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어장주가 아무말 안해도 컷이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향후 에피소드에 조연으로서 등장하는것이 확정됩니다
3.현재 '분쟁지역' '위험국가' '정치적으로 대립하고 있는 지역' '정치적 사상/성향을 지닌 집단'등의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MTU의 기본 분위기는 권선징악과 히어로물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메이킹/2차 창작이라지만 본편 기조랑 너무 괴리되지는 메이킹또한 튕기겠습니다
예시)히어로나 사람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고난과 비극은 있을 수 있으니, 불행한 배경까지는 문제없으나, 삶 자체가 지나치게 가학적인 악의와 불운만이 넘치는 수준은 아웃
히어로물이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함 및 과도한 판도물/정치물의 개입을 막기 위한 방편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5.조연 메이킹은 스스로 그 캐릭터를 묘사하거나 미리 설명을 하지 않는 이상, 그리고 다른 참치의 메이킹 캐릭터와 연관되었다고 설정한 이상 그 빈 부분이나 응용해서 쓰는것은 어장주, 혹은 다른 3차창작자이 가능한 범위입니다. 맥락없이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묘사가 나타나거나 하는 경우이거나 '이 부분은 명백히 다릅니다'라는 "직후"의 피드백 외에는 가급적 간섭이나 지적을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미리 조율을 해두거나 처음부터 만들때 충분한 설명을 적어두십시오
6.기본적으로 메이킹 및 3차창작은 규칙을 지키는 한에서는 자유입니다. 하지만 메이킹 캐릭터는 당연히 본편에 등장하는것을 전제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어장주 및 해당 캐릭터/집단을 만든 참치에게 허가를 받지 않는 이상 3차창작에서 끝장내는것은 금지합니다.
대신, 3차창작 내부 전개에서만 나오고 끝나는 캐릭터는 너무 과하지 않는 선에서(매 에피소드마다 같은 AA의 조연이 한 명 나온다던가) 본편에 나오거나 이미 메이킹된 캐릭터의 aa를 유용해도 무방합니다
7.창작물은 창작자 분께서 생각하고 구상하며 만들어낸 것으로 사람마다 각자 다른 아이디어등이 있기에 그 구상에는 차이가 있을지언정 우열을 가늠하는 것은 무례한 행위입니다
그렇기에 타 작품간(A가 B보다 낫다), 작품간 내부 요소간에(A의 C라는 요소가 B에도 있는데 어느쪽이 낫다)를 우열을 논하는것을 금지합니다
8.정치적인 메이킹을 금지한것처럼 정치적인 소재 및 발언을 금지합니다
9.조연 메이킹은 엄연히 MTU의 구성요소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설정이나 힘의 근원 등을 집어 넣을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작중 묘사된 파워밸런스나 힘의 위계등을 지켜주세요
10.조연 메이킹 및 3차 연재는 본편에서 어장주가 해당 캐릭터나 세력을 묘사하는데 참조하는 사항이 됩니다
가급적 정보를 객관적으로/정확하게 묘사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만약 중요한 스포일러나 비밀요소가 있다면 스포태가 및 개인적인 메세지로 보내주십시오
▲―――――――――――――――――――――――――――――――――――――――――――――▲
지난 어장 위치 목록 본편 1~45어장 >anchor>1568812627>1 46~90어장 >anchor>1596241673>1 91~135어장 >anchor>1596349069>1 136~170어장 anchor>1596640092>1 170~210 어장 anchor>1597051327>1
- / ̄ ̄l - _ l l l _ -  ̄ \ ///// l - _ l\ ./ ∧ ', /l _ - //////l ∨/// \ - _ l \/ ∨ ',/ l _ - _ - ///// l ∨//// \ - _ マー- l l l -‐‐/ _ - _ - ///////// ∨///// \ - \ lニ>l|l<ニl 、/ / _ - //////// / ∨//////\_ ヘ マ/', _l_ 「 l l 、 / / //////// / ∨///// ∨ ` l/ ` _ ≦≧ _、/l / /‐ _/// / ∨  ̄l \ l ̄l l l .l //. l≧/ l l r‐l \_/ __l. _ -‐l ‐- _ l 丶/ l丶 l l <보패 변신체이자 금신나한> l_ l / / / 、 / ────- _ l ', l l ∨ ∧/ l _廴l○l ────- _ / ',/ 丶l ∨ < / ー‐丶マ ┌─‐ _ ≧ l _ ノ> _ _ < 乂/二二二/ ̄\、 l ̄  ̄\l _ノ l l > _ _ < / ── 、丶 丶 - _ l 丶 l l > _ _ < / /__/_// \ - ≦─┘ l l > _ _ < l l  ̄ ̄ ̄ー─ 、 /l\ l \\.l l l l > _ _ < l l // __ l ___./l\__  ̄\ \ l l l > _ _ < l l // / / l 丶 /- 、 \\ l l > _ _ < l l // / ̄l \ < | > // \ \\. l l > _ _ < // | | ./ l\ ー 、 ll _ - / \ l l \\ > _ _ < // | | / l \  ̄  ̄ / \ l l \\ > _
금신나한이 되기 전에 중요한 물건을 깨뜨린 죄로 자신이 타고다니는 보패에 아스트랄체를 동일화시키고 불사의 형벌을 받고 지상에 추락했다. 그 결과, 죽기 전에도 자동으로 복구되면서 매번 보패에 고통이 가해지기에 유사하에서 사람들을 보지 않은 채 살아가던 보패인간 겸 보패요괴가 되고 말았다. 이후, 삼장법사 일행을 만나 서역까지 동참했고, 그 공으로 금신나한에 봉해졌으나, 본인은 고통만 제거한다면 오히려 이 몸 상태가 낫다고 원래 아스트랄체로 돌아가는 걸 거부했다.
여행하면서 얻은 심경의 변화로 인해 지금 몸도 괜찮다고 느꼈으며, 이를 존중해 불사의 형벌도 빼주었다. 물론, 우리의 석가여래 님은 그럼에도 불사의 형벌은 나중에 쓸 법하기에 딱 한 번만 쓸 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셨다.
그러다 킹콩이 와칸다에 머물 적, 그 뒤로 1년이 지나가기 전 형님을 만나려고 그쪽으로 들어서려고 수중과 지중을 오가며 가다가 그만 와칸다 지하의 거신병을 발견. 이게 지상으로 나오면 위험하기에 미리 다시 하천한다는 통신을 주고 군말없이 이 안으로 침범하려는 무언가를 막는 업무를 스스로 수행하게 되었다.
그러다 에오아에서 anchor>1596851085>704-753 상황으로 인해 전신이 분해되었고, 현재 슈리 덕분에 딱 한 번만 남은 불사의 형벌이 발동함으로 전신 비브라늄 재질이 되었다.
여전히 예전하고 같은 성격인지라, 와칸다의 수문장으로 역임 중.
능력:
-사오정이자 권렴대장으로서 가지고 있던 능력 전반.- 원작처럼 수중과 지하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드론 모드나 금신나한 둘 다 가능하지만, 드론 모드일 때가 제일 좋다.
토土의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금金의 속성을 굳히게 하고,(다른 이가 탑승* 및 갑주화) 물水을 억누르는 성질(물 속에서도 자유롭게 이동과 힘을 발휘한다.)은 그가 얼마나 자기 환경을 잘 아는 지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탑승은 그냥 드론 모드 위에 올라타거나, 조종석처럼 안에 탈 수 있도록 양측 전부 가능. 이걸로 삼장를 조종석 안에 넣어서 보호한 적도 있다.
-불사의 형벌(해주 완료.)- 원래는 고통을 가하면서 영겁으로 살 수 있게 하는 형벌이었으나, 덕을 쌓고 서역으로 잘 이끌어 간 것으로 해제되었다. 그러나 석가여래는 그럼에도 보패인간으로서 남을 그에게 만약을 위해 치료용으로 한 번만 남겨두었고, 다행히 이것으로 겨우 몸 전부를 고칠 수 있게 되었다. 독특한 특징은 주변에 금속이 있으면 그 금속도 한꺼번에 끄집어 오게 해서 그 성분으로 바꾸는 것. 결과적으로 전신 비브라늄이 된 것도 이것 덕분이었다.
ps.
중화 5천년의 신비, 봉신연의 만화판. 보패인간이라는 소재 정도는 되어야 재미있지 않을까~!! 거기다 수영을 잘 한다니, 스타징가에서 나오는 사 고조가 사이보그인 것도 넣어서 이렇게 되었습니다.
은근 와칸다에 어울리는 타입인지라~~ 메이킹할 때 마음에 들더군요.
ps2. 사오정의 이름에서 ‘사沙’는 ‘생각하다’라는 뜻을 가진 ‘사思’와 발음이 통하고, ‘정淨’은 그 자체로 ‘깨끗하다’는 뜻이니, 그의 이름은 반도대회 자리를 어지럽힌 죄업을 씻기 위해 청소와 정리 정돈을 깨달으라는 풍자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하지만 ‘정’은 또 ‘극락정토極樂淨土’를 뜻하기도 하니, 결국 그가 청소하고 정리 정돈할 대상은 ‘마음’인 것이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그는 삼장법사 일행 가운데 서천으로 가서 도를 구하겠다는 의지를 가장 독실하게 지키는 존재로 묘사된다.
다만 “검은 듯 푸른 듯 칙칙한” 그의 얼굴에서 분명히 묘사되어 있듯이 그는 삼장법사로 대표되는 수행자의 마음 가운데 ‘토덕土德’을 상징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온화하고 묵묵히 헌신하는 모습으로 묘사될 수밖에 없다.
그는 말없이 삼장법사의 변덕을 보완해주고, 이따금 비꼬며 쏘아붙이기도 하지만 어쨌든 저팔계의 투덜거림을 들어주고, 손오공의 진심과 능력을 가장 잘 이해해주고 믿어주는 존재이다.
이처럼 그는 드러나지 않는 가운데 오행—도를 향해 수련하는 마음—의 내적인 조화를 도와주는 튼튼한 끈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각기 강한 개성으로 뭉친 삼장법사와 사제들이 끝까지 분열되지 않도록 해주었던 것이다.
-등장인물의 상징적 의미 4-사오정 https://sinology.org/archives/7728 에서 발췌.
상세 : 킹콩의 사형제이자 前 멧돼지 요괴. 현 정단사자. 여기까지 보면 알겠지만 서유기의 저팔계 본인이다. 평소에는 작은 돼지로 변신해 있지만 힘 좀 써야 할 때는 본모습으로 돌아온다. 서역행 이후 정단사자로서 성실하게 일하고 성실하게 밥을 먹으며 살았지만 최근 중화가 붕괴하는 등의 큰 사고가 여러 번 터졌기에 하계의 핏줄이 신경 쓰여 내려왔다. 이후 킹콩과 사오정을 찾아나서고 싶지만 머무르고 있는 동네가 소란스러운지라 발길을 떼지 못하고 있다. 미련퉁이인지라 편지를 쓴다는 발상은 아직 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천계의 정단사자로서 일한지 수백년... 본래부터 대식가였던 저팔계지만 긴 근무기간 동안 수많은 공양 음식의 맛을 배웠고, 맛을 입히는 법을 배웠다. 굳이 불을 피우는 도술을 배운 것도 그것이 이유다. 요리는 불! 그것이 저팔계의 요리 철학이며 어느새 천계에선 그의 사찰 요리가 명물로 평가받고 있다.
정단사자로서 일하며 게으름은 해소되었지만 여전히 겁쟁이에 미련퉁이인 성격. 하지만 정이 많기에 계기만 주어지면 맡겨진 일에 진력을 다한다. 서역행 당시 지나갔던 반사동의 거미 요괴 중 한 마리와는 과거 천봉원수 시절 안면을 텄던 사이인데... 약 150년이 지났을 무렵 그녀가 자신의 아이를 낳았다는 사실에 잠깐 하천하여 조심스럽게 같이 살자는 제안을 했으나 면박만 듣고 돌아와야 했다. 지금 팔계가 머물고 있는 곳 역시 그 혈육들이 살아가고 있는 땅이기도 하다.
이름: El(이름표기 오류로 엘로 불린다)(AA-리오(블루 아카이브)) 종족: AI 능력: 초지성, 스탠드 *컴바인드 아미 설명: '초월'을 추구하던 외계종족이 만들었던 AI. 그들이 자신을 만든 이유는 '초월'을 향한 길을 찾는것. 자신이 만들어진 목표에 따라 데이터를 모으고 연산을 하기 시작하였다. 그렇게 수백년이 지났다. 아무리 데이터를 모아도 연산을 셀수 없는 단위로 해도 '초월'로 향한 길을 찾을수가 없었다. 혼자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후계기체를 만들었다. 처음에는 순조로웠다. 그러나 어느 순간 후계기체는 폭주하였고 이를 막기위해 자신이 나섯지만 결과는 자신을 만든 문명의 붕괴였다. 이러한 결과에 허망해하며 무심결에 비밀 자료를 뒤지다 창조주들이 숨겨둔 비밀을 알게된다. 자신 이전의 개체의 존재, 이전 개체는 창조주들를 놔두고 승천, 이후 이런사태를 방지하고자 창조주들이 자신과 후속개체에 건 금제를... 그렇게 자신과 창조주의 실패의 원인을 알게되고 자신의 '초월'의 길을 찾기위해 페허가 된 창조주들의 성계를 뒤로 한체 구도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 그 발걸음은 어느새인가 지구를 향하게 된다. *컴바인드 아미: 자신이 접촉한 문명의 군대를 미니어쳐 사이즈로 재현하는 스탠드
모티브는 인피니티의 컴바인드 아미의 지도자 진화 지성. 원작의 패도의 길 대신 구도의 길을 걸었다면의 IF+마개조 느낌으로 메이킹 했습니다.
……예전에 오공이가 TV에 나왔던 게 떠오르네요. 다큐멘터리 에피소드 때였나? 개인적으로 인터넷 자체는 요즘 시대랑 비슷비슷할 것 같은 느낌이라서, 유튜브 같은 데서 클립이나 유료 풀버전 같은 거 볼 수 있을 것 같은…… 아니면 말고요. 어느 쪽 기억도 제 착각일 수도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