이 들 수도 있겠네. 우미주는 그렇게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해.

뒤집어 놓았다고 말해서 생각난 건데, 우미가 그래.

125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51:52

우미주도 어서와요!
우미도 누군가를 뒤집어 놓은 그런 느낌인건가요?

126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51:54

>>124 우미주 어서오세요...네???

(전혀 그런 생각 못함) ㄴ(°0°)ㄱ

127 우미주 (7522034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53:27

정확히는 색깔만 뒤집은 거야.

128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55:00

그럼 오너캐를 반대로 한걸까요?

그 외에는 딱히 생각나는게 없네요

129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1:56:11

앗 그러고보니 저는 우미의 원본이 되는 캐릭터를 모르니 당연히 못 알아보겠네요!ㅋㅋㅋㅋ
나중에 그 원본도 한 번 보고 싶네요! :Dc

130 우미주 (7522034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2:00:19

시간계 능력자에 화기 조합이면 아무리 봐도 그 캐릭터밖에 생각나지 않아서 거기서 시작된 캐릭터야. 아마도 이미지 하나를 보여주면 어디서 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소리가 나오지 않을까? 아닐 수도 있고...

131 당신◆Z0IqyTQLtA (0287699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2:01:39

음~ 바로 떠올랐습니다.
누군지 예상이 가네요.

시간이랑 총 -> 힘이랑 활
거의 반대긴 하네요!

132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2:08:01

아 세상에! 저도 이제 어떤 캐릭터인지 알겠어요!
그렇네요!!

이것도 이것대로 상상도 못한 정체였지만요!

133 우미주 (7522034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2:16:54

역시, 시간과 총이라고 하면 다들 아는구나. 우미가 살의(6)이 있는 이유도 마찬가지야. 그 부분이 많이 인상 깊었어서...

134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2:21:00

>>133 그랬군요!! 이런 비하인드가! ㅇㅁㅇ!!

135 바림주 (9537745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2:57:10

앗...내일 월요일.....

내일 아침에 또 출근해야 하니 조금 이르지만 슬슬 나가보겠습니다!
나중에 봅시다! 모두들 좋은 밤 되시길 바래요!

136 알리체주 (4339001E+5)

2019-10-20 (내일 월요일) 23:13:40

11시... 벌써 11시...

으아아아아

138 당신◆Z0IqyTQLtA (469803E+57)

2019-10-21 (모두 수고..) 03:41:45

>>133
E모씨 : 나와 계약해서 테크가 되어줘!

139 알리체주 (869803E+53)

2019-10-21 (모두 수고..) 12:19:45

모닝갱신입니다!

라고 생각했더니 점심... 시간이 빠르군요 :3

140 바림주 (4812286E+5)

2019-10-21 (모두 수고..) 19:43:21

갱신합니다, 모두들 안녕하세요!

>>139 그러게요...벌써 이 시간이네요...

아니 그런데 스레주 새벽 3시에 다녀가셨...
너무 무리하고 계신 건 아니길 바랍니다ㅠㅠ

141 바림주 (4812286E+5)

2019-10-21 (모두 수고..) 19:59:58

앗 그러고보니 오늘...
본스레 오픈까지 D-3일이네요!!!

142 우미주 (7686193E+5)

2019-10-21 (모두 수고..) 20:12:00

마스터마스터! 재생 (저속)이 HP 1을 회복시키는 거 맞아?

>>141 이제 3일 남았어. 두근두근

143 바림주 (4812286E+5)

2019-10-21 (모두 수고..) 20:16:17

부캡 어서와요!
대체 언제 시간이 이렇게 간 걸까요...!

144 우미주 (7686193E+5)

2019-10-21 (모두 수고..) 20:26:48

안녕, 바림주! 그러게 시간이 참 빠르네...

145 당신◆Z0IqyTQLtA (469803E+57)

2019-10-21 (모두 수고..) 20:30:48

>>142
1시간에 1HP 맞습니다!
정말 미미하다고 보이겠지만 아주 세세한 부분에서는 정말 쓸모 있죠.
예를 들면 찰과상 같은건 몇분뒤면 사라지는것이고, 이틀 정도 쉬면 칼에 찔린 정도도 치유되는 정도니까요.

빠르게 낫는다는것은 다시 다른 임무에 빠르게 투입 될수 있다는것을 의미 합니다.

물론 12시간 마다 HT판정 성공시 10%이상은 체력이 회복 되긴 하지만요.

146 우미주 (7686193E+5)

2019-10-21 (모두 수고..) 20:43:13

신경 쓰이는 게 있어서 물어봤어.

그리고 다들 클래스 특성에 변동 사항이 생겼으니 확인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

147 바림주 (4812286E+5)

2019-10-21 (모두 수고..) 20:43:37

캡틴도 안녕하세요!

10CP의 재생(저속)이 이 정도...
1CP의 가치가 생각보다 크구나 하는 생각을 새삼 다시 하게 되네요.

148 당신◆Z0IqyTQLtA (469803E+57)

2019-10-21 (모두 수고..) 20:47:51

제가 말하기도 전에 알아채셔서..?
네 일단 클래스 부문에 건강 특성을 약간 바꿨어요.
HT 판정은 +3이 됬지만 회복 관련 부분은 뺐습니다.
아무래도 재생 장점을 그냥 덮어 버리는 느낌이 되어 버려서 방향을 약간 바꿨습니다.

149 바림주 (4812286E+5)

2019-10-21 (모두 수고..) 20:50:03

앗...확인했습니다!
설명이 달라진 부분이 있네요...! (끄덕)

150 우미주 (7686193E+5)

2019-10-21 (모두 수고..) 20:53:32

>>148 글쎄... =)

무기의 지식, 통찰, 건강이 바뀌었어. 이걸로 전투 반사 신경의 중요성은 더 올라가겠구나.

151 바림주 (4812286E+5)

2019-10-21 (모두 수고..) 20:53:47

>>148
그 부분도 확인했습니다! 납득이 가네요.
저는 지금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152 당신◆Z0IqyTQLtA (469803E+57)

2019-10-21 (모두 수고..) 20:59:13

무기의 지식은 좀 더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기능이 22222였는데 이제는 11244니까요.

통찰은 좀더 설명을 자세하게 추가했고요.

153 바림주 (4812286E+5)

2019-10-21 (모두 수고..) 21:03:55

>>152 아...!! 즉 +0이 아니라 +1! 이건 상향되었군요!

그러고보니 이걸 바로 알아채시다니...부캡...굉장하십니다...!

154 우미주 (7686193E+5)

2019-10-21 (모두 수고..) 21:08:24

다시 확인하니 무기의 지식은 변하지 않았어. 2CP였는데요. 1CP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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