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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네◆SdZZELkG1c
(o5Kio9tjLY)
2024-11-16 (파란날) 00:51:50
Y U ‐ G I ‐ O 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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く\ r┘└/ └-、 | r┘_| |○ (____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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オ フ ィ シ ャ ル カ ー ド ゲ ー ム
デ ュ エ ル モ ン ス タ ー 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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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inister】
※ 룰과 매너를 지키면서, 즐겁게 듀얼!!
※ 열정적인 듀얼리스트들을 위하여, 지금 LINK VRAINS 또한 개방!! 자유로이 소통하도록 하자!!
▶ 서버에 따른 차이는 없습니다. 어장에서 이미 듀얼이 진행중일때 다른 듀얼리스트들이 듀얼을 가능케 하기 위함입니다.
▷ 인덱스에서 "듀얼"로 검색, 활성화된 서버를 찾아주세요.
▶ 룰은 기본적으로 OCG 환경의 최신 룰을 따라갑니다.
▷ TUNA VRAINS 룰 및 듀얼 디스크, 소환 영창, 특수 룰 등은 모두 test>1596248541>1-6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 처음 오셨다면, 위 링크의 항목에서 룰 부분은 반드시 읽어주세요!
206
아카네◆SdZZELkG1c
(by0Ibv4QIY)
2024-11-28 (거의 끝나감) 20:3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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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아/앗(갈리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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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꾸온 ◆hUP.lmLz9E
(qIBfb0Xdqw)
2024-11-28 (거의 끝나감) 20:33:48
힘힘
208
동그란네모◆EZFGhXp7L.
(6K7FM7tlTY)
2024-11-28 (거의 끝나감) 20:36:32
즉 그러니 룰은 쉽게 카드는 어렵게.
아는 인원이 많지 않다면 더더욱
209
동그란네모◆EZFGhXp7L.
(6K7FM7tlTY)
2024-11-28 (거의 끝나감) 20:38:24
아예 큰 틀을 가지고 있고 aa물을 간다고 한다면
룰부터 만드는 것도 방법입니다
210
마슈◆VzTllHL5qU
(ZYu6rZYCFk)
2024-11-28 (거의 끝나감) 20:40:18
룰은 일성소 그대로 쓰되
코스트 시스템을 간편화시키고
원소 반응을 좀더 늘리고
일성소의 용어를 범용적이게 바꾸는정도
211
동그란네모◆EZFGhXp7L.
(6K7FM7tlTY)
2024-11-28 (거의 끝나감) 20:45:13
룰이 빡센데...(읽어보기)
212
아카네◆SdZZELkG1c
(by0Ibv4QIY)
2024-11-28 (거의 끝나감) 20:50:47
--==二二´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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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뭔가 못만들고 있는 느낌이 들어. 흐므므
213
B★RS◆VENk5mkP7Y
(okLEkh5iJ2)
2024-11-28 (거의 끝나감) 20:56:50
(데굴데굴
215
마슈◆VzTllHL5qU
(ZYu6rZYCFk)
2024-11-28 (거의 끝나감) 20:59:14
216
사수자리◆9hl0Lb2OvA
(8jNC5b9pBU)
2024-11-28 (거의 끝나감) 21:00:05
즉
아카네씨를 위한
더 헤르타 발굴작업을.,.?
217
아카네◆SdZZELkG1c
(by0Ibv4QIY)
2024-11-28 (거의 끝나감) 21:0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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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그렇다면 나는 사수상을 죽일 수밖에 없어...(??)
218
사수자리◆9hl0Lb2OvA
(8jNC5b9pBU)
2024-11-28 (거의 끝나감) 21:04:39
하지만
앞으로 깎을 헤르타는 많아지니 오예 아닐까(?)
219
아카네◆SdZZELkG1c
(by0Ibv4QIY)
2024-11-28 (거의 끝나감) 21:0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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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두장씩은 몰라도 내가 거기까지 잔뜩 깎을 여유는 없어...
어장 밀린 것만 3개인걸...!
220
사수자리◆9hl0Lb2OvA
(8jNC5b9pBU)
2024-11-28 (거의 끝나감) 21:06:11
느긋히 느긋히(??)
221
이스 ◆HVpBoiQMU.
(himDAmJhbM)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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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ニニニニ∧{乂r┬ぅhく}i:i∧∨:∧
Ⅵニニニニ∧〕ト{i i i i i i}∨i∧∨:∧
오리지널 TCG물?
독자 확보도 빡세고 룰도 빡세고 밸런싱도 빡쎄서 추천하진 않는다
222
이스 ◆HVpBoiQMU.
(himDAmJhbM)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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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어케암?
A.해봤음
223
마슈◆VzTllHL5qU
(ZYu6rZYCFk)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2:11
일단 대부분의 캐릭터는 최대 HP가 평균 15일 예정
[원소 목록]
부착 가능 원소: 불 / 물 / 번개 / 얼음 / 풀
부착 불가능 원소: 바람 / 바위 / 빛 / 어둠 / 심연
[반응 목록]
증발(불 + 물)
이번 공격의 피해량 +3
융해(불 + 얼음)
이번 공격의 피해량 +3
감전(번개 + 물)
이번 공격의 피해량 +1
대상 이외의 모든 상대 캐릭터에게 2의 고정 피해
초전도(번개 + 얼음)
이번 공격의 피해량 +1
대상 이외의 모든 상대 캐릭터에게 2의 고정 피해
과부화(번개 + 불)
이번 공격의 피해량 +2
대상이 출전 캐릭터일 경우, 다음 캐릭터로 강제 교체
빙결(얼음 + 물)
대상 캐릭터에게 "빙결" 상태 부여
"빙결": 부정적 상태. 스킬 사용 불가능. 라운드 종료시 상태 제거.
이 상태가 부여되어 있으면 얼음 원소 부착 상태로 취급되며
원소 반응 발생시 상태 제거
확산(바람 + 불 or 물 or 번개 or 얼음)
대상 이외의 모든 상대 캐릭터에게 바람과 반응한 1의 원소 피해
연소(풀 + 불)
대상 캐릭터에게 "연소" 상태 부여
"연소": 부정적 상태. 스킬 사용시 2의 고정 피해.
라운드 종료시 3의 고정 피해를 입고 상태 제거.
이 상태가 부여되어 있으면 불 원소 부착 상태로 취급
원소 반응 발생시 상태 제거
개화(풀 + 물)
상대의 출전 캐릭터에게 2회의 "개화 씨앗" 상태 부여
"개화 씨앗": 부정적 상태. 불 원소 또는 번개 원소 피해를 받을시
해당 피해량에 +3, 이후 횟수 1 감소.
이 상태는 캐릭터 교체시 출전 캐릭터에게 이동함.
활성(풀 + 번개)
상대의 출전 캐릭터에게 3회의 "격화" 상태 부여
이미 "격화" 상태가 부여되어있다면 횟수를 3으로 초기화
"격화": 부정적 상태. 풀 원소 또는 번개 원소 피해를 받을시
해당 피해량에 +3, 이후 횟수 1 감소.
증강(빛 + 불 or 물 or 번개 or 얼음 or 풀)
이번 공격의 피해량 +1
공격자의 궁극기 충전 +1
쇠약(어둠 + 불 or 물 or 번개 or 얼음 or 풀)
이번 공격의 피해량 +1
대상의 궁극기 충전 -1
침식(심연 + 불 or 물 or 번개 or 얼음 or 풀)
상대의 출전 캐릭터에게 1회의 "침식" 상태 부여
"침식": 부정적 상태. 3회 적립시 상태가 부여된 캐릭터가
즉시 전투 불능이 됨. HP 회복 효과를 받을시 1회 감소.
224
마슈◆VzTllHL5qU
(ZYu6rZYCFk)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3:47
225
이스 ◆HVpBoiQMU.
(himDAmJhbM)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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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 오리지널 TCG 선배로서 팁 하나 줄까 마슈상?
226
이스 ◆HVpBoiQMU.
(himDAmJhbM)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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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3처럼 하면
지옥도가 열린다(진ㅉ)
227
마슈◆VzTllHL5qU
(ZYu6rZYCFk)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4:43
일단 대부분의 캐릭터는 최대 HP가 평균 15일 예정
[원소 목록]
부착 가능 원소: 불 / 물 / 번개 / 얼음 / 풀
부착 불가능 원소: 바람 / 바위 / 빛 / 어둠 / 심연
[반응 목록]
증발(불 + 물)
이번 공격의 피해량 +3
융해(불 + 얼음)
이번 공격의 피해량 +3
감전(번개 + 물)
이번 공격의 피해량 +1
대상 이외의 모든 상대 캐릭터에게 2의 고정 피해
초전도(번개 + 얼음)
이번 공격의 피해량 +1
대상 이외의 모든 상대 캐릭터에게 2의 고정 피해
과부화(번개 + 불)
이번 공격의 피해량 +2
대상이 출전 캐릭터일 경우, 다음 캐릭터로 강제 교체
빙결(얼음 + 물)
대상 캐릭터에게 "빙결" 상태 부여
"빙결": 부정적 상태. 스킬 사용 불가능. 라운드 종료시 상태 제거.
이 상태가 부여되어 있으면 얼음 원소 부착 상태로 취급되며
원소 반응 발생시 상태 제거
확산(바람 + 불 or 물 or 번개 or 얼음)
대상 이외의 모든 상대 캐릭터에게 바람과 반응한 2의 원소 피해
연소(풀 + 불)
대상 캐릭터에게 "연소" 상태 부여
"연소": 부정적 상태. 스킬 사용시 2의 고정 피해.
라운드 종료시 3의 고정 피해를 입고 상태 제거.
이 상태가 부여되어 있으면 불 원소 부착 상태로 취급
원소 반응 발생시 상태 제거
개화(풀 + 물)
상대의 출전 캐릭터에게 2회의 "개화 씨앗" 상태 부여
"개화 씨앗": 부정적 상태. 불 원소 또는 번개 원소 피해를 받을시
해당 피해량에 +3, 이후 횟수 1 감소.
이 상태는 캐릭터 교체시 출전 캐릭터에게 이동함.
활성(풀 + 번개)
상대의 출전 캐릭터에게 3회의 "격화" 상태 부여
이미 "격화" 상태가 부여되어있다면 횟수를 3으로 초기화
"격화": 부정적 상태. 풀 원소 또는 번개 원소 피해를 받을시
해당 피해량에 +3, 이후 횟수 1 감소.
이 상태는 캐릭터 교체시 출전 캐릭터에게 이동함.
증강(빛 + 불 or 물 or 번개 or 얼음 or 풀)
이번 공격의 피해량 +1
공격자의 궁극기 충전 +1
쇠약(어둠 + 불 or 물 or 번개 or 얼음 or 풀)
이번 공격의 피해량 +1
대상의 궁극기 충전 -1
침식(심연 + 불 or 물 or 번개 or 얼음 or 풀)
상대의 출전 캐릭터에게 1회의 "침식" 상태 부여
"침식": 부정적 상태. 3회 적립시 상태가 부여된 캐릭터가
즉시 전투 불능이 됨. HP 회복 효과를 받을시 1회 감소.
228
마슈◆VzTllHL5qU
(ZYu6rZYCFk)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5:06
229
동그란네모◆EZFGhXp7L.
(6K7FM7tlTY)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5:55
위에도 말했듯이
저건 원신 유저가 이미 저 조합식들을 알고 있으니까 + 게임이니 직접 처리하지 않음이라는 콤보가 엮여서 성립하는 거고
230
동그란네모◆EZFGhXp7L.
(6K7FM7tlTY)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6:07
직접 처리하면 지옥이 열릴것이다
231
마슈◆VzTllHL5qU
(ZYu6rZYCFk)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6:17
232
마슈◆VzTllHL5qU
(ZYu6rZYCFk)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6:31
233
이스 ◆HVpBoiQMU.
(himDAmJhbM)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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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오리지널은 아니지만 개량해서 할 때
독자가 이해하기가 난이도가 높아서 유입이 안 된다(현실
234
동그란네모◆EZFGhXp7L.
(6K7FM7tlTY)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7:05
위에도 말했듯이
룰은 쉽게, 카드는 점점 어렵게.
235
이스 ◆HVpBoiQMU.
(himDAmJhbM)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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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내 자작 TCG 기준으로
세력 다 4개였고 시너지도 별로 없었음에도
(밸런싱) 지옥이 열렸다
236
동그란네모◆EZFGhXp7L.
(6K7FM7tlTY)
2024-11-28 (거의 끝나감) 21:18:04
림버스에서도 처음부터 인격들이 이발사 급으로 길게 나오지는 않는다.
처음은 "앞면이 나오면 더 아파요!" 정도지...
237
이름없어용◆bTOQTBPgIk
(aksw64DnQc)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0:42
유희왕 어장도 만들기 쉽지 않은데
아예 거의 0부터 시작해야 되는 자작 TCG면 더 힘들지 않을까용?
238
궁극자◆flMeeAnRe2
(2Q60Eu7JJA)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0:49
.
239
동그란네모◆EZFGhXp7L.
(6K7FM7tlTY)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2:12
엄밀히는 0부터의 자작은 아니지만
원신의 하위 일성소인 시점에서 원신 유저를 노린 TCG인데 그걸 복잡한것을 거의 안쳐내고 가져오면
독자가 이해를 못해서 못따라오는 평범한 찐빠가 발생한다
240
B★RS◆VENk5mkP7Y
(okLEkh5iJ2)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4:30
(궁극 토닥
241
궁극자◆flMeeAnRe2
(2Q60Eu7JJA)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4:57
45분-
242
이름없어용◆bTOQTBPgIk
(aksw64DnQc)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4:57
>>239도 일리가 있지만
제가 말하는건 필드를 어떻게 표시하고,
플레잉은 또 어떤 식으로 묘사할지를 말하는 거였어용
이 부분은 유희왕 어장이란 참고사례가 있어도
거의 0부터 시작해야 할테고
243
동그란네모◆EZFGhXp7L.
(6K7FM7tlTY)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6:30
아아 뭐어.
그것 역시 필드 표시 / 플레잉 묘사는 기존 게임으로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한 부분이기도 하니까.
244
썬더◆h/dB/2pdDI
(e5sWgxAOWQ)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6:32
라뷰린스 잡고 멈췄었군... 등반 재개, 아홉번째.
245
썬더◆h/dB/2pdDI
(e5sWgxAOWQ)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7:29
레이드 랩터즈... 얘네도 현역이구나
246
동그란네모◆EZFGhXp7L.
(6K7FM7tlTY)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9:19
엑링 페스가 최근에 있던 영향도 있...으려나?
247
썬더◆h/dB/2pdDI
(e5sWgxAOWQ)
2024-11-28 (거의 끝나감) 21:29:36
선턴 주자마자 아스날 경유해서 얼티미트 팔콘에 와이즈 스트릭스 레이드 랩터즈 포스까지...
248
이름없어용◆bTOQTBPgIk
(aksw64DnQc)
2024-11-28 (거의 끝나감) 21:30:27
249
아카네◆SdZZELkG1c
(by0Ibv4QIY)
2024-11-28 (거의 끝나감) 21:3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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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이게 맞나...?(채권 처리 중)
...아닌거 같다(지우기)
250
썬더◆h/dB/2pdDI
(e5sWgxAOWQ)
2024-11-28 (거의 끝나감) 21:32:23
최종 상대 빌드. 얼티미트 팔콘(소재 1개) 포스 스트릭스 아스날 팔콘 다크 리벨리온 엑시즈 러스티 바르디시
이걸 뚫으라고?
251
썬더◆h/dB/2pdDI
(e5sWgxAOWQ)
2024-11-28 (거의 끝나감) 21:33:21
칼리 유가가 랭크업으로 튀어나왔다. 못해먹겠네 진짜...항복.
252
썬더◆h/dB/2pdDI
(e5sWgxAOWQ)
2024-11-28 (거의 끝나감) 21:33:38
이걸로 벌써 골드에서 3패나 했다고...? 열번째 속행.
253
궁극자◆flMeeAnRe2
(2Q60Eu7JJA)
2024-11-28 (거의 끝나감) 21:34:21
아니다... B가 먼저 해주면 지금해도 되나
254
B★RS◆VENk5mkP7Y
(okLEkh5iJ2)
2024-11-28 (거의 끝나감) 21:35:56
지금은 미리 해둘 것을 작성 중이라.(토닥
255
썬더◆h/dB/2pdDI
(e5sWgxAOWQ)
2024-11-28 (거의 끝나감) 21:37:24
열번째 상대는 백룡. 넌 논외다
256
궁극자◆flMeeAnRe2
(2Q60Eu7JJA)
2024-11-28 (거의 끝나감) 21:37:26
(밥먹으면서 올릴려고했음)B가 먼저 올리면 그동한 밥을 먹을수 있으니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