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황극판은 익명제입니다. 본인이나 타인의 익명성을 훼손하는 행위는 삼가주세요. 하지만, 자신의 위치(스레주/레스주) 등을 밝혀야 할 상황(잡담스레 등에서 자신을 향한 저격/비난성 레스에 대응할 시 등)에서는 망설이지 말고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 서로를 존중하고, 자신이 먼저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집시다. 모니터 너머의 이용자도 당신처럼 '즐겁고 싶기에' 상황극판을 찾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모두 두루두루 친하게, 잘 지냅시다. 말도 예쁘게해요, 우리 잘생쁜 참치들☆ :> ☞ 상황극판은 성적인/고어스러운 장면에 대해 지나치게 노골적인 묘사를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약물과 범죄를 미화하는 설정 또한 삼가해주세요. 각 스레마다 이를 위반하지 않는 수위 관련 규범을 정하고 명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 상대방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은, 상대를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 결코 아닙니다. 바람직한 상판을 가꾸기 위해서라도 서로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다만 잡담스레에서의 저격이나, 다른 스레에서의 비난성 및 저격성 레스는 삼갑시다. 비난/비꼬기와 비판/지적은 다릅니다. ☞ 상황극판의 각 스레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특정 스레에서의 인연과 이야기는 해당 스레 내에서만 즐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잡담스레에서 타 스레를 언급하는 일도 삼가도록 합시다. 또한 각 스레마다 규칙 및 특징이 다르기 마련입니다. 해당 스레의 이용자들에게 문의해주시고, 그 규범에 따라 행동해주세요. ☞타 스레와의 교류 및 타 스레 인원의 난입 허용 여부(이건 허용한다면 0레스에 어디까지 괜찮은지 명시해둡시다)와, 스레에 작성된 어그로성 및 저격성 레스의 삭제 여부, 분쟁 조절 스레의 이용 여부에 대한 결정권은 각 스레의 스레주에게 있습니다.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서 "분쟁 조절 스레"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처음 오신분은 어려워말고 잡담 주제글에 도움을 청해주세요! 각양각색의 스레들을 가볍게 둘러보는 것도 적응에 효과적입니다.
티르의 스승은 유즈네 교단의 성기사이자 전 신의 다섯 손가락 중 하나였던 이데논 신부입니다. 그는 창의 달인이자 티르주가 과거부터 궁금해하시던 루이시르 식 창투술의 정통 계승자입니다. 데온의 직계 후손이죠. 물론 그는 평소에는 루이시르 식 창투술을 쓰지 않습니다. 그부터가 스페셜에 다다른 창술의 명인이자 유즈네 신의 명예를 상징하는 다섯 손가락 중 하나였던 그이기에 실리 대신 명예를 선택한 것이죠. 그래서 그는 모든 것을 잃은 티르에게 루이시르 식 창투술을 전수한 것입니다.
신명을 받지 않았는데 신성력을 사용하는 경우는 셋이 있습니다. 1. 성자, 또는 성녀의 이름을 타고난 경우. 성자나 성녀는 태어난 순간부터 목이나 팔, 다리에 디바인 마크가 새겨집니다. 그것은 그들이 신의 사랑을 받는다는 증거이며 교단에서는 이런 성자와 성녀의 탄생하는 순간 신탁을 통해 태어난 아기를 교단으로 데려옵니다. 때때로 오랜 기간 성자나 성녀임이 밝혀지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 그 경우에는 스스로의 선택을 따릅니다. 2. 반신 또는 신의 피가 흐르는 경우. 반신들은 태어난 순간부터 자신의 부모의 힘을 타고 태어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아투르크를 부모신으로 둔 반신은 강대한 힘과 지배능력을 가지고 창조신 서현을 부모신으로 둔 반신은 창조능력과 제압 능력, 비억제에 대한 힘을 부여받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신성력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3. 펜에 의해 직접 창조된 경우. 캡틴의 개입으로 레스주 특권으로, 이 말들을 모두 정리하면 레스주들은 위대한 창조자 펜에게 만들어진 자들이고 모든 가능성에 대한 권한을 가집니다. 레스주들의 이런 특권은 다른 일부 NPC들도 지니고 있는데 이들은 창조신 서현과 태고신 아투르크에게도 존재하지 않는, 오직 순수한 창조물입니다.
>>531 티르는 생각보다 귀족과의 인연이 많지 않나요? 그리고 티르는 생각보다 강한 무력과 관련된 루트를 천천히 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잃은 아이에게 가르친 창투술, 고결한 기사들 사이에 핀 들꽃. 그리고 그런 티르가 처음 만난 아론디어트는 어떤 사람일까요. 자 조금은 진행이 기대되지 않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