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380> 발증 「포케러스」는 싫어싫어싫어 포켓몬 잡담소 177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9-05 16:22:38 - 2024-09-15 19:47:25

0 ABXY◆0AkyaDGMDc (40skQ5YQJQ)

2024-09-05 (거의 끝나감) 16: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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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4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4:40:34

포켓파를레 절친도 운켓몬으로 스토리 밀다가 절친도 보정이 육성형 고유로 쓸만한가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고.

절친도2: 경험치 1.2배
절친도3: 10퍼센트 확률로 버팀
절친도4: 버틸 확률이 15퍼센트로 증가, 일정확률로 턴 시작시 상태이상 회복
절친도5: 버틸 확률이 20퍼센트로 증가, 급소1랭크

이거인데

595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5:11:54

진짜 날치머는 퍼텐 하나 없이 테라스탈 하나만으로도 유일신식의 퍼텐도배 포켓몬을 이길만한 충격적인 녀석이야..

596 ABXY◆0AkyaDGMDc (TA.QZcJeLk)

2024-09-12 (거의 끝나감) 15:29:43

>>594 그거 기합이랑 유대...

597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5:34:29

기합은 이미 있었구나. 급소보정, 상태이상 풀기도 각각 이미 있을것 같았고

598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5:46:25

테라스탈 자체가 배틀을 도감스킬 없는 유일신 포켓몬으로 만들어버리는 무언가 같기도 해요. 요즘 포켓몬 업계가 욕을 많이 먹고 있으니. 주로 실전러 쪽에서

599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5:48:48

이는 유일신 포켓몬에서 상대의 정보가 없는 채로 배틀을 하며 대신 도감 스킬을 사용해서 일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에서 따와서 상대의 정보가 테라스탈로 인해서 알기 어려워졌다는 의미. 망나뇽 같은 뭘로 할지 뻔한 경우를 빼면야..

600 하쿠농◆2xexAcgTn2 (uEu/apab5w)

2024-09-12 (거의 끝나감) 16:02:43

날치머가 졸라센건 맞는데
그래도 본격적으로 포텐셜 들어가기 시작하면 힘들죠
로우파워에서라면 모를까, 하이파워라면 포텐셜 다 넣은 날치머도 평범한 포켓몬 1이 된다.

601 하쿠농◆2xexAcgTn2 (uEu/apab5w)

2024-09-12 (거의 끝나감) 16:03:01

물론 우라오스는 예외입니다. 웃기지마 수류연타 암흑강타

602 하쿠농◆2xexAcgTn2 (uEu/apab5w)

2024-09-12 (거의 끝나감) 16:05:20

그리고 계산하기는 테라스탈이 훨씬 쉬워요
다이맥스는 계산도 무진장 어려운데 순간적으로 얻는 파워가 장난 아니라 조절이 힘들다.

603 하쿠농◆2xexAcgTn2 (uEu/apab5w)

2024-09-12 (거의 끝나감) 16:06:44

테라스탈? 읽으면 그만 아닌가?(<- 이쪽이 머리 이상한겁니다.)
뭐 배틀 밸런스를 개판내는데는 테라스탈이 탁월하긴 하죠.
저는 능력형이 한 포켓몬에, 미리 테라스탈 타입을 한정한 전용으로 푸는 정도일까요.
아님 아예 테라스탈의 고유를 들고오던가.

604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16:29:56

확급기는
전부 너프 되야한다

605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16:34:08

날치머는
CCCA+A+A+이라는 적절한 종족치의 포켓몬인데

보통 포테로 종족치 1개만 보강하면 나오는 거고
솔직히 포테 둘둘한 애들이랑 비교하기엔 약해요

606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16:38:15

【이름】두랄루돈
【타입】강철/드래곤 (2배×격투/땅 1/2배×노말/물/전기/비행/에스퍼/벌레/바위/강철 1/4배×풀 0배×독)
【특성】라이트메탈 : 자신의 타입에 「강철」을 추가한다. 자신의 「속」의 종족 값을 「AA+」로한다.

체력 C(70)
공격 B(95)
방어 AA/A(145/115)
특공 A(120)
특방 AA/D(145/50)
속도 AA+/C+(165/85)

기술 : 헤비봄버, 용성군, 10만볼트, 금속음

【포텐셜】
『진화의 휘석』…          자신의 「방/특방」을 「AA」로 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투회피』…            적진에 「격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투내성』…            적진에 「격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투박격』…            적진에 「격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HP」가 많을 수록 발동하기 어려워진다.


진짜 기초적인 포텐셜만 두른 두랄루돈

607 썬더◆h/dB/2pdDI (fPky.cLBzs)

2024-09-12 (거의 끝나감) 16:40:08

이것도 다 브리두라스라는 녀석 때문이다(헛소리)

(?)

608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6:42:58

테라스탈은 넣는다면 능력형 고유인데 어느 정도 능력 랭크의 고유가 되려나

609 ABXY◆0AkyaDGMDc (MWXQKnWBVw)

2024-09-12 (거의 끝나감) 16:45:56

>>608 어떻게 구현하느냐에 따라 달라지죠

시합중 지정하는 타입 = AA
시합 개시전 원하는 타입 지정 = A
고유 단계에서 타입 지정 = B

이런 느낌?

610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6:47:34

본가 기준이면 시합 전에 테라스탈타입을 지정하는 방식이라 A랭크구나

611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16:48:29

1/시가 아니라 무제한으로 쓴다면
1랭크씩 올라가고요

612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6:49:55

테라스탈타입은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것이기에 테라스탈 보유자를 주인공으로 하는 어장이 있다면 이거 지정하는데만 한세월일것 같기도 하고

613 ABXY◆0AkyaDGMDc (TA.QZcJeLk)

2024-09-12 (거의 끝나감) 16:52:13

고유로 하면

1/시
장소에 있는 포켓몬의 타입을 >>609로 한다

이런 느낌이 되겠죠

614 ABXY◆0AkyaDGMDc (TA.QZcJeLk)

2024-09-12 (거의 끝나감) 16:53:10

장소의 아군의 타입 임의 변경

시헙 개시시 타입을 지정한다
장소의 아군의 타입을 지정한 타입으로 한다.

장소의 아군의 타입을 「」로 한다.

615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6:55:24

자속으로 테라스탈할 경우의 자속보정 강화도 있고

616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7:18:07

그리고보니까 천하장사의 현 알고리즘은 물리 속성 공격기의 위력을 2배로 하는 것인데(지진의 위력이 200이 되는 등) 유일신룰에서 물공을 AAA로 만드는 것이 된게 역시 계산 문제 때문이었나

617 하쿠농◆2xexAcgTn2 (uEu/apab5w)

2024-09-12 (거의 끝나감) 17:24:19

계산도 계산인데
물리 위력 2배가 그냥 막 풀리는 건 역시 머리 이상해서

618 이름 없음 (5rHp0xQ0oE)

2024-09-12 (거의 끝나감) 17:54:16

스텔라 타입 여기선 쓸모없으려나?

619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17:58:09

>>616 아니요

종족치 인플레 때문이네요

620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17:59:03

종족치 보강이 쉬운데
거기에 2배를 하면 개판나기가 너무 쉽거든요

공 S의 천하장사
같는게 나오면...

621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8:00:35

치트몬의 상징 천하장사 레지기가스

622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8:02:07

규정상으로 메가입치트의 물공을 넘으면 채용불가 같은 걸 넣기도 그렇고

623 ABXY◆0AkyaDGMDc (PFWG0RmlN.)

2024-09-12 (거의 끝나감) 18:18:59

팁 : 레지기가스는 슬로스타터로 충분합니다

(스레식은 정 반대로 바뀌었다)

624 ABXY◆0AkyaDGMDc (PFWG0RmlN.)

2024-09-12 (거의 끝나감) 18:22:14

슬로스타터 : 장소에 나와 5T후, 자신의 전능력을 크게 올린다

"내가 방어 연타하면서 버틸건데 어쩌라고"

625 하쿠농◆2xexAcgTn2 (uEu/apab5w)

2024-09-12 (거의 끝나감) 19:23:04

스텔라 타입 특
테라스탈이 메이저인 것도 아닌데
계산 더럽게 복잡해서 넣기 다이맥스만큼 귀찮다.
배틀하는 측도 마찬가지다.

626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19:58:09

방어도 회복기도 못배우는 레지기가스한테 5턴 눌러앉으라는것 자체가 무리지만.

뭐 초전설판 슬로스타트면 장소에 5턴 나와있을 시 공, 스피드+2 정도면 될듯. 4세대 기준이면 +1로도 충분했지만 요즘 사기특성이 하도 많이 나와서

627 파편◆mAVrdDL/56 (fHhr/r2gX2)

2024-09-12 (거의 끝나감) 20:00:03

착석

628 하쿠농◆2xexAcgTn2 (uEu/apab5w)

2024-09-12 (거의 끝나감) 20:01:58

어째서 방어를 못 배운다고 생각하시는 거죠...?
여기선 배우는 경우도 많답니다. 하하...

629 썬더◆h/dB/2pdDI (fPky.cLBzs)

2024-09-12 (거의 끝나감) 20:02:18

방-어

630 파편◆mAVrdDL/56 (fHhr/r2gX2)

2024-09-12 (거의 끝나감) 20:09:14

test>1597051504>52

배틀 메모용

631 이름 없음 (AetboPUKzo)

2024-09-12 (거의 끝나감) 20:19:05

스텔라타입은 공격지령 계열 지시와 비슷해보이기도

632 파편◆mAVrdDL/56 (fHhr/r2gX2)

2024-09-12 (거의 끝나감) 20:40:09

매턴 1/4 회복 고유라니 왠만한 회복계 고유를 가볍게 상회하는군...

633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20:55:31

가마고오리씨

이명이 해금되어 있으면 죽도록 무섭다

634 파편◆mAVrdDL/56 (fHhr/r2gX2)

2024-09-12 (거의 끝나감) 20:57:51

그야 턴당 최대 회복 아웃풋이 1/1이면 무섭겠죠!

635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21:16:37

배대뒤치기는 원래 생각 안했고
멀티웨폰 봉인하려다 조여져서
"옹골참 있으니까
옹골참 믿고 한번 더 던져버리자GO(무자비한 버리기)"하는 느낌이네요

636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23: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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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가마고오리 이라
【타입】바위
【특성】옹골참 : 일격필살 무효, 체력이 가득할때 반드시 버텨낸다.

기술 : 소금절이, 스텔스록, 방어, 배대뒤치기, HP회복, 길동무

공격 B/100
방어 A/130
특공 D/45
특방 B/90
속도 D/35

500

【포텐셜】
『톱 배터』…            선발로 필드에 나오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적응종』…             고대종 「콜로솔트」의 진화계.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자박』…               상대가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받았을때,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해 「회피」를 내린다.(※이 시합중엔 작동하지 않는다)
『마군가의 심개』…      1/시 데이터 해석을 무효화해, 「분노」상태가 된다.
『마군가의 구속』…      적진에 「설치물」이 설치되었을때, 상대를 1t간 「도발」상태로 한다.
『마군가의 방출』…      상대의 공격을 「방어」등으로 무효화 했을때, 상대를 강제교대 시킬 수 있다.
『극교복』…             「위력 : 60」이하인 기술의 추가효과를 무효화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투회피』…        적진에 「격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 타입 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투내성』…        적진에 「격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격투」 타입 기술의 위력을 완화(0.67배)한다.
『대투반격』…        적진에 「격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HP」가 많을 수록 발동하기 어려워진다.
『만능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스텟적으로는 콜로솔트 그 자체네요

소지품은 말 안하지만
뭘 할건지 잘 알거 같고요

637 파편◆mAVrdDL/56 (fHhr/r2gX2)

2024-09-12 (거의 끝나감) 23:11:32

해석해서 장전 취려 있으면 빠지자는 플랜이었지만 극한의 다시마였다

638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23:17:30

『자박』…               상대가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받았을때,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해 「회피」를 내린다.(※이 시합중엔 작동하지 않는다)

추가반동 에이스 앞에서 「옹골참」과 「길동무」로 몇번이고 막아서며 얻은 이명
그 악몽 같은 완전 회복에 모두가 고개를 져었다

639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23:18:29

개인적으로 만들고 보니 생각난점

추가효과만 무효인데
3성 극교복이라 하고 70대까지 올릴까?했다

640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23:22:24

첫턴 판단은 도발 있고
상대가 선발,죽내밀 + 기띠니 아마 윤회형 어태커
방관 맞아도 레카로 던져버릴수 있으니 이대로 방어한다

둘째턴은
시합 개시전에 들은 바운스인데
전용이 발동 안하면 교대 하겠지? 하고 스텔스록 설치

셋째턴은
숫자가 부족하면 회생의 기도로 회수하면 되니까, 옹골참 믿고 돌진해서 한번 더 돌려버리자

이런 느낌으로 판단하고 있어요

641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23:28:21

아직 해석 안썻고
지금 확실히 안건

1. 번견씨 성질(윤회, 첫턴 강화, 아마 속이다 없음)
2. 요정룡 매직가드 연동 있음
3. 익스의 멀티웨폰 + 블리츠의 속A와 공중뜨기 + 해석 기반으로 무언가 한다

이렇게네요

642 ABXY◆0AkyaDGMDc (AGCPdQ8AJw)

2024-09-12 (거의 끝나감) 23:30:56

육성 B인점을 고려해보면
해석되면 방관 OR 필중이 있다고 의심은 하고 있어요

643 ABXY◆0AkyaDGMDc (TA.QZcJeLk)

2024-09-12 (거의 끝나감) 23:38:04

첫 3턴은 얼핏 보면 다 읽히는거 같지만
판단 자체는 합리적인 추론을 계속 한 결과

다시마에 휘둘리고 있니요

644 청하◆7oi.BbTDUM (f0wrh8zQJs)

2024-09-13 (불탄다..!) 12:53:00

2시 반~3시에 여유로이 합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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