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4822> [메이킹/AA/잡담]아가디움 잡담판 -1 :: 1001

멘헤라◆OdLCfuNNzY

2024-11-29 00:13:56 - 2024-12-18 00:29:10

0 멘헤라◆OdLCfuNNzY (b8cPnbl/o6)

2024-11-29 (불탄다..!) 00:13:56

1. 나메 허용
2. 잡담 겸용
3. 어장과 기본적인 예절을 지킬 것
4. 사회적/정치적으로 예민한 소재 금지
5. 그 외엔 자유롭게

본편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4809

0판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4701

257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0:59:32

나 이씀(?)

258 모바헤라◆OdLCfuNNzY (zrpiB7GX3g)

2024-12-05 (거의 끝나감) 11:04:02

이써? 그럼 릴리아가 해볼래?

259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04:18

ㄱㄱㄱㄱ

260 큰 아이◆EZFGhXp7L. (BrR9x7XIEM)

2024-12-05 (거의 끝나감) 11:05:28

(줄 뒤에 서기

261 이름 없음 (cVWqIzJ1Vc)

2024-12-05 (거의 끝나감) 11:06:17

(줄 뒤에 서기

나메를 다는게 편할려나?

262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07:01

다는편이 기억하기 쉽긴 하죠

263 큰 아이◆EZFGhXp7L. (BrR9x7XIEM)

2024-12-05 (거의 끝나감) 11:10:52

이 줄서기를 전문용어로 줄서기라고 합니다.(학자 풍)

264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14:06

가장 먼저 본인의 프로필 항목

건강
-말 그대로 신체의 건강함. 신체능력을 의미하지 않는다.
올마이트도 신체능력 고점은 개쩔지만 평소 약하잖아.
그런 느낌. 낮으면 병약하거나, 불치병 환자, 식물인간 등.
높으면 선천적인 이능으로 괴력이나 백독불침 내지는 재생
능력 같은 걸 타고남.

경험
-지식, 지혜 파트. 지능을 의미하는 게 아니다. 알고 있는
정보들을 의미한다. 대체적으로 높으면 나이가 그만큼 많거나
뒤지게 존나 굴러댔거나 둘 중 하나.
낮으면 어리거나 초짜.

재주
-몸으로 하는 대부분의 행동에 대한 재능. 굳이 검술 같은
전투기능 뿐만 아니라 요리, 그림, 달리기, 수영 등 몸으로 하는
행동 전반에 대한 재능.

속도
-반응 및 사고 속도. 몸으로 내는 속도를 말하는 게 아니다.
물론 영향은 주겠지만 메인은 아님. 낮으면 둔하고 높으면
멀티스태킹인가 뭔가 하는 그것도 능숙하게 한다.

265 큰 아이◆EZFGhXp7L. (BrR9x7XIEM)

2024-12-05 (거의 끝나감) 11:14:39

올마이트는 건강 저, 경험 고, 재주 고, 속도 고겠지...

266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14:46

각 항목별 dice 1 12

267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15:56

.dice 1 12. = 4
.dice 1 12. = 7
.dice 1 12. = 8
.dice 1 12. = 11

268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16:29

호우호우

여기는 리롤찬스가 어떻게 되더하

269 큰 아이◆EZFGhXp7L. (BrR9x7XIEM)

2024-12-05 (거의 끝나감) 11:16:31

속도가 굉장하다.

270 이름 없음 (cVWqIzJ1Vc)

2024-12-05 (거의 끝나감) 11:18:46

페이트 오키타 소지?

271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18:58

일단 리롤은 생각 안 해뒀으니

이따가 구원책 보고 생각하자

272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19:52

건강 리롤하고 싶어서(?)

273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23:27

하고싶은게 대강

기계라

274 큰 아이◆EZFGhXp7L. (BrR9x7XIEM)

2024-12-05 (거의 끝나감) 11:24:44

아하

275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25:38

다음은 스테이터스

전투력
-말 그대로 싸우는 능력. 기준은 보호할 것 없는 혼자
1대 1, 또는 1대 다수를 기준으로 함
일기토에 강한지, 양학에 강한지는 캐릭터 설정글로 정한다.
여기서는 수치만.

보호
-공격에서 보호하는 능력. 수치가 높으면 좋은 건 마찬가지인데
한 명을 존나 쎈 공격 하나로부터 지킨데 특화인지,
한 번에 여러명을 자잘한 공격으로부터 보호를 잘 하는지,
둘 다 할 줄 알지만 둘 다 특화에 밀리는지 등은 설정으로.

보조
-잡다한 항목. 치유, 디버프, 버프, 상대 행동 예측 등
온갖 잡다한 것들은 다 여따가 꼴아박았다.
잡다한 항목 모음이니만큼 잡다하게 할 줄 알 건지,
하나 골라서 프로급 할 건지는 설정으로 정한다.
여기서는 수치만.

제작
-만드는 능력.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 인챈트 포션 등.
만드는 거라면 가리지 않는다. 집도 포함한다.
특화로 할지 잡다하게 할지는 설정글로 정한다.
여기서는 수치만

276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26:02

이건 다이스 6면체 주사위

277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28:08

운명 변곡점.

12면체 주사위.

해당 항목은 "평범한 삶"에서 얼마나 벗어났는가를
의미한다.

높을수록 인생의 고점이 높지만(영웅, 복권 당첨 등), 저점도 낮아진다
(독살, 배신, 암살, 패가망신 등)

해당 항목을 1점 소비하여 프로필 항목 하나를 1 올리거나
낮출 수 있다. (최대 고점 12, 저점 1)

해당 항목을 2점 소비하여 스테이터스를 1점 올리거나
1점 낮출 수 있다(최대 고점 12, 저점1)

278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28:20

대충 이 정도

279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28:24

호우호우

280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28:54

일단 >>275 굴리면 돼?

281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1:08

응.

그거랑 변곡점까지 굴리면 돼

282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2:14

.dice 1 6. = 6
.dice 1 6. = 1
.dice 1 6. = 1
.dice 1 6. = 4

.dice 1 12. = 12

283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2:25

운명 변곡점 봐라

284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2:36

끼요옷

285 이름 없음 (cVWqIzJ1Vc)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2:50

오우....

286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2:59

테스트에서 5 5 5 6 10이란 가공할것도 나왔는데 아쉽군

287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4:19

아무튼 변곡점 까서 수치 원하는대로 수정 후

변곡점으로 수치를 1번이라도 변경한 항목은

1회 리롤 가능

288 큰 아이◆EZFGhXp7L. (BrR9x7XIEM)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5:15

끼요오오오

289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5:23

오케- 잠시 고민타임

290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5:31

아 맥스는 어느정도?

291 ◆SolesHNpdk (3s.T9/TLN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6:40

(구경하기)

292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7:04

맥스점은 스텟이건 프로필 항목이건 12점

293 모바헤라◆OdLCfuNNzY (.NVLzoawy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8:20

다음 누구?

밥 먹으러 갈 거라서 텀 길어질 거 같긴 한데

솔직히 설명은 저게 다라서 혼자 해보겠다 해도

말리진 않음!

수치별 항목 정리하기엔 폰이라 힘들기도 하고

원래 그런 플레이버는 작성 잘 안 하기도 해서

294 ◆SolesHNpdk (3s.T9/TLN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9:11

그러면 혼자 슥슥 굴려볼래요
맛밥헤라씨- (냠)

295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9:20

흐으으음 오키오키!

296 ◆SolesHNpdk (3s.T9/TLN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39:36

.dice 1 12. = 7
.dice 1 12. = 3
.dice 1 12. = 12
.dice 1 12. = 6

어디 보자
이게 프로필이고

297 ◆SolesHNpdk (3s.T9/TLN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0:21

.dice 1 6. = 5
.dice 1 6. = 2
.dice 1 6. = 2
.dice 1 6. = 4

.dice 1 12. = 1

이게 릴리...

298 큰 아이◆EZFGhXp7L. (BrR9x7XIEM)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1:06

- 프로필
건강 .dice 1 12. = 7
경험 .dice 1 12. = 2
재주 .dice 1 12. = 5
속도 .dice 1 12. = 12

- 스테이터스
전투 .dice 1 6. = 6
보호 .dice 1 6. = 2
보조 .dice 1 6. = 1
제작 .dice 1 6. = 6

- 변곡점
.dice 1 12. = 9

299 ◆SolesHNpdk (3s.T9/TLN6)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1:17

릴리가 내 변곡점을 다 가져갔구나 ...

300 큰 아이◆EZFGhXp7L. (BrR9x7XIEM)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2:10

속도랑 보조가 양극...

이거 자기 생각이 너무 지나치게 빠른 녀석인가?

301 큰 아이◆EZFGhXp7L. (BrR9x7XIEM)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2:32

그와중에 전투 제작 둘다 최댓값 뜬거 봐라...

302 모바헤라◆OdLCfuNNzY (XJeyZBqI4c)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3:08

몇가지 조건 충족하면 머리에 영향 주는 수준...

프문의 아르갈리아나 롤랑 같은

특색/준특색 도 제작 가능

303 릴리아(폰)◆IzZEKRSlSE (XbOEQlHOaw)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3:38

>>302 헉 나 그거 할래(?)

304 큰 아이◆EZFGhXp7L. (BrR9x7XIEM)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4:49

경험도 재주도 평균 이하인데 전투 제작이 높은 건 어떻게 해야 말이 될까...

305 모바헤라◆OdLCfuNNzY (XJeyZBqI4c)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4:55

>>303 (쭈물쭈물)

다만 아직 얘네 설정이 덜 되서

정해지면 여태 만들어진 애들 중에서 이 정도면 인정이지

하는 애들을 특색으로 설정하고

특색 메이킹은 나중에 따로 만들거나 할 거야

306 일단굴려볼까◆MHQAgQ8o8Q (cVWqIzJ1Vc)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5:02


건강 .dice 1 12. = 1
-말 그대로 신체의 건강함. 신체능력을 의미하지 않는다.
올마이트도 신체능력 고점은 개쩔지만 평소 약하잖아.
그런 느낌. 낮으면 병약하거나, 불치병 환자, 식물인간 등.
높으면 선천적인 이능으로 괴력이나 백독불침 내지는 재생
능력 같은 걸 타고남.

경험 .dice 1 12. = 7
-지식, 지혜 파트. 지능을 의미하는 게 아니다. 알고 있는
정보들을 의미한다. 대체적으로 높으면 나이가 그만큼 많거나
뒤지게 존나 굴러댔거나 둘 중 하나.
낮으면 어리거나 초짜.

재주 .dice 1 12. = 9
-몸으로 하는 대부분의 행동에 대한 재능. 굳이 검술 같은
전투기능 뿐만 아니라 요리, 그림, 달리기, 수영 등 몸으로 하는
행동 전반에 대한 재능.

속도 .dice 1 12. = 1
-반응 및 사고 속도. 몸으로 내는 속도를 말하는 게 아니다.
물론 영향은 주겠지만 메인은 아님. 낮으면 둔하고 높으면
멀티스태킹인가 뭔가 하는 그것도 능숙하게 한다.


전투력 .dice 1 6. = 4
-말 그대로 싸우는 능력. 기준은 보호할 것 없는 혼자
1대 1, 또는 1대 다수를 기준으로 함
일기토에 강한지, 양학에 강한지는 캐릭터 설정글로 정한다.
여기서는 수치만.

보호 .dice 1 6. = 1
-공격에서 보호하는 능력. 수치가 높으면 좋은 건 마찬가지인데
한 명을 존나 쎈 공격 하나로부터 지킨데 특화인지,
한 번에 여러명을 자잘한 공격으로부터 보호를 잘 하는지,
둘 다 할 줄 알지만 둘 다 특화에 밀리는지 등은 설정으로.

보조 .dice 1 6. = 1
-잡다한 항목. 치유, 디버프, 버프, 상대 행동 예측 등
온갖 잡다한 것들은 다 여따가 꼴아박았다.
잡다한 항목 모음이니만큼 잡다하게 할 줄 알 건지,
하나 골라서 프로급 할 건지는 설정으로 정한다.
여기서는 수치만.

제작 .dice 1 6. = 6
-만드는 능력.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 인챈트 포션 등.
만드는 거라면 가리지 않는다. 집도 포함한다.
특화로 할지 잡다하게 할지는 설정글로 정한다.
여기서는 수치만


운명 변곡점. .dice 1 12. = 3

307 모바헤라◆OdLCfuNNzY (XJeyZBqI4c)

2024-12-05 (거의 끝나감) 11:45:22

>>304 ??? "당신은 인간 오르골이에요!"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