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홀로그램. 멋진 수업이지.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모두들 서로를 배려하고 활발한 어장생활! 캡이 응원합니다! 인사도 바로바로 하고, 잡담에서 끼이지 못하는 분이 없도록 잘 살펴보자고요!
전투 시스템에서 다이스를 사용합니다!! 라고 공지하지 않는다면 그냥 공격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지할 경우에는 명중빗나감 다이스를 굴립니다. 다른 다이스가 필요하신 분은 자신이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방계의 아이. 은세하. 그가 지금 요주의 인물인 디트리히라는 남자와 친근한 관계를 만들어가고있다는 것이 생각보다 곤란한 행동이라고 판단했다. 어쩌면 황가전체가 알수없는 세력에게 감시나 보고차원에서 관측되고있다는 가설을 세워야할지도 모르니까. 일단은 경계해두라는 말정도를 하기위해 미리 만남을 주선하기위해 손을 써둔다.
학교내에서 학생 각자에게 배포되는 신문사이에다가 끼워서 펼치면 내가 보기를 원한다는 것을 확인할수있게. 거기에 행여나 다른사람이 손대는것을 방지하기위해 아랫것들을 근처에 대기시켜놓는것도 마치고, 기숙사실로 되돌아갔다. 몰래 방음설비는 구비해뒀기에 만남의 장소역시 내 기숙사실이다. 도청관련 능력이 거슬리기는 하지만 그것은 드문일이라고 생각하기에 일단은 거기까지의 대책은 당장에 필요하다고는 여기지않았다.
단지 문제가 있다면 지금의 상태다.
돌아오는 길에 반짝이는 구슬이 무언가해서 들여다보다 기숙사실에 들어가니 서서히 다리가 한곳으로 모이는듯한 기괴한 감각을 느끼더니 하반신을 내려다보자 예측하지못한 사태가 발생하고 만것이다.
만일 하반신이 물고기와 같은 모습을 하고있다면 누군가 그말을 믿겠는가. 환각계열도 아니고 실체화되어 감각을 느끼고 지느러미의 움직임을 기억한다는것이 소름끼쳤다. 누군가의 계략인지는 모르겠으나 다행인것은 곧 은세하. 그가 온다는 점이 그나마 위안거리였다. 그는 입이 무겁고 뭣보다 당장에는 황가의 사람으로서는 의지가 될만하기에, 이 상황에서는 그나마 도움이 될터였다.
심연의 파편을시켜 미리 문의 잠금장치는 풀어놓은채, 나는 만남자리의 준비를 하지못하고 기분나쁜 하반신을 쳐다본다.
학원도 그렇고, 시가지도 그렇고. 온갖 해괴한 모습을 한 사람들이 정신없이 돌아다니는 풍경은 어딜 봐도 익숙해지질 않았다. 나 빼고 단체로 코스프레라도 하는건가. 아니 차라리 그게 낫다. 난 안 끼어들어가면 그만인거다.
"그래도 이건 눈에 안 좋은데."
그늘진 교정 벤치에 앉아, 카페테리아에서 사온 스무디를 스읍 마시면서 무슨 판타지라도 펼쳐진 듯한 광경을 남일 보듯 보았다. 드레스를 입은 남학생이나 반인반어가 된 여학생이나 반짝가루를 뿌리고 다니는 교수라던가... 나만 아니면 저런 일은 그저 철저하게 타인의 일에 불과했다. 도와줄 생각도 없거니와, 관련되고 싶지도 않은 것이다. 누가 매정하다 하더라도.
"...걔는 어떻게 변했으려나."
문득 떠오르는 누군가에 뭐가 어울리겠다고 생각하며 멍하게 저 먼 어딘가를 보고 있었다. 볕은 쨍하고, 그늘은 시원하고, 손에 든 스무디는 차가운 어느 오후였다.
황녀께서 부르셨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 라고 말한다면 둘 중 하나일 것이다. 하나는 부탁(또는 계획의 참여)이거나 충고를 하기위해서. 하지만 어느쪽인지는 감을 잡지 못하겠다. 이 아카데미에서 고관들의 뒷공작이 있을리 만무할 뿐더러 이미 방계쪽에서는 권력 유지에 급급하여 본가에 해를 끼칠 일도 없을터인데.
그렇지만 빈손으로 황녀님을 방문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 충고를 듣는다면 나에게 이득이 될 일이 분명하기에. 그래서 예전에 선물받았던 홍차잎을 들고 황녀님의 방문을 노크했다.
하지만 반응이 없었다. 무엇일까? 설마 황녀님의 신변에 무슨일이 생긴것인가? 의심쩍은 느낌이 들어 손잡이를 살짝 돌렸다. 너무나도 쉽게 돌아가는 손잡이에 의심과 불안은 커져간다.
위험하다. 그렇다면, 황녀님에 신변에 문제가 생긴 것이 분명하다. 허리춤에 총을 뽑아들고 문을 박차고 진입했다.
황녀님의 말대로 문을 잠그고 주위를 살펴본다. 당연한 이야기만, 도청장치나 감시자는 없다. 하지만 황녀님의 상태는 무언가 불안해 보였다. 조금씩 움찔거리는 꼬리와 황녀님 특유의 기세나 기백같은 것이 결여된 느낌이었다. 어떤 악당이 이런 사특한 저주를 걸엇는지는 모르지만, 역시 이대로는 황가와 황녀님이 곤란해질 수 있을 것이다.
"황녀님. 이 불충한 신하의 무례를 용서하시길."
지나치게 무례한 행동인 것을 알지만, 황녀님을 번쩍들어 욕실의 욕조에 조심스럽게 넣는다. 그리고 물을 반 쯤 채워 몸의 반 정도를 잠기게 한다.
세하는 자신이 한일이 무례라고 생각을했지만 거기까지도 나는 염두해두고있었다. 오히려 눈치껏 잘대응했다는 반응을 보이고는 조금은 쾌적해진 상황으로서 물의 자유로움을 만끽한다. 물고기는 그러니까 이렇게 움직이는 거군. 하는 그런 감상평을 늘어놓고싶었지만, 중요한건 그것이 아니였다.
"일단 테이블위에 있는 패션잡지 21페이지를 넘겨주기시바랍니다."
잡지의 21페이지 거기에는 서류용 종이에 정성들여 그려진 삽화가 하나있었다. 내가 그린 어떤사람의 모습이었다. 사진기로 찍으면 그만이지만, 어차피 취미로 패션도안같은것을 투고하는 실력은 장담하고있었기에 오히려 이편이 확실하게 내가 경계하고 있음을 표현하는 의미였다.
삽화에 그려진 인물은 디트리히 아넨베르벨. 지금 주요하게 수상쩍기 그지없는 인물이자, 그의 입으로 듣기로 눈앞에 있는 세하와도 접근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부를필요가 있다고 느낀것이다.
황녀님이 화(畵)에 재능이 있으시다는 건 둘째의 일이고 첫째의 일은 어째서 디트리히가 황녀님의 눈에 들었는가? 물론 이렇게 비밀스럽게 삽화를 건네주었다는 것은, 황녀님은 이 사람을 의심하고 있다. 라는 것이다. 하지만 왜? 역으로 생각해보면 나와 디트리히간에 관계는 단순히 친밀...
"제 의심이고 기우였으면 하지만."
디트리히는 나에게 고의적으로 접근했다? 어째서? 결론을 도출해보자면 황녀님은 나를 사적으로 부르시지 않는다. 게다가 중요한 사안이 두 가지. 황녀님의 저주와 이 디트리히. 디트리히와의 접점은 그와의 관계. 그 이상은 없다.
과자로 살아가는것도 괴루울거라 생각한다. 어디 돌아다닐때마다 달콤한 향이 나고 갖가지 벌레들이 꼬일것만 같다. 만약 그렇게 뜯어 먹히면 재생은 될까?
"옷을 뜯으면 아프다던가 하진 않는거야?" 옷도 사실 몸의 일부 같은 생각이 조금들다가- "그 과자몸... 으로 감각 같은건 있는거지? 아 이미 내말을 듣고 말하고 있으니 의미가 없는 질문인가..." 사실 과자몸이 움직이는것이나 내 하체가 문어가 된일이나... 상식적으로 생각할 의미가 없는것 같다.
사람을 사귀는 것은 결국. 순수한 의미로서는 희박하다. 더군다나 지위나 입장을 고려한다면 순수한 접근이라는 것은 0에 가까워지는 숫자임에 틀림없다고. 이해득실을 어떻게 이용해먹을지만으로 사람을 솎아내지않는다면 모두 손해로 되돌아 오는것이다. 그것을 직접적으로 세하에게 알릴생각은 없지만.
"당신을 책망하는것은 시간낭비니 이것으로 해두겠습니다. 완벽하게 그의 배후세력이 어떻게 되는지는 제 입장으로서는 충분조건을 못만들어내니까. 의심스러운 상황과 그를 추궁했을때의 심증으로만 먼저 이야기하지요. 납득이 안되더라도, 일단은 경계해두시라는 말입니다."
그는 상대의 말을 듣자 갑자기 이상한 생각이 들었다. 만약에 과자 몸에서 원래대로 돌아간다면, 그동안 뜯어먹은 과자때문에 생긴 구멍이 입고 있었던 옷에 그대로 전해지는게 아닐까.. 하는 느낌이었다. 물론 그게 진짜인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었으니, 일단은 질문에 대답하기로 했다.
" 말그대로 옷인 것 같아요. 뜯어 먹어도 별다른 아픔은 없었으니. "
마찬가지로 감각도 남아있었다. 아, 정확히 말하자면 몸의 감각은 남아있어도 과자때문에 잘 전해지지 않는 것이었다. 그만큼 두꺼운 비스켓이 옷 대신에 온몸을 뒤덮은 것이니, 아마 다 먹어치우기도 힘들지 않을까.
" 실례되는 질문일지도 모르지만.. 그, 느낌이 어떠신가요? 문어의 느낌. 이라고 해야하려나.. "
사실, 보자마자 궁금했던 부분이었지만. 왠지 실례가 될것 같아 말하지 못했다.. 그 때문에 더욱 조심스러운 말투로 임하게 된 것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