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자로서 전직할때 얻을 메리트는 스텟 증폭과 승려 마법의 습득이지 근데 그 시점이면 상당히 시간이 걸리긴 할거야... 물론 이전 주문이 남아 있으니 충분히 제 역할을 하겠지만... 시간을 들여서 승려 마법도 배우게 하고 스텟 뻥튀기를 하고 싶다면 전직을, 아니면 그냥 넘어가기를 하면 되지 않을까
■ 바위산 수녀원: 단단한 바위산 중턱에 위치. 사정이 깊은 소녀들이 보내짐. 그레이와 캐서린이 자란 장소. - 캐서린: 팰러다인의 팔라딘. 베른하르트의 딸. 그레이의 이복자매. [의문] 베른하르트에게 보낸 편지에는 무슨 내용이 적혀 있는가? - 모드레드: 바위산 수녀원장. 【前 용사 힘멜의 동료】. 힘멜의 처형에 찬성하는 입장이었음. 수녀들을 지키기 위해 자폭하여 사망. <New!!>
■ 팔란티스: 솔램니아에서 가장 큰 도시. 펜도르의 고향. - ???: 펜도르에게 보물 지도를 넘긴 인물. 로그 겸 마법사. [의문] 왜 베른하르트의 보물 지도를 가지고 있었나? 왜 보물 지도를 펜도르에게 넘겼나?
■ 이스피린: 비늘강 중심가에 자리 잡은 중소 규모의 마을. 상업의 중심지. 매년 킹스메이커 축제가 열림. 어둠의 군세에 의해 멸망. - 베른하르트: 솔램니아 기사단. 어둠의 군세 침공을 미리 예견함. 세상의 끝에서 용살한 경험이 있음. 본편 시점에서는 고인. - 로잘린느: 솔램니아 기사단. 이스피린 지부 소속. 베른하르트의 대리. 시스 경에 의해 사망. - 카멜리아: 솔램니아 기사단. 로잘린느의 종자. 어둠의 군세에 의해 사망. - 랜슬롯: 솔램니아 기사단. 이스피린 지부 소속. 로잘린느의 후임. 본국에 불만을 지님. [의문] 본국에 불만을 품은 이유는 단순히 처우 때문인가? - 슈발리에: 솔램니아 기사단. 이스피린 지부 소속. 랜슬롯의 후임. 랜슬롯의 열렬한 신봉자.
■ 칼라만: 솔램니아의 수도. - 얀: 솔램니아 기사단. 본국 칼라만 지부 소속. - 다렛: 솔램니아 기사단. 본국 칼라만 지부 소속. - 식스: 솔램니아 호국경. 피난민은 수용하고 테러 사건 이후, 스파이 처형을 집행함. [의문] PC들을 경계하는 이유는 단순히 정치적인 이유인가?
■ 피난 캠프: 시스 경의 침공으로 도망친 피난민들의 캠프. 호국경과 본국의 지원으로 유지됨. - 아크네: 소피의 고향 출신 소녀. 소피에게 100골드를 받음.
■ 메이지 소사이어티: 칼라만의 마법 대학. - 키르케: 메이지 소사이어티의 수문장. - 앤젤라: 메이지 소사이어티의 前 총장. 정신 질환을 앓고 있음.
■ 아이언 피스트 부대: 티아메트/시스에게 패배해 굴복한 【다른 차원】의 용병단. 전투 이후 일부 도주. <New!!> - 베로니카: 아이언 피스트의 지휘관. PC들과의 전투 이후, 네크로맨서에 의해 사망. <New!!>
■ 용사 힘멜 파티: 수백년 전, 대재앙으로부터 세상을 구원한 파티. <New!!> - 힘멜: 드래곤 랜스로 악신의 군대를 저지한 용사. 이후, 칼라만과 솔램니아 기사단의 정치적 견제로 처형. <New!!> - 방랑 엘프: 前 용사 파티의 일원. 종종 힘멜의 동상을 관리하러 옴. <New!!>
■ 어둠의 군세. - 아셰라드: 前 솔램니아 기사단. 철갑 리버들 용병단장. 어둠의 군세 일원. PC들과의 전투에 의해 사망. - 검은 머리 여인: 9레벨 이상의 마법사. 드래곤 여왕(타카시스/티아메트)의 대리인. - ???: 네크로맨서. 피난 캠프에 테러를 일으키고, 베로니카를 살해함. 어둠의 군세 일원. - 시스 경: 【다른 차원】에서 넘어온 데스 나이트. 어둠의 군세를 이끄는 지휘관. 드래곤 여왕과 협력 관계. [의문] 드래곤 여왕과 시스 경의 관계는? 목적은 복수라는 의미는? 그레이의 풀네임을 듣고 반응한 이유는? - 스테아 경: 【前 용사 힘멜의 동료】. 힘멜의 복수를 꿈꾸며 모드레드를 죽이는 데 일조하고 PC들과의 전투에 의해 사망. <New!!>
☆ 앤젤라의 예언. - 기사의 서약검. 신념과 서약을 지키는 자에게만 들려준다. 그것은 단순한 검이 아니다. 그 검을 다루기 위해선, 자신을 맹세하는 의식과 희생을 요구한다. 진정한 기사단의 서약을 하라. 그것또한 신념과 운명이 엇갈릴때, 모든것이 시작된 폐허에서 나타날 것이다
- 천명의 방패. 방패의 힘을 깨우려면 자아를 넘어서 타인을 위해 싸워야 한다. 진정한 용기는 자아의 욕망을 초월하고, 그 대가를 두려워하지 않음으로써 얻어진다. 그 힘이 깨어나려면, 지키기 위한 상징으로, 타인의 생명과 연결될 때만 진정한 보호의 힘을 발휘한다
- 솔라리스의 성배 성배는 마법의 순환을 이해한 자만이 다룰 수 있다. 그것은 단순한 그릇이 아니다. 고대 도시에서 진정한 의미를 알 때, 성배는 그 진정성에 응답할 것이다.
- 소피 퐁텐. 그 선율은 마법의 율동을 따른다. 그러나 이 두 힘이 하나로 융합되려면 그날은 마치 별들이 하나로 맞춰지는 순간처럼, 모든 것이 완벽하게 연결되는 날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