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총 다섯 번. 캡틴이 다이스를 굴립니다. 다이스는 총 40~50 사이의 다이스가 돌아갑니다. .dice 40 50. = 45 = 40과 같이 돌아간 다이스가 나오면 레스주들은 그 숫자에 따르는 행동을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레스주들은 일상 한 번당 다이스 한 번을 돌릴 수 있습니다 .dice 1 6. = 4 = 6 과 같이 나온 다이스에 따라 캡틴의 다이스를 깝니다. 이 다이스 수치가 0이 된다면 캡틴의 특별 보상이 주어집니다.
A 타입 보상 : 깨달음 관련 보상 B 타입 보상 : 역사 관련 보상 C 타입 보상 : 아이템 관련 보상 D 타입 보상 : 일시적 각성 관련 아이템
깨달음 관련 보상에서는 현재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의 수치를 폭발적으로 증가시키거나 깨달음에 도움이 되는 물건들이 출현합니다. 역사 관련 보상에서는 여러 아이템들이 출현합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확률로 특수 아이템 '아티펙트'가 출현합니다. 아이템 관련 보상은 캡틴에게 한 가지 물건과 관련된 키워드(ex: 날카로운 검)등을 던지면 캡틴이 아이템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일시적 각성 관련 아이템은 한 번에 한해 사용하면 강력한 힘을 사용할 수 있는 일시적 초월권을 드립니다.
보상 지급은 먼저 캡틴이 이번 다이스 수치와 타입을 정합니다. 예를 들어 이번 다이스 수치가 48에 c타입 보상이라면 일상에서 가장 기여도가 높았거나, 또는 활발히 참여하진 못했더라도 캡틴이 직접 보고 고르는 특별상 하나가 추가됩니다. 기여도가 높을 수록 좋은 보상을 얻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또한 기여도는 다른 방향으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캡틴이 없는 때에 누군가가 질문을 했을 때 자신의 구역 안에서 답을 해준다 - 점수를 드립니다. 위키를 열심히 정리하거나 예쁘게 꾸몄다 - 점수를 드립니다. 레스주들을 그려왔어요! - 점수를 드립니다 캡틴을 그려봤어요! - 점수를 많이 드립니다.
이외에도 제가 보고 스레가 활성화되기에 좋은 방향이다 생각이 들면 점수를 드리겠습니다. 이 점수는 이후 캡틴이 주는 아이템에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단 악용하는 여지가 보이거나 이를 노리고 점수를 얻으려 하는 경우 캡틴 개인의 제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805 A 타입 보상 : 깨달음 관련 보상 B 타입 보상 : 역사 관련 보상 C 타입 보상 : 아이템 관련 보상 D 타입 보상 : 일시적 각성 관련 아이템
깨달음 관련 보상에서는 현재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의 수치를 폭발적으로 증가시키거나 깨달음에 도움이 되는 물건들이 출현합니다. 역사 관련 보상에서는 여러 아이템들이 출현합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확률로 특수 아이템 '아티펙트'가 출현합니다. 아이템 관련 보상은 캡틴에게 한 가지 물건과 관련된 키워드(ex: 날카로운 검)등을 던지면 캡틴이 아이템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일시적 각성 관련 아이템은 한 번에 한해 사용하면 강력한 힘을 사용할 수 있는 일시적 초월권을 드립니다.
>>814 이제 본격적으로 그레이엄 가문의 가주 자리에 대해서 경쟁 할 준비를 해야합니다. 알렌 그레이엄은 이미 부온이라는 자리를 잡고 있지만 빈센트 그레이엄이 만약 진심으로 그레이엄 차기 가주 자리를 노린다면 알렌으로써는 빈센트를 상대할만한 업적이 없습니다. 거기에 황제파의 잘나가는 기사인 빈센트를 잡기 위해서는 건 수가 필요하죠. 물론 알렌 그레이엄이 군부파에 협조적으로 변한다면 시온도 근처에 다른 귀족들도 큰도깨비도 협력해주겠지만 알렌으로써는 아직 파벌을 선택하는 것에는 조심스러워야 합니다. 거기에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가문의 수장이 된다면 영지민들의 충성도 쉽게 살 수 없을 것이 틀림없구요. 그렇다면 거기에서 초월권을 이용하여 현 그레이엄 가주의 병세를 완화시키거나 기적을 보여준다면 영지내의 충성도도 쉽게 오를 것 이고. 알렌 그레이엄의 소문을 들은 다른 군부파 귀족들도 우선 상황을 지켜보기 위해 대기할 것 입니다. 빈센트 그레이엄은 가주의 병세가 호전되었으니 당연히 가문을 차지할 기회가 사라지겠죠.
요컨데 그레이엄 가문을 효율적으로 먹기 위해서 + 지금 영지가 많이 흔들리는 상황에서 기둥이 무너지면 곤란하니 그레이엄 가주를 치료하기 위해서 초월권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