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247643> [유희왕] 엘프 검사만을 위한 오리카 제작소. :: 43

엘프 검사

2021-03-23 19:58:38 - 2021-03-25 18:28:20

0 엘프 검사 (lKyQqriVPo)

2021-03-23 (FIRE!) 19:58:38

유희왕 시리즈 초대 주인공 유우기의 카드인 "엘프 검사"를 리메이크, 혹은 서포트하는 카드들만 제작하는 어장입니다.
그것만 빼면 마/함/몬스터건, 싱크로건 융합이건 펜듈럼이건 엑시즈건 링크건 따지지 않습니다.

2 이름 없음 (4ZOR2lzl3I)

2021-03-23 (FIRE!) 20:30:49

>>1 땅(地)/기계족

3 이름 없음 (4ZOR2lzl3I)

2021-03-23 (FIRE!) 20:32:00

왜 86을 24로 생각했을까

4 이름 없음 (4ZOR2lzl3I)

2021-03-23 (FIRE!) 20:33:37

자동기계 엘프 검사 8648
★4 / 땅(地) / 기계족
ATK: 1400
DEF: 1200

[효과]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 위의 "엘프 검사"를 릴리스하는 것으로 덱 또는 묘지에서 땅 속성 전사족, 또는 땅 속성 기계족 몬스터 1장을 패로 가져올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공격이 가능할 경우에는 공격을 해야 한다.
③: 이 카드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표시 형식을 변경한다.

대충 수습

5 이름 없음 (4ZOR2lzl3I)

2021-03-23 (FIRE!) 20:48:33

엘프 첩자
★4 / 땅(地)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효과]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 위의 "인법" 카드를 3장까지 묘지로 보낸다. 묘지로 보낸 "인법" 카드의 개수만큼, 자신은 덱에서 "엘프 검사" 의 카드명이 기재되어 있는 카드를 패에 넣는다. 몬스터 카드일 경우,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엘프 검사" 몬스터는 "첩자"로도 취급된다.

6 이름 없음 (lKyQqriVPo)

2021-03-23 (FIRE!) 21:03:16

라이트레이 엘프 검사

★4 / 빛(光)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효과 몬스터]
①: 이 카드를 드로우했을 때, 이 카드를 상대에게 보이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1턴에 1번, 자신 묘지의 빛 속성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라이트레이 버전의 엘프 검사. 컨셉은 드로우 요원.
1번 효과는 점쟁이 마녀처럼 드로우 시 특소가 가능한 효과.
2번 효과는 간단하고 견실한 드로우.

7 이름 없음 (lKyQqriVPo)

2021-03-23 (FIRE!) 21:46:48

다크 엘프 검사

★4 / 어둠(暗)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효과 몬스터]
①: 자신 묘지에 어둠 속성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②: 이 카드가 상대 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자신 묘지의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제외할 수 있다.


다크화한 엘프 검사.
각 효과는 전투 파괴 내성과 효과 파괴 내성으로, 바운스나 제외 계통을 빼면 그럭저럭 쓸만한 탱커가 아닐까?
땅 속성 전사족인 "엘프 검사"와는 시너지가 없다는 게 함정.

8 이름 없음 (lKyQqriVPo)

2021-03-23 (FIRE!) 22:27:14

좀비 엘프 검사

★4 / 땅(地) / 언데드족

ATK: 1400
DEF: 0

[효과 몬스터]
①: 자신 필드의 "엘프 검사" 몬스터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가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턴의 엔드 페이즈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고대의 룰에 충실하게, 언데드화해서 수비력이 0이 된 엘프 검사. 단, 속성은 그대로 유지.
1번 효과로 원본과 파생들이 죽으면 튀어나오고, 언데드답게 죽어도 다시 부활하여 벽이 된다.

9 이름 없음 (enwVUPMf..)

2021-03-23 (FIRE!) 22:39:04

위의 자동기계랑 첩자를 합친 엘프 검사 오리카에서 감명받아 전뇌계를 합친 엘프 검사 오리카를 만들어봤어.

전뇌계사-엘프엘프

★4 / 땅(地) / 사이버스족

ATK: 1400
DEF: 1200

[특수 소환/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에 "전뇌계"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은 "전뇌계사-엘프엘프"를 1턴에 1번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전뇌계" 몬스터의 수 × 5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고, 자신 필드에 "전뇌계"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③: 자신 필드의 "전뇌계"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상대의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경우에, 그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데미지 스텝에도 발동 가능). 대상 몬스터를 주인의 패로 되돌리고, 그 발동을 무효로 한다.

10 이름 없음 (enwVUPMf..)

2021-03-23 (FIRE!) 22:45:14

>>9 ③의 "전뇌계"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 "전뇌계사-엘프엘프" 이외의 "전뇌계"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으로 수정. 밸런스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니고 전뇌계들을 회수(?)해 위험에서 지킨다는 컨셉이 이상해져서 그래.

11 이름 없음 (enwVUPMf..)

2021-03-23 (FIRE!) 22:56:12

마찬가지의 이유로 두 번째 효과도 이 카드 이외의 전뇌계야. 에고고... 만들고 보니 빈틈이 많네... 그래도 성능과는 별개로 전뇌계와 계약했다는 설정은 나쁘지 않지? 물 속성 테마 중에 엘프 검사와 엮을만한 게 뭐가 있을까...

12 이름 없음 (lKyQqriVPo)

2021-03-23 (FIRE!) 23:01:14

혼돈의 엘프 검사

★4 / 어둠(暗)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의 속성은 빛으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는 패의 빛 속성 또는 어둠 속성의 몬스터 1장을 버리고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②: 1턴에 1번, 자신 묘지의 빛 속성 또는 어둠 속성의 몬스터 1장을 제외하고, 제외한 몬스터의 속성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적용한다. 이 효과는 상대 턴에도 발동할 수 있다.
●빛 속성: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어둠 속성: 이 턴, 이 카드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으며, 이 카드의 전투로 인한 자신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이 된다.


카오스의 힘을 얻은 엘프 검사.
1번 효과는 평범한 특소 효과.
2번 효과는 제외를 통한 효과 적용. 빛 속성으로도 취급하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제외할 경우 드로우+전투파괴내성+데미지0을 전부 적용할 수 있다.

13 이름 없음 (lKyQqriVPo)

2021-03-23 (FIRE!) 23:04:56

라이트레이화>>6, 다크화>>7, 언데드화>>8, 카오스>>12 버전의 엘프 검사를 모두 완성했다...!

혹시 듀얼에 조예가 깊은 참치가 있다면 실전성이 있을지 평가해줄 수 있어? 듀얼링크스밖에 안 해서 성능 판별이 좀 힘들거든.

14 이름 없음 (wZomDmDRAU)

2021-03-24 (水) 08:43:37

툰 엘프 검사

★4 / 땅(地)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툰 몬스터]
①: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한 턴에는 공격할 수 없다.
②: 자신 필드에 "툰 월드"가 존재하고, 상대 필드에 툰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이 카드는 직접 공격할 수 있다.
③: 툰 몬스터를 릴리스할 경우, 이 카드는 2장만큼의 릴리스로 할 수 있다.


결국 툰 버전까지 만들었다.
1번과 2번은 툰의 공통 효과. 고유 효과인 3번 효과는 더블 코스트 몬스터. 상급 몬스터의 전개력이 딸리는 툰으로서는 쓸만...하려나?

15 이름 없음 (t6RO2Adgk2)

2021-03-24 (水) 09:56:38

>>13 실전성 비스무리한것도 없어-
그리고 룰상 "XX" 카드로 취급한다라는 텍스트도 없어-
이 카드명은 룰상 "XX"로도 취급한다(바다 관련 카드 참조)
듀링 정도의 파워밸런스에서는 쓸수있나? 싶지만, 서치 가능한 전개요원이 아닌 4레벨 몬스터에는 가치가 별로 없어

16 이름 없음 (wZomDmDRAU)

2021-03-24 (水) 11:05:36

엘프의 쌍검사

★4 / 땅(地)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듀얼 / 효과]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는 필드 / 묘지에 존재하는 한, 일반 몬스터로 취급한다.
②: 필드의 일반 몬스터 취급의 이 카드를 통상 소환으로서 1번 더 일반 소환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효과 몬스터로 취급되고,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 이 카드는 1번에 배틀 페이즈 중에 2번 공격할 수 있으며, 이 카드가 전투를 실행하는 공격 선언 시 이 카드의 공격력은 500 올린다.


섬광의 쌍검-트라이스를 장착했다는 컨셉의 엘프 검사. 공격력 감소 효과를 반대로 적용해 공격 선언시마다 공격력을 업.
엘프 검사의 영문명이 한때 Celtic Guardian이라는 점에서 가디언 카드와 엮어보았다.

17 이름 없음 (RmyeDnF3Nk)

2021-03-24 (水) 13:22:40

장로 엘프 검사
★4 / 땅(地)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효과 / 펜듈럼] [펜듈럼 스케일 3/3]

[펜듈럼 효과]
"엘프 장로 검사"의 ①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있다.
①: 펜듈럼 존의 이 카드를 파괴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자신은 통상 소환에 더해 "엘프 검사" 몬스터를 1번만 더 일반 소환할 수 있다.
②: 상대 필드의 통상 소환되지 않은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내린다.
[몬스터 효과]
이 카드는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올린다.
②: 1턴에 1번,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한다.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파괴한다.

늙어 장로가 된 엘프 검사. 젊은이(다른 엘프 검사)를 뒤에서 지탱하는 효과로 구상했습니다

18 이름 없음 (RmyeDnF3Nk)

2021-03-24 (水) 13:29:09

>>17
몬스터 효과 2번 수정
②: 1턴에 1번,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한다.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파괴한다.
->
②: 1턴에 1번,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한다. 필드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비대상 파괴로 수정

----
펜듈럼 효과 부분 수정
"엘프 장로 검사"의 ①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있다.
->
"장로 엘프 검사"의 펜듈럼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다.

도대체 어떻게 하면 카드명에서 오타가 나는가(반성)
그리고 펜듈럼 효과로 넣었습니다. 어차피 2번 효과는 발동하지 않는 지속 효과고

19 이름 없음 (wZomDmDRAU)

2021-03-24 (水) 14:09:41

전설의 엘프 용기사(가칭)

★4 / 땅(地)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전드 오브 하트"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전설의 용" 마법 카드 1장을 덱으로 되돌린다.
③: 이 카드가 "레전드 오브 하트"의 효과로 릴리스될 경우, 자신은 "전설의 용" 마법 카드를 덱에서도 제외할 수 있다.


"이름없는 용", 레전드 오브 하트와 연계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에 만들어보았다.
1번 효과는 이름없는 용의 핵심인 "레전드 오브 하트"를 패로 가져오는 효과.
2번 효과로 코스트로 제외된 전설의 용 카드를 덱으로 되돌린 뒤, 3번 효과로 다시 제외해 전설의 기사를 소환한다...는 흐름이다.

그럭저럭 효과는 잘 만든 거 같은데, 이름 정하기가 어렵다.
전설의 용 관련이니만큼 "전설의" 는 붙이고 싶은데 "용검사" "검사" "용기사" "기사" 중 뭘로 붙여야 할지.

20 이름 없음 (wZomDmDRAU)

2021-03-24 (水) 14:11:43

>>20
이름 추천 및 실전성 평가 좀 부탁해요.

21 이름 없음 (RmyeDnF3Nk)

2021-03-24 (水) 14:36:05

엘프 전설의 용검사라던지(아무말)

22 이름 없음 (MyzpUpJRIE)

2021-03-24 (水) 14:48:16

>>15 룰상 엘프 검사로도 취급되는건 엘프의 성검사에서 따온 효과
위키발이라 텍스트가 다를수도 있는걸지도

23 이름 없음 (MyzpUpJRIE)

2021-03-24 (水) 14:59:53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 자신의 패가 있을 경우, 이 카드는 공격할 수 없다. ② :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패에서 "엘프 검사"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③ : 이 카드의 공격으로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엘프 검사" 몬스터의 수만큼, 자신은 덱에서 드로우 한다.

카드로도 취급과 로도 취급의 차이점은 존재할까..?

24 이름 없음 (wZomDmDRAU)

2021-03-24 (水) 15:02:40

>>22 일단 공식 데이터베이스에서도 그 표현이 맞아.

25 이름 없음 (MyzpUpJRIE)

2021-03-24 (水) 15:04:45

초중첩자 사루토.B
기계족 튜너 + 튜너 이외의 " 초중무사 " 몬스터 1장 이상
이 카드는 룰 상 "초중무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는 앞면 수비 표시인채로 공격할 수 있다. 그 경우, 이 카드는 수비력을 공격력으로 취급하여 데미지 계산을 실행한다.
②: 1턴에 1번, 자신 묘지의 마법 / 함정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대 필드의 마법 / 함정 카드 1장을 파괴하고 500 데미지를 준다
검색결과 카드로 취급은 카드군 취급이라 바다처럼 총합 3장제한이 아닌 장당 3장취급이라는 결론

26 이름 없음 (wZomDmDRAU)

2021-03-24 (水) 15:26:25

전설의 엘프 용검사

★4 / 땅(地)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전드 오브 하트"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전설의 용" 마법 카드 1장을 덱으로 되돌린다.
③: 이 카드가 "레전드 오브 하트"의 효과로 릴리스될 경우, 자신은 "전설의 용" 마법 카드를 덱에서도 제외할 수 있다.


용기사는 기사 가이아를 연상시켜서 그냥 용검사로 에라타했다.

27 이름 없음 (t6RO2Adgk2)

2021-03-24 (水) 15:46:58

>>22 >>24 카드군으로 지정하려면 엘프의 성검사는 '엘프 검사'가 카드명에 안 들어가니까 추가해준거지. 비욘드 더 호프같은 거 말하는거야.

의도하는 바가 엘프 검사 '카드군'에 포함되는 건지, 몬스터 엘프 검사를 바다처럼 대체하고 싶은 건지, 하피 레이디처럼 필드/묘지에서 몬스터 엘프 검사로 취급하고 싶은 건지.

카드군에 포함되게 하려면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카드명을 엘프 검사로 하려면 카드명은 '엘프 검사'로도 취급한다.
이미 엘프 검사 카드군에 포함되어 있는 카드한테 전자의 텍스트를 넣으면 틀려(>>4같은거)

28 이름 없음 (MyzpUpJRIE)

2021-03-24 (水) 16:59:47

자동기계엘프검사 8648
★4 / 땅(地) / 기계족
ATK: 1400
DEF: 1200

[효과]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필드 위의 "엘프 검사"를 릴리스하는 것으로 덱 또는 묘지에서 땅 속성 전사족, 또는 땅 속성 기계족 몬스터 1장을 패로 가져올 수 있다.
②: 이 카드는 공격이 가능할 경우에는 공격을 해야 한다.
③: 이 카드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의 표시 형식을 변경한다.

접수 완료

29 이름 없음 (wZomDmDRAU)

2021-03-24 (水) 17:30:54

전설의 엘프 용검사

★4 / 땅(地)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반전 소환 /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전드 오브 하트" 1장을 패에 넣는다.
②: 1턴에 1번,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전설의 용" 마법 카드 1장을 덱으로 되돌린다.
③: 이 카드가 "레전드 오브 하트"의 효과로 릴리스될 경우, 자신은 "전설의 용" 마법 카드를 덱에서도 제외할 수 있다.


어이쿠 실수했다. 카드군에 소속시킬 거니까 엘프 검사 카드라고 했어야 했는데.


30 이름 없음 (RmyeDnF3Nk)

2021-03-24 (水) 17:33:52

장로 엘프 검사
★4 / 땅(地) / 전사족

ATK: 1400
DEF: 1200

[효과 / 펜듈럼] [펜듈럼 스케일 3/3]

[펜듈럼 효과]
"장로 엘프 검사"의 펜듈럼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있다.
①: 펜듈럼 존의 이 카드를 파괴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자신은 통상 소환에 더해 "엘프 검사" 몬스터를 1번만 더 일반 소환할 수 있다.
②: 상대 필드의 통상 소환되지 않은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내린다.
[몬스터 효과]
①: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올린다.
②: 1턴에 1번,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한다.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고르고 파괴한다.

카드명이 이미 "엘프 검사" 카드군에 속하므로, 수정.

31 이름 없음 (wZomDmDRAU)

2021-03-24 (水) 17:45:16

(엘프 검사 카드)

★3 / 땅(地) / 전사족


ATK: 1200
DEF: 1400

<펜듈럼 효과>
◁3 / 3 ▶
①:


[펜듈럼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②:


===


(엘프 검사 카드)

★5 / 땅(地) / 전사족


ATK: 1300
DEF: 2200

<펜듈럼 효과>
◁5 / 5 ▶
①:


[펜듈럼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②:


별을 읽는 마술사&시간을 읽는 마술사처럼, 뭔가 한 쌍인 펜듈럼을 구상 중인데...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다.
컨셉을 뭘로 잡을지도 문제고.

32 이름 없음 (MyzpUpJRIE)

2021-03-24 (水) 17:53:27

쌍둥이 엘프 검사 자매라던지

33 이름 없음 (wZomDmDRAU)

2021-03-24 (水) 23:16:56

견습 엘프 검사(가칭)

★3 / 땅(地) / 전사족

ATK: 1200
DEF: 1400

<펜듈럼 효과>
◁ 3 / 3 ▶
①: 1턴에 1번, 자신의 펜듈럼 존의 "엘프 검사" 카드를 대상으로 하고, 이하의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의 펜듈럼 스케일을 턴 종료시까지 1개 내린다.
●그 카드의 펜듈럼 스케일을 턴 종료시까지 1개 올린다.

[펜듈럼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몬스터 존의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자신의 펜듈럼 존에 놓는다.


몬스터 효과가 아쉽다. 뭔가 다른 효과가 나으려나.

===


엘프의 총검사령(가칭)

★5 / 땅(地) / 전사족

ATK: 1300
DEF: 2200

<펜듈럼 효과>
◁ 5 / 5 ▶
①: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엘프 검사"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포인트 올린다.
②: 다른 한쪽 자신 펜듈럼 존에 "엘프 검사" 카드가 존재할 경우, 자신 필드의 "엘프 검사" 몬스터는 상대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펜듈럼 / 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①: 이 카드의 공격력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엘프 검사" 몬스터의 수X500 올린다.
②: 자신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공격력 1500 이하의 전사족 / 땅 속성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펜듈럼을 잘 몰라서 그러는데, 한번 펜듈럼 존에 카드가 놓이면 필드 마법처럼 다른 카드로 교체할 수 있나? 아니면 효과로 파괴해서 존을 비운 다음에 놓을 수 있는 건가?

소환은 때려치우고, 엘프의 총검사령(가칭) 2장을 양쪽 존에 세팅하면 공격력 1000 포인트 업에 대상 지정 면역이 되는 엘프 검사 군단이 탄생하는 건가. 그래봤자 붉은 눈과 공멸하는 스텟이라는 게 함정이지만.

34 이름 없음 (wZomDmDRAU)

2021-03-24 (水) 23:18:05

>>32
엘프의 총검사령(가칭) 쪽은 완성했는데, 견습 엘프 검사(가칭) 쪽은 아직 미완성.
혹시 뭔가 괜찮은 아이디어 있다면 부탁할게요.

35 이름 없음 (f0vxEMPW..)

2021-03-25 (거의 끝나감) 01:14:58

전뇌계사-엘프엘프

★4 / 땅(地) / 사이버스족

ATK: 1400
DEF: 1200

[특수 소환/효과 몬스터]
이 카드는 룰상 "엘프 검사" 카드로도 취급한다.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자신 필드에 "전뇌계"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은 "전뇌계사-엘프엘프"를 1턴에 1번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의 "전뇌계" 몬스터의 수 × 500 올린다.
②: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고, 자신 필드에 "전뇌계사-엘프엘프" 이외의 "전뇌계" 몬스터가 존재하는 한,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③: 자신 필드의 "전뇌계사-엘프엘프" 이외의 "전뇌계"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는 상대의 마법 / 함정 /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경우에, 그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데미지 스텝에도 발동 가능). 대상 몬스터를 주인의 패로 되돌리고, 그 발동을 무효로 한다.

전뇌계약-기시

[일반 마법]
이 카드명의 카드는 1턴에 1장밖에 발동할 수 없으며, 이 카드를 발동하는 턴에, 자신은 레벨 3 혹은 랭크가 3 이상인 몬스터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 패에서 "엘프 검사" 몬스터 1장을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전뇌계사-엘프엘프"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그 후, 덱에서 "전뇌계"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전뇌계 x 엘프 검사 오리카 그 두 번째. 엘프엘프의 텍스트를 에라타하고, 전뇌계약-기시를 추가했어. 전뇌계사-엘프엘프는 언뜻 보면 비트다운 카드 같지만, 현실은 포영 뵐러를 케어해주는 전개 카드야. 젠장...

36 이름 없음 (Td4l/xPzXs)

2021-03-25 (거의 끝나감) 09:36:07

>>36
현 메타는 잘 몰라서 카드 스토리나 컨셉만 보고 평가하는 거지만...
"전뇌계"는 "성수"를 모티브로 하는 사이킥족+환룡족으로 구성된 덱인데, "성수"도 아니고, 심지어 "사이버스족"이면 덱 컨셉과 안 맞지 않을까요?

37 이름 없음 (Td4l/xPzXs)

2021-03-25 (거의 끝나감) 09:37:02

...전부터 계속 >>36이런 식으로 적으면 지정한 레스가 하나 아래로 내려가는데 왜 이러지...

38 이름 없음 (Td4l/xPzXs)

2021-03-25 (거의 끝나감) 10:17:10

여기저기 찍먹하지 말고 (지원은 망했지만) "기사 가이아"가 "카오스 솔저"와 연계한 것처럼,
"엘프 검사" 카드군도 기존의 카드군과 연계시켜보도록 하는 건 어떨까.

39 이름 없음 (Ze2O5IbXlI)

2021-03-25 (거의 끝나감) 12:35:02

분투하는 엘프 검사
지속 마법
1)"엘프 검사" 몬스터가 일반 소환/특수 소환될 경우 이 카드에 엘프 검사 카운터를 1개 놓는다
2)이 카드에 놓인 엘프 검사 카운터 x 200 포인트 자신 필드 위의 전사족 몬스터의 공격력을 올린다

전설의 재림
일반 마법
1)덱에서 "엘프 검사" 몬스터 1장을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하고 덱에서 레전드 오브 하트를 1장 패에 넣는다. 그 후 덱에서 "전설의 용" 카드를 3종류까지 묘지로 보낼수있다.

전설의 재림은 원작 재현

40 이름 없음 (f0vxEMPW..)

2021-03-25 (거의 끝나감) 13:04:31

>>36 엘프 검사를 성수로 넣는 것보다 엘프 검사가 성수와 계약했다는 설정이 어울려서라고 해둘까. 무엇보다도 어울릴만한 테마에 넣는다는 느낌보다는 이곳저곳 테마에 최대한 어울리게 만들어서 넣어보자는 느낌이라서 기사 가이아 x 카오스 솔저 같은 것을 기대한다면 조용히 스루하는 게 좋아.

이렇게 하나 하나 만들다 보면 괜찮은 조합도 하나 나오지 않겠어? 물론 나도 엮을 수 없는 테마(ex 듀얼 터미널 x 엘프 검사)와는 엮지 않아서 정말 마구잡이로 만드는 것은 아니야.
전뇌계 덱을 보면 알겠지만 전뇌계는 포영 뵐러를 맞는 덱이 아닌데다 레벨도 3, 6, 9라서 효과가 따로 노는 느낌이 있지만 컨셉은 충실하게 만들었어.

41 이름 없음 (Td4l/xPzXs)

2021-03-25 (거의 끝나감) 13:12:10

>>40
(끄덕끄덕)그것도 그렇지.

42 이름 없음 (coYzBCiIYU)

2021-03-25 (거의 끝나감) 16:53:02

엘프 검사의 빠른 베기
속공 마법
이 카드명의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1)자신 필드의 엘프 검사 몬스터수까지 상대 필드의 카드를 고르고 파괴한다.
2)엘프 검사 몬스터가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플레이버 텍스트 살린 카드

43 이름 없음 (Td4l/xPzXs)

2021-03-25 (거의 끝나감) 18:28:20

재빠른 연격

[속공 마법]

①: 자신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전사족 몬스터를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턴, 그 카드는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엘프 검사" 몬스터의 수만큼 이어서 공격할 수 있다.
②: 자신 필드의 전사족 몬스터 1장이 전투/효과로 파괴될 경우, 대신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자신 필드에 "엘프 검사"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존재할 경우에 발동과 처리를 할 수 있다.



속공의 연격이냐, 재빠른 연격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42에서 아이디어를 받은 엘프 검사의 필살기(?) 카드.

1번 효과는 "재빠른 공격"이라는 플레이버 텍스트에서 따와, 필드에 존재하는 엘프 검사의 수만큼 연속 공격할 수 있는 효과다. 전사족을 지정하므로 반드시 "엘프 검사"몬스터는 아니어도 된다.
2번 효과는 필살기 카드에 으레 있는 묘지에서 제외해 발동하는 효과.


실전성 평가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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