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않이 음 이것도 좀 뭐랄까 분위기 흐리는 말이었을까요...... 죄송합니다 근데 진짜 얘 성격을 고치고 싶지는 않거든요 이입은 또 넘 잘되는데 진행하는 게 어려운거라서...... 앞으로 진행에 힌트 하나만 주시면 안됄까요...??? 그거에 맞춰서 진행방식을 싸그리 갈아치워버리고싶다 싶어서...
>>713 아 그런...! 아 생각해보니까 저 여태까지 뭔가 힌트달라 뭐 어떻게 해야 하냐 찡찡대면서 뭘 하고 싶다라는 건 말하질 않았네요...... 죄송합니다 캡틴. 음. ......근데 세계관이 넘 방대해서 뭘 해야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하고 싶은 건 최소한의 금전을 얻는 것과 일리시스에서 학문을 배우는 것, 이거 두가지였거든요 근데 어떻게 해야 하는걸까 하고 자꾸 고민이 들어서...... 음 그러니까 요약하자면, 길이 너무 많아서 헷갈립니다. 어느 길로 가야 하나요...?
>>719 아니, 그게 아니라...... 저는 다른 캐로는 이 어장에 못 있겠다 싶을 정도로 히료가 너무 맘에 들고, 또한 굴리기에도 잘 맞는, 이입 잘 되는 녀석인데...... 캐릭터와는 별개로 그냥 제가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되게 이상한 방향으로 가고, 원하지 않던 방향인데 정신차려보면 그 쪽으로 가있고...... 뭐 그런 느낌...???
시트캐와 레스주의 지식은 일치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알렌주는 시트를 낼 때만 해도 어느주에 뭐가 있는지도 잘 몰랐고 일리시스 주에 도서관이, 영웅이, 아투르크교 사제가 지나간 것도 몰랐습니다. 신명? 그런게 있는지도 몰랐고 가지고 있는 돌이 얼마나 대단한 건지도 몰랐으며 그저 모르는 것 천지였습니다.
진행을 시작하자 주변을 둘러보았고 주변에는 영감님 하고 아이들이 전부였습니다. 주변의 소문으로 시작하면 좋겠다.. 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영감님에게 말을 걸어 아트루크 사제에 대한 정보를 얻었고 떠나기 전에 영감님의 집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종교와 기도와 신명에 대해서 처음으로 알게 되었고 알렌의 목표가 조절되었습니다. 그 뒤 영감님이 말한 것 처럼 산을 올랐고 그곳에서 신명과 종교에 대해서 더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영감과 사제님이 말한 것 처럼 집으로 돌아가기로 하였고 마차에 타다가 막연하게 할 게 없는 차에 돌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신명을 얻었습니다.
이 단계는 알렌주가 레주에게 알려주세요 라고 한 것도 미세하게 있지만 전부 무언가를 시도했고 그 시도한 무언가가 꺼내준 결과 입니다.
막연하게 무엇을 할까? 라고 하는 것 보다는 무엇을 하자 가 좋습니다. 어떤 방향이든 결과가 나오니까요.
큰 목표를 잡는 건 좋지만 그 결과가 무조건이라는 생각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진행 도중에 목표는 얼마든지 뒤집어 질 수 있고, 또 결과를 맹목적으로 쫓다보면 지금 순간에 만족하지 못합니다. 육성스레는 목표에 도착하는 것도 매력이지만 그 목표를 향해 전진해 가는 과정도 매력입니다.
알렌만 하여도 생각치도 못한 정치활극이 기다리고 있고 또 성기사로도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목표는 얼마든지 뒤집어집니다 변수가 너무 많으니까요 그리고 그것이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어장에 공략집은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게임은 클리어가 있고 루트가 있고 정해진 정답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 어장엔 클리어도 없고 루트도 정해진 정답도 없습니다. 가는 방향이 정답이 되고 루트가 되고 그 종착역이 클리어가 됩니다. 그러니까 공략집은 필요 없습니다. 공략집은 의외성을 둔하게 만드니까요. 캡튼의 예상을 멋지게 벗어나는 신의 한수를 묶어버리니까요
>>724 마녀의 밤 관련이 상당히 궁금하고, 어떻게 해야 그거 관련해서 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가... 그런 쪽이 궁금하긴 한데 그건 질문하지 않겠슴다. 애초에 그런 건 직접 얻어야지요. 그런고로 제가 할 질문은!
1. 일리시스 주의 큰 도시로 가려면 어떻게 가야 하나요......? 일단 학문, 배움, 뭐 그런 게 가장 중요하다 싶어서...... 일단 도서관을 찾고 싶습니다... 네...... 일리시스 주 내부에서 도서관이 있는 가장 가까운 도시까지의 거리와 가장 빠르게 가는 방법...? 은 너무 큰 질문일까요? 2. 지금 상황에서 진로를 틀어서 바로 지식을 얻으러 가는 방향으로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3. 그리고 이건 좀 이상한 질문인데...... 제가 지금 진행하는 방식이 옳은가요? 저는 얼마나 헤메고 있는 건가요......??? 남들에 비해서 진행속도가 상당히 떨어지는 편인가요?
>>72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행이랑 상관 있...나...? 즌 없다고 생각하고 드리는 질문인데 캡틴에게는 어떨지 모르겠슴당... 아이비아의 눈물은 어캐 발부르가 손에 들어온 건지 알려주실 수 있슴까! >>737 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루이즈쨔응...
가장 큰 예 - 티르가 라이노겐에게 창에 대해서 물어볼 것은 알았다. - 알렌이 아버지에게 돌아간다 생각하고 아버지에 대해 자주 말했다. - 히료는 계속 주변에 사람이 꼬이도록 만들며 무감정에서 벗어나게 만들었다. - 에반은 계속 자신의 형과 비교 받지만 다른 길을 찾도록 만들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