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4484> [AA/잡담/메이킹]첫 여행을 돕는 잡담판 :: 1001

팝티마스◆t6QhVJHDXI

2024-11-16 16:57:21 - 2024-12-10 23:45:32

0 팝티마스◆t6QhVJHDXI (VdUIjrR9ww)

2024-11-16 (파란날) 16:57:21

        |  |_//i   (○)   |_//|  |
        │    _  -─-  _   |
      _|_   / 〃-‐…‐::::ヽ   _|_
      ||_|_|  /  》::/て¨`ヽ:::::i   |_|_||
      || |  | i   {::::{ ¨` r‐ }:::}  | |  | ||
      ̄| ̄ |  L从     /ノリ  |  ̄| ̄
       r┴─ァ--‐=<≧=≦`─‐┴ー┴┐
       |    ′`┬--=寸7=┬--‐=¨゙ヽ  |
       |   / i  {{        {{     ⌒'. |
       |. /  j}  }}        }}     /" 寸
  rぅn____!_/   ∧ {{=‐--    }}/  ∧   \___nぅ┐
  { 三{:::}  ヽ /  } i|     ー={{   / \   {::::}三 |
  `ーイノ=--‐'   | }}_____}}  j    `‐--‐┤ 「
============================================================
이전 어장(잡담판/메이킹 어장)
-0-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90
-1-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31
-2-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175
-3-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344
-4-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864

============================================================

0. 참치 인터넷 어장의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합시다.

1. 많은 참치분들의 참가를 적극적으로 환영합니다.

2. 나메, AA 사용 자유입니다.

3. 0으로 말하긴 했지만 싸우지 않기를 바랍니다.

53 이름 없음 (LC9f6m9bn2)

2024-11-19 (FIRE!) 01:23:04

수고하셨습니다

54 팝티마스◆t6QhVJHDXI (5SRgledDXg)

2024-11-20 (水) 16:43:06

으음... 죠르노 배틀, 생각보다 호불호가 많이 갈릴지도

55 이름 없음 (ER8uqVojlk)

2024-11-20 (水) 16:51:52

참치들이 그렇게 압도하기 힘드려나?

56 팝티마스◆t6QhVJHDXI (5SRgledDXg)

2024-11-20 (水) 17:04:39

일단 어장주가 구상해둔 건 완료되었네요.

오늘 연재에서 수요일로 넘어간 뒤에 좀더 고민할 시간 드리겠습니다만.

어렵다기보단 호불호가 좀?

57 팝티마스◆t6QhVJHDXI (5SRgledDXg)

2024-11-20 (水) 17:05:57

못 쓰러뜨릴 정도는 분명 아닌데...

음. 일단 시합하게 되면 알 겁니다

58 이름 없음 (ER8uqVojlk)

2024-11-20 (水) 17:06:22

호불호라... 죠르노 이능 때문에?

59 팝티마스◆t6QhVJHDXI (5SRgledDXg)

2024-11-20 (水) 17:08:07

아무래도 그렇죠.

어장주가 늘 강조했던 것에서 알아차리시는 분도 있으시겠습니다만.

얘가 강한 이유가 따로 있어서요.

60 이름 없음 (ER8uqVojlk)

2024-11-20 (水) 17:15:46

근데 짖맘 메롱꿍을 잡았으니 쌔비냥은 역할이 사라졌나

61 이름 없음 (ER8uqVojlk)

2024-11-20 (水) 17:18:12

초창기 포켓몬들은 어떻게 키워야하나

62 팝티마스◆t6QhVJHDXI (5SRgledDXg)

2024-11-20 (水) 17:18:57

의외의 사실입니다만 레파르다스와 메롱꿍은 역할 분리가 가능하답니다.

오롱털은 내구형 짖맘, 레파르다스는 선공형 짖맘.

속도와 내구, 배우는 기술 차이라거나 있고... 진화속도가 다르기도 하죠.

63 팝티마스◆t6QhVJHDXI (5SRgledDXg)

2024-11-20 (水) 17:20:51

생각해보니 바이올렛 포켓몬 중에는 속이기 배우는 애들이 많네요.

쌔비냥, 에이팜, 메롱꿍... 말고도 더 있고.

64 이름 없음 (ER8uqVojlk)

2024-11-20 (水) 17:22:04

근데 배틀을 해도 상대가 고렙이라 이쪽도 고렙을 내보내지 않으면 안되고... 그러니 렙차가 계속 날 수 밖에, 치르노 때 키웠어야 했는데

65 팝티마스◆t6QhVJHDXI (5SRgledDXg)

2024-11-20 (水) 17:24:14

어장주가 대비해놓은(?) 게 있긴 합니다만... 그렇긴 해요.

슬슬 초기 멤버들과의 커뮤 한번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66 이름 없음 (ER8uqVojlk)

2024-11-20 (水) 17:25:53

일단 워시랑 카레는 같이 먹었으니

67 팝티마스◆t6QhVJHDXI (5SRgledDXg)

2024-11-20 (水) 17:29:21

그리고 피크닉... 어장주가 생각해도 상당히 효율이 좋네요.

단점으로는 포켓몬이 엄청 많이 필요하다는 것과 한번 할 때마다 시간이 엄청나게 흐른다는 건데...

그거 씹어먹을 장점이...

68 이름 없음 (ER8uqVojlk)

2024-11-20 (水) 17:31:19

배지를 딸수록 효율이 상승

69 이름 없음 (ER8uqVojlk)

2024-11-20 (水) 17:32:04

근데 이렇게 노력해도 언젠가 1나나급의 상대랑 싸워야하겠죠

70 이름 없음 (ER8uqVojlk)

2024-11-20 (水) 17:34:10

토게틱이 활약하고 싶다라... 귀중한 바위타입, 페어리타입 어태커인데 이미

71 팝티마스◆t6QhVJHDXI (5SRgledDXg)

2024-11-20 (水) 17:40:05

참고로 토게틱은 1레벨 더 오르면 굉장히 좋은 기술을 배웁니당.

역시 스타팅이라 그런가?

72 팝티마스◆t6QhVJHDXI (5SRgledDXg)

2024-11-20 (水) 17:47:12

일단 공지는 6시 넘어서 본편에 남길게요.

오늘은 확실히 연재 가능할 거에요-

73 이름 없음 (ER8uqVojlk)

2024-11-20 (水) 17:50:04

74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29:24

휘유- 오늘 연재는 답답한 게 많네요 하하

75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29:26

또다시 플롯 변경

76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29:45

결국 빈티나는 바이올렛이 데려가겠고

77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0:11

미리 이상한비늘 가게에 주문해야하려나

78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1:03

플롯 변경이 아니라 이미 변경된 플롯이 실행된 것일 뿐.

조금 빠르게(강조)

79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1:39

나나미는 얼마나 강할까요...

80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2:02

일단 길들인 포켓몬만 보면 상당한 수준인데

81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3:19

나나미는 저번에도 언급한 바 있습니다만은

챔피언 도전이 가능한 정도?

챔피언을 이길지는 모르겠지만요.

82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3:41

챔피언... 공기?

83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4:37

나나미랑 싸울 거라면 바이올렛도 최선을 다해 실전팟을 짜지 않으면 질 거 같다는 이미지가 있어요...

84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5:25

애초에 시합할 일이 없긴 합니다만은.

85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5:39

나중에, 나중에...

86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6:06

나나미가 변덕으로 시합을 신청하면 바이올렛은 도망치지 못하겠죠...

87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6:28

일단 바이올렛이 배지 6개는 모아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뭣보다 나나미는 '봐준다'는 개념이 좀 희박한지라.

88 이름 없음 (PKNn7tju8k)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7:00

조용한 낚시가 빨간빛 이벤트로(?)

그래도 빈티나는 나중에 커뮤로 영입하고 싶네

89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7:00

>>86 YES

도망칠 수 없으리라

90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7:44

이 어장에서 밀로틱 진화조건은 어떨지

91 이름 없음 (PKNn7tju8k)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7:51

근데 빈티나는 아름다움 수치같은게 아니라 고운비늘 + 교환진화겠지? 최신식대로면

92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7:55

빈티나는 작품 내외적으로 언급되었듯 현재 PTSD 상태이긴 해요.

'두려워한다'는 게 걸려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도 않는다는 게 장점이긴 한데,

커뮤 가능해질지는 언제가 될지.

93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8:18

개인적으로 포켓몬 진화 중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포케스페 루비의 밀로틱 진화 장면입니다.

94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8:27

>>91 둘다 가능합니다. 일단 여긴 콘테스트가 있고?

95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9:10

근데 빈티나가 밀로틱 진화에 관심이 있을지... 콘테스트에 전혀 흥미가 없을 수도 있고

96 이름 없음 (PKNn7tju8k)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9:29

그나저나 여기저기서 서식지 분쟁이 본격화되고 있네 과연 어떻게 될지

97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39:32

>>93 루비의 명대사 덕분에 진화하는 게 더욱 인상 깊었죠.

98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40:19

서식지 분쟁... 근데 당연한 거긴 하죠.

왠 이상한 놈들이 자기 나와바리 들어와서 멋대로 눌러앉는데 맘에 들 사람이 있을까요.

99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40:40

그래서 바이올렛이 밀로틱 진화를 시킬 거라면 그 정도 수준의 진화씬을 보여줬으면 하는 참치의 이기적인 욕망이...

100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40:53

뭐, 안되면 어쩔 수 없지만요

101 이름 없음 (QeQafGp0T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41:16

트레이너 입장에선 좋지만 사는 포켓몬들 입장에서는 확실히 나쁘죠

102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41:19

일단 빈티나 공략부터 성공해봅시다, 우린.

다이스력이 워낙에 약해서 커뮤하기도 쉽지 않네요.

103 팝티마스◆t6QhVJHDXI (3tfPQnCGuM)

2024-11-21 (거의 끝나감) 00:42:01

어장주 다이스나 참치 다이스나 어째 약할 때는 약하고 강할 때는 강하다는 인식.

근데 다이스 어장에서는 늘 그렇다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