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614> [잡담판] 어둠의 장막이 드리운 인트라넷 -119- :: 1001

Darkman◆Aek41hZeho

2024-09-14 00:23:59 - 2024-10-11 13:09:07

0 Darkman◆Aek41hZeho (6vpFgquqZ2)

2024-09-14 (파란날) 00:23:59

                                   _______
                                   |\         \
           _______________________ \         \
           /\__________________\\_______.\
         |\/                            ̄ヽ|          |
         | |  | ̄ ̄ ̄ ̄ ̄ ̄ ̄ ̄ ̄ ̄ ̄ ̄ ̄ ̄ ̄ ̄|  ||          |
         | |  |                          |  || [ニニニニニニニ] . |
         | |  |                          |  ||          |
         | |  |                          |  || [ニニニニニニニ]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_______________/ /|     ◎   |
           \\________________../  |          |
             ̄    ||          |          |          |
 ┌───────────────────────────────────────―――――――――──────
  ||(◎):Rule
  || ̄ ̄ ̄ ̄ ̄ ̄ ̄
  ||○     ■ 본 잡담판은 참치 인터넷 어장 앵커판 규칙 및 네티켓을 준수합니다.
  ||○
  ||○     ■ 기본적으로 어떤 주제를 이야기 해도 상관 없지만 Darkman◆Aek41hZeho이 하지 말라면 하지 않습니다.
  ||○
  ||○     ■ 아무도 없으면 혼자 떠들거나 소재를 정리하는 한가한 개인 잡담판을 지향합니다.
  ||○
  ||○     ■ 지속적인 우울감 토로&불판은 절대 엄금.적발시 영구 밴 조치.
  ||○

33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31:16

>>31 무시무시...

34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1:31:19

그만큼 리리아에게 있어서 제일 큰 분기점이었음

35 ◆V0VI7eoJ36 (WENutRxyis)

2024-09-14 (파란날) 01:32:40

리리아가 화끈하게


어쩌라고오오오옷!! 하는 나쁜 서큐버스였으면
통쾌한 복수였을지도

36 ◆V0VI7eoJ36 (WENutRxyis)

2024-09-14 (파란날) 01:33:22

하지만 그런 서큐버스가 아니라

참회한 세렌레이의 신도였고 맞이해준건

37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34:36

세실리아 대사에 담고 싶었는데 분량&맥락상 못 담았던 게 있는데

38 고릴라 더 고릴라◆rcwT/kivQY (xOGIshjxw2)

2024-09-14 (파란날) 01:34:43

선은 끊임없이 자신을 증명해야 한다...
그렇기에 거침없이 자신의 길을 가는 악보다 숭고한 것이다...

39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1:35:26

아무튼 그런 것.

고릴라가 RP를 찰지게 해서 GM도 흥이 올랐군

40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35:41

선행을 하고자 하는 리리아가 있었기에 우리 파티가 누군가를 위해 나섰던 적도 있었다,

라는 뉘앙스로만 첨가된 쪽에 원래대로라면 좀 더 많은 분량을 할애하려고 했던 느낌

41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36:57

세실리아가 딱히 착한 사람이 아니고, 그런데도 그런 쪽으로 행동한 건

리리아의 행동이 선했고 테오도르의 마음이 선했기 때문이다, 라거나

뭔가 그런 식으로 말할까 했는데 구태여 자기가 딱히 착한 사람이 아니다,

라고 설명하려고 하니까 괜히 늘어질 것 같고 반박도 당할 것 같아서...

42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38:49

게다가 그거 설명하려면 또 괜히 효율적으로 움직이기 위해 의견 충돌 빚지 않으려고,

라거나 부연 설명도 많이 들어갈 것 같고, 괜히 안 착한 척 하는 것 같은 느낌도 있어서.

43 고릴라 더 고릴라◆rcwT/kivQY (xOGIshjxw2)

2024-09-14 (파란날) 01:39:46

RP에 힘을 좀 넣긴 했지!
GM의 전개력이나 PC들의 호응이 어우러져 아주 맛잇는 전개였다

44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39:51

그렇지만 그거 포기한 대신 방화 사건으로 개그 장면 뽑아낼 수 있었으니 만족.

45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40:14

>>43 뭔가 위로하고 싶은데 위로하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 너무 강했어요

46 ◆V0VI7eoJ36 (WENutRxyis)

2024-09-14 (파란날) 01:41:43

파이어버그 세실리아 (?

47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42:11

죄책감을 위로한다는 건 뭐라고 할까

잘못을 당한 사람들에게는 되게 못할 짓이라고 생각하고

그러니까 리리아도 그걸 원하지는 않을 것 같고 그래서...

48 고릴라 더 고릴라◆rcwT/kivQY (xOGIshjxw2)

2024-09-14 (파란날) 01:42:18

그것 또한 옳은 선택이다... 결국 리리아 자신이 짊어져야할 죄인것이다

49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42:33

>>46 파이어버그?

50 고릴라 더 고릴라◆rcwT/kivQY (xOGIshjxw2)

2024-09-14 (파란날) 01:45:07

슬슬 잔다! 모두 안녕!

51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45:29

잘 자요!

52 ◆V0VI7eoJ36 (WENutRxyis)

2024-09-14 (파란날) 01:45:30

>>49
화염 퐈이아하는 캐릭터들의 호칭인거시에요

53 ◆V0VI7eoJ36 (WENutRxyis)

2024-09-14 (파란날) 01:46:00

굿밤 굿밤

세실리아 초반의 퐈이아볼은
그야말로 잡몹들의 재앙이였구 (?

54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46:28

파이어볼 2번밖에 안 쏘지 않았던가...?

55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1:46:51

아마 숲속 방화에 대한 드립인듯~

56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1:46:57

잘자레이

57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48:07

58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52:30

뭔가 하필 리리아의 고백 직후 마야와 악마 사냥꾼 씬이라 공교로웠다는 느낌

59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52:38

(화제 돌리기)

60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1:54:11

어제 세션때 서점씬에 이어서 마야의 집 씬으로 이어서 가게 되면

GM이 좀 말렸을 것 같네요. 연달아 하드해서

61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1:54:38

다행히 제목부터 엄청 불길한 티를 팍팍 낸지라

나중에 픽한게 참 다행이지만!

62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55:19

>>60 선의와 악의라길래 뭔가 마야가 나쁜 일에 휘말린 거 아닐까 하고 걱정돼서 가보자고 제안해볼까 고민했다가

시간 어느 정도 경과해도 이벤트 못 보게 하면 너무 아쉬우니까 그렇게 하지는 않는다길래 그만뒀었는데 천만다행...

63 ◆V0VI7eoJ36 (WENutRxyis)

2024-09-14 (파란날) 01:58:20

떡밥회수마저도 최강 Gm

64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1:58:47

이제 진짜 어지간한 떡밥이랑 등장인물간의 관계성이라던가.

거의 다 푼 듯? 남은건 유적관련 뿐인 것 같고

65 ◆V0VI7eoJ36 (WENutRxyis)

2024-09-14 (파란날) 01:59:00

세션하다 보면 (본인경험)

미회수나 맥거핀 되는 일도 있는데
하나같이 전부 회수되어서 대단쓰

66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1:59:29

뭐 이번 세실리아처럼 PL이 신경써서 회수해야 하는 경우도 있긴 한데!

67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2:00:02

그런 세세한 것까지는 GM이 떠먹여주진 않습니다...

68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2:00:35

>>67 그렇죠 (끄덕끄덕)

69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2:01:19

뭔가 GM을 개쩌는 세션 진행자로 착각하는 것 같아 말씀드리는건데

GM은 어디까지나 스토리중에 진행하는 복선과 떡밥을 뿌리고

그것을 모조리 회수해서 이게 이렇게 되었구나. 하고

납득 시키는 것만으로도 할일을 다하고 있는거라 보고 있습니다.

70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2:02:16

그리고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하다고 보는 느낌!

71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2:02:59

레드러너랑 같이 하는 게 이번이 3번째인데 진짜 엄청 많이 늘었다는 게 자주 느껴지는 것

72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2:03:26

이래저래 느끼는게 많지만, 결국 이게 가능했던건

GM이 파격적으로 세션의 볼륨을 늘려서 그런 것 같긴 합니다

73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2:03:54

>>72 그건 그렇네요. 분량이 길면 이야기를 풀 기회도, 이야기의 깊이도 많아지니.

74 ◆V0VI7eoJ36 (WENutRxyis)

2024-09-14 (파란날) 02:04:05

>>69
그 기본 지키는게 훌륭한 Gm이라 생각해유

75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2:04:17

서브컨텐츠와 메인컨텐츠를 미친듯이 늘리니까.

PC들간의 케미도 계속 만들어지게 되고

그러다가 PC들간의 비밀도 자연스럽게 서로에게 풀게되고

거기에 더불어 GM도 등장시킨 NPC나 떡밥을

느긋하게 회수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76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2:04:53

다른 세션에 비해 훨씬 완성도가 높은 것 같긴 합니다.

막말로 다른 세션은 일주일 진행시키고 완결때리는게 대부분이었어서...

77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2:06:54

PC간의 케미도 뭔가 잘 만들어지기 어려운 느낌이었달까.

이 부분은 시간적 문제 + GM의 역량이 떨어질때의 문제이기도 했지만

78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2:07:28

뭐라고 할까

79 ◆V0VI7eoJ36 (WENutRxyis)

2024-09-14 (파란날) 02:07:32

글쿤글쿤요

80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2:07:52

그걸 서로 풀어낼 수 있는 기회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도록 풀어주는?

그런 점이 되게 좋았다는 느낌

81 뉴☆비◆5sx16E4mDs (6zbhnLiajM)

2024-09-14 (파란날) 02:08:45

님들 아직도 떠들고 있었구나...

82 유다희◆XauUsJl5Ew (XJuNnwonh6)

2024-09-14 (파란날) 02:08:54

스토리를 진행해야 한다는 압박감 같은 거 없이

그냥 서로 이야기를 주고받으면서 맘 편히 대화할 수 있으니까

그런 환경을 조성해줬으니까 이게 되는 것 같다는 느낌?

83 레드러너◆zG8MuxJaKY (Cub7AwE.HQ)

2024-09-14 (파란날) 02:08:56

아. 확실히. 이번에는 행동횟수로 좀 느긋하게 진행해서

이번처럼 프리씬 만들기도 쉬웠고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