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4739> [역극/AA/워해머2차/메이킹] 워해머 40K 역극을 만들자. :: 1001

알파리우스◆NVTIAU2DJw

2024-11-25 22:26:25 - 2024-11-26 13:33:08

0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2:2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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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j // / ○ }/    ○ \ l トヽ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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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ー=―⌒ー=―´ ̄ ̄ ̄ ̄ ̄ ̄

놀라울 정도로 정해진 것이 없다.

시트도 안 만들었다.

하지만 다같이 만들면 금방 만들지 안?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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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8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3:4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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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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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6 전부 분류하려니 너무 많아져서요...

289 이름 없음 (x6ZREsH7qE)

2024-11-25 (모두 수고..) 23:49:37

오그린은

커가랑 스펙 맞먹음

290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3:5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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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다.

깐프들이에요.
워프 기반의 기술을 사용해서 인류제국이랑 사이가 안 좋았는데
고향이고 뭐고 전부다 터져서 지금은 일단 인류랑 동맹이에요.
선민사상에 찌든 긴 귀들이네요.

291 이름 없음 (O32r7405Ks)

2024-11-25 (모두 수고..) 23:51:17

어장주 편한게 좋죠

292 이름 없음 (3P8uTbFVn6)

2024-11-25 (모두 수고..) 23:51:48

많아서면 으짤 수 없지

293 이름 없음 (O32r7405Ks)

2024-11-25 (모두 수고..) 23:52:22

흔히 엘다하면 주로 아는 크래프트 엘다(아수라니)말고도

엑조다이드 드루카리 인니리 같은 애들도 포함되나요?

294 이름 없음 (x6ZREsH7qE)

2024-11-25 (모두 수고..) 23:52:26

일단 어장주님 생각이

종족 특성 + 병종 특성으로

조합해서 쓰실건가요?

295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3:5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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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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옼스

오크들이에요.
기원이 불분명한 곰팡이로 번식하는 종족으로, WAAAGH!!를 신봉하죠.
싸움과 전쟁에 살고, 싸움과 전쟁에 죽어요. 카오스고 인류고 들이받고 보죠.
다만, 좀 이지적이거나 괜찮은 오크도 있을수 있어요. 전쟁에 대한 욕망에 고통받다 쓸쓸히 죽겠지만.

296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3:5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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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3 당신이 그걸 제대로 RP할 수 있다면, 네.

>>294 맞아요.

297 이름 없음 (x6ZREsH7qE)

2024-11-25 (모두 수고..) 23:54:14

그럼 실질적으로 종족 특성이 그 종족적인 특징을 나타내고

병과특성이 사용하는 무장과 전투방식을 나타내게 되겠네요 맞나요 이것도?

298 이름 없음 (x6ZREsH7qE)

2024-11-25 (모두 수고..) 23:55:02

예를들어 종족 특성이

님이 가드맨인지 소로리타스 수녀인지, 스마인지 엘다인지 오크인지를 보여주고

병과특성이 님이 화방을 갈길건지 볼터를 와다다다 갈길건지, 멜타를 과충전해서 쏠건지

머 이런거?

299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3:5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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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우

"대의" 라는 것을 위해 싸우는 외계인들이에요.
지금의 은하가 무질서하다며, 질서와 계몽을 가져오기 위해 설득과 무력으로 종족의 통합을 하려 하고있죠.
클로렐라 국수같은걸 먹고 사는 미친놈들이에요.
원거리전을 선호하고 근접전을 혐호하는 편이에요. 파사이트만 빼고요.

300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3:5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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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은 이걸로 끝.

>>298 이거도 맞아요.

301 이름 없음 (1PPSknl45c)

2024-11-25 (모두 수고..) 23:56:42

일단 종족 다섯개 다 넣어두기

(?)

302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3:5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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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아니다.

303 이름 없음 (x6ZREsH7qE)

2024-11-25 (모두 수고..) 23:57:01

그러면 5렙 만렙으로 하신다고 하셨으니까

종족 특성, 병과 특성 쪼개고

렙 올라갈때마다, 종족 특성이랑 병과 특성 포인트 제공해서 (사실 합쳐도 됨)

그걸로 배분하는 방식은 어때요?

차별점 두려면, 5렙때 주는 걸로는 아예 그걸로만 찍을 수 있는 강력한 특성들 제공해줘도 좋고

304 이름 없음 (x6ZREsH7qE)

2024-11-25 (모두 수고..) 23:57:56

대충 둘이 합쳐서 4-5개정도 찍힐만큼? 너무 많으면 서로가 복잡할테고

305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3:5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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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 마린

인류제국에서 만든 초인 병사들이에요.
황제 폐하의 아들들의 유전자를 받아들여 태어난 이들은 천사님이라 불리는 제국의 칼날들이죠.
여러 부대로 나뉘어져 있지만, 그 중 일부는 배반자 군단이란 제국의 적이기도 해요.
전원 고자에요.

306 이름 없음 (8YZLUx6bgQ)

2024-11-25 (모두 수고..) 23:58:38

해보고 싶긴 한데 어떻게 해야 될 지 모르겠다

307 이름 없음 (3P8uTbFVn6)

2024-11-25 (모두 수고..) 23:58:44

고자라니

엄청난 패널티다

308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3:5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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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4 이게 좋아 보이네요.

309 알파리우스◆NVTIAU2DJw (wyQK0zx1AE)

2024-11-25 (모두 수고..) 23:5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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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총 6종족!

310 이름 없음 (s4gB8viJWc)

2024-11-25 (모두 수고..) 23:59:49

https://youtu.be/9H_SuFiC85k?t=104

311 이름 없음 (8YZLUx6bgQ)

2024-11-25 (모두 수고..) 23:59:54

>>307 스마는 여성이 없어서 스마플은 무조건 남캐로만 해야 한단 단점이 있지

312 알파리우스◆NVTIAU2DJw (8y9FL2BIKQ)

2024-11-26 (FIRE!) 00: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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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ハ  二マ////ヽ.}rイXXXXX}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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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본적인 종족 특징은 대략적으로 하면...

인간 - 쓰러져도 체력 1로 한번 일어날 수 있어요.
오그린 - 장갑에 보너스를 받아요.
스페이스 마린 - 원하는 능력치를 2 올릴 수 있어요, 전용 장비만 착용 가능해요.
엘다 - 사이킥 능력에 보너스를 받아요.
옼스 - 공격 횟수를 1번 더 얻고, 다음 턴에 공격을 쉴 수 있어요.
타우 - 원거리 공격에 보너스를 받아요. 파사이트 엔클레이브 출신은 근접 공격에 받아요.

313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2:01

그럼, 제가 생각하는 방법으로는

1렙 메이킹할때, 종족 고르고, 종족 기본값 챙기고,

종족특성 1개, 병과특성 1개 고르고

2,4렙때 병과특성 1개씩

3,5렙때 종족특성 1개씩 골라서

총 6개 고르는 식이거든요

음 너무 많나?

314 이름 없음 (SXdv9A4Cd2)

2024-11-26 (FIRE!) 00:02:16

마왕님은 흐으으으음


인간 엘다 옼스 중 하나를 고르면 되려나 (띵킹

315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2:21

총 3/3으로 뽑는건데

너무 많으면 짜르고요

316 알파리우스◆NVTIAU2DJw (8y9FL2BIKQ)

2024-11-26 (FIRE!) 00: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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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3/3...
많은가? 흐음.
DnD에서 위자드 했었더니 많은가? 싶기도 한데...

317 알파리우스◆NVTIAU2DJw (8y9FL2BIKQ)

2024-11-26 (FIRE!) 00:03:22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j // / ○ }/    ○ \ l トヽ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근데, 종족이 6개인데 그만큼 뽑을수 있을라나요.

318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3:30

5렙 종족특성은 5렙때만 찍을 수 있는 뭐 그런것도 좋긴 하고

>>316 젠장 어장주 난 네가 좋다!!!!!!!!!!!

319 이름 없음 (SXdv9A4Cd2)

2024-11-26 (FIRE!) 00:04:01

빌드의 다양성 추구 하면 저게 좋을거고


아니면 낫토나 일부 역극 처럼

1티어 2티어 3티어 특성 이런식으로 나눠서

그중에서 고르게 하는 식도 좋을거고 마음대로

320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4:06

아,

근데 인간은 많이 나오는데

다른 병과가 6-7개씩 나오려나

321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4:35

일단 왜 그런말을 하냐면



최소한 인간으로 시작할때

평범한 가드맨을 할지 소로리타스 수녀를 할지는

골라야 할꺼 아냐 ~

322 알파리우스◆NVTIAU2DJw (8y9FL2BIKQ)

2024-11-26 (FIRE!) 00:05:07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j // / ○ }/    ○ \ l トヽ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가드맨을 한다 해도
카타찬 정글 파이터, 데스 코어 오브 크리그, 아마겟돈 스틸 리전...
부대도 엄청 많구요.

323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5:08

사실 그냥 1티어 2티어 3티어 해서 올라가는 방식이

밸런싱이 딥따 편하긴 해요

324 알파리우스◆NVTIAU2DJw (8y9FL2BIKQ)

2024-11-26 (FIRE!) 00:05:44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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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1티어 2티어 3티어로 나누되
티어에서 루트 구분을 해두죠. 낫토가 한거처럼.

325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5:45

사실 골라라도 재밌긴 함

밸런싱이 힘들긴 하지만

뭐,

이런 로어가 확고한 작품에서 만드는건

로어적인 특징만 잘살려주면 밸런스 살짝 씹어도 되고

326 이름 없음 (SXdv9A4Cd2)

2024-11-26 (FIRE!) 00:05:53

>>323
예상외의 조합에 의한 폭발적인 시너지나

특정 특성의 소외 같은게 잘 안 일어나기도 하고 (?)

327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5:55

아 ㅇㅋㅇㅋ

328 이름 없음 (OeYft963Ow)

2024-11-26 (FIRE!) 00:06:03

과연

329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6:28

근데 그럼

그냥 병과랑 종족이랑 통합해도 되긴 해요

330 알파리우스◆NVTIAU2DJw (8y9FL2BIKQ)

2024-11-26 (FIRE!) 00:06:57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ゞミ、,/ // , ィ ィ 、   \ 」 ノ
        /7 / イ/7/ {八ヽ   `个
         j // / ○ }/    ○ \ l トヽ
        |ハ /_ -=ニニ=― _ 从 ハ!
.         V {ニニニニニニニニニjリ /  ′
           V ト、ニニニニニニニ爪 /
            乂从_了≧==ア7/ j/
          ァメ {‐ヾニニニニァー、
            ア  八   `ー=彡、   ゝ-、
      r´ ̄ }ィ//\ヽ/   ィXXヽ/⌒  }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 ̄ ̄ ̄ ̄ ̄`ー=―⌒ー=―´ ̄ ̄ ̄ ̄ ̄ ̄

1레벨 - 종족 특성, 1티어 병과 특성
2레벨
3레벨 - 종족 특성, 2티어 병과 특성
4레벨
5레벨 - 종족 특성, 3티어 병과 특성.

이걸로 충분하지 않겠어요?

331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7:00

아 근데



무장선택지는 또 사만의 아이덴티티긴 하니까

332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7:36

근데 전 교차로 주는거 추천드리는데

그래야 레벨업 했을때

뭔가 찍을게 생김

333 알파리우스◆NVTIAU2DJw (8y9FL2BIKQ)

2024-11-26 (FIRE!) 00:07:55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 rー、 /  ィ´   ⌒ヾ´, - ュ 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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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 イ/7/ {八ヽ   `个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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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乂从_了≧==ア7/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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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ハ  二マ////ヽ.}rイXXXXX}ニ   /
     /ム  ⌒j/////人XXXXXj人   ム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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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레벨이랑 3레벨에는 스탯 상승을 주는거죠.

334 알파리우스◆NVTIAU2DJw (8y9FL2BIKQ)

2024-11-26 (FIRE!) 00:08:06


                 ィ  ̄\_
       , ー 、ィ彡ーミ    \ ヽ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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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4레벨.

335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8:45

음...일단

이건 만들고 생각해봅시다

핵심은 각 종족이랑 병과랑 1-2-3티어로 나눠서 만들어야 한다는 거죠?

336 알파리우스◆NVTIAU2DJw (8y9FL2BIKQ)

2024-11-26 (FIRE!) 00:09:18


                 ィ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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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네.

>>329 사실 이것 때문에 종족 특성은 1개씩만 나눠주고
병과를 여럿 나눌까도 생각했어요.

337 이름 없음 (uqO2qizmAg)

2024-11-26 (FIRE!) 00:09:44

근데 그러면

종족 특색이 너무 안살아서

그거 살릴려면 종족 특성 1개에 싹다 몰빵해야함

338 이름 없음 (SXdv9A4Cd2)

2024-11-26 (FIRE!) 00:10:01

낫토식처럼 종족별 병과가 따로 있는 식?


아니면 병과 자체는 다 똑같은 식?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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