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룰의 설명】 1.anchor>1597050878>551 2.실제로 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이건 거짓말 아님)(진짜 아니었음)
◎ 【주인공 및 동료 시트】 1.잦은 변경으로 인한 시트판 대체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7051024/recent
◎ 【이전 연재】 제 1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878/1/50 제 2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18/1/50 제 3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05/1/50 제 4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25/1/50 제 5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68/1/50 제 6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99/1/50 제 7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174/1/50 제 8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253/1/50 제 9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344/1/50 제 10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442/1/50 제 11 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534/1/50 제 12 어장:현재 ━━━━━━━━━━━━━━━━━━━━━━━━━━━━━━━━━━━━━━━━━━━━━━━━━━━━━━━━━━━
<*> 전 특성 용량 + 2 <6> <*> 행동 및 Hp, Mp 소모 5, 《별계의 별(C+)》 소환 <7> <*> 별계의 별 소환 시 불리점 적용 대상의 한도 증진 1 <3> <*> 사망 시 하루에 1회, 다음 라운드 시작 시 Mp의 Hp 전환 소생 발생. <5> ─────────────────────────────────── ━━━━━━━━━━━━━━━━━━━━━━━━━━━━━━━━━━━━ ───────────────────────────────────────────────── ━━━━━━━━━━━━━━━━━━━━━━━━━━━━━━━━━━━━ ─────────────────────────────────── 『특성(1/8)』 〔법광法光의 성단星丹〕 - B Rank - 유형 : [무공/단전] / 용량: [25/31]
상세 : 기이하게 일렁이며 번쩍이던 빛의 색깔이 잦아든 것도 같은 별.
흔히 말해 안정기라는 것에 도달한 이것은 육혈六穴과 이어진 채 회전하고, 그 회전은 이내 소진되는 기를 재생시키는 영역에 도달한다.
흡인력吸引力을 통한 빛의 조절을 위한 하나의 단초에 도달한 것도 같을지도.
<*> Hp, Mp 성장치 + D4, 매 턴 Hp, Mp + 1, 별계의 별 소환 중 추가 재생 + 2 <12> <*> [법광法光]: 별계의 별 소환 중 성력무장 발현 보정 4, 주기능 효과 + 2 <8> <*> [별력別力]: 전투 중 불리점 발생 시 축적 성력星力 전투 중 저장 <최대 3[4]회> <5> ─────────────────────────────────── ━━━━━━━━━━━━━━━━━━━━━━━━━━━━━━━━━━━━ ━━━━━━━━━━━━━━━━━━━━━━━━━━━━━━━━━━━━ ─────────────────────────────────── 『특성(2/8)』 〔성광별력星光別力〕 - B Rank - 유형 : [무술/기공] / 용량: [22/31]
상세 : 별의 빛을 조정하는 방법을 시도하며 빚어낸 광채光彩.
빛의 굴절이니 반사니 하는 것은 어렵지만, 우선적으로 집약해낸 중단전과 별을 이용해서 반사하는 방법에 닿았다.
이걸로 흉운을 상대에게 밀어넣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겠지.
<*> Hp, Mp 성장치 + D6, 특성 형성 보정 + 1, 성력 축적, 저장 최대치 + 1 <12> <*> [별력別力]: 전투 중 불리점 발생 시 성력星力 축적 <최대 3[4]회> <5> <*> [별광결別光決]: 라운드에 1회, 성력 소모 1, 불리점 판정 발생 중 재굴림 <5> ─────────────────────────────────── ━━━━━━━━━━━━━━━━━━━━━━━━━━━━━━━━━━━━ ━━━━━━━━━━━━━━━━━━━━━━━━━━━━━━━━━━━━ ─────────────────────────────────── 『특성(3/8)』 〔성광星光의 검劍〕 - B Rank - 유형 : [무술/검술] / 용량: [23/32]
상세 : 별에서부터 흘러나오는 힘을 이용하여 빚어낸 창...검?
이런 것을 검술이라고 말하기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그럼에도 힘을 통해 빚어낸 검을 다루는 기법까지도 포함한다.
별을 소환해낸 힘을 이용하기 때문에 알 수 없는 기능이 발현될 수도 있다.
<*> 명중, 피해, 회피 + 3, 별계의 별 소환 중 자동 《성광의 검(C+)》 발현. <13> <*> 전투 중 3회까지 공격, 피격 중 상대에게 불리점 판정 강제 <10> ─────────────────────────────────── ━━━━━━━━━━━━━━━━━━━━━━━━━━━━━━━━━━━━ ━━━━━━━━━━━━━━━━━━━━━━━━━━━━━━━━━━━━ ─────────────────────────────────── 『특성(4/8)』 〔휘성揮星의 막幕〕 - C+ Rank - 유형 : [무술/기공] / 용량: [18/22]
상세 : 별에서 흘러나오는 힘을 이용하여 전신에 두른 막.
전투의 반이 공격이고, 반이 방어라고 하는 말 그대로, 공격을 유지하는 힘과 방어를 유지하는 힘을 반반하려는 시도에서 탄생했다.
별을 소환해낸 힘을 이용하기 때문에 알 수 없는 기능이 발현될 수도 있다.
<*> 명중, 회피 + 2, 별계의 별 소환 중 자동 《휘성의 막(C+)》 발현. <12> <*> 휘성의 막 착용 중, 피격 시 전투 중 2회까지 자동 성력 보충 <6> ─────────────────────────────────── ━━━━━━━━━━━━━━━━━━━━━━━━━━━━━━━━━━━━ ━━━━━━━━━━━━━━━━━━━━━━━━━━━━━━━━━━━━ ─────────────────────────────────── 『특성(5/8)』 〔별빛 모으기〕 - C+ Rank - 유형 : [무술/기법] / 용량: [18/22]
상세 : 강제로 성력을 빚어내는 방법에 대한 기법.
억지로 육체를 혹사시켜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지금까지 모으지 못했던 성력을 쉽사리 보충할 수 있다.
<*> 명중, 피해, AC + 1, 추가 행동, Hp, Mp 소모 5, 성력 1회 충전 <8> <*> 성력 축적 중 축적 수 비례 불리점 한도 증진 1 <최대 3> <9> ─────────────────────────────────── ━━━━━━━━━━━━━━━━━━━━━━━━━━━━━━━━━━━━ ━━━━━━━━━━━━━━━━━━━━━━━━━━━━━━━━━━━━ ─────────────────────────────────── 『특성(6/8)』 〔분광기分光氣〕 - C Rank - 유형 : [무술/기법] / 용량: [14/18]
상세 : 뭉쳐낸 빛을 이용하는 기법이자 기력 연성법.
빛을 이용해서 날을 강하게 하거나 아니면 휘게 하거나, 여러가지 방법의 여러가지 갈래를 이용하는 법이 있다.
<*> 성력 소모 1, 명중, 피해, 회피, 방어 중 택 1 보정 D10 <5> <*> 턴에 1회까지 성력 소모 1, 자유 행동 이동 거리 20ft[4칸] 획득 <4> <*> 턴에 1회까지 성력 소모 1, 불리점 판정 발생 시 판정 보정/역보정 + D10 <5> ─────────────────────────────────── ━━━━━━━━━━━━━━━━━━━━━━━━━━━━━━━━━━━━ ───────────────────────────────────────────────── ━━━━━━━━━━━━━━━━━━━━━━━━━━━━━━━━━━━━ ─────────────────────────────────── 『장비(1/3)』 〔별계別界의 별〕 - C+ Rank -
상세 : 별조각의 형상체.
인간의 신경 기관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색채로 빛난다.
<*> 현현 중 200ft 내 전원, 랜덤하게 작용하는 '불리점' 부여 상태화. <*> 판정 발생 시 추가적 D20, 4 이하로 해당 판정에 불리점 부여. ─────────────────────────────────── ━━━━━━━━━━━━━━━━━━━━━━━━━━━━━━━━━━━━ ━━━━━━━━━━━━━━━━━━━━━━━━━━━━━━━━━━━━ ─────────────────────────────────── 『장비(2/3)』 〔성광星光의 검劍〕 - C+ Rank -
상세 : 별조각을 타고 흐르는 힘을 창...검처럼 빚어낸 것. 이런 게 창검이냐고 항의해도 닿지 않는다.
<*> 기본 피해: D14, 피해 보정치: 근력, 중거리 기능 무기. <*> 현현 중 원뿔형 50ft 내 전원, 랜덤하게 작용하는 '불리점' 부여 상태화. <*> 판정 발생 시 추가적 D20, 5 이하로 해당 판정에 불리점 부여. <*> 불리점 발생 시 해당 전투 중 피해 최소치 + 1 <3회까지 중첩> ─────────────────────────────────── ━━━━━━━━━━━━━━━━━━━━━━━━━━━━━━━━━━━━ ━━━━━━━━━━━━━━━━━━━━━━━━━━━━━━━━━━━━ ─────────────────────────────────── 『장비(3/3)』 〔휘성揮星의 막幕〕 - C+ Rank -
상세 : 별조각을 타고 흐르는 힘을 막처럼 빚어낸 것.
반투명해서 안이 비쳐보이는 건 어쩔 수 없다. 원작 고증.
<*> 기본 물리 방어력: 18, 내구 보정치 적용: 10, 부위: 전신. <*> 현현 중 자신에 대한 공격에 대해 판정 불리점 한도 증진 2. <*> 현현 중 분광기 사용 시 자동으로 판정 보정 D10 추가. ─────────────────────────────────── ━━━━━━━━━━━━━━━━━━━━━━━━━━━━━━━━━━━━
<*> 판정 등을 통해 Exp로 대표되는 업業을 축적 시 반분하여 해당 특성에 저장 <10> <*> 해당 특성에 저장되는 업의 종류에 따라 개화하는 [결과물]을 지정 <10> <*> [개화開化]: 조건 충족, 쌓아온 업에 따라 레벨, 전 스탯, 특성, 기술이 승화 및 변질. <10> ─────────────────────────────────── ━━━━━━━━━━━━━━━━━━━━━━━━━━━━━━━━━━━━ ───────────────────────────────────────────────── ━━━━━━━━━━━━━━━━━━━━━━━━━━━━━━━━━━━━ ─────────────────────────────────── 『특성(1/7)』 〔장막의 고치〕 - B+ Rank - 유형 : [존재/존재] / 용량: [22/31]
상세 : 알 수 없는 고치같은 동글동글함.
동글동글함의 근원지라고 볼 수 있다.
찌르면 우르르 떤다.
<*> 특성 형성 및 숙련 판정 + 1 <6> <*> 판정을 통해 업業 축적 중 축적량 비례 특성 형성 및 숙련 판정 보정 + N <6> <*> 전 판정 보정 + D6 <9> ─────────────────────────────────── ━━━━━━━━━━━━━━━━━━━━━━━━━━━━━━━━━━━━ ━━━━━━━━━━━━━━━━━━━━━━━━━━━━━━━━━━━━ ─────────────────────────────────── 『특성(2/7)』 〔외형묘요外形猫妖〕 - B Rank - 유형 : [존재/존재] / 용량: [20/29]
상세 : 쌓아올린 업으로 인해 첫 기틀로 드러난 것.
무武라기에는 모호하나 기氣의 한 갈래인 요妖에 도달했다. 사람보다는 반요에 가까워지고 있음은 아마 과장이 아니겠지.
무로 교정지어졌다기에는 모호한 무언가가 있다. 다만 요술妖術을 빚어내기에 적합한 외外의 기는 완전히 응집했다.
한 차례 본 적이 있는 기를 닮은 형태로 ─ 그것은 기혈에 모여 휘돌고 있다.
<*> 매 턴 Hp, Mp + 1, 반응 행동 1회 증진 <9> <*> [잔광요력殘光妖力]: Hp, Mp 동시 사용 시 자동 판정 보정 + D10 <5> ─────────────────────────────────── ━━━━━━━━━━━━━━━━━━━━━━━━━━━━━━━━━━━━ ━━━━━━━━━━━━━━━━━━━━━━━━━━━━━━━━━━━━ ─────────────────────────────────── 『특성(4/7)』 〔잔백구혼조殘魄拘魂爪〕 - C Rank - 유형 : [무공/조법] / 용량: [14/18]
상세 : 그저 가져다대는 것만으로 기맥을 절단하고, 혈맥을 파열시키는 조법. 마도삼대수魔道三大手의 하나로 환의 묘리를 품은 채 운공된다.
외딴 손 홀로 백을 난도질하기에 잔백殘魄, 혼을 붙잡기에 구혼拘魂. 그렇기에 잔백구혼이라는 이름으로 귀신의 손이라는 혈채를 위명에 쌓았다.
<*> 명중, 피해, AC + 2 <6> <*> [귀수식鬼手式]: 《귀수식鬼手式(C)》 형성 및 난이도 보정 + 4 <8> ─────────────────────────────────── ━━━━━━━━━━━━━━━━━━━━━━━━━━━━━━━━━━━━ ───────────────────────────────────────────────── ━━━━━━━━━━━━━━━━━━━━━━━━━━━━━━━━━━━━ ─────────────────────────────────── 『기예(1/1)』 〔귀수식鬼手式〕 - C Rank -
상세 : 잔백구혼조 내에 자체적으로 내재된 운공법運功法.
그것을 연공함으로서 자연스레 드러낼 수 있게 되는, 삼대절수三大絶手의 위명에 자연스러운 요수妖手를 형形하는 기법技法.
비록 아직 제대로 된 연공이 이뤄져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그저 요수를 빚어내는 것만으로도 요기妖氣의 힘이 강하게 빚어진다.
<*> 추가 행동, Hp, Mp 소모 4, 매 턴 Hp, Mp 소모 1, 요수妖手의 형성화. <*> 요수妖手 형성 중 자체적 무장화, 기본 피해 D10, 피해 보정치 민첩 적용. <*> 요수妖手 형성 중 연관 무학방술 관련 난이도 보정 + 4 <*> 요수妖手 형성 중 공격 시 내구 내성 굴림(DC · 16[24]), 실패 시 회복 상쇄 5 발현. ─────────────────────────────────── ━━━━━━━━━━━━━━━━━━━━━━━━━━━━━━━━━━━━
상세 : 전신의 경락을 흐르는 철혈기력으로 인한 강화. 그것을 격발시키며 연쇄하는 것으로 이제 완연한 기갑氣甲으로 승화한 것.
호신기갑護身氣甲, 그것은 그렇게 불려 마땅한 영역에 온전히 안착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그 방어력은 마땅히 포격도 막아낼 수 있을 정도. 다음으로 추구해야 할 경지는 ─ 이러한 기갑을 심법의 주천로와 엮어 상시화일 것이다.
<*> [금신갑金身鉀]: 추가 행동, Hp, Mp 소모 10, 매 턴 Mp 소모 4[3], 기갑氣鉀 증축. <-38> <*> 기갑 증축 중 방어, 신비 방어 + 20, 매 턴 자유 판정 보정 D10 2회 획득. <50> <*> 기갑 증축 중 피격 시 추가 Mp 소모 4[3], 피해 감쇄 2D10 발현 <6> <*> 기갑 증축 중 내성 굴림 시 턴에 1회 추가 Mp 소모 2[1], 내성 굴림 보정 D10 발현 <5> ─────────────────────────────────── ━━━━━━━━━━━━━━━━━━━━━━━━━━━━━━━━━━━━ ━━━━━━━━━━━━━━━━━━━━━━━━━━━━━━━━━━━━ ─────────────────────────────────── 『특성(4/8)』 〔투영검령透影劍領〕 - C+ Rank - 유형 : [무공/검법] / 용량: [16/20]
상세 : 쥐고 있는 검을 읽어내는 것으로 적합화하며 변용하는 검법.
일반적인 다루기와는 이야기가 다르다고 말해 마땅하다 봐야 할 무언가.
하필이면 검을 읽어내는 데 특화되어 있음은 어떤 의미인가 ?
<*> 명중, 피해, AC + 3, 동조결 달성 시 추가 + 2 <12> <*> [동조결同調決]: 착용 검 대상 통찰 판정 발현, 성공 시 무구 전투 기예 개방. <4> ─────────────────────────────────── ━━━━━━━━━━━━━━━━━━━━━━━━━━━━━━━━━━━━ ━━━━━━━━━━━━━━━━━━━━━━━━━━━━━━━━━━━━ ─────────────────────────────────── 『특성(5/8)』 〔일련철검一練鐵劍〕 - C Rank - 유형 : [무공/검기] / 용량: [16/20]
상세 : 한번의 제대로 된 정련을 갖추고자 했던 고찰의 결과.
열번의 정련은 이루지 못했으나, 그 한번은 왠만한 것보다 더 높은 성취를 담는다.
이제 그 단순한 1번을 더 높게 펼쳐내야 할 때일지도 모른다.
<*> 짧은 휴식 소모, 검 계통 특성 및 장비의 기능 및 구조에 제작 판정 시도 <5> <*> 검 계통 특성 및 장비에 한하여 제작, 통찰 판정 보정 + 5 <5> <*> 검을 장비 중 매 턴 Mp 소모 1[0], 명중, 피해, AC, 신비 방어 + 2 <6> ─────────────────────────────────── ━━━━━━━━━━━━━━━━━━━━━━━━━━━━━━━━━━━━ ━━━━━━━━━━━━━━━━━━━━━━━━━━━━━━━━━━━━ ─────────────────────────────────── 『특성(6/8)』 〔연철제법練鐵製法〕 - C Rank - 유형 : [무공/기공] / 용량: [15/19]
상세 : 철혈진기를 체외로 발하여 금정金精으로 덮는 기법. 착용하고 있는 장비 및 의복에 연계하여 그 성능을 끌어올린다.
쇳물에 뒤덮인 채 육신을 뒤바꾸는 광경에서 나아가는 건 이성二成의 수양.
실제 그럴지는 몰라도 일단은, 그렇게 정했다.
<*> 매 턴 Hp, Mp 소모 1, 착용 장비 중 2체까지 C랭크 장비화 판정 부여. <8> <*> 제작 및 통찰 판정 보정 + 4, 장비 착용 중 기예 사용 시 난이도 보정 + 4 <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