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아이고, 날이 좋다 못해 어째 덥기까지 느껴지게 하는구나. 저 태양 아래 있다가는 타서 죽겠네.”
제 검은 옷을 갈아입거나 목을 두르고 있는 천을 벗을 생각도 하지 않은 채로 헤이화는 그렇게 중얼거린다. 날씨 한 번 더럽게 좋구먼. 놀기 딱 좋아. 하늘을 바라보다 그렇게 흥얼거린 여성은 적당히 자리를 옮길 곳을 두리번거리며 찾더니 큰 나무 아래가 좋겠다고 생각한 듯 성큼성큼 빠른 걸음으로 다가가 거기에 등을 기대고 눈을 감는다.
“이런 날에는 그냥 시원한 곳에 누워서 뒹굴뒹굴하며 무료하게 시간이나 보내야 딱 맞는데. 쯧.”
혁명이라는 것은- 사람에 따라 느끼는 바는 다르겠지만 적어도 그 엄중함만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헤이화라는 여성은 그것에 끼이기에는 너무나 가벼워 보인다. 그 생김새도, 그 성격도. 그것은 그녀 자신조차도 잘 알고 있는 사실이었다.
“세상 한 번 더럽지, 더러워. 세상만 멀쩡히 돌아갔어도 이 헤이화, 흥청망청 시간이나 멋없이 쓰면서 생을 보내는 것인데 왕국을 갈아엎으러 가고. 신도 참, 사람 귀찮게 하는 걸 어찌 이리 좋아한단 말이냐.”
헤이화가 느낀대로 너무 맑다 못해 덥기까지 느껴지는 날씨는 월에게도 마찬가지였다. 물론 그는 열대우림이 우거진 남쪽의 땅에서 왔기에 이 정도의 더위는 별 문제가 되지 않았으나, 그것과는 별개로 작렬하는 태양빛에는 익숙해질 수 없었다. 수풀속, 나뭇잎 밑에 숨어 태양을 피하는 것이 오족의 사냥방법이었으니. 어쨌든 결과적으로 월은 평소보다 기운이 빠진채로 태양을 피할 곳을 찾던 와중, 헤이화가 기대어 있는 나무를 찾을 수 있었다. 다행이군! 신농님께서 도우셨다.
"이거 귀찮은 일이 하나 더 늘게되어 유감입니다만, 동석해도 되겠습니까? 이 뙤약볕이 너무나 거슬려서 견딜수가 없어서 말이지요."
월은 눈을 감은 헤이화가 눈치채주길 바라듯이 소리를 내며 나무그늘 아래 들어오고는 머리에 쓴 삿갓을 들어올리는 것으로 인사를 하였다. 분명히 예전에 본 얼굴이었다. 이름은 듣지 못했으나 어른 옷을 입은 아이같은 모습을 쉽사리 잊을 수는 없겠지.
"월이라고 합니다. 칠림산에서 왔지요. 귀공께서는...?"
월은 불행인지 다행인지 눈앞에 있는 사람이 빈민가에서 자란 뒷세셰의 암월주라는 사실을 알아챌 정도로 눈치가 좋지 않았다. 귀공이라는 깍듯한 존칭이 서민들에게는 소위 '손발이 오그라드는 표현'이라는 것도 몰랐고. 귀족과 빈민이라 이 세상에서 이렇게 안 어울리는 조합이 있을까.
왜일까. 마지막에 던진 적-당-히라는 말에 뼈가 섞인 듯한 기분은 그저 착각일까. 뭐 당연하다면 당연한 일이었다. 빈민가와 벽지 사람이라는 주류 세력에서 벗어났다는 공통점이 있어도 지금까지 탄탄대로를 걸어온 순진한 도련님인 월과 산전수전 공중전 해전....아니 공중전과 해전은 뺀다 하더라도 여하튼 집에서 쫒겨나 아득바득 살아온 헤이화 사이에는 장성과 같은 인식의 차이가 있으리라.
"하하 그렇게 귀한 집은 아닙니다. 솔직히 중원의 표준어도 아직 완벽하지는 않구요."
월은 그렇게 말하며 등의 봇짐에서 꽤 넉넉한 크기의 돗자리를 펴내 땅에 깔고는 앉고는 헤이화에게 손짓한다. 맨땅에 앉지말고 여기에 앉는건 어떠냐는 것이겠지. 음, 재수없다. 거기다가 차가 든 호리병과 찻잔을 꺼내 차를 따르고 권하기까지 한다. 아~재수 없다~!
"그러고보니 조금전 이야기를 들어보니 헤이화님께서도 명운이라는 소년의 아래에 계신 모양인데..."
월은 그렇게 본론을 꺼내기 시작한다. 앞으로 함께할 동료다. 서로 알아두어서 나쁠건 없겠지.
돌아오는 월의 대답에 헤이화는 양 눈을 뜬 다음 이리저리 또르륵 굴린다. 칠림산이라는 곳은 그녀의 생각보다 먼 곳에 있는 곳인 것은 확실하고, 귀한 집은 아니라고 해도 계속 사용하는 말투를 봐서는 좋은 집인 건 사실인 모양이라고 판단한 그녀는 눈을 잠깐 감았다 떴다. 이게 다 뭐람. 맥빠진 소리가 입에서 흘러나온다.
"봇짐에 그런 것 까지 챙겨 다닌다니 대단한데.... 오, 차다."
신기하기도 하면서도 어째 기분이 나쁜 것은 왜일지. 헤이화는 그녀답지 않은 엉거주춤한 걸음으로 월이 펼친 돗자리에 다가가 앉는다. 찻잔을 이리저리 살펴보다 그 안에 든 것을 잠시 머금어 넘긴 다음 헤이화는 월의 말에 고개를 끄덕인다.
"정답. 그렇게 말하는 걸 보니 너도 마찬가지인 모양이지. 아, 근데 나한테 그 '님' 자는 좀 치우고."
결전의 날은 언제나 갑작스럽게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지내고 있었던, 아니면 어떤 시간을 보내고 있었던 그 시간이 깨지는 것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하늘에 나타난 흐트러진 천(天)자 구름을 보고 모두는 약속한 듯 마을의 입구에 서게 됩니다. 그 자리에는 검은 도포를 입은 소년, 명운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명운에게서 풍기는 진한 기운에 여러분의 등에 서늘한 느낌마저 가져옵니다.
" 다들 준비는 마치셨습니까. "
명운은 여러분을 눈으로 훝어보고는 손끝을 움직여 두 갈래의 길을 만듭니다.
" 먼저 물어보겠습니다. 저는 강압성으로 갈 것입니다. 하지만 소문에는 제가 태화로 간다고 되었죠. 그렇기에 태화로 가시는 분들은 전투를 각오하시고 가는 것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태화의 적은 사산혈왕 박주영. 정파칠두의 일좌이자 권사들의 영웅과도 같은 자입니다. 그런 자 이외에도 수많은, 파천을 노리는 적들과 싸워야만 할 것입니다. 파천이란 그런 명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늘을 부수는 자를 죽인다. 그 칭호는 무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