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4622> [잡담/제작] DM의 입장가능 지하실 잡담판 - 15 :: 1001

DM◆V0VI7eoJ36

2024-11-21 00:57:59 - 2024-12-07 21:58:14

0 DM◆V0VI7eoJ36 (vVbe6jAZHs)

2024-11-21 (거의 끝나감) 00:57:59


                             -=ニ=-  ミ
                      ,。 '^           ヽ
                      / /⌒ニ=-     ¬、   `、
                     ,ィ'´   .ヘ -{'⌒/^ヽ  ヽ  .ム
                /  /  /          ⌒ ,   ',
                 / イ   √      ノ     :く  ',
                {(. -=彡 √ .γ   /   .λ   \ ',
                   /    .{八    .У `ー八   }    }
                /  . 乂.  ┘ ̄ ``   ''^~ _\ ノ   い
                   乂 {(  ∧ 灯莎ぅ   f、´ッテ イ. }:、 ノ
               '⌒ヽ  {..沁    〈l     〉   ./
             /    .〉 乂 込、、_ ___,γrハ   リ. \
             ,ィ'´    .;'/ {{    .\'へ ''゛ }_}ノ  メ ム \
            ∠.::;';';';';';';';';';';';';'{{     ァ'  ヽ \}/,     ://// ミ┬ュ、
       .-=ニニ _, _ -ニニ ̄ ̄^_∠ ヽ \λ ノ/,  :/ニニニニ‐ク^}
     /    .,ィ巧         .ィfモモミx..r―‐,ノ/,  :/ニニニニニニニ-_}
...   /    ...{|        ._ -=ニ二ニ=ニミィf_   :/ ̄ニニニニニニニニ-_
    {    ....{ {      _ -=ニ二ニ>'.〈∨〉  マ ∥Ⅵ\ニニニニニニニ-_
    \_-=ニニ厶  _ -=ニ二ニ>'.   〔rュ〕   .\  Ⅵ \ニニニニニニ-}
        iト  ィ _ -=ニ二ニ>{=-   -ニニニニ/∧   Ⅵ  .丶、ニニニニニ-}
            _ -=ニ二ニ>'   ヤ =-  -=ニニ/       Ⅵ   .ヽニニニニニ}
         _ -=ニ二ニ>'    ヤニニニニニニ/       ヘ     ムニニニ-_
     _-=ニ二ニ>'       .ヤ     .ィi{          \   ニ=-ニニ-}
   .-=ニ二ニ>'           .ヘ.-==ニ ̄ニ=-         }h、
.  /  >'  =-==ニ ̄ニ=-/ /                   _,ィi〔
.∠.、丶´.  〈 (          .{ {                  _、<
       〕iト,ニニニニ二_λ ,ニニニ=- - - -=.-=≦


*나메나 AA 쓰셔도 상관 없습니다.
*잡담과 제작하는 어장입니다. 주로 워해머 설정도 이야기합니다

01: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1312
02: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7441
03: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8286
04: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9537
05: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093
06: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211
07: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313
08: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471
09: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681
10: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800
11: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34
12: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648
13: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590
14: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4213

563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18:37

>>557
그냥 스탯 다시 굴리고
빌드 다시짬 화딱지나서

>>558
디 레서킬....

>>559
그건 ㅇㅈ ㅋㅋ

564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19:35

>>560
그저 큰 형님이 있는
세상에 나타난 범부여....

>>562
또 후피집 가냐구

565 이름 없음 (W1G98MmqAo)

2024-12-02 (모두 수고..) 22:19:54

근데 켄세이는 분명 아란칼편 초반만해도, 제법 쌘 캐릭으로 묘사되었는데 쿠보식 전개를 몇번 당하고 나니까 지나가던 잡졸a가 되었어 ㅋㅋ

566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20:43

켄햄도 차드햄도

둘다 주먹써서 그렇게 된거다

567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21:28

근데 디엔디 빌드 재밌는거 많네

1200피트 스펠 저격 같은것도 있고 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68 이름 없음 (W1G98MmqAo)

2024-12-02 (모두 수고..) 22:21:30

풀브링 시작전 쿠보: 풀브링편에서 차드는 해당 파트 주인공이자 키퍼슨입니다.
현실: 너를 때리기 위해 강해진게 아닐텐데.

569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21:46

나가쉬는 그리고 역시
약한 캐 맞는듯


얘 걍 큰형님한테
철권단풍 맞고

3턴컷 당했음 일기토 갔으면
루루랑

570 이름 없음 (3uBqu7u3M2)

2024-12-02 (모두 수고..) 22:22:34

역시 포프는 사기캐가 맞다

571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22:39

애초에 나가쉬는 자기 욕심으로 스탯과 반대로 찍었으니까

572 이름 없음 (l4/k51JhU.)

2024-12-02 (모두 수고..) 22:22:58

스텟 최적화를 버린 캐릭터라 어쩔 수 없는듯

573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23:00

>>567
365.767722m
이군 (?

그것도 뇌절 쳐내서 그렇지
예전에는 빌드여하 신잡는 놈들 나오고도 그랬다고 함 ㅋㅋ


그래서 신 스탯 그만 발매한다고
플레이어들이 어떻게든 잡으니까

574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24:04

진짜 디앤디 스탯 극한으로 깍는 pl들이 만나서 gm이랑 각잡고 세션 굴리면

신잡을 법 하기도 ㅋㅋㅋㅋㅋㅋㅋ

575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24:24

>>571-572
억지로 체급올린 일반인 안나


문제는 바바의 그릇이 없음

576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24:41

자유로운 캐릭터 빌딩 = 개쓰레기 빌드와 개씹사기 빌드가 공존함

이거긴 해서

577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24:45

마검도 우줄 아니라

지옥산 짝퉁 씀

578 이름 없음 (l4/k51JhU.)

2024-12-02 (모두 수고..) 22:24:52

5판 용신 둘도 선턴잡고 각잡고 때리면 그냥 녹는다는 소리 들었는대 3판이면 뭐

579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25:14

>>576
모두가 강해지면 되겠군 (?

580 이름 없음 (l4/k51JhU.)

2024-12-02 (모두 수고..) 22:26:02

결국 PC랑 DM이 짜고치는 WWE이니까요 TPRG

581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26:10

역극도 비슷하긴 해서

빌드 자유도를 보장하면 보장할수록

밸런싱하기가 빡셈

582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26:43

>>578
3판 룰 좀 읽어봤는데
신 존나 쌔긴함 ㅋㅋ


반신 이상부터는 디바인 쉴드 디바인 회피
디바인 빔 회피불가 피해무시 경감불가


이딴거 가져와서
전작 최종보스 벸게이마냥

584 이름 없음 (W1G98MmqAo)

2024-12-02 (모두 수고..) 22:27:44

선택지가 많으면 그만큼 처리해야할 정보량도 많으니까 뫄. 정보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거 조율하는것도 일이고.

585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28:32

바운트의 수장 여기 최종보스가

절멸의 무덤 주인장, 필멸자 리치 주제에
반신 9명 몰살한거 보면


노력여하 반신~소신까지는 어캐든 잡을 수
있는 것 같지만


>>584
ㄹㅇ ㅋㅋ
어장주도 시스템 자세히는 안쓰고

586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28:58

근데 시스템 자세히 써봤자

어짜피 참치들이 제대로 보고 못굴림

587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29:54

그냥 적당히 적당히 넘어가는게 서로 편함 ㅋㅋㅋㅋㅋㅋ

588 이름 없음 (3uBqu7u3M2)

2024-12-02 (모두 수고..) 22:29:56

절멸의 무덤에서 결착이 나겠군

589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30:10

숫자가 크면 좋다 (?)

Hp가 0가면 죽거나 리타이어
정도로 이해하면 편할듯

>>581
심지어 역극은 6명 넘기니까
공산주의 체제 가야해서


누가 존나 강하면 더 민감하니까
그냥 4명에서 하는 trpg와 달리

590 이름 없음 (W1G98MmqAo)

2024-12-02 (모두 수고..) 22:30:56

결국 gm의 본질은 룰치킨해서 세계관 해치는새끼는 처내고, 세계관 내에서 노는 플레이어들을 세계관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대딸(?) 해주는거니까.(착란) 나머지는 부차요소고.

591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31:42

바로 타키온 정상화
"드리스콜"

크아아앜

큰형님 대단하다

592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32:20

큰형님 필사의 각오 띄우고 혼자서 룰치킨하는 커피락 정상화

역시 큰형님이 큰형님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다

593 이름 없음 (l4/k51JhU.)

2024-12-02 (모두 수고..) 22:32:59

어장 환경에선 자유 행동이 좀 제약되는 면모가 있어서 스무스무하게 이기던가 피똥싸면서 운빨 좆망겜 기도메타 가던가 하나되기도 하는거 같고

594 이름 없음 (W1G98MmqAo)

2024-12-02 (모두 수고..) 22:33:05

근데 드리스콜, 드리스콜 하니까 새삼 웃기네.
쿠보야. 이게 맞냐 ㅋㅋ

595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33:41

솔직히 장주도 다른
어장 시스템 지시 3줄 넘기면

다른 참치들이 열시미하라고
홧팅만 함

596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33:45

>>593 그냥 텍스트로 진행하는 것의 한계죠

전달가능한 정보량 자체가 서로가 너무 한정적이고

그 마저도 상대방이 제대로 보고 있다는 확신도 없고

597 이름 없음 (l4/k51JhU.)

2024-12-02 (모두 수고..) 22:34:31

ㅇㅇ 다른 참치들이랑 떠드는것도 은근 힘든게 어장 시스템이라

598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34:52

그래서 정보량을 이게 우겨넣으려면

필연적으로 스프레드 시트를 동원하게 되는데

그럼 이제

하는 사람만 하게 되는 거고

599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35:11

>>592
마법사 딸깍을
부수는 노 카라테 노 히어로

항상 주인공은 칼든 기사니까 (?

>>594
어캐 ㅋㅋㅋㅋ
스택 쌓는힘이 수면 식사
할때마다 리셋

600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35:45

예에전에 포켓몬 어장같은거 전 한번도 참여해본적 없음

그거 지시하는 사람들 보면

개무섭던데

601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37:01

계산기까지 따로
돌린다고 들었는데

602 이름 없음 (l4/k51JhU.)

2024-12-02 (모두 수고..) 22:37:06

실시간 의견 조율이 재대로 안되는게 은근 빡세기도 하고
푸키먼은 정답은 정해져 있고 그거 추론하는 과정이라 답이 나오면 다들 그쪽으로 의견이 쏠리니까 괜찮은대

603 이름 없음 (W1G98MmqAo)

2024-12-02 (모두 수고..) 22:37:07

드리스콜은 진짜 한창 애니버프로 갤럼들끼리 서로 아재고추서요 하면서 감상편 적고 있었는데, 드리스콜 qna 한방에 애니이야기 대신 qna로 갤 내용 가득찬거 보고 존나 웃었었음 ㅋㅋ

604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37:40

그래서 사실 어장 특화는

그냥 .dice 0 100. = 4 or .dice 0 9. = 7 굴리는게

제일 잼있음. 직관적이기도하고

>>601 일단 그건 굴리는 어장주부터가 계산기를 쓰니까

605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38:09

>>602 그래서 그런 문제 때문에

앵커 난이도가 진짜 어려운 경우는 힘듬

606 이름 없음 (W1G98MmqAo)

2024-12-02 (모두 수고..) 22:38:38

본가 시스템 돌리는 푸키먼 어장? 그건 보면서 좀 놀라긴 했음. 엑셀 풀동원해서 난수까지 재현한건 ㄹㅇ 감탄했었지.

607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38:40

>>602
그런 의미에서 빌이 잘
선택한거 마즘 ㅋㅋ


마법 --> 연전으로 고렙슬롯
부족하고 단일 딜 약함

큰형님 : 에너지 쳐내기로 피감있음
전설내성으로 즉사기 안 먹힘


딜 무친 강령술 단검으로 어캐든 따야해서

608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39:19

그나마 주인공 하나로 시야가 집중되는 앵커물은 좀 나은데

역극같은 경우는 정말로

사람들 의견 조율이 거의 안됨

609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39:45

>>603
드리스콜은 진짜 ㅋㅋㅋ

그거 무한이면 얘가 세최자 먹어서
페널티 당연히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610 이름 없음 (W1G98MmqAo)

2024-12-02 (모두 수고..) 22:40:08

푸키먼은 결국 푸키먼 해본짬이 있으면 뭐가 정답인지는 대충 보이니까. 그렇다고 포박이마냥 실전 포켓몬 모으고 스토리 rta 이 지랄하는건 ng지만.

611 이름 없음 (fjkjg8Tdns)

2024-12-02 (모두 수고..) 22:40:14

현실에서 존나 크게 "정숙!!!!!!"

외치면, 전부다 일단 그 사람 쳐다보고 갑자기 조용해지는데

역극에서 "정숙!!!!" 외치면

그냥, 그래 닌 그렇게 떠들어라 난 내 얘기 하련다

되버림. 이게 그냥 무슨 악의가 있어서가 아니라, 그냥 못봐서;;;;;

그렇게 됨

612 ◆V0VI7eoJ36 (xx9dDeORF6)

2024-12-02 (모두 수고..) 22:40:16

>>608
프리포올 (?)
호르스프만이나 캡줄와도

정리못함 그건 ㅋㅋ

613 이름 없음 (l4/k51JhU.)

2024-12-02 (모두 수고..) 22:40:18

참치들은 많고 의견 조율은 앵커 하나 올린다음 몇분동안 멍 때리면서 저놈이 이걸 보고 있는지도 모르니까 재대로 안되고..
그냥 다이스 굴리거나 다수결로 후딱 정하는게 편한 이유가 있음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