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5406542> [ALL/판타지/일상/학원]티엘린 사립 아카데미 00. 시트스레 :: 557

에 어서오세요..는 두근거립니다..?◆SFYOFnBq1A

2018-05-04 13:02:12 - 2018-07-28 00:02:11

0 에 어서오세요..는 두근거립니다..?◆SFYOFnBq1A (081E+59)

2018-05-04 (불탄다..!) 13:02:12


상황극판 규칙
☞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인간과 아바돈(Abaddon)이 언제부터 그렇게 반목하였는지는 인간의 기록에서 남아있지 아니하다.

주의!
데플은 없지만 부상 등으로 구를 수는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도 존재하고요.
개인설정, 개인 이벤트, 환영합니다.
완전 초보라 미숙한 스레주입니다.. 잘 봐주세요..(덜덜덜)

웹박수: https://goo.gl/forms/SKs7SBRwrQZfsmfr2
(제대로 만들었는지 고민중. 그러길 바랍니다!)
위키: 만들 예정
시트스레: 여기
본스레: 만들 예정

418 모바캡 ◆SFYOFnBq1A (8026489E+5)

2018-05-11 (불탄다..!) 22:02:08

>>417 가능은 하지만 낮다고 해서 바꿀 수는 없습니다!
또한 원하시는 수치가 500/6000 미만이라면 다이스를 굴리지 않으셔도 선택하는 방안도 있습니다!

419 비류주 ◆mEa4sgsmOo (1740385E+5)

2018-05-11 (불탄다..!) 22:04:09

좋아 갱신이라구!

421 이름 없음 (5222326E+6)

2018-05-11 (불탄다..!) 22:11:31

.dice 100 999. = 799
.dice 2000 9999. = 7415

>>418
수치가 낮은 캐릭이랑 높은 캐릭 중에서 고민하고 있는 것이라서요! 괜찮습니다!

422 모바캡 ◆SFYOFnBq1A (8026489E+5)

2018-05-11 (불탄다..!) 22:12:45

>>421 그러면 인증코드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그리고 수치 중 1을 더하고 5를 빼서 800과 7410으로 시트에 기재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제가 계산기를 두드릴 순 있지만 적어도 끝이 0이어야..

423 이름 없음◆hChR7GdVxs (5222326E+6)

2018-05-11 (불탄다..!) 22:14:03

>>422
네!
네!

저 수치는 높은..거죠?

424 이름 없음◆/Duvu40JIc (1309342E+5)

2018-05-11 (불탄다..!) 22:14:48

시트 내기전에 먼저 굴려보겠습니다
.dice 100 999. = 704
.dice 2000 9999. = 2936

425 모바캡 ◆SFYOFnBq1A (8026489E+5)

2018-05-11 (불탄다..!) 22:15:09

최대치가 9999니.. 평균을 따지면이 높긴 높지요...?(다갓님의 가호로 9천대가 보이긴 한다)

427 모바캡 ◆SFYOFnBq1A (8026489E+5)

2018-05-11 (불탄다..!) 22:15:56

안녕하세요 >>424 주! 시트에는 4를 빼고 4를 더해서 700/2940으로 기재 가능할까요?

428 모바캡 ◆SFYOFnBq1A (8026489E+5)

2018-05-11 (불탄다..!) 22:17:05

>>426 음. 그렇다면 가능합니다! 네. 그러면 그걸로 괜찮습니다! 질문과 답변은 다 지울게요!

429 이름 없음◆hChR7GdVxs (5222326E+6)

2018-05-11 (불탄다..!) 22:20:50

신체가 용의 형상을 띄게 되는 능력이 가능한가요? 몸의 비늘이 돋거나 날개와 꼬리가 생겨나는 형식으로.

430 모바캡 ◆SFYOFnBq1A (8026489E+5)

2018-05-11 (불탄다..!) 22:25:22

>>429 칼라미티 신께서 용의 형상을 띤 형상으로 묘사되는 것이 메이저하기에, 리시피 분파를 열성적으로 믿는다면 칼라미티 신님의 신벌이자 저주가 두려워서라도 굳이 그것을 선택하진 않을 것 같네요.

다만 능력 자체가 불가능한 건 아니며 선택했다고 해서 저주를 받는 건 아닙니다. 그저 아바돈들의 어그로를 좀 끌 뿐..

431 이름 없음◆Xcameb9md. (3365273E+6)

2018-05-11 (불탄다..!) 22:31:25

시트 예약하면서 질문!
1. 예언이나 독심술 계열의 능력도 가능한가요?
2. 다이스를 미리 굴려봐도 될까요..?

432 이름 없음◆Xcameb9md. (3365273E+6)

2018-05-11 (불탄다..!) 22:31:33

시트 예약하면서 질문!
1. 예언이나 독심술 계열의 능력도 가능한가요?
2. 다이스를 미리 굴려봐도 될까요..?

433 이름 없음◆Xcameb9md. (3365273E+6)

2018-05-11 (불탄다..!) 22:31:49

악 크로노스... (._.

434 모바캡 ◆SFYOFnBq1A (8026489E+5)

2018-05-11 (불탄다..!) 22:42:52

안녕하세요 >>432분!

예언은 삼주신의 영역이기에(신탁 등) 정확성을 개나 준다면 가능은 합니다..(막 먼 미래만 읽는다거나. 몇 초 뒤도 읽다가 튕기거나)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또한 독심술은 아바돈을 읽는 게 아닌 사람만 읽는다면은 추천할 수 있지만. 아바돈을 상대하는 걸로는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아요. 심각한 감정오염 등으로 인해 정신이 망가질 가능성이 너무 높아서.. 음.. 저로서는 사이코메트리.. 계열을 추천드려요. 그 경우에는 인챈트가 된 무구를 써야 아바돈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을 거예요.

돌리는 것이 가능하지만 낮다고 해서 새 인증코드로 다시 굴리거나 하는 건 안 됩니다?

435 이름 없음◆hChR7GdVxs (5222326E+6)

2018-05-11 (불탄다..!) 22:58:06

음.. 시트 스레 둘러보다가 갑자기 흥미가 든 건데요..
인챈트를 전문으로 하는 능력이 가능할까요?

436 모바캡 ◆SFYOFnBq1A (8026489E+5)

2018-05-11 (불탄다..!) 23:03:13

인챈트를 전문으로 하는 것은 죄송하지만 불가능해요.
인챈트가 각 능력에 맞는 것을 새겨넣는 것이 아닌. 인챈터의 능력을 새겨넣는 개념이기 때문이지요. 즉 인챈트가 능력이다. 는 불가능하지만.. 음..치료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그 능력을 인챈트한다. 는 가능하다. 라는 식입니다. 인챈터를 진로로 원하고 있다. 라는 것은 가능합니다.

437 이름 없음◆hChR7GdVxs (5222326E+6)

2018-05-11 (불탄다..!) 23:07:34

네 알겠습니다!

438 이름 없음◆Xcameb9md. (3365273E+6)

2018-05-11 (불탄다..!) 23:11:53

>>434 알겠습니다! 그럼 능력 쪽은 조금 더 고려한 후 결정할게요 ;D 답변 감사합니다!

.dice 100 999. = 701 .dice 2000 9999. = 8460

439 모바캡 ◆SFYOFnBq1A (8026489E+5)

2018-05-11 (불탄다..!) 23:13:21

>>438 m수치에서 1을 빼서 딱 700으로 해주실 수 있나요? 제가 계산 조금 편하자고 하는 것이긴 하지만..요..

440 이름 없음◆Xcameb9md. (3365273E+6)

2018-05-11 (불탄다..!) 23:13:31

(((((이게뭐람))))) 시.. 시트 부지런히 써서 오겠습니다! 중간에 질문이 생기면 다시 오도록 할게요 :D

441 이름 없음◆Xcameb9md. (3365273E+6)

2018-05-11 (불탄다..!) 23:14:29

>>439 네! 알겠습니다! 그럼 M: 700 / A: 8460으로 할게요 >0<

442 이름 없음 (1853823E+5)

2018-05-12 (파란날) 04:29:10

다이스는 어떻게 하는거야?..
그리고 가문의 노비설정도 괜찬을까

443 이름 없음 (4070377E+6)

2018-05-12 (파란날) 04:31:11

>>442 다이스는 .di☆ce 1 2. 여기서 별 떼고 쓰면 되고 노비설은 그 대신에 스레주에게 설정을 잘 풀어주면 될 것 같아.

444 모바캡 ◆SFYOFnBq1A (2067175E+5)

2018-05-12 (파란날) 10:31:16

>>442 가문의 노예라는 설정도 가능해요. 다만 그 경우 어째서 그 가문이 노예를(노예를 가질 정도면 굉장히 보수적이고 꽉 막힌 가문이다) 티엘린 사립 아카데미에 보냈느냐라는 것에 대해서 잘 설정하셔야겠지만요!

445 이름 없음 (6954336E+6)

2018-05-12 (파란날) 14:45:14

능력 수치 불명이라는 설정을 넣으려면 어느 정도의 타당한 설명이 있어야 할까? 정당하다는 기준을 잘 모르겠어서!

446 모바캡 ◆SFYOFnBq1A (1486823E+5)

2018-05-12 (파란날) 15:46:55

>>445 (캡이 그렇게 적어놓고 그 설정을 까먹고 있었음)(뭔가 실수한 것 같더라니 그걸 적어놓고 안 지우고 올림..)(이렇게 미숙하고 시야 좁은 캡입니다..)

제일 불명이 많이 나오는 사례이자 불명의 스테레오타입은 잴 때마다 수치가 달라져서 불명인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다이스를 두 번 굴려(단 범위는 0에서 9999까지다) 높은 수치와 낮은 수치를 더하고 나누어 평균을 구해 그것으로 전투시스템에 들어갑니다.(둘 다 3자리수나 2자리수가 나오는 경우는 끝자리에 0이나 00을 붙여서 더하고 나눌 수 있습니다)
공격력과 연관이 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완전한 불명은 전투에 참여가 안 되기에.. 죄송합니다..

다만 m수치는 불명이 나오기 힘든 게 능력을 고르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만약 5가지의 능력이 선택창에 떴으면 500이라는 게 딱 나오기 때문입니다.

447 이름 없음◆v/vibb8TEs (6954336E+6)

2018-05-12 (파란날) 17:39:19

"천개의 비수도 감은 눈 사이로 암야를 가르고,"
ㅡ "이 첸의 발톱은 양광이니 찬란히 광야에 내리노라!"

이름: 유우 '첸'
나이: 18
성별: 남성
학년: 2학년
외모: https://mabi.sigkill.kr/charsimulator/?saved_char=AF8Em4GLjW9I (참고용 마비노기 이미지)
태생부터 지니고 있었던 금빛의 곱슬기 있는 머리카락, 180에는 아쉽게 못 미치지만 그만큼 건장한 체구에 무엇보다 또렷하고 야수의 또렷하고 명확한 인상의 주홍색의 눈이 돋보인다.
다만 눈의 형태가 가늘고 날카로운 인상과는 달리 비교적 크고 둥근 원형에 가까우며 골격적으로 짙은 명암이 드리워져 있어 마치 동물적으로 느껴지는 눈빛을 야기하는 듯 하다.
피부는 희고 깨끗한 편인 탓에 사뭇 가냘프고 병약해 보일지도 모르지만, 체구와 잔근육의 조화 덕분인지 여린 인상을 주지는 않는다. 다만 전체적인 선은 가늘고 고운 외모.

성격: 하나의 몸에 두 자아가 깃든 이중인격자.
몸의 주인이자 주체 인격으로 활동하는 유우와, 평상시에는 내면 속에서 유우에게 말을 거는 정도에 그치지만 때때로 능력을 통해 요호의 형상으로 현현하거나 제어권을 탈취하여 몸을 움직이는 첸의 인격이 서로 공존하고 있다.
유우는 차분하며 신중하고 다른 사람을 대할 때 깍듯하고 점잖은 모습을 보이나, 첸은 거만하고 직관적이어서 무슨 일을 벌일지 모를 혼돈스러운 성향에 행동거지가 경솔하다.
M/A수치:
M - .dice 100 999. = 299
A - .dice 2000 9999. = 3451
수치에 기반한 능력: 본질적으로는 불을 다루는 화염술사로 보인다만, 이중인격이라는 본인의 특수성이 능력과 융합하여 첸이 스스로를 불꽃 형태의 여우로 만들어 밖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능력을 사용하는 순간부터 불꽃으로 이루어진 꼬리나 여우의 귀가 등장하고, 그 시간과 출력을 높일수록 꼬리의 수가 증가한다. 꼬리의 최대 개수는 아홉 개이며, 꼬리의 수가 늘수록 인격의 관할은 첸에게 넘어간다.

국적: 은 제국 - 제국 변방 요시가키 출신
요시가키는 북으로는 얕은 산지, 남으로는 해안과 접한 곳에 위치한 가히 마을에 가까운 규모의 자그마한 소국이었다. 워낙에 인적이 드문 곳에 은밀히 위치한 국가였기에 외세의 위협을 피할 수 있었지만 한창 은 제국이 영토를 넓혀갈 적에 요시가키는 자신들의 국권을 자체적으로 은에게 헌납하여 간혹가다 나라를 공격하는 해적이나 외적들로부터 제국의 위상을 업어 근소히 명맥을 이어갔다. 지금은 유우처럼 고국으로부터 나와 타국에서 활동하는 소수나, 역사가들이나 아는 곳이 되었다.

기타:
첸의 생겨먹은 성격이 저렇다보니, 유우는 가능한 첸에게 활동할 기회를 주려 하지 않는다. 다만 어떤 상관관계인지 불명이지만 능력의 사용률이 높을수록 첸의 비중도 함께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능력을 한도까지 끌어올리게 된다면 전적으로 첸의 정신이 육신을 차지하게 된다.

이전에 3학년으로 진학할 기회가 있었지만 모의 전시 훈련에서 첸의 불안정한 성정으로 인해 기회를 놓친 경험이 있다.

인식장해기기의 여파로 생겨난 하급 아바돈 하나라도 고국인 요시가키는 존립의 위협을 받기 부지기수다. 따라서 로머의 수호가 간절하지만 소국인 요시가키에 그런 재원이 있을리 만무하고, 이로 인해 여럿 사상자가 발생한 경우가 있고, 유우 역시 이러한 피해의 희생자이다.

첸은 자기 자신을 '이 첸'이라고 3인칭화하여 칭하며 동시에 특유의 거만한 어조가 서려있지만, 반면 유우는 처음 마주하는 모든 사람들과는 존댓말을 사용할만큼 겸손을 지킨다.

성향: ALL

448 모바캡 ◆SFYOFnBq1A (2067175E+5)

2018-05-12 (파란날) 18:02:26

>>447 안녕하세요오.. 집에 도착해서 발견했네요! 약간의 질문입니다! 긴장하실 필요는 없어요!

-이 스레에 시트를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치를 1을 더하고 1을 빼서 300/3450으로 조정해주실 수 있나요?
-능력... 은 현재 캡의 mpc가 불을 쓰는 (파이로) 캐릭터이긴 하지만 가능은 합니다. 다만 완전히 겹치는 것은 조금 그런 터라.. 아예 불꽃의 여우 형상으로 나오는 걸 전문으로 하는 게 어떨까요?
-그. 제가 이해한 바에 따르면 소환형인가요? 아니면 불꽃을 몸에 둘러서.. 치고박고 계열인가요?
-여우 형상의 출력이 아무리 높아져도 정해진 수치인 3450 이상은 안됩니다. 그건 괜찮으신가요? 아니면 현재는 꼬리를 3개 반 정도밖에는 올리지 못하며 그 정도로도 첸이 주도한다. 그러나 만일 수치가 오른다면 더 많은 꼬리가 나와야 첸이 주도하게 된다.. 라는 식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인식장해기기의 여파로 하급 아바돈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인식장해기기가 있어도 격세유전적인 것으로 하급 아바돈이 생길 수 있다에 가깝습니다! 인식장해기기 있으면 밖에서 쳐들어오는 일은 거의 없으니까요..
사상자 설정을 꼭 넣고 싶으시다면 인식장해기기 내에서 격세유전격으로 생겨난 하급 아바돈이 도망치다가 부숴먹은 탓에 사상자가 났다. 라는 식이 좋을 것 같아요.

449 이름 없음 (6045388E+5)

2018-05-12 (파란날) 18:26:51

>>448
-예입!
-불꽃 여우 소환을 전문으로? 생각을 쥐어짜고 있기는 한데, 여우 형상의 불꽃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정도면 차별화될까? 메탈슬러그의 솔데로커 기술 같은 느낌으로.
-후자. 불꽃으로 현현한다는 부분은 뭐랄까, 캐릭터성의 일종이라고 생각하고 적은거라서. 그러니까 전투에 도움이 되는 정도는 아니고, 평상시에도 등장은 할 수 있는 장치로!
-나도 상의하고 싶었던 부분이었는데 마침 캡틴 제안이 적당할 것 같네. 그걸로 할게.
-오케이!

450 모바캡 ◆SFYOFnBq1A (2067175E+5)

2018-05-12 (파란날) 18:46:23

-여우 형상의 불꽃만이 가능하게 되는 건가요? 아하. 후자 계열이군요. 막 손이나 발에 여우발 모양으로 둘러서 후려패는 느낌이려나요..? 음.. 통상적인 파이로라기보다는 파이로를 몸에 두른 격투가 느낌..이면 네. 괜찮겠네요. 다만 캡의 mpc도 그런 것이 가능은 할 텐데 이 점은 괜찮으신가요? 보통 캡의 mpc는 아바돈에게 직접 불붙여버리는 게 주이긴 하지만요.
-음.. 네.

음음. 수정하시면 제가 확인해드릴게요.

451 이름 없음◆hChR7GdVxs (6370848E+6)

2018-05-12 (파란날) 18:46:41

"이상한 건 당연한 거지."

이름: 엘리스 재빌리
나이: 17
성별: 남성
학년: 2
외모: 어쩐지 책에서 튀어나온 듯한 소년은 적갈색 머리카락과 진한 붉은 빛의 눈을 지닌 채 몽롱한 표정을 짓고 있다. 콧잔등에 주근깨가 박힌 눈에 띄는 외양은 아니지만 신비로운 분위기가 매력인 이 아이는 거의 늘상, 눈을 반 정도 감고 있다. 키 167cm. 몸집이 있다고 말할 수 없는 왜소한 체구의 소년. 옷은 치수가 큰지 흘러내리는 게 일반이고 딱 맞는 옷이라도 늘 어딘가 흐트러져 있다. 항상 금방 잠에서 깨어난 것 같은 그런 모습이다.
앞서 말했듯이 크게 눈에 띄는 외양이 아니다. 평범하지만, 슬그머니 미소지을 때에는 보는 사람이 순간 멍해진다고 한다.

성격: 외모에서 언뜻 보이는 것처럼 적극적인 성격은 아니다. 무기력하고 기운이 없다. 말 수가 적고 목소리가 꿈 꾸는 듯 몽롱하다. 말이 되지 않는 말을 농담이라고 하며 내뱉는 경우가 있다. 기본적으로는 친절하기에 부탁을 무시하는 경우는 적다. 나름 정중한 태도로 거절하는 경우가 있어서 문제지. 대체적으로 이유는 '귀찮아.' 존댓말을 잘 하지 못한다.

M/A수치: 800/7410

수치에 기반한 능력:
[기언]
"말 한마디로 좋아. 너의 꿈이 꿈이 되는 건 말이야."
-말을 하여 능력을 강화시킨다. 축복이라고도 할 수 있다.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말을 하면 능력에 거는 인챈트다.
-'뜨거워져라' 라고 말하면 능력이 열기를 품게 되고, '날카로워져라' 라고 하면 예리함을 품게 되는 방식이다.
-상극되는 강화는 불가능하다. 얼음을 다루는 능력을 향해 '뜨거워져라' 라고 말하면 얼음이 녹을 뿐이다.
-강화를 부여하는 말이 길어질수록 강화에 드는 체력과, 강화의 강도. 그리고 지속시간이 늘어난다.
-능력이 아닌 다른 것에는 효과가 발휘되지 않는다.
-어떤 말을 하냐에 따라 능력 발동에 효율이 달라진다. 가장 효율이 좋은 말은 단순한 '강해져라' 다.
-능력 특성상 혼자서는 할 수 있는 게 없다. 인챈트 된 검을 들고다니지만 효용성은 적다.
-어떤 것을 원하는지 정확히 생각하고 능력을 사용해야 발동된다.

국적 : 베리아트 공화국.

기타 : 능력 선택은 충동적. 앞으로 나서는 일을 귀찮아 하기에 이런 능력을 선택한 것 같다.
부모님은 리시피 분파의 열렬한 신도였다. 현재는 둘 다 사망한 탓에 부르주아 계급인 친척네에서 살고 있다. 친척과의 사이는 좋은 편이다.
부모님의 영향을 받았는지 리시피 분파의 신도지만, 신심이 깊진 않다.
독서가다. 책이라면 종류를 가리지 않고 읽는다. 책의 내용을 기억하는 모습은 잘 보이지 않는다는 게 문제다.
능력에 사용되는 말은 뇌를 거치지 않고 마구잡이로 내뱉는 것이라고 한다. 의식의 흐름.
인챈터 일에 흥미를 보인다. 진로를 그 쪽으로 생각하고 있다.

성향: SL

452 이름 없음◆hChR7GdVxs (6370848E+6)

2018-05-12 (파란날) 18:47:28

능력 선택에 시간을 너무 잡아먹었네요. 이런 능력 괜찮을까 생각하지만, 잘 부탁드려요!

453 이름 없음 (6045388E+5)

2018-05-12 (파란날) 18:51:58

>>450 바로 수정하러... 가기 전에 한번만 더 질문!
일단 여우 모양 불꽃을 두르는 것 말고도 여우 형태로 내뿜을 수 있다는 정도도 겹치는 범위에 들어갈까?
캡 mpc의 가능은 괜찮아! 그런건 독자적인 능력이라기보다는 전술...? 이라고 생각해.

454 이름 없음◆SFYOFnBq1A (2067175E+5)

2018-05-12 (파란날) 18:53:54

여우 형태로 내뿜을 수 있다 정도는 괜찮습니다!

455 이름 없음◆SFYOFnBq1A (2067175E+5)

2018-05-12 (파란날) 18:57:47

>>451

안녕하세요! 간단한 질문 몇 가지를 드릴 예정이지만 그다지 긴장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능력에 관해서인데. 일종의 버프 능력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버프의 종류는 전투마다 몇 개 이내로 제한될 것 같은데 괜찮으신가요?
(예시: 한 번의 전투에서 걸 수 있는 버프는 '강해져라' '얼어라' '불타라' 의 세가지이다 라는 느낌)
-만일 이 능력으로 정한다면 공격력이 없는 대신 '강해져라'의 경우 본인의 수치 일부를 더해주는 느낌이 될 것 같네요!

-인챈터를 지망하고 있다면 능력을 훨씬 더 신중하게 택하는 편입니다! 충동적으로 결정한 이후에 인챈터의 진로를 생각하게 된 건가요?

456 이름 없음◆hChR7GdVxs (6370848E+6)

2018-05-12 (파란날) 19:07:10

>>455
-네. 제한의 경우, 전투마다 제한보다는 한 번에 1~2명에게 까지 버프 가능. 버프 중첩 불가. 시간이 지나야 버프 재설정 가능.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어요.

-버프의 당사자의 수치에, 엘리스의 수치 일부를 더해주는 그런 거 말씀하시는 거죠..? 네 그런식으로!

-예. 능력 결정 이후에야 인챈터에 흥미가 생긴 쪽입니다.

457 이름 없음◆SFYOFnBq1A (2067175E+5)

2018-05-12 (파란날) 19:13:22

-음음... 그정도면 괜찮을 것 같네요.

-네. 그런 식입니다. 또한 무기에 강해져라. 라고 했을 때 무기에 엘리스의 수치가 생겨서 간이 인챈트의 역할을 하는 정도겠네요.

-그렇군요..

수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58 이름 없음◆hChR7GdVxs (6370848E+6)

2018-05-12 (파란날) 19:17:36

"이상한 건 당연한 거지."

이름: 엘리스 재빌리
나이: 17
성별: 남성
학년: 2
외모: 어쩐지 책에서 튀어나온 듯한 소년은 적갈색 머리카락과 진한 붉은 빛의 눈을 지닌 채 몽롱한 표정을 짓고 있다. 콧잔등에 주근깨가 박힌 눈에 띄는 외양은 아니지만 신비로운 분위기가 매력인 이 아이는 거의 늘상, 눈을 반 정도 감고 있다. 키 167cm. 몸집이 있다고 말할 수 없는 왜소한 체구의 소년. 옷은 치수가 큰지 흘러내리는 게 일반이고 딱 맞는 옷이라도 늘 어딘가 흐트러져 있다. 항상 금방 잠에서 깨어난 것 같은 그런 모습이다.
앞서 말했듯이 크게 눈에 띄는 외양이 아니다. 평범하지만, 슬그머니 미소지을 때에는 보는 사람이 순간 멍해진다고 한다.

성격: 외모에서 언뜻 보이는 것처럼 적극적인 성격은 아니다. 무기력하고 기운이 없다. 말 수가 적고 목소리가 꿈 꾸는 듯 몽롱하다. 말이 되지 않는 말을 농담이라고 하며 내뱉는 경우가 있다. 기본적으로는 친절하기에 부탁을 무시하는 경우는 적다. 나름 정중한 태도로 거절하는 경우가 있어서 문제지. 대체적으로 이유는 '귀찮아.' 존댓말을 잘 하지 못한다.

M/A수치: 800/7410

수치에 기반한 능력:
[기언]
"말 한마디로 좋아. 너의 꿈이 꿈이 되는 건 말이야."
-말을 하여 능력을 강화시킨다. 축복이라고도 할 수 있다.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말을 하면 능력에 거는 인챈트다.
-'뜨거워져라' 라고 말하면 능력이 열기를 품게 되고, '날카로워져라' 라고 하면 예리함을 품게 되는 방식이다.
-상극되는 강화는 불가능하다. 얼음을 다루는 능력을 향해 '뜨거워져라' 라고 말하면 얼음이 녹을 뿐이다.
-강화를 부여하는 말이 길어질수록 강화에 드는 체력과, 강화의 강도. 그리고 지속시간이 늘어난다.
-능력이 아닌 다른 것에는 효과가 발휘되지 않는다.
-어떤 말을 하냐에 따라 능력 발동에 효율이 달라진다. 가장 효율이 좋은 말은 단순한 '강해져라' 다.
-능력 특성상 혼자서는 할 수 있는 게 없다. 인챈트 된 검을 들고다니지만 효용성은 적다.
-어떤 것을 원하는지 정확히 생각하고 능력을 사용해야 발동된다.
-한 번에 한 명에서 두 명까지 대상으로 하여 능력 사용이 가능하다. 능력은 중첩이 불가능하며, 시간이 지나고 나서 재설정이 가능하다.
-무기를 대상으로 간이 인챈트 역할을 할 수 있다(강해져라)

국적 : 베리아트 공화국.

기타 : 능력 선택은 충동적. 앞으로 나서는 일을 귀찮아 하기에 이런 능력을 선택한 것 같다.
부모님은 리시피 분파의 열렬한 신도였다. 현재는 둘 다 사망한 탓에 부르주아 계급인 친척네에서 살고 있다. 친척과의 사이는 좋은 편이다.
부모님의 영향을 받았는지 리시피 분파의 신도지만, 신심이 깊진 않다.
독서가다. 책이라면 종류를 가리지 않고 읽는다. 책의 내용을 기억하는 모습은 잘 보이지 않는다는 게 문제다.
능력에 사용되는 말은 뇌를 거치지 않고 마구잡이로 내뱉는 것이라고 한다. 의식의 흐름.
인챈터 일에 흥미를 보인다. 진로를 그 쪽으로 생각하고 있다. 흥미가 시작된 건 능력 선택 이후 시점. 능력 선택에 후회하지는 않는다.

성향: SL

459 이름 없음◆SFYOFnBq1A (2067175E+5)

2018-05-12 (파란날) 19:28:42

>>458 통과입니다!

강화를 시키거나 버프를 시켜주는 학생이다. 개개의 능력은 그리 강하지 않으나, 약한 이들을 끌어올리는 데에는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현재 인챈터를 목표로 하고 있기에, 크리드의 인챈트 수업을 듣도록 권유할 생각이다. 인챈트로서 나쁘지만은 않은 능력이다. 현재 무기력한 성격이기는 하지만 그것도 개성인즉슨 억지로 내보내지는 않을 듯하다. 하지만 기본적인 전투능력은 갖추어야 할 것 같다.

아라 한 티엘린

460 이름 없음 (9048632E+5)

2018-05-12 (파란날) 19:46:34

시트를 내볼까 생각중인 레던데... 최대 아음속에 가까운 속도로 몸을 회전시키는 능력도 가능할까? 초인적인 민첩성과 반사신경을 통한 능력으로 설정할까 해서.

그리고 방탄 갑옷 종류를 착용할까도 생각중인데 이거에 걸맞는 국가는 어떤 곳이라고 생각해?

461 이름 없음◆SFYOFnBq1A (2067175E+5)

2018-05-12 (파란날) 19:50:07

아음속에 가까운 속도로 몸을 회전시킨다면.. 아바돈에게는 그 속도가 힘이 되어서 빠르게 타격하는 느낌이 되려나요? 허리케인 슛 같게요?(대략 그렇게 이해) 다만 아바돈에게는 종류에 따라서는 큰 효과가 없을수도 있고, 속도가 빠른 대신 일격일격의 힘은 조금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방탄 갑옷 종류라. 인챈트가 되어 있나요? 어떤 국가라도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과학적으로 은 제국과 베리아트 공화국이 좀 비등비등하고 조금 떨어지는 게 운투 국입니다!

462 이름 없음 (9048632E+5)

2018-05-12 (파란날) 19:53:48

>>461
그 뭐지? 회전력을 살려 스크류 펀치나 킥을 날리는 식으로 싸울까 생각중이야! 몸통박치기나 참격을 날리는것도 능력 수치에 따라 가능했으면 하고... 그리고 인챈트라 하면... 원거리 공격에 대한 내성이 높은 식으로 적용하면 되는걸까?

463 이름 없음◆SFYOFnBq1A (2067175E+5)

2018-05-12 (파란날) 19:57:02

방식은 괜찮습니다! 음..몸통박치기는 가능하지만 참격은 불가능할 것 같아요. 아예 연관이 없는 능력인 것 같아서요.. 참격이라기보다는 회전에서 발생하는 바람으로 시야를 방해하는 식이 될 것 같습니다. 참격은 다른 능력으로 볼 수 있어서요.. 네. 인챈트는 그냥 방어적인 인챈트를 했다고만 해도 괜찮습니다.

464 이름 없음◆v/vibb8TEs (6954336E+6)

2018-05-12 (파란날) 20:00:40

"천개의 비수도 감은 눈 사이로는 암야를 가르고,"
ㅡ "이 첸의 발톱은 양광이니 찬란히 광야에 내리노라!"

이름: 유우 '첸'
나이: 18
성별: 남성
학년: 2학년
외모: https://mabi.sigkill.kr/charsimulator/?saved_char=AF8Em4GLjW9I (참고용 마비노기 이미지)
태생부터 지니고 있었던 금빛의 곱슬기 있는 머리카락, 180에는 아쉽게 못 미치지만 그만큼 건장한 체구에 무엇보다 또렷하고 야수의 또렷하고 명확한 인상의 주홍색의 눈이 돋보인다.
다만 눈의 형태가 가늘고 날카로운 인상과는 달리 비교적 크고 둥근 원형에 가까우며 골격적으로 짙은 명암이 드리워져 있어 마치 동물적으로 느껴지는 눈빛을 야기하는 듯 하다.
피부는 희고 깨끗한 편인 탓에 사뭇 가냘프고 병약해 보일지도 모르지만, 체구와 잔근육의 조화 덕분인지 여린 인상을 주지는 않는다. 다만 전체적인 선은 가늘고 고운 외모.

성격: 하나의 몸에 두 자아가 깃든 이중인격자.
몸의 주인이자 주체 인격으로 활동하는 유우와, 평상시에는 내면 속에서 유우에게 말을 거는 정도에 그치지만 때때로 능력을 통해 요호의 형상으로 현현하거나 제어권을 탈취하여 몸을 움직이는 첸의 인격이 서로 공존하고 있다.
유우는 과묵하며 신중하고 다른 사람을 대할 때 깍듯하고 점잖은 모습을 보이나, 첸은 거만하고 직관적이어서 무슨 일을 벌일지 모를 혼돈스러운 성향에 행동거지가 경솔하다.
M/A수치:
M - 300
A - 3450
수치에 기반한 능력: 마치 여우의 형상과 같은 불꽃을 일으켜 전투에 활용한다. 이는 단순히 여우의 신체 전반을 갖춘 불 덩어리를 사출하는 것 뿐만 아니라 여우의 발톱, 꼬리 등의 일부를 띄는 불꽃을 피워내기도 한다.
덧붙여 이중인격이라는 본인의 특수성이 능력과 융합하여 첸이 스스로를 불꽃 형태의 여우로 만들어 밖으로 등장할 때도 있지만 이는 전투에 이용되는 능력이라고는 볼 수 없으며 단지 평상시에 첸이 내면의 답답함을 표출하던지, 주인격에게 "이런 멍청이!"라는 발언을 내뱉기 위해 튀어나오는 수준이다.
능력을 사용하는 순간부터 불꽃으로 이루어진 꼬리나 여우의 귀가 등장하고, 그 시간과 출력을 높일수록 꼬리의 수가 증가한다. 꼬리의 수가 늘수록 인격의 관할은 첸에게 넘어가게 된다. 그러나 능력의 수치가 상승한다면 이런 지배권의 쟁탈 또한 비교적 완화되리라는 예측이 있다.

국적: 은 제국 - 제국 변방 요시가키 출신
요시가키는 북으로는 얕은 산지, 남으로는 해안과 접한 곳에 위치한 가히 마을에 가까운 규모의 자그마한 소국이었다. 워낙에 인적이 드문 곳에 은밀히 위치한 국가였기에 외세의 위협을 피할 수 있었지만 한창 은 제국이 영토를 넓혀갈 적에 요시가키는 자신들의 국권을 자체적으로 은에게 헌납하여 간혹가다 나라를 공격하는 해적이나 외적들로부터 제국의 위상을 업어 근소히 명맥을 이어갔다. 지금은 유우처럼 고국으로부터 나와 타국에서 활동하는 소수나, 역사가들이나 아는 곳이 되었다.

기타:
첸의 생겨먹은 성격이 저렇다보니, 유우는 가능한 첸에게 활동할 기회를 주려 하지 않는다.
다만 어떤 상관관계인지 불명이지만 능력의 사용률이 높을수록 첸의 비중도 함께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최대로 개방할 수 있는 꼬리는 3개에다 미성숙한 작은 꼬리 1개로, 한도까지 개방한 상태는 거의 첸의 인격이 몸을 지배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전에 3학년으로 진학할 기회가 있었지만 모의 전시 훈련에서 첸의 불안정한 성정으로 인해 기회를 놓친 경험이 있다.

인식장해기기의 여파로 생겨난 하급 아바돈 하나라도 고국인 요시가키는 존립의 위협을 받기 부지기수다. 이런 하급의 아바돈들이 기기의 영향을 피해 기물이나 가택을 부수는 경우도 생겨나며, 적은 인구로 인해 대체로 작은 다툼도 거의 일어나지 않는 이 요시가키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미스러운 사고는 이런 아바돈들에 의한 것이 많다.

첸은 자기 자신을 '이 첸'이라고 3인칭화하여 칭하며 동시에 특유의 거만한 어조가 서려있지만, 반면 유우는 처음 마주하는 모든 사람들과는 경어를 사용할만큼 겸손을 지킨다.

성향: ALL

465 이름 없음◆SFYOFnBq1A (2067175E+5)

2018-05-12 (파란날) 20:12:44

-수정해 주셨네요!

-아. 인식장해기기의 여파로 생기는 게 아니라. 인식장해기기가 있음에도, 동물들이 간혹 격세유전으로 하급 아바돈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기의 영향에 노출되면 괴롭기 때문에 일단 영향을 벗어나기 위해 도망치려고 합니다! 기기의 영향을 피하기 위해 도망치던 도중에 기물이나 가택을 부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그것만 위키에서 수정해주시면 통과해드리겠습니다!

일단 그 외에는 별 문제가 없네요! 현재 이벤트 중이라서 통과멘트는 나중에 적어드리겠습니다!

466 이름 없음◆v/vibb8TEs (6954336E+6)

2018-05-12 (파란날) 20:16:49

>>465 그런거였구나! 위키... 내가 이거 하는 법을 기억하고 있던가?

467 이름 없음 (9048632E+5)

2018-05-12 (파란날) 20:33:25

>>463
그 정도만 해도 오케이야! 그럼 방탄 갑옷은 꽤 높은 내구도의 물건으로 인챈트를 했다고 하면 될테고... 도와줘서 고마워!

468 이름 없음◆v/vibb8TEs (6954336E+6)

2018-05-12 (파란날) 20:49:43

수정한 부분은 위키로 올려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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