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룰의 설명】 1.anchor>1597050878>551 2.실제로 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이건 거짓말 아님)(진짜 아니었음)
◎ 【주인공 및 동료 시트】 1.잦은 변경으로 인한 시트판 대체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51024/recent
◎ 【이전 연재】 제 1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878/1/50 제 2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18/1/50 제 3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05/1/50 제 4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25/1/50 제 5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68/1/50 제 6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99/1/50 제 7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174/1/50 제 8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253/1/50 제 9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344/1/50 제 10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442/1/50 제 11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534/1/50 제 12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560/1/50 제 13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613/1/50 제 14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629/1/50 제 15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817/1/50 제 16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905/1/50 제 17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968/1/50 제 18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2077/1/50 제 19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2121/1/50 제 20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190/1/50 제 21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220/1/50 제 22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323/1/50 제 23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359/1/50 제 24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548/1/50 제 25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585/1/50 제 26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650/1/50 제 27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706/1/50 제 28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3802/1/50 제 29 어장:>>0 ━━━━━━━━━━━━━━━━━━━━━━━━━━━━━━━━━━━━━━━━━━━━━━━━━━━━━━━━━━━
상세 : 전신의 경락을 흐르는 철혈기력으로 인한 강화. 그것을 격발시키며 연쇄하는 것으로 이제 완연한 기갑氣甲으로 승화한 것.
호신기갑護身氣甲, 그것은 그렇게 불려 마땅한 영역에 온전히 안착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그 방어력은 마땅히 포격도 막아낼 수 있을 정도. 다음으로 추구해야 할 경지는 ─ 이러한 기갑을 심법의 주천로와 엮어 상시화일 것이다.
<*> [금신갑金身鉀]: 추가 행동, Hp, Mp 소모 10, 매 턴 Mp 소모 4[3], 기갑氣鉀 증축. <-38> <*> 기갑 증축 중 방어, 신비 방어 + 20, 매 턴 자유 판정 보정 D10 2회 획득. <50> <*> 기갑 증축 중 피격 시 추가 Mp 소모 4[3], 피해 감쇄 2D10 발현 <6> <*> 기갑 증축 중 내성 굴림 시 턴에 1회 추가 Mp 소모 2[1], 내성 굴림 보정 D10 발현 <5> ─────────────────────────────────── ━━━━━━━━━━━━━━━━━━━━━━━━━━━━━━━━━━━━ ━━━━━━━━━━━━━━━━━━━━━━━━━━━━━━━━━━━━ ─────────────────────────────────── 『특성(4/8)』 〔철검육환파鐵劍六還波〕 - B+ Rank - 유형 : [무공/검법] / 용량: [25/34]
상세 : 스스로 손에 쥐고 있는 것을 철검으로서 우화시키는 검법.
실전성과 수양성은 서로 양립할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른다는 상념은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그 둘을 모두 취하지 않는 것은 무의미함을 그는 알았다.
그렇기에 구름처럼 흐르는 것을 쇠의 강물로 치환하였을 때. 그는 한 자루의 칼이 경력을 머금은 채 일렁이는 것을 느꼈다.
<*> 명중, 피해, AC + 3, 동조결 발동 중 추가 + 2 <7> <*> [대검충파大劍充波]: 공격/피격 중 철파경鐵波勁 D12 획득 1회 <최대 6회 중첩 축적> <12> <*> [철검투영鐵劍透影]: 동조결 발동 중, 철파경 발현 중 중첩 당 '무구' 피해 최소치 보정 + 2 <최대 3회 중첩> <6> ─────────────────────────────────── ━━━━━━━━━━━━━━━━━━━━━━━━━━━━━━━━━━━━ ━━━━━━━━━━━━━━━━━━━━━━━━━━━━━━━━━━━━ ─────────────────────────────────── 『특성(5/8)』 〔일련투영령一練透影領〕 - B+ Rank - 유형 : [무공/검기] / 용량: [24/33]
상세 : 이제야 들어설 수 있게 된 것만 같은 읽어내는 방법.
결국에 무구라고 하는 것은 금金의 총화. 그렇다면 그에게 있어 무구란 동종기력이라 해 무방했다.
검창궁퇴와 같은 것들을 읽어내고, 동조하여 깨워내는 게, 그에게는 하나인 것이다.
<*> 명중, 피해, AC + 3, 동조결 발동 중 추가 + 2 <7> <*> 검 계통 특성 및 장비에 한해 제작, 통찰 판정 보정 + 5 <5> <*> [동조결同調訣]: 검 장비 대상 통찰 판정, 성공 시 무구 동랭크 전투 기예 개방 <8> <*> [철검투영鐵劍透影]: 동조결 발동 중, 공격/피격 상황 중 철파경 효과 발현 가능 <4> ─────────────────────────────────── ━━━━━━━━━━━━━━━━━━━━━━━━━━━━━━━━━━━━ ━━━━━━━━━━━━━━━━━━━━━━━━━━━━━━━━━━━━ ─────────────────────────────────── 『특성(6/8)』 〔철환계고법鐵環啓叩法〕 - B Rank - 유형 : [무공/고법] / 용량: [19/28]
상세 : 대검을 만들어냄과 동시에 충파充波를 통한 초근접전을 허용하는 격법.
본 것이 본 것이기에 당연하게도 그 안에는 근접전 격타擊打의 묘리가 담겨있다. 거대한 대검을 밀고 들어감으로서 얻는 이득이 갑주와 연계하여 펼쳐진다.
채워넣음으로서 폭발시키는 것. 그것이 하나의 흐름에 가까워지는 길인 것이다.
<*> 명중, 피해, AC + 3, 공격/피격 중 철파경 획득 회수 1회 추가 <10> <*> [철환육령鐵還六領]: 피격 중 내력 판정 대결, 승리 시 철파경 획득 1회 추가 <5> <*> [비환철경飛還鐵勁]: 금갑창파金鉀猖波 발현 중, 피해 판정 당 철파경 피해 추가 <4> ─────────────────────────────────── ━━━━━━━━━━━━━━━━━━━━━━━━━━━━━━━━━━━━ ━━━━━━━━━━━━━━━━━━━━━━━━━━━━━━━━━━━━ ─────────────────────────────────── 『특성(7/8)』 〔연철제법練鐵製法〕 - C Rank - 유형 : [무공/기공] / 용량: [15/19]
상세 : 철혈진기를 체외로 발하여 금정金精으로 덮는 기법. 착용하고 있는 장비 및 의복에 연계하여 그 성능을 끌어올린다.
쇳물에 뒤덮인 채 육신을 뒤바꾸는 광경에서 나아가는 건 이성二成의 수양.
실제 그럴지는 몰라도 일단은, 그렇게 정했다.
<*> 매 턴 Hp, Mp 소모 1, 착용 장비 중 2체까지 C랭크 장비화 판정 부여. <8> <*> 제작 및 통찰 판정 보정 + 4, 장비 착용 중 기예 사용 시 난이도 보정 + 4 <7> ─────────────────────────────────── ━━━━━━━━━━━━━━━━━━━━━━━━━━━━━━━━━━━━ ───────────────────────────────────────────────── ━━━━━━━━━━━━━━━━━━━━━━━━━━━━━━━━━━━━ ─────────────────────────────────── 『기예(1/1)』 〔금갑창파金鉀猖波〕 - B+ Rank -
<*> 추가 행동 1회 소모, 매 턴 Hp, Mp 소모 2, 명중, 피해, AC, 방어 + 2. <*> 피격 중 완전 방어 성공 시, 철파경 획득 대신 초과 방어 축적 <최대 6회 축적> <*> 피격 중 일부 방어 성공 시, 내구 판정 대결, 철파경 획득 대신 초과 피해 축적 <최대 6회 축적> <*> [금경창파金勁猖波]: 추가 행동, 철파경 3회 소모, 축적 초과치 발현, 반경 15ft 내 무작위 피해 발동. <*> 축적 회수 당 상대 내구 판정 대결, 승리 시 축적 초과치만큼 방어 관통 물리 피해 강제. ─────────────────────────────────── ━━━━━━━━━━━━━━━━━━━━━━━━━━━━━━━━━━━━
상세 : 전신의 경락을 흐르는 철혈기력으로 인한 강화. 그것을 격발시키며 연쇄하는 것으로 이제 완연한 기갑氣甲으로 승화한 것.
호신기갑護身氣甲, 그것은 그렇게 불려 마땅한 영역에 온전히 안착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그 방어력은 마땅히 포격도 막아낼 수 있을 정도. 다음으로 추구해야 할 경지는 ─ 이러한 기갑을 심법의 주천로와 엮어 상시화일 것이다.
<*> [금신갑金身鉀]: 추가 행동, Hp, Mp 소모 10, 매 턴 Mp 소모 4[3], 기갑氣鉀 증축. <-38> <*> 기갑 증축 중 방어, 신비 방어 + 20, 매 턴 자유 판정 보정 D10 2회 획득. <50> <*> 기갑 증축 중 피격 시 추가 Mp 소모 4[3], 피해 감쇄 2D10 발현 <6> <*> 기갑 증축 중 내성 굴림 시 턴에 1회 추가 Mp 소모 2[1], 내성 굴림 보정 D10 발현 <5> ─────────────────────────────────── ━━━━━━━━━━━━━━━━━━━━━━━━━━━━━━━━━━━━ ━━━━━━━━━━━━━━━━━━━━━━━━━━━━━━━━━━━━ ─────────────────────────────────── 『특성(4/8)』 〔철검육환파鐵劍六還波〕 - B+ Rank - 유형 : [무공/검법] / 용량: [25/34]
상세 : 스스로 손에 쥐고 있는 것을 철검으로서 우화시키는 검법.
실전성과 수양성은 서로 양립할 수 없는 것일지도 모른다는 상념은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그 둘을 모두 취하지 않는 것은 무의미함을 그는 알았다.
그렇기에 구름처럼 흐르는 것을 쇠의 강물로 치환하였을 때. 그는 한 자루의 칼이 경력을 머금은 채 일렁이는 것을 느꼈다.
<*> 명중, 피해, AC + 3, 동조결 발동 중 추가 + 2 <7> <*> [대검충파大劍充波]: 공격/피격 중 철파경鐵波勁 D12 획득 1회 <최대 6회 중첩 축적> <12> <*> [철검투영鐵劍透影]: 동조결 발동 중, 철파경 발현 중 중첩 당 '무구' 피해 최소치 보정 + 2 <최대 3회 중첩> <6> ─────────────────────────────────── ━━━━━━━━━━━━━━━━━━━━━━━━━━━━━━━━━━━━ ━━━━━━━━━━━━━━━━━━━━━━━━━━━━━━━━━━━━ ─────────────────────────────────── 『특성(5/8)』 〔일련투영령一練透影領〕 - B+ Rank - 유형 : [무공/검기] / 용량: [24/33]
상세 : 이제야 들어설 수 있게 된 것만 같은 읽어내는 방법.
결국에 무구라고 하는 것은 금金의 총화. 그렇다면 그에게 있어 무구란 동종기력이라 해 무방했다.
검창궁퇴와 같은 것들을 읽어내고, 동조하여 깨워내는 게, 그에게는 하나인 것이다.
<*> 명중, 피해, AC + 3, 동조결 발동 중 추가 + 2 <7> <*> 검 계통 특성 및 장비에 한해 제작, 통찰 판정 보정 + 5 <5> <*> [동조결同調訣]: 검 장비 대상 통찰 판정, 성공 시 무구 동랭크 전투 기예 개방 <8> <*> [철검투영鐵劍透影]: 동조결 발동 중, 공격/피격 상황 중 철파경 효과 발현 가능 <4> ─────────────────────────────────── ━━━━━━━━━━━━━━━━━━━━━━━━━━━━━━━━━━━━ ━━━━━━━━━━━━━━━━━━━━━━━━━━━━━━━━━━━━ ─────────────────────────────────── 『특성(6/8)』 〔철환계고법鐵環啓叩法〕 - B Rank - 유형 : [무공/고법] / 용량: [19/28]
상세 : 대검을 만들어냄과 동시에 충파充波를 통한 초근접전을 허용하는 격법.
본 것이 본 것이기에 당연하게도 그 안에는 근접전 격타擊打의 묘리가 담겨있다. 거대한 대검을 밀고 들어감으로서 얻는 이득이 갑주와 연계하여 펼쳐진다.
채워넣음으로서 폭발시키는 것. 그것이 하나의 흐름에 가까워지는 길인 것이다.
<*> 명중, 피해, AC + 3, 공격/피격 중 철파경 획득 회수 1회 추가 <10> <*> [철환육령鐵還六領]: 피격 중 내력 판정 대결, 승리 시 철파경 획득 1회 추가 <5> <*> [비환철경飛還鐵勁]: 금갑창파金鉀猖波 발현 중, 피해 판정 당 철파경 피해 추가 <4> ─────────────────────────────────── ━━━━━━━━━━━━━━━━━━━━━━━━━━━━━━━━━━━━ ━━━━━━━━━━━━━━━━━━━━━━━━━━━━━━━━━━━━ ─────────────────────────────────── 『특성(7/8)』 〔연철제법練鐵製法〕 - C Rank - 유형 : [무공/기공] / 용량: [15/19]
상세 : 철혈진기를 체외로 발하여 금정金精으로 덮는 기법. 착용하고 있는 장비 및 의복에 연계하여 그 성능을 끌어올린다.
쇳물에 뒤덮인 채 육신을 뒤바꾸는 광경에서 나아가는 건 이성二成의 수양.
실제 그럴지는 몰라도 일단은, 그렇게 정했다.
<*> 매 턴 Hp, Mp 소모 1, 착용 장비 중 2체까지 C랭크 장비화 판정 부여. <8> <*> 제작 및 통찰 판정 보정 + 4, 장비 착용 중 기예 사용 시 난이도 보정 + 4 <7> ─────────────────────────────────── ━━━━━━━━━━━━━━━━━━━━━━━━━━━━━━━━━━━━ ───────────────────────────────────────────────── ━━━━━━━━━━━━━━━━━━━━━━━━━━━━━━━━━━━━ ─────────────────────────────────── 『기예(1/1)』 〔금갑창파金鉀猖波〕 - B++ Rank -
<*> 추가 행동 1회 소모, 매 턴 Hp, Mp 소모 2, 명중, 피해, AC, 방어 + 2, 방어 관통 상쇄 1회. <*> 피격 중 완전 방어 성공 시, 철파경 획득 대신 초과 방어 축적 <최대 6회 축적> <*> 피격 중 일부 방어 성공 시, 내구 판정 대결, 철파경 획득 대신 초과 피해 축적 <최대 6회 축적> <*> [금경창파金勁猖波]: 추가 행동, 철파경 3회 소모, 축적 초과치 발현, 반경 15ft 내 무작위 피해 발동. <*> 축적 회수 당 상대 내구 판정 대결, 승리 시 축적 초과치만큼 방어 관통 물리 피해 강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