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4781> [역극/AA/워해머2차/메이킹] 어둠 속의 황금호 휴게실 - 2 :: 1001

알파리우스◆NVTIAU2DJw

2024-11-27 03:33:59 - 2024-11-27 23:51:52

0 알파리우스◆NVTIAU2DJw (p6Ld2tVFeQ)

2024-11-27 (水) 03:3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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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__彡竺竺]]◎∬ミx=-√√≧≫))' _,,,,xftxil, /  /  /  /                _,f}彡}ix        /  ./   |xXx|XxXx彡'         /奎奎ソ''"~  |Y'"
  .<≦})三iI)┿┿┿三≡=''''''''~~~~"   ∠]Ii=-f''''¨  /   /      x,,,zf{}P》)   xfftf三竺《rx》"          ./    \X|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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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암흑 만이 가득한 우주에, 모험은 계속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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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 (공사중)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X3OYQLAZml8m808wyB7_fRigusuS_R5HuaRvtF6QnbM/edit?usp=drivesdk

1. 캐릭터 뒤에 사람 있습니다. 예의를 잘 지켜요.
2. 그 외엔 대부분 자유.
3. 나는 알파리우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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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4739/recent
2-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4758/recent

767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40:49

그래서

클래스 분류는 간단하게 준다는 가정하에 (실질적으로 사이커용이 아닐까 싶은데)

걍 티어로 해서,

티어에 맞게 알아서 가져가라는거

768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41:03

>>766

진짜로

존나 힘듬 저건 더

769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41:45

난, 6종족 무기를 포함한 수십개 무기에 포인트를 매기고, 그것이 효과적으로 작용하게 밸런스 패치가 가능하시다면야

그리고 그걸 하시겠다면야 말리진 않는데

전 못함

770 이름 없음 (reAEGwqrBw)

2024-11-27 (水) 20:42:37

ㅇㅎ

771 '훌륭한 오그린' (ePpwG/cSec)

2024-11-27 (水) 20:42:38

이게 추가분류라기보다는 카탈로그 스펙에서 뭐가 뛰어난지를 짧게 설명하는 방식이라고 저는 생각했어요

한손/양손 여부는 그렇다고 치더라도

직사보다는 관통이 공격대상은 똑같더라도 방어구 관통력이 뛰어나고, 직사보다는 확산이 피해가 같다면 예상 킬수가 높은 식으로요

그래서 무기 하나하나마다 태그가 붙는다고 하더라도 각 태그 조합별로 모든 티어에 무기가 존재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어요

견식이 짧았네요...

772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43:16

>>771 일단 그런 스펙적인 분류는

넣으면 데이터 과다고,

실질적으로 유효한 데이터가 들어가야 하는데

저걸 유효하게 쓰는 순간부터

각각 분류에 따른 무장을 싹다 넣어야 함

773 알파리우스◆NVTIAU2DJw (p6Ld2tVFeQ)

2024-11-27 (水) 20:43:29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j // / ○ }/    ○ \ l トヽ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누워야지.

774 이름 없음 (AZaIEl4m.w)

2024-11-27 (水) 20:43:41

그러면 흐음

기본으로 얻지 못하게 하는 방법도 있음

775 알파리우스◆NVTIAU2DJw (p6Ld2tVFeQ)

2024-11-27 (水) 20:43:46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j // / ○ }/    ○ \ l トヽ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다들 미안해요...
난 사축이라...

776 이름 없음 (vHJHRlSH3s)

2024-11-27 (水) 20:43:49

어장주 따운!

777 이름 없음 (AZaIEl4m.w)

2024-11-27 (水) 20:44:37

예를들어 레벨 몇으로 올리든 1렙때 얻은 무장만 쓰다가

뭐 임무 보상으로 멜타 1정 지급같은거 있으면

누가 그거 받아가고

778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44:44



일단 각자 뭔가를 제안할꺼면

난 이런식으로 했으면 좋겠고

이런 식에서 레벨업에 대한 장비의 지급에 대해서 그리고 추가되는 요소가 이렇게 작용할 것이다를

설명하실분만 제안을 해주세요

779 알파리우스◆NVTIAU2DJw (p6Ld2tVFeQ)

2024-11-27 (水) 20:45:02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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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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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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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ハ  二マ////ヽ.}rイXXXXX}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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널 파딱으로 선언하마

780 이름 없음 (vHJHRlSH3s)

2024-11-27 (水) 20:45:32

이게 무기 분류부터가 햄타지는 적당히 중세에 맞춰서 하면 되는데 40k는 이미 정립된 분류가(그것도 더럽게 많이) 있으니까 문제지

781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46:11

중화기는

솔직히 티어 구분 의미 없다고 보긴 해요

이건 어장주가 구분했으니까, 어떤 의도이신지만 들어보고

782 이름 없음 (AZaIEl4m.w)

2024-11-27 (水) 20:46:14

오키오키.

저는 레벨이 오를수록 상위 장비를 주는식이 아니라

임무 보상으로 고급 무기가 제한된 수량으로 지급되고, 그걸 pc들끼리 알아서 분배하는 식이 좋을거같음 >>777식으로

783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47:09

>>782 이건 어장주가 결정할 사안이지만

전 갠적으로 별로 좋아하진 않네요

이럼 특정 pc는 아예 장비를 못들고 가는 지라

784 알파리우스◆NVTIAU2DJw (p6Ld2tVFeQ)

2024-11-27 (水) 20:47:23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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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구분한 이유는
티어 무기는 티어 내에서 비슷한 성능으로 통일해두고
클래스 티어업에 따라 그 티어 내에서 집을수 있게 하려 그래요

785 이름 없음 (AZaIEl4m.w)

2024-11-27 (水) 20:48:14

뭔가 레벨에 따른걸 준다면

가드맨 pc가 1렙때 라스건을 들고

5렙때 핫샷 라스건을 받는 정도까지는 있지만

멜타, 플라즈마같은건 저런식으로 돌아가는

786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48:26

근데 중화기는

뭐냐

동티어로 묶이기가 힘들지 않음?

기본적으로 쎄다 보니까?

거대근거리무기야야, 옼스, 스마, 오그린 전용풀이라는 느낌이 강한데

787 알파리우스◆NVTIAU2DJw (p6Ld2tVFeQ)

2024-11-27 (水) 20:48:30

               ィ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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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말했다싶이
티어 1인데 운좋게 전원 멜타를 먹어서 카오스 프레데터를 녹이는 광경이
호오오오오오옥시나 나올수도 있어서...

788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49:06

그리고 중화기랑 한손, 양손 구분은



아 그냥 거치해서 쏘는 걸로 하면 되나?

한턴 쉬고 그 담턴부터 사격으로?

789 알파리우스◆NVTIAU2DJw (p6Ld2tVFeQ)

2024-11-27 (水) 20:49:11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j // / ○ }/    ○ \ l トヽ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중화기도 전용 느낌이 강하죠
헤비 볼터나 리퍼건같은게 될텐데, 들고 쏘는 미친놈이...
하나 있구나...

790 알파리우스◆NVTIAU2DJw (p6Ld2tVFeQ)

2024-11-27 (水) 20:49:42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j // / ○ }/    ○ \ l トヽ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즉 거치해서 한턴 쉬고 쏘는걸로 하고
오그린 오크 스마는 그냥 들고 쏴지고요

791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50:09

>>790 스마 진짜 성능픽이네

오그린이 사격술 4+, 옼스가 5+인데 스마는 3+인데 ㅋㅋㅋㅋㅋㅋ

792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50:32

진짜

황제폐하의 천사 아냐

793 알파리우스◆NVTIAU2DJw (p6Ld2tVFeQ)

2024-11-27 (水) 20:50:40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j // / ○ }/    ○ \ l トヽ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역시 초인병사야-

794 알파리우스◆NVTIAU2DJw (p6Ld2tVFeQ)

2024-11-27 (水) 20:51:12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j // / ○ }/    ○ \ l トヽ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미안해요 잠깐만 눈감고 있자...
진짜 미안해요 오늘 눈맞으면서 상하차했단말야

795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51:32

원거리

-한손: 한손에 들고 쏨, 다른 한손무기와 함께 사용가능
-양손: 이것만 사용가능
-중화기: 한턴 쉬고 다음턴 부터 사용가능, 옼스, 스마, 오그린은 제한없이

근거리
-한손: 한손에 들고 사용. 다른 한손무기와 함께 사용 가능
-양손: 이것만 사용가능
-거대: 옼스, 스마, 오그린 전용

이렇게죠? ㅇㅋㅇㅋ

796 이름 없음 (vHJHRlSH3s)

2024-11-27 (水) 20:51:40

PC마다 포인트 상한을 주고 그 안에서 자기 장비를 구성하게 하고 종족에 따라 그 상한에 차등이 있는 거로

렙업할 때마다 내가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상한이 늘어나게 해서 평범한 인간을 예로 들면 처음에는 라스건 + 플랙아머 정도밖에 쓸 수 없는 포인트지만 경험쌓고 베테랑이 될수록 늘어나는 포인트를 적절히 재분배해서 장비를 다시 맞추는 그런 식 생각했음

797 이름 없음 (vHJHRlSH3s)

2024-11-27 (水) 20:52:09

>>796 이 경우엔 당연히 스마는 일반인보다 시작 포인트가 더 높아야겠지

798 '훌륭한 오그린' (ePpwG/cSec)

2024-11-27 (水) 20:52:34

1. 무기의 성능을 태그에 의해 표현했으면 합니다. 각 태그는 성능에 고유하고 단일한 영향력을 지니며, 해당 성능이 눈에 띄게 상승할 경우에 티어가 올라가는 식으로

태그의 조합에 의해 티어가 정해진다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레벨업을 하면, 기본적으로 무기를 바꿀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라스건을 사용하다가 볼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태그를 교환하는 식으로

태그 조합을 바꾸어, 무기의 티어를 높이는 식으로 레벨업의 어드밴티지를 부여했으면 합니다.


이 경우에는, 양손/레이저/직사 화기가 1티어였기에, 양손/실탄/직사 화기가 2티어인 식으로 규정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제 안이 채택된다면, 어떤 태그가 어떤 성능을 내야하는지, 어떤 태그가 티어를 극명히 상승시킬지 등에 대해서 열심히 토론하겠습니다.

799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53:58

>>798 1. 태그 남발은 오히려 직관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2. 무기 바꿀 기회, 그냥 있는 무기 끼고 다음 무기 쓰세요. 한손무기는 아예 두개 낄 수 있고, 무기 특성상 상황에 따른 차이를 많이 주면 될껄요?

멜타를 호드 잡는데 잡진 않을테니까

800 이름 없음 (AZaIEl4m.w)

2024-11-27 (水) 20:54:17

마지막 공약거는거 뭔가 웃긴wwwwww

801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54:18

3티어를 멜타 잡으면

호드 잡을때는 2티어나 1티어 호드 상대로 좋은 장비를 쓰라는 거죠

802 '훌륭한 오그린' (ePpwG/cSec)

2024-11-27 (水) 20:54:24

확인했습니다

803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57:01

그 뭐냐

한손무기가

잘 없음

그래서 무기 넣을거 들고와달라고 부탁하는 거고

804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0:57:12

아 한손이란다 양손

805 이름 없음 (vHJHRlSH3s)

2024-11-27 (水) 20:58:29

양손무기면 진짜 썬더해머같은 거 말고 없긴하지

터미들이 쓰는 그거 말고 DOW2에서 포컴이 쓰는 그거

806 '훌륭한 오그린' (ePpwG/cSec)

2024-11-27 (水) 21:01:47

사실 양손무기는

스페이스 마린들이 양손무기를 한손으로 덥석덥석 쓰는게 아닐까요...

807 이름 없음 (y5l7mShuV.)

2024-11-27 (水) 21:15:14

그냥 대충 전투 몇판 때리고 신경 쓰는게 나을듯.

너프든 버프든 신무기든.

808 이름 없음 (y5l7mShuV.)

2024-11-27 (水) 21:15:38

옆집도 연재 도중에 석궁 리메이크 되고 공성무기 생긴.

809 시빌라이트 에테르나 (whbgX6cTMc)

2024-11-27 (水) 21:31:22

(팝콘 와작와작


나는 무기 따위 쓰지 않는다

그게 진정한 이상주의!!!

(?)

810 바게스트 칸 (MxSes3UzLM)

2024-11-27 (水) 21:47:23

그래서 이제 머함

811 이름 없음 (vHJHRlSH3s)

2024-11-27 (水) 21:51:15

리퍼건에 [양손] [중화기] [거대] 키워드 붙였던데

그냥 리퍼건 오그린 전용으로 박는 게 낫지 않음? 실제로 오그린만 쓰고

812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1:53:04

아 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ㅋㅇㅋ

813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1:53:24

아 근데 갑자기 의도 생각났는데

저거

스마가 쓸 수도 있잖아

814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1:54:06

아 근데 그럼

걍 거대만 달면 되구나 (깨달음)

815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1:55:16

밸런싱은

나중에 해봅시다

816 이름 없음 (BnaHbW/m0Q)

2024-11-27 (水) 21:56:23

나중에 밸런싱 하겠지만, 동티어에서

기본 기조는 한손<양손<한손 2개

이게 기조고, 중화기나 거대 붙은건 그냥 뇌절해도 무방하지만, 티어간에 격차는 유지되게

817 이름 없음 (vHJHRlSH3s)

2024-11-27 (水) 21:57:43

처음부터 화방 들고 사격술 버리고 탱커를 하려던 계획이이이이이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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