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0915> 【AA/잡담/듀얼/질문/기타 등등】 유★희★왕 TUNA VRAINS - 【#529】 :: 1001

@Administrator◆YgouBH/lC.

2024-08-20 14:58:47 - 2024-08-25 21:44:06

0 @Administrator◆YgouBH/lC. (LJC.2RJRfY)

2024-08-20 (FIRE!) 14:58:47

              Y U ‐ G I ‐ O H !
      、-, 、ー,       r-、 ┌┐      ______
  く\ r┘└/ └-、    | r┘_| |○   (____   __)
  [`'´) ┐┌/_r-、-'  | ̄ r‐,_||___  _)     __,.┘__└ 、__
  / .ム / └ 、`ァ / _/|_| に  二) |  |.  _」、_,(__r' r‐、ヽ,_)
  7 // /7 (二 二> r'|  |_´ノ |  |/ )`i ,〈 (  ̄ `'ー`'゙‐'´ ̄)
  (__,二、´‐`‐'(`' / ' 介' |  |r┬┐ .|  /- '、`   ̄`'┐ r'´二゙-、
      `ー - 二  ̄ ,ノ / ○ || ○/  l. -、 ! _,.-'  ~ _,. ‐'
            ̄ ./ /(__)`ーヘ, `ー' ,ノ(__,.-' ´ ̄
               ̄´          `ー '
         オ フ ィ シ ャ ル カ ー ド ゲ ー ム
     デ  ュ  エ  ル  モ  ン  ス  タ  ー  ズ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Administer】

※ 룰과 매너를 지키면서, 즐겁게 듀얼!!

※ 열정적인 듀얼리스트들을 위하여, 지금 LINK VRAINS 또한 개방!! 자유로이 소통하도록 하자!!

 ▶ 서버에 따른 차이는 없습니다. 어장에서 이미 듀얼이 진행중일때 다른 듀얼리스트들이 듀얼을 가능케 하기 위함입니다.
  ▷ 인덱스에서 "듀얼"로 검색, 활성화된 서버를 찾아주세요.

 ▶ 룰은 기본적으로 OCG 환경의 최신 룰을 따라갑니다.
  ▷ TUNA VRAINS 룰 및 듀얼 디스크, 소환 영창, 특수 룰 등은 모두 test>1596248541>1-6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 처음 오셨다면, 위 링크의 항목에서 룰 부분은 반드시 읽어주세요!

104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2:40:02

나이트 2개로 체크메이트를 받아내는건 이론의 영역이지 실현하는 로망의 영역이 아니고(체스비유)

105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2:45:31

서로 생각하는 로망의 영역과 감성이 다른가...

106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2:47:04

이쪽은 뭐랄까

욕심쟁이라서

107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2:48:57

'보기좋은 그림'이 '어느정도의 힘'은 갖춰서 보여져야지

108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2:50:07

보기만 좋고 툭 건드려서 바스라지면 그건 신기루처럼 덧없으니 불합격

보기 안좋은데 힘만 좋다면 그건 보여주려고 하는게 아니니 실격

109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2:56:11

팀 태양이 로망이라 불린 이유는

20턴을 안간힘을 쓰고 버텨오며, 때론 다른 방법을 써서 이겨오며, 실제로 즈신을 강림 시켜서 로망이라 불린거라고 봐서

110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02:29

그래서

굴러가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구상이 있어도 펼칠 수 없다

111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04:13

그러니까 그 부분.

112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04:21

최소한 사지는 달려있어야 일어나서 휘적휘적이라도 해보지

다행인건 비트다운이라 하인처럼 '어쨌든 퍼니셔 갈기면 되는거 아님?' 수준으로 타협할 순 있다

사이버스 퍼니셔가 어디 한둘이냐는게 문제다만

113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04:29

'저 정도면 그냥 굴러간다고 말할 수준은 되지 않나?' 라는 감상이라서

114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04:37

>>111 으음?

115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05:23

예를 들면 초기 도레미코드라든가 초기 베어루크티라든가. 같은 덱 빌드팩 출신 중에서 약간 막말로 비참한(?) 수준으로 구렸던 그 정도까지도 아니고
말 그대로 굴려먹을 정도는 된다고 느껴지는지라

116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05:36

>>113 아아

글쎄요

117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05:43

네모 씨에게 와닿을 비유라면
초기 천후에 비하면 훨씬 나은 정도

118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06:01

이런 '굴려먹을 수 있는 수준'의 기준점에서 차이가 있나, 라는 뜻이었다.

119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07:24

초기 천후보다 떨어지는데?
초기 천후는 범용 카드군이 아닌 범용 카드를 투입하는 순수 수준으로 상대 발목을 잡아가며 강제 장기전으로 끄는 시도는 해볼수 있었다

120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08:51

그 정도로 힘든가...?

범용을 투입해서 장기전으로 끌고 가는거라면 마찬가지로 맬리스 쪽도 차원계를 투입하면서 메타를 찌르는건 충분히 가능하다 생각하고

121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11:55

카드군의 성능을 절대치로 표현한다면 초기 천후보단 낫다고 생각해요.
초동 개수도 천후보다 많고.

122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14:27

>>115 카드군 기믹 수행이라는 이야기 같은데

기믹 자체는 제외와 함정 코스트라는 부분에서 확실히 완성도는 있다

근데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않으니 덧대야되는데, 덧댈 부분이 너무 많으면 테세우스의 배가 되어버리고?

>>120-121 운영이라고 할 것도 없는 뭔가를 컨트롤해야하는 초기 천후에 초동이라고 할만한걸 굳이 따져야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123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17:57

흠.
뭐어, 어쨌든 요즘 덱 빌드팩은 항상 나사 두 개 정도 빼고 나오니 나중을 기대할 수 밖에...

124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18:34

카드군 기믹 수행의 이야기라기보단

그냥 전반적인 성능의 이야기였네요. 다방면에서 봤을 때.

125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18:51

또한 범용과의 연계가 어느정도 성립(속공의 허수아비가 패에 있으면 고의로 필드를 비운다거나, 스킬 드레인을 무시하고 설천후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거나)해서 버티는 것과는 달리

쓸만한 범용이라고 한다면 황금궤랑 어둠의 유혹? 그정도? 차원의 틈이나 메타계 범용과 제외 특소 섞으면 되지 않나요라고 말하기엔 기믹이 쓸데없이 완성되어 있어서 그거 없어도 제외는 충분할정도로 많은

그런데 결과물이

126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21:31

전반적인 성능, 성능이라.

살짝 늘어난 스프링(신품)을 만드는 느낌이라 솔직히 칭찬은 절대 못해주겠어서

127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21:51

스킬 드레인의 막대한 쌍방의 패널티를 사실상 무시할 수 있는것과
매크로 코스모스의 막대한 쌍방의 패널티를 사실상 무시할 수 있는것은 비슷한 영역 아닌가요...?

내 제외 기믹을 성립시키려고 쓰는게 아니라 상대를 메타한다는 마인드로 넣는것. 실제 현 환경의 령수나 후완다리즈도 그렇게 하고 있다.

128 ABXY◆0AkyaDGMDc (W6XrbAH23I)

2024-08-21 (水) 23:22:15

1링하고 2링정도만 나와도
되긴 할거 같은데

129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22:24

더 깔쌈하게 만들 수 있을 법 한데 나사 두 개씩 일부러 빼고 내주는게 덱 빌드팩이니까 뭐(먼산()

130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22:51

1링은 대부분의 카드군을 잘 돌아가게 만드니까 논외라고 해야 할지...(기괴 제외)

131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23:16

프랭키즈랑 s포스의 전례가 있으니 가능성 0까진 아니지만

132 ABXY◆0AkyaDGMDc (W6XrbAH23I)

2024-08-21 (水) 23:24:01

솔직히 덱빌드는

일부러 엉망으로 만드니까 나는 기대 안해요

133 ABXY◆0AkyaDGMDc (W6XrbAH23I)

2024-08-21 (水) 23:24:38

다음 지원까지 합쳐야 어느정도 굴러가는게
언제나 있던 일이라서

나는 덱빌드에서 나오는 카드만 보고 말 안해요

134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24:53

저 같은 경우엔 오프 유저니까, 싹수 있으면 미리 저점매수 해두는게 나을 때도 있어서 미리미리 챙겨두네요.

135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25:10

후... 메멘토가 이렇게 흥할 줄 알았으면 엔위치 쿼싴 미리 구해뒀다고...(?)

136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25:59

>>127 상대를 메타한다는 마인드는 동일. 하지만 그게 자기 카드와 궁합이 맞는가 아닌가는 보아야 되고
상대를 메타해야 할 정도로 패가 넘치는가? 라고 하면 항상 선공만 잡히는 건 아니니까.

137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28:16

스킬 드레인은 후공에 잡고(당연히 후공이니만큼 통과시키기 더 어렵지만) 통과시켜도 효용이 있지만

매크로 코스모스는 후공에 잡으면 상대 할거 다 했는데 그 이후는 말림패가 되어버리는걸.

상대가 할 거 다 안했다면 안잡았어도 이겼다.

138 ABXY◆0AkyaDGMDc (W6XrbAH23I)

2024-08-21 (水) 23:28:42

퓨어리 R-ace 센츄리온 라뷰린스 루닉 그외 기타등등

덱빌드 출신의 쓸만한 카드군들도
덱빌드 수록 카드만 보면 "이딴걸 어떻게 쓰지?"이랬으니까

멜리스도 강화 되겠죠

139 ABXY◆0AkyaDGMDc (W6XrbAH23I)

2024-08-21 (水) 23:29:32

내 생각에 맬리스는 1링크랑 앨리스가 나와서
개체수를 폭발 시킬거 같네요

140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29:46

강화되긴 하겠지요. 그래서 관심은 가지겠지만.

최소한 지금 굴려먹을 수는 없다.

141 이스 ◆HVpBoiQMU. (gIdWloxQgw)

2024-08-21 (水) 23:30:46

확실한건

룡화보다는 훨 낫다

넌 이번 팩의 초월룡 라인이야!

142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31:27

센츄는 시작부터 할만했지만(?)

143 이스 ◆HVpBoiQMU. (gIdWloxQgw)

2024-08-21 (水) 23:31:36

그리고 지금 굴려먹을수 없다는 것은 난 정반대인게

하얀 여왕 추가 전에도 "잘 굴러간다"

사이버스축 안해도 말이지

144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32:13

루닉도 후속지원은 5렙융합 9렙융합 정도니까 거의 덱빌드 첫 발매 시점에서 큰 차이 없고

145 이스 ◆HVpBoiQMU. (gIdWloxQgw)

2024-08-21 (水) 23:33:23

(그림자 여섯무사봄
(안봄

146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33:44

>>143 그 전에 올렸던 타점 무시무시한 그거?

147 뉴☆비◆5sx16E4mDs (i5FSYk3kxU)

2024-08-21 (水) 23:33:47


                          _、-''"~ ̄~"''~、、
                      _、 ''´/: : : : : : : :\: : `、
                     /: : /: :_、-''^⌒У.L∟L」_
                     , ′:/: :/   _、-''": l: ‘,: :',``ヽ、
                  /: :/: /:/   /:′_、 -ァ ''"~ ̄\‐- ミ
                 ′/: : /: ′ ./: : :/: : / : /: : :/: : y`ヽ``ヽ、、
                   {: :′:/ : l   ′ /:/: :′/: :/: : : :'′: : ``y'^⌒
                   {: l: : ′: |.  {: 八(: /{`ヽ、/: : :/: ハ: : ',:‘,
                   {: l : | : : ヤ   V{(y:/ソぅトミ: ′l:/: :У )}: l ‘, : }
                   {: l : |: : l:‘,.   乂v:八Vり 八 从:( ~" ソ: l: :‘, ′
                  ヤl : |: : l : ',  )叭(:.:.:.:   ` ッ;う㍉′ノ : У
               ┌ ‘,l : | : ‘,: : ',  ソ沁、 r   ' ‘:";´公У'^´
.           ┌  \\: :‘, : : ',_,,..、イ`、沁、ー '′、イ'′
            )>。\ \\'''^´. . . . . . V.‘,h、う爪 {  ()
            「`ヽ.)>。丶ニニ\. ./〉. . . V ‘,ニニ/V.乂
             ``~、 `ニノニニУ /_,,..》''"\ vノ /. . \
              とニニyニ′ニノニ/》_,,.、 -‐ ''^´/、 . . . . `、
               た〕h、ニ´._У. . ._,,、 -‐ '^´ . . `、. . . . . }
               V /ニ``'y′''".. . . . . . . . . . . . .V . . . }
                /y′ニニニ,′. . . . .‘, . . / . . . . . l . . . ′
               У)>。.,,_,′. . . . . . ..V/. . . . . . . . |. . . ′
                ′     / . . . . . . . . . y. . . . . . . . . |. . .′
            _、-''‘,    /. . . . . . . . . . .′. . . . . . . . .|__ノ:\  _,,..,
.       /    .‘''^´‘,.. . . . . . . . . . .: . . . . . . . . . . .|y′、:/_У
.         / `、    . :′. .',. . . . . . . . . . . . . . . . . . . . .′: /_/:\
.      ′ ``ヽ、:‘, . . . )>。. . . . . . . .l . . . . . . . . . イ} /_/:\: : \
      {       `^''冖¬二```````⌒^''冖冖''^´ : た/:`、 : : \: : \
      {      . . :‘,. ',. . . . . .``У∽╂=l     .たy.: : :.`、: : : :\: : `、
      ヤ      . :‘,. .',. . . . ./. . . . ,′ l    .た'′ l: :‘,`、 : : ‘,\: :`、
.      ヤ        . :',.', 、 '´. . . .. ..,′._」L∟L」 }: : l: : ‘, `、: : ‘, \: ',
        ‘,         . . :',.', . . . . . . /: . .{ニニニニ-′}: : l: : : ヤ ',: ‘,   ):ノ
         ‘,          . :`、.', . . . . /: . . ,{ニニニニ/  }: : l: : : :ヤ ‘, : ‘, ./

하루하루가 피곤한 랜딩.

148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34:03

그림자 여섯무사는 발매 시점부터 여섯무사의 부속물이었으니까...(?

149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34:29

황금향의 콘키스타도르
플라잉 메어리
우두귀
거해룡 펠그란트

넷의 대리 aa 모집합니다

150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35:27

플라잉 메어리에 메어리 클러리서 크리스티 추천하면 안되겠지?

151 뉴☆비◆5sx16E4mDs (i5FSYk3kxU)

2024-08-21 (水) 23:36:04


                          _、-''"~ ̄~"''~、、
                      _、 ''´/: : : : : : : :\: : `、
                     /: : /: :_、-''^⌒У.L∟L」_
                     , ′:/: :/   _、-''": l: ‘,: :',``ヽ、
                  /: :/: /:/   /:′_、 -ァ ''"~ ̄\‐- ミ
                 ′/: : /: ′ ./: : :/: : / : /: : :/: : y`ヽ``ヽ、、
                   {: :′:/ : l   ′ /:/: :′/: :/: : : :'′: : ``y'^⌒
                   {: l: : ′: |.  {: 八(: /{`ヽ、/: : :/: ハ: : ',:‘,
                   {: l : | : : ヤ   V{(y:/ソぅトミ: ′l:/: :У )}: l ‘, : }
                   {: l : |: : l:‘,.   乂v:八Vり 八 从:( ~" ソ: l: :‘, ′
                  ヤl : |: : l : ',  )叭(:.:.:.:   ` ッ;う㍉′ノ : У
               ┌ ‘,l : | : ‘,: : ',  ソ沁、 r   ' ‘:";´公У'^´
.           ┌  \\: :‘, : : ',_,,..、イ`、沁、ー '′、イ'′
            )>。\ \\'''^´. . . . . . V.‘,h、う爪 {  ()
            「`ヽ.)>。丶ニニ\. ./〉. . . V ‘,ニニ/V.乂
             ``~、 `ニノニニУ /_,,..》''"\ vノ /. . \
              とニニyニ′ニノニ/》_,,.、 -‐ ''^´/、 . . . . `、
               た〕h、ニ´._У. . ._,,、 -‐ '^´ . . `、. . . . . }
               V /ニ``'y′''".. . . . . . . . . . . . .V . . . }
                /y′ニニニ,′. . . . .‘, . . / . . . . . l . . . ′
               У)>。.,,_,′. . . . . . ..V/. . . . . . . . |. . . ′
                ′     / . . . . . . . . . y. . . . . . . . . |. . .′
            _、-''‘,    /. . . . . . . . . . .′. . . . . . . . .|__ノ:\  _,,..,
.       /    .‘''^´‘,.. . . . . . . . . . .: . . . . . . . . . . .|y′、:/_У
.         / `、    . :′. .',. . . . . . . . . . . . . . . . . . . . .′: /_/:\
.      ′ ``ヽ、:‘, . . . )>。. . . . . . . .l . . . . . . . . . イ} /_/:\: : \
      {       `^''冖¬二```````⌒^''冖冖''^´ : た/:`、 : : \: : \
      {      . . :‘,. ',. . . . . .``У∽╂=l     .たy.: : :.`、: : : :\: : `、
      ヤ      . :‘,. .',. . . . ./. . . . ,′ l    .た'′ l: :‘,`、 : : ‘,\: :`、
.      ヤ        . :',.', 、 '´. . . .. ..,′._」L∟L」 }: : l: : ‘, `、: : ‘, \: ',
        ‘,         . . :',.', . . . . . . /: . .{ニニニニ-′}: : l: : : ヤ ',: ‘,   ):ノ
         ‘,          . :`、.', . . . . /: . . ,{ニニニニ/  }: : l: : : :ヤ ‘, : ‘, ./

설마 에비스자와가 다룰 카드가...

152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36:16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중입니다(?)

153 동그란네모◆EZFGhXp7L. (tGren2ANvk)

2024-08-21 (水) 23:36:50

플라잉 메어리에는 프라나를 추천합니다

사유: 원작적 방주

154 네루◆RuUJW1dx9I (iyNb/1ENh2)

2024-08-21 (水) 23:39:54

아트라하시스의 방주www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