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아. 악... -변해버린 사람들의 멘붕의 단말마.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라고 공지하지 않는다면 그냥 공격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지할 경우에는 명중빗나감 다이스를 굴립니다.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너는 눈이 꼭 양 같구나!」 스승님의 말씀이었다. 「그런데 말야, 그 속에는 늑대와 사슴이 동시에 엿보여.」
나는 이 말을 아직까지도, 내가 부잣집 도련님인데도 촌놈이라는 뜻으로 알고 있다. 한 쪽 얼굴은 고귀한 사슴, 한 쪽 얼굴은 후안무치한 늑대. 뿔은 향기롭지만, 이빨에는 썩은 살점이 끼어 있다. 그때 스승님이 잔뜩 겁먹은 다람쥐처럼 소심하였던 내게서 어떻게 늑대의 일면을 보았는지 나는 모른다. 지금도 좀스러운 건 매한가지지만.
어쨌든 나는 전차에 얼굴이 붙은 형국으로 꼼짝 못하고 있었다. 불 붙은 채 질주하는 전차의 꼴을 한 천사의 모습. 예배당의 벽화나 마르바 직물에서도 자주 묘사되는 형상이지만 우스꽝스러운 것은 어쩔 수 없었다. 루 메이트너는 나를 볼 때마다 폭소했다. 그럴 때면 맹렬하게 백마를 몰아 들이받아 버리려고 했지만, 녀석은 번번히 제 몸을 액체로 바꿔 빠져나갔다.
이런 괴현상은 교내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구슬 때문이라고 했다. 구슬마다 어떤 효과가 있는데, 어떤 것은 닿은 이를 공주로 만들고, 어떤 것은 닿은 이를 콩으로 만들어 버린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 가운데는 아무런 효과도 없는, 즉 정상으로 회귀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고 했다. 그 구슬을 찾기만 한다면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을 터였다.
“찾았다….”
마침내 구슬을 하나 찾았다.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아 이리저리 둘러보고 있던 차에 갑작스럽게 이변이 생겼다. 몸을 대신하고 있던 전차의 차체가 사라지고, 대신 몸뚱아리가 허공에서 번쩍 하고 나타나, 나는 한 바퀴 휘릭 돌며 바닥으로 곤두박질쳤다. 고삐에 매여 있던 백마들은 어디론가 가고 없었다. 나는 아마 멀쩡해진 모양이었다. 거울 속에 비친 나는 한 점 티끌도 없는 인디고 키트였다. 눈이 동글. 볼이 동글. 코는 삐쭉.
시계는 열한 시를 향해 가고 있었다. 참으로 둥근 시계였다. 나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잘 준비를 했다. 창문에서 초승달이 쏘는 가느다란 빛을 맞고 있는 새싹도 잎이 동그랬다. 그러고 보니 화분의 주둥이도 제법 둥글었다. 이불을 펴고 자리끼를 뜨러 수돗가로 갔다. 컵도 제법 둥글다. 이상하게 눈이 계속 둥근 형체에 이끌렸다. 에로스를 좇는 자아의 작용인가, 포도송이에 이끌리는 여우의 시선인가.
“인디… 켁! 콜록!” 방에 들어오던 루 메이트너가 군밤을 씹다가 사레들렸다. “뭐냐, 이건! 개냐?”
“개? 무슨 말도 안 되는….” 나는 대답했다. 혀의 모습이 평소와는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황급히 거울을 보았다. 이렇게 생긴 사냥꾼을 본 적이 있다. 늑대 가죽을 뒤집어쓰고 있어서 늑대 주둥이에 들어간 것 같이 보였던 사냥꾼. 평생을 함께 하던 늑대가 죽자 그 유해로 옷을 만든 것이라 했다. 하지만 나는 늑대 가죽을 뒤집어쓴 기억도 없을뿐더러… 방금 전까지 있었던 내 얼굴도 보이지 않았다. 순전히 늑대였다.
“아, 인디였구만.”루는 한숨을 쉬었다. “걷어차서 쫓아낼 뻔 했잖아. 갑자기 복실복실하게 변하지 말라고.”
루는 대수롭지 않다는 듯 내 머리를 쓰다듬고 지나갔다. 뜨끈뜨끈하고 투박한 손이 이마를 긁는 감촉에 나는 혀를 내밀고 헐떡였다. 나는 아차 싶었다.
"어머어머. 너무 의심이 많다니. 그러면 말을 조심해야 하려나?" "그래도 나는 항상 하던대로 해야 하지만! 오랫동안 붙은 걸 바로 없앨 순 없잖아?" 하핫 웃기는 하지만 딱히 의미없는 듯하다는 걸 잘 보여주는 말이었습니다. 말을 조심해야 한다는 것도 아무 의미도 아니라는 듯합니다.
"다행이네..? 조금은 나을지도?" 아 그래도 펜이랑 종이를 주면 에. 하고 한번쯤은 동공지진할지도 몰라? 라고 농담합니다.
"정보를 막 흘리면 어때? 재미있잖아?" 그 사건의 전말을 하려면 이사장님의 형제가 다 죽은 사건 파헤치는 거라서 말하긴 좀 그랭. 내가 말하면 아라에게 한 반 죽어버릴지도! 라고 말합니다. 그렇지만 실실 웃는 표정은 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