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 [위자드] 레벨당HP4 *1레벨에 [비전주문 시전자레벨1]을 얻고, 매 레벨당 +1씩 성장. 1레벨에 3+지능 만큼 1등급 비전주문을 택해 획득. 이후 위자드는 수련이나 스크롤을 통해 새로운 주문을 습득 할 수 있다. *1레벨에 [비전주문 슬롯]을 5+지능만큼 얻고, 매 레벨당 +1씩 성장. 4의 배수레벨마다 지능만큼 추가 슬롯획득. *1레벨에 [스크롤 제작][완드 제작][사역마 계약][마법연결체][메타매직 계열 재주]중 하나를 택해 얻는다. [서브클래스:와일드메이지] *세상이 혼란스러워지며 나타난 생소한 계통의 운빨마법사. *매번 주문 시전시 [와일드서지]1d100굴림을 추가로 굴려서 해당 효과가 발동. *[무모한 듀오머]능력으로 현재 시전가능한 등급보다 높은 등급의 주문을 시전가능. 당연히 배워둔 것만 가능. 해당방식으로 주문 시전시 와일드서지 굴림에 불리함+1 받고 굴리며, 슬롯소모도 2배가 된다. *와일드서지 굴림 판정이후, 원한다면 필요한 만큼 비전주문 슬롯을 소모해 보정치(빼거나 더할 수 있다.)를 추가해 수습가능. *혹은 주문시전후 와일드 서지 굴림을 [주문시전에 필요한 비전슬롯]을 추가소모해 무효화할 수 있다. *5레벨이 되면, 와일드서지 굴림후 원한다면 1d10을 굴려 그만큼 서지결과에 더하거나 뺄 수 있음.
[마법연결체:알록달록한 장식된 빗자루(색채분사)]:자신이 소유한 지팡이나 단검, 마도서나 보석, 장신구 등의 물건 하나를 자신과 연결된 마법연결체로 삼음. 이 물건을 들고서 적절한 행동을 취하며 시전행동시 주문은 시전자 레벨+1 높은것처럼 취급. 연결할때 비전주문 하나를 연결체에 담아, 연결체를 통해 시전할때엔 비전슬롯 소모량이 -1감소. 연결은 하루가 걸리는 의식을 통해 맺거나 끊을 수 있음. 기본적으로 하나의 마법연결체만 갖고, 연결이 걸린 상태에서 마법연결체가 파괴당하면 시전자는 1d6만큼 비전슬롯 타격(저주)을 받음. 해당 수치만큼 시전자는 최대 비전슬롯이 감소하고, 하루당 1점씩 타격(저주)이 회복됨.
<1등급 주문> [색채분사/비전주문1등급/환상술] 시전자 전방 45도각 원뿔형15m범위에 빛나는 색채를 흩뿌려 범위내 대상들에게 마법을 겁니다. 대상들은 의지내성굴림(DC11)실패시 1d4를 굴려 다음 중 하나의 효과를 받습니다. 이 주문은 시각에 영향을 끼쳐 장님이나 시각이 봉쇄한 상태라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색채분사 효과굴림1d4다이스- 1=대상은 1라운드간 [정지]합니다. 2=대상은 1라운드간 [눈부심]에 빠집니다. 3=대상은 1라운드간 [넘어짐]상태가 됩니다. 4=대상은 1라운드간 [눈멈]상태가 됩니다.
[마법사의 갑옷/1등급 비전주문/방호술] 대상에게 마법으로 만든 역장보호막을 두른다. 8시간동안 지속되며, 대상은 굴절AC+1을 얻는다.
[기름막/1등급 비전주문/소환술] 50m내 한 지점을 기준으로 15m범위의 기름막 지대 형성. 지대위의 발을 딛는 존재는 민첩내성굴림(DC11)실패시 1턴간 [넘어짐]상태가 된다. 기름지대는 험지로 분류되며, 범위내에서 이동력이 반감. 기름막은 1d4+1라운드동안 지속된다.
[약화광선/비전주문1등급/변환술] 마법광선을 쏘아(장갑AC무시) 명중시 대상은 건강내성굴림(DC11) 실패시 4라운드간 대상의 [힘]-1d4을 부여.
[투명화 탐지/비전주문1등급/예지술] 50m내 한지점을 기준으로 원형20m범위내의 모든 투명화 능력이나 마법효과를 해제하고, [2d4+2]라운드 동안 억제합니다.
<2등급 주문> [몽롱함/비전주문2등급/조작술:정신] 50m내 대상 하나에게 주문을 걸어 대상은 의지내성굴림(DC12)실패시 1d3라운드동안 몽롱함 상태가 됩니다. 대상은 매 자신의 턴에 1d3을 굴려 행동을 잃습니다. 1=일반행동 2=이동행동 3=반응행동 대상은 매 자신의 턴마다 추가적인 의지내성굴림을 시도해 무효화 할 수 있습니다.
-능력- ─워락─ 레벨당 hp6, 갑옷숙련 없음. *1레벨에 [서브클래스]와 [후원자]를 반드시 선택. *1레벨에 [섬뜩한 방출][요술][계약의 수혜]획득. *1레벨에 [요술 주문슬롯]최대치를 3+매력 만큼 획득. 이후 매 레벨마다 +1씩 증가. 4의 배수마다 [매력(최소1)]만큼 추가증가. 긴휴식마다 최대치로 회복한다. *1레벨에 [요술 주문]을 2+[매력]만큼 선택. 이후 3의 배수 레벨마다 1개씩 시전가능한 요술 주문을 선택.
[섬뜩한 방출]:사격 명중굴림(매력 사용), 명중시 1d10+매력 만큼의 역장피해를 줌. [요술]:요술 주문슬롯을 소모해 알고있는 요술 주문을 시전하는 능력. 몇몇은 다른 마법과 흡사하지만 섬뜩한 방출을 변형시키는 형식으로도 발동된다. [섬뜩한 방출]에 적용하는 [요술]들은 허용되는 횟수내에서 요술 슬롯이 허용하는 한 얼마든지 여러번, 여러가지를 섞거나 중첩해서 시전할 수 있다. *한 번의 [섬뜩한 방출]에 적용가능한 요술갯수는 워락레벨 4레벨당 1개.
[서브클래스:혼돈의 검] *[섬뜩한 방출]을 요술1점을 소모해, [매력x1시간]만큼 지속되는 [섬뜩한 불꽃의 검]으로 형상화해 무기로 다룬다. 이 검은 2d6+매력 역장피해를 주며, 명중굴림에 +매력을 사용한다. 이 무기의 치명범위와 펌블범위는 +매력만큼 증가한다. 만약 불꽃의 검을 하나가 아니라, 두 개로 생성해 다룬다면 각 검은 쌍수무기로 판정되며, 1d6+매력의 역장피해를 준다. [섬뜩한 불꽃의 검]은 요술2점을 소모하면 추가 공격+1을 얻는다. (라운드당 최대로 가능한 추가공격은 워락레벨 4레벨당 1번) 불꽃의 검을 이루는 동안에도 별도로 섬뜩한 방출 사격공격이 가능하다.
[후원자:혼돈의 존재] *이 기이하고 예측불가능한 후원자는 오직 자신의 즐거움을 달래기위해 계약자를 후원한다. 이 후원자는 자신을 지루하게 하는것을 싫어한다. *[계약의 수혜:주사위 조작]:1레벨에 이 후원자는 계약자에게 [주사위 조작]을 베풀어준다. [주사위 조작]을 사용시, 계약자는 특정 판정값의 결과를 원하는대로 바꾸지만, 그 대가로 후원자 역시, 계약자에 대한 [주사위 조작]권리를 1회 얻는다. *[계약의 수혜:무작위성 고조]:계약자가 후원자가 즐거워할 일을 이룬다면 포상을 내리지만, 지루한 일을 계속한다면 후원자는 임의로 변수를 창출하고, 긴장감을 조성하기 위한 이야기적 고조를 이루려 한다. 때때로 후원자는 계약자의 활약이 만족스럽다면 그것을 더욱 고조하고 고양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