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BXY◆0AkyaDGMDc
(W6XrbAH23I)
2024-08-21 (水) 21:00:34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747
이름없어용◆bTOQTBPgIk
(QN7TmP0Mrc)
2024-08-23 (불탄다..!) 22:59:07
748
하쿠농◆2xexAcgTn2
(xlHYwNnRFY)
2024-08-23 (불탄다..!) 22:59:54
저거보다 좀 센가...?
아무튼 나트레 자체가 초심자가 하기는 좀 많이 힘들어요.
749
이름없어용◆bTOQTBPgIk
(QN7TmP0Mrc)
2024-08-23 (불탄다..!) 23:00:23
750
하쿠농◆2xexAcgTn2
(xlHYwNnRFY)
2024-08-23 (불탄다..!) 23:00:59
문제가 많아요...
근데 어디가 문제인지 어떻게 설명할지도 감이 안 잡혀서...
751
이름없어용◆bTOQTBPgIk
(QN7TmP0Mrc)
2024-08-23 (불탄다..!) 23:02:17
그럼 간단하게 두개만 여쭤볼께용 너무 강력한 포텐셜인가요?
조정한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용?
752
청하◆6zkKlw.RCA
(eF70Cyyadk)
2024-08-23 (불탄다..!) 23:02:28
>>749
전용 포텐셜은 한 포켓몬 당 하나.
다르게 말하자면 스킬 중에서도 제일 쎈 궁극기 개념이니
저렇게 짜면 안된다는 말 밖에(....)
753
이름 없음
(VzphJk9Dwc)
2024-08-23 (불탄다..!) 23:03:46
일단 저렇게는 아니다. 네요
754
하쿠농◆2xexAcgTn2
(xlHYwNnRFY)
2024-08-23 (불탄다..!) 23:03:48
그 뭐랄까
나는 정크 싱크론과 크리보를 릴리스해서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어드밴스 소환하겠어 하고 계시는 느낌이라 그
755
이름 없음
(VzphJk9Dwc)
2024-08-23 (불탄다..!) 23:04:21
유일신식 제정이 콘마이스럽지만 콘마이는 아니다라
756
이름없어용◆bTOQTBPgIk
(QN7TmP0Mrc)
2024-08-23 (불탄다..!) 23:04:43
>>753-754
무슨 말씀인지 알겠네용...
슬프구나...(제행무상)
757
하쿠농◆2xexAcgTn2
(xlHYwNnRFY)
2024-08-23 (불탄다..!) 23:05:50
스타더스트 드래곤이 너무 강한가요?
얘 말고 정크 워리어 불러야 할까요? 라고 물어보셔도 대답해드릴 말이...
758
이름없어용◆bTOQTBPgIk
(QN7TmP0Mrc)
2024-08-23 (불탄다..!) 23:07:02
759
하쿠농◆2xexAcgTn2
(xlHYwNnRFY)
2024-08-23 (불탄다..!) 23:07:51
일단은 정주행이 최우선이실 거 같아요.
원래 처음에는 다 그런거고, 기본이 정주행이다.
760
이름 없음
(VzphJk9Dwc)
2024-08-23 (불탄다..!) 23:08:35
일단 조언하자면 남이 쓴 나트레들이나 진행한 포켓몬 어장들 데이터위키들 보는게 좋다 정도? 익숙해지거나 모방한다는 느낌으로
761
이름 없음
(VzphJk9Dwc)
2024-08-23 (불탄다..!) 23:09:27
>>760은 굳이 나트레를 짜고싶다면 이고요. 아카마스 정도면 템플릿이나 가이드라인이 잘짜여서
762
파편◆mAVrdDL/56
(U7CX/kmX8c)
2024-08-23 (불탄다..!) 23:11:17
1. 기본적으로 '페널티를 받겠다는 걸 대가로 이득을 받는 행위'는 거의 없습니다.
2. 만약 '자신의 소지품이 없는 것'을 조건으로 다는 포텐셜을 만든다고 해도, 이것은 '만족하기 쉬운' 부류의 조건이라서 이걸로 받을 수 있는 이득도 크지 않을 겁니다.
3. '상대가 소지품을 지니고 있는 것'을 조건도 마찬가지입니다.
4. '상대가 소지품을 사용할 수 없게 하는 상태변화'는 이미 존재하지만, 한 명 쓰러뜨렸다고 그 이후에 쭉 그 효과를 적용하는 것은 또 너무 강하죠.
이 경우는 '상대가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등장했을 때 상대를 「금제」상태로 만든다.' 같은 텍스트가 될 테고, 보통은 여기에 턴 제한으로 2턴이 붙습니다.
5. 전반적으로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아직 부족하신 것 같습니다. 정주행을 좀 더 해보시고 좀 더 이해가 깊어지면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63
이름없어용◆bTOQTBPgIk
(QN7TmP0Mrc)
2024-08-23 (불탄다..!) 23:13:44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원본의 효과를 반영하기에는 이것도 너무 강하군용
로꾸온님께 한번 보여드렸을 땐 아무 말씀 없으셔서 될줄 알았어용
로꾸온님 탓하는 건 아니고용
764
이름없어용◆bTOQTBPgIk
(QN7TmP0Mrc)
2024-08-23 (불탄다..!) 23:15:52
로꾸온님께서도 지적하셨던게 생각나네용
카드 게임의 플레잉 감각과 포켓몬의 플레잉 감각은 다르다고...
765
파편◆mAVrdDL/56
(U7CX/kmX8c)
2024-08-23 (불탄다..!) 23:16:42
그... 솔직히 저도 이름없어용님이 막 올리신 걸 보고 마치 유희왕 카드에 하스스톤 마나비용이 붙은 걸 본 기분이 되어서...
설명을 어디서부터 해야할 지 혼란스러웠습니다(고백)
766
이름없어용◆bTOQTBPgIk
(QN7TmP0Mrc)
2024-08-23 (불탄다..!) 23:18:19
>>765
원작이 배틀 스피리츠라는 카드 게임이라서 유희왕+마나 시스템이 맞는 말이에용
아주 정확한 안목이에용(진짜 놀람)
767
파편◆mAVrdDL/56
(U7CX/kmX8c)
2024-08-23 (불탄다..!) 23:18:51
?!
768
이름없어용◆bTOQTBPgIk
(QN7TmP0Mrc)
2024-08-23 (불탄다..!) 23:25:22
브레이브 킬러 컨셉을 살리려면 '소지 전원이 소지품이 없어야 한다'같은 조건같은걸 붙이거나
다른 버전의 효과나 약화시켜서 포텐셜을 붙여야 겠네용
상담 감사했습니다
769
파편◆mAVrdDL/56
(U7CX/kmX8c)
2024-08-23 (불탄다..!) 23:32:05
안녕히-
저도 오늘 당장은 ABXY님이 답변을 주실 것 같진 않으니 이만...
770
ABXY◆0AkyaDGMDc
(PFIe0ngxPs)
2024-08-23 (불탄다..!) 23:44:28
>>769 단체가 와서 못봤는데 무슨 일이신가요?
771
ABXY◆0AkyaDGMDc
(PFIe0ngxPs)
2024-08-23 (불탄다..!) 23:46:00
>>718의 저거인가
룰 간단히 설명하면
ABCC에 4점을 자유로이 배분해서 캐릭터를 만들면 되요
±는 각각 1/3점이고요
772
파편◆mAVrdDL/56
(U7CX/kmX8c)
2024-08-23 (불탄다..!) 23:48:29
앗 안녕하세요. 일단 구상한 건 >>720 요거입니다.
서고배 쪽 룰을 쓴다고 들었는데,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어장마다 익스펜션이라던가 기술이라던가 세세한 설정이 다 달라서...
773
ABXY◆0AkyaDGMDc
(sGUxmzYKPg)
2024-08-23 (불탄다..!) 23:53:51
설명이 좀 늘어지는데
이렇게 하면 되려나
A B C C에 12점의 +를 투자 가능하며
1점 투자시 +
2점 투자시 다음랭크 -
3점 투자시 다음랭크가 되며
±에는 각각의 메리트와 디메리트를 받게 됩니다
774
ABXY◆0AkyaDGMDc
(sGUxmzYKPg)
2024-08-23 (불탄다..!) 23:55:23
>>720 3고유때문에 검수 단계에서 거절됩니다
서고배는 테스트판에 룰이 있어요
775
파편◆mAVrdDL/56
(U7CX/kmX8c)
2024-08-23 (불탄다..!) 23:56:29
검색하면 가장 위에 나오는 '환상서고배 데이터 저장어장' 요건가보군요
776
ABXY◆0AkyaDGMDc
(sGUxmzYKPg)
2024-08-23 (불탄다..!) 23:56:57
12고유만 있다면 AA랭크
3고유는 상대에 임의기 때문에 최소 S는 받아야 하네요
777
하쿠농◆2xexAcgTn2
(xlHYwNnRFY)
2024-08-23 (불탄다..!) 23:58:53
S면 되는건가
두렵다.
진짜 두렵다
778
파편◆mAVrdDL/56
(39SWgJ3QDI)
2024-08-24 (파란날) 00:00:51
아하... 어느 쪽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네요. (능력에 AA랭크를 투자하면 다른 자질은 AAA가 한계라는 점에서)
>>777 슬라임님 고유를 보니까 S면 뭐 될 것 같던...
복합 자질에 대한 제약요소는 딱히 없는 건가요? 육능형은 밴 같은.
779
파편◆mAVrdDL/56
(39SWgJ3QDI)
2024-08-24 (파란날) 00:01:42
서고배는 동상이 있구나
780
ABXY◆0AkyaDGMDc
(PGnQzI9IaY)
2024-08-24 (파란날) 00:01:52
육능형은
로어로 납득시키면 됩니다
주요 포인트는
"나를 강하게 하는"힘이 어떻게 "남을 강하게 하는가"
781
ABXY◆0AkyaDGMDc
(zO6OlIqojU)
2024-08-24 (파란날) 00:04:42
1고유 단독이면 B
2고유 단독이면 A+
그런데 1,2고유 같이 있으면 시너지로 AA+까지 가야하고
3고유는
소지품 변경 조건을 하나 더 잡으면 AAA로 줄 의항 있어요
782
ABXY◆0AkyaDGMDc
(zO6OlIqojU)
2024-08-24 (파란날) 00:05:09
>>777 S면 된다(3고유만 있으면)
783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00:06:13
3고유만 있으면...?
3고유만 딸랑 있는단 소리에요?
784
파편◆mAVrdDL/56
(39SWgJ3QDI)
2024-08-24 (파란날) 00:07:04
3고유를 AAA로 잡으려면 어떤 조건을 넣어야 할까요?
일단 1고유/2고유를 베이스로 생각해서 최소 능 AA니까 3고유를 추가해야겠지~ 라는 생각으로 만든거라
3고유 자체는 기존 고유랑 어울리는 느낌의 다른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다면 그것도 듣고 싶네요.
785
작을라운피스◆h/dB/2pdDI
(/8xxi7yfUs)
2024-08-24 (파란날) 00:07:10
3고유"만" 하나 가져가겠다면 능 S로 용서받는단건가...?
786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00:08:00
AA+로 해서
1/시/선행
뭔가 개쩌는 오리지날 소지품으로 덮어씌우기 같은 건?
787
ABXY◆0AkyaDGMDc
(3CIV5tTVMs)
2024-08-24 (파란날) 00:08:35
3고유만 가져간다면 S로 됩니다
>>784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아군이 장소를 떠날때, 상대의 소지품을 장소의 아군이 가진 소지품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런 정도면요
788
파편◆mAVrdDL/56
(39SWgJ3QDI)
2024-08-24 (파란날) 00:08:45
트레이너 AA는 칼리오스트로(그랑블루 판타지)예정입니다.
789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00:09:19
역시 만이구나
하긴 원하는걸로 덮어씌우기(상대)는 너무 세지
790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00:09:58
바운스가 무섭겠네
바운스 성공할 자신만 있다면
화염구슬에 구애스카프 해버릴 수 있는 거 아냐.
791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00:10:31
실패하면 구애스카프는 몰라도 화염구슬은 감당해야겠지만
불 타입 바운스면 되나...?
792
ABXY◆0AkyaDGMDc
(3CIV5tTVMs)
2024-08-24 (파란날) 00:11:36
개인적인 감상이지만
소지품 2개화 고유는 강한거랑 별개로
미묘하게 쓰기 어려워요
왜냐고요? 시합 개시시 소지품 중복이 안되거든요
793
파편◆mAVrdDL/56
(39SWgJ3QDI)
2024-08-24 (파란날) 00:12:25
화끈하게 능 S를 받을 것인가...
능 AAA에 다른 자질 AA를 할 것인가...
794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00:12:37
? 상관없지 않아요
어차피 2고유 조합하면
등장할 때 대충 겹치는걸로 중복해버리면 되니까 아무거나 넣어둬도 되잖아
795
하쿠농◆2xexAcgTn2
(EYswqJKdTs)
2024-08-24 (파란날) 00:13:23
극론적으로 저 고유라면
아무것도 안 주고 엔트리한 다음에
나오는 상대 누구인지 보고 등장하고 나서 소지품 넣어줘도 상관없지 않나
796
ABXY◆0AkyaDGMDc
(3CIV5tTVMs)
2024-08-24 (파란날) 00:14:02
>>794-795 "저런 고유 없이"요
797
ABXY◆0AkyaDGMDc
(3CIV5tTVMs)
2024-08-24 (파란날) 00:14:43
그냥 2개화만 가지고 간다면
...구애 2개 들고 나오는 놈이라면 모르겠지만
강한데 미묘하게 쓰기 어려운 고유네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