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1175> [AA/잡담/메이킹]첫 여행을 준비하는 잡담판 -2- :: 219

팝티마스◆t6QhVJHDXI

2024-08-29 10:56:20 - 2024-09-18 23:50:36

0 팝티마스◆t6QhVJHDXI (mGWl1S3QRs)

2024-08-29 (거의 끝나감) 10:56:20

        |  |_//i   (○)   |_//|  |
        │    _  -─-  _   |
      _|_   / 〃-‐…‐::::ヽ   _|_
      ||_|_|  /  》::/て¨`ヽ:::::i   |_|_||
      || |  | i   {::::{ ¨` r‐ }:::}  | |  | ||
      ̄| ̄ |  L从     /ノリ  |  ̄| ̄
       r┴─ァ--‐=<≧=≦`─‐┴ー┴┐
       |    ′`┬--=寸7=┬--‐=¨゙ヽ  |
       |   / i  {{        {{     ⌒'. |
       |. /  j}  }}        }}     /" 寸
  rぅn____!_/   ∧ {{=‐--    }}/  ∧   \___nぅ┐
  { 三{:::}  ヽ /  } i|     ー={{   / \   {::::}三 |
  `ーイノ=--‐'   | }}_____}}  j    `‐--‐┤ 「
============================================================

이전 어장(잡담판/메이킹 어장)
-0-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990
-1-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31

본편
-1-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066
-2-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1133

============================================================

0. 참치 인터넷 어장의 기본적인 규칙을 준수합시다.

1. 많은 참치분들의 참가를 적극적으로 환영합니다.

2. 나메, AA 사용 자유입니다.

3. 0으로 말하긴 했지만 싸우지 않기를 바랍니다.

63 팝티마스◆t6QhVJHDXI (nupj3DyW3U)

2024-08-31 (파란날) 01:34:01

네, 도핑류 아이템(노력치 증감 아이템)이나 이상한사탕 사용시 친밀도가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64 이름 없음 (SGZSofTYaE)

2024-08-31 (파란날) 01:58:40

한사람당 4개씩 주는데 주인공이 마침 4마리의 포켓몬을 가진건 우연...인가?

65 팝티마스◆t6QhVJHDXI (nupj3DyW3U)

2024-08-31 (파란날) 07:23:14

>>64 작품 외적으로는 4개를 주는 게 확정인 이벤트라 그렇지만...

작품 내적으로는 우연이 맞네요(진짜)

66 이름 없음 (Hb/DF0ViqM)

2024-08-31 (파란날) 08:37:37

게임적으로 치면 초반 토게피의 낮은 스타팅 레벨을 보완해주는 극초반 구원 이벤트로구만(?)

67 팝티마스◆t6QhVJHDXI (nupj3DyW3U)

2024-08-31 (파란날) 09:00:58

2레벨 토게피 하나로 솔직히 불안했었는데...

피츄가 알아서 들어오고 에이팜과 쌔비냥이 굴러들어온

근데 그 와중에 타입은 하나도 안 겹쳐...

68 이름 없음 (o47UX2ZJYc)

2024-08-31 (파란날) 09:06:50

>>66
그렇게보는게
맞지 싶긴함

69 팝티마스◆t6QhVJHDXI (nupj3DyW3U)

2024-08-31 (파란날) 09:39:31

이제와서지만...

anchor>1597051223>162에서 4-6이었으면 사용 포켓몬에 대한 힌트를,

7-9였으면 엔트리 중 한두마리가 공개되는 플랜인데..

사이좋게 1이 두번 나와서 그런 거 없어졌네요...

70 이름 없음 (o47UX2ZJYc)

2024-08-31 (파란날) 11:38:12

배지 0개니깐
솔직히 1이 딱 맞지 싶기도 하고

71 이름 없음 (Hb/DF0ViqM)

2024-08-31 (파란날) 13:22:31

그러고보니 앞으로는 개별행동이 되려나? 라이벌들은 따로 행동하다가 적대든 공투든 배틀때만 만나는게 전통이고

72 팝티마스◆t6QhVJHDXI (nupj3DyW3U)

2024-08-31 (파란날) 18:00:03

큰 문제가 없다면 6시 30분에 본편 연재됩니다-

73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00:13:02

꾸준하게 연재할 수 있는 자들은 언제나 문제없이 작동하는 도구를 가진 이들이었나...?!

74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00:14:08

그나저나 끝까지 고민하다 결국 넣기로 한 랄토스 계열을 등장시켰다.

그치만 AA 많은데 포기하기 힘들고...

75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00:14:27

참치들 반응은 어떠려나...

76 이름 없음 (DhKCHthaQs)

2024-09-01 (내일 월요일) 00:14:33

랄토스... 과연 수컷일까 암컷일까

77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00:16:29

다이스만이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78 이름 없음 (DhKCHthaQs)

2024-09-01 (내일 월요일) 00:16:53

엘레이드를 난천이 썼던가?

79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00:19:59

난천은 랄토스 계열을 쓴 적이 없는 걸로 알지만요.

80 이름 없음 (jXMosB4f02)

2024-09-01 (내일 월요일) 00:26:51

알로라 라이츄 가디안 토게키스
에스퍼 페어리타입이 바이올렛을 부르고있어(아무말

81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00:31:56

에스퍼 페어리 타입 조합이...

가디안 진화라인, 가라르 날쌩마 라인, 브리무음 계열이 있긴 한데...

뭔가 뭔가다...

82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00:32:42

랄토스를 잡을 수 있다면의 이야기지만 애스퍼 치고는 가디안은 강하죠.

트레이스 특성은 상당히 강력하니까요.

83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00:34:46

싱크로나 텔레파시가 나쁘단 것은 아닌데...

특성 베끼기는 나쁘기 힘들고.

84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00:48:17

음... 가이오가 조우 이벤트, 토오사카 린과 카이바 세토 커뮤 이벤트 때문에라도 열심히 힘내야만.

85 이름 없음 (SHb74SjYj6)

2024-09-01 (내일 월요일) 00:59:02

소곤룡도 폭음룡까지 가면 깡딜로 약하진 않고, 랄토스는 대표적인 스토리 대활약 주자인데...... 얘들이 벌써 나오네

86 이름 없음 (SHb74SjYj6)

2024-09-01 (내일 월요일) 01:00:10

가디안에게 기술의 위력이 상승하는 계열의 특성이 없는 건 겜프릭이 당시엔 아직 남아 있던 양심을 발휘해준 거라고 생각해

87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07:02:55

>>86 그마저도 트레이스 특성으로 커버 가능하니 기술폭만 늘려주는 걸로 적당히 버프시킨 듯.

88 이름 없음 (nsHWBktTf2)

2024-09-01 (내일 월요일) 10:39:57

렉문제는 해결되었나요?

89 팝티마스◆t6QhVJHDXI (OkURbI6wq6)

2024-09-01 (내일 월요일) 10:42:04

당장은 용량 문제인 것으로 판정되어서, 천천히 줄여보고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발생하지 않지만...

아무래도 연재시 프로그램이나 탭을 여럿 열어야 하다보니 그것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90 이름 없음 (FjKI1HY0Wo)

2024-09-01 (내일 월요일) 10:46:54

글쿠만

91 팝티마스◆t6QhVJHDXI (ygTGAEqX7Y)

2024-09-01 (내일 월요일) 10:52:34

오늘은 가족 생일 관련으로 일정이 많아서 저녁 늦게 시작하거나, 없을지도 몰라요.

저녁에 한번 더 공지하겠습니다만 당장은 그렇게 알고 계셔 주세요..

92 이름 없음 (jXMosB4f02)

2024-09-01 (내일 월요일) 16:18:14

93 이름 없음 (p5XZHJfnxA)

2024-09-02 (모두 수고..) 15:16:00

지금까지 내용 보면 포켓몬 교환은 주인공 성격에 심정변화 있을때까지는
시스템적으로 막아야지 않나 싶긴한데(메메타적)

94 이름 없음 (p5XZHJfnxA)

2024-09-02 (모두 수고..) 15:16:29

뭔가 포켓몬 교환이 당장은 주인공의 캐해가 깨지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개인적 생각)

95 팝티마스◆t6QhVJHDXI (Unhqd5i3i6)

2024-09-02 (모두 수고..) 17:10:40

포켓몬 교환... 그걸 예정했던 때도 있었죠.(라이코와 에스텔을 보며)

96 이름 없음 (smJ4xIcBIU)

2024-09-02 (모두 수고..) 17:15:10

97 이름 없음 (TTCQI513lo)

2024-09-02 (모두 수고..) 21:30:56

가계도 조사가 필요해

98 팝티마스◆t6QhVJHDXI (Unhqd5i3i6)

2024-09-02 (모두 수고..) 21:35:36

자러 가기 전에 한 마디만 남길게요.

랄토스... 등장하기 힘들었던 만큼 엄청난 임팩트였어요(최소한 어장주에겐요)

99 이름 없음 (TTCQI513lo)

2024-09-02 (모두 수고..) 21:38:36

반드시 파티에 합류할것이라는 의지가 느껴지는 다이스들

100 이름 없음 (rAMex8F51E)

2024-09-02 (모두 수고..) 21:41:08

99+20+(4)20=139 인건 충격적이였어

101 팝티마스◆t6QhVJHDXI (gaCMyPz0Oc)

2024-09-03 (FIRE!) 20:20:01

음... 어디서부터, 무엇부터 말해야 할지 고민이긴 하지만.

말하지 않으면 더 안 될 것 같아요.

102 이름 없음 (VRgcVCPjnI)

2024-09-03 (FIRE!) 20:20:24

?

103 팝티마스◆t6QhVJHDXI (gaCMyPz0Oc)

2024-09-03 (FIRE!) 20:20:56

일단 anchor>1597051223>869에서 말한 대로 오늘 어장주가 좀 빡센 리얼을 보낸지라,

피로감이 있어서 연재가 힘들다. 이것도 분명 이유이긴 한데...

104 팝티마스◆t6QhVJHDXI (gaCMyPz0Oc)

2024-09-03 (FIRE!) 20:23:11

우선 따로 제작해둔 계산기에 치명적인 오류가 있다는 걸 발견해서, 지금까지 있었던 전투라거나

획득한 경험치가 완전히 버그였다는 결론이 나버린 게 첫번째 이유.

지금까지 얻은 건 얻은 거고, 앞으로는 이렇게 적용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문제되지는 않지만, 두번째 이유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

105 팝티마스◆t6QhVJHDXI (gaCMyPz0Oc)

2024-09-03 (FIRE!) 20:25:02

바이올렛의 캐릭터 해석을, 어장주도 한번 다시 되짚어봐야 한다는 것.

그리고 그에 따라서 기본적인 스토리 틀과 연재 방식을 재구성할 필요를 느꼈다는 것.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수요일까지는 한번 가다듬을 필요를 느낀 것 같아요.

106 이름 없음 (XimsIGIsKI)

2024-09-03 (FIRE!) 20:26:18

ㅇㅋ

107 팝티마스◆t6QhVJHDXI (gaCMyPz0Oc)

2024-09-03 (FIRE!) 20:26:25

초기 구상에서 바이올렛은 수동적인 면이 강했고, 고다이스-크리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능동적인 캐릭터가 되어줬습니다. 그건 문제가 없어요.

감당할 수 있었고, 감당 가능하다고 판단했으니까.

108 팝티마스◆t6QhVJHDXI (gaCMyPz0Oc)

2024-09-03 (FIRE!) 20:28:39

체육관 관장과 사천왕이 등장하고, 조건이 된다면 챌린지에 명백히 도전하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도.

솔직히 '포켓몬 본가에서 체육관 도전 안하면 포켓몬 모으는 것 말고 뭘 함?'이라는 말을 듣지 않을 수 있어서

차라리 명백한 계기가 되어준 이벤트라고 생각해서 넘겼는데...

109 이름 없음 (OLIKCNA942)

2024-09-03 (FIRE!) 20:29:51

넘겼는데

110 팝티마스◆t6QhVJHDXI (gaCMyPz0Oc)

2024-09-03 (FIRE!) 20:33:24

스토리를 구상할수록 '어라, 이건 아닌데.' 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드네요.

바이올렛은 전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건 분명해요.

근데 어장주가 해석한 바에 따르면 바이올렛은 그 이상으로 포획을 꺼려요.

'함부로 포켓몬을 잡고 싶지 않다.'라는 해석이 계속해서 나오거든요.

물론 어장주야, 앞으로의 전개를 구상해놓은 것도 있기에 그런 해석이 나옵니다만...

그래서인지 더 연재하기가 까다롭다고 생각하게 되었네요.

111 이름 없음 (piAmgUHokQ)

2024-09-03 (FIRE!) 20:33:42

무슨 문제가?

112 이름 없음 (e5Snb.IWSs)

2024-09-03 (FIRE!) 20:35:13

기존 트레이너랑
정반대라서?

113 팝티마스◆t6QhVJHDXI (gaCMyPz0Oc)

2024-09-03 (FIRE!) 20:36:00

'바이올렛은 포켓몬 시합을, 싸우기를 꺼린다.' + '바이올렛은 포켓몬 포획에도(=도감 완성에도) 관심이 크게 없다.'

=[포켓몬의 포획이나 전투 없이, 그냥 여행을 하고 싶다]가 현재 바이올렛의 마인드입니다.

다시 말해서, 본가의 핵심 컨텐츠인 '배틀'과 '포획'에 아예 관심이 없어요.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