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주인공은 약속된 왕자(얼불노 아님)가 되어 영광스런 운명을 쟁취할 수 있을까? *적당히 연재하는 무언가의 어장. *기본적으로 오토진행. 몇몇 부분에선 선택앵커를 받거나 참치다이스를 받기도.
-이전어장- 제 01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9800 제 02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365 제 03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473 제 04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532 제 05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50634
@[신성] 이 인물은 새롭게 떠오르는 별과 같은 존재입니다. 정세와 인물 상황에 따라 아프토스 관련 판정의 증감보정 확대 @[약사] 의약에 관해 폭넓은 지식과 활용법을 갖춤. @[수사학] 언어와 문장을 표현하는 기교가 뛰어남.관련 판정 보정 @[철혈] 전쟁에 쓰일 무구와 흐를 피는 중요합니다. 군대와 병장기등 전쟁 관련 판정에 보정을 받습니다. @[불 조절] 이 인물은 불을 다루는데 능숙합니다. 불을 사용하는 행위에 보정을 받습니다. 머 어제 밤부터 생각나는건 이정도?
@[군사전략] 국가 정책상의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군사력을 이용하는 기술과 지식을 갖춤 @[임기응변] 실패하거나 상황이 악화되었을 때 무마할 수 있는 경우에만 발동. 실패 페널티를 줄인다. @[작은 행운] 무언가를 할 때 나아갈 단서가 없거나 기반이 없을 때. 힌트를 받거나 도움을 얻는다. @[예감] 어떤 일이 일어나기 전에 암시적으로 또는 본능적으로 미리 느낌. 단, 간략적으로만 가능하다.
@[안목] 이 인물은 뛰어난 분별력과 판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얻은 정보를 활용할때 더 나은 선택을 위한 보정이 주어집니다. @[권력] 자신의 영향력이 미치는 하위신분의 사람과 협상(설득,거래,연설등)을 할때 통솔이나 정치를 매력의 대체로 사용할 수 있다.충분한 협상이 가능할시 대체가 아닌 추가로 적용합니다.
@[교육자] 이 인물은 누군가를 가르치고 이끄는데 소질이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지식을 전달, 설득, 논쟁할 경우에 보정이 들어갑니다. 또한 보정이 사용되었음에도 실패나 부분성공이 나왔다면, 낮은 확률로 이 특성이 강화됩니다. 부족함을 인정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도 교육자의 자질!
[권위의 말]자신의 지위나 입장을 활용가능할때 [0]~[정치or통솔]다이스를 보정치로 추가. 사용되는 능력치는 상황에 맞게 변경됨. *어장주의 주석: 앵커된 특성 중 <수사학>이나 <권력>을 참조하여 생성. 록의 것관 다르게, 변동적 추가보정치로 적용. 보통 이게 발동될 상황이면 화술도 발동할만하니 그것과 콤보다.
[행운의 예감]명확한 인지나 정보가 없어도 선택에 감을 더한다. 작중내에서 알 지 못하거나, 하지 않을 선택도 참치의 개입(감)으로 허용. 판단시 행운판정을 굴려, 성공시 더 좋은 선택지를 감각적으로 캐치한다. *어장주의 주석: 앵커된 특성 중 <예감>이나 <작은 행운>, <안목>을 참조하여 생성. 작중내에서 아프토스가 알 지못하거나 보통이라면 하지 않을 선택도 이 특성이 있으면 참치의 개입다이스가 허용 될 수 있다. 다만 어장주판단하에 아프토스가 그냥 정한대로 할만한 경우엔 개입이 없다. 그리고 뭘 선택할지, 작중에서도 참치들에게도 애매할때도 추가 행운판정을 굴려 성공시 최적의 선택지를 선택할 수도 있다.
[탄력적 대응]판정시 다음단계에 1만큼이 모자르면 추가로 무보정 2d6다이스를 굴려, 기존 판정의 주사위값 합보다 초과한 만큼 추가보정을 받는다. *어장주의 해석: 앵커된 특성중 <임기응변>을 참조하여 생성. 1이 모자라 다음 결과단계에 도달하지 못할 때 한정으로 추가적인 기회를 준다. 기존판정 주사위가 1,1=2가 뜨고, 추가판정에 6,6=12가 뜨면 +10보정도 가능하지만...
[전쟁장인]군사적 발명과 혁신을 주도할 인물. 군사발명이나 혁신에 관한 판정때 한 단계 높은 결과값을 사용. 이런 발명이나 혁신을 활용할 때 해당 보정치는 2배로 적용. *어장주의 해석: 앵커된 특성중 <철혈>과 <군사전략>을 참조해 생성. 군사발명과 군사혁신시 무조건 1단계 높은 결과값을 적용하므로, 실패 결과값은 방지된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거나 발견한 발명과 혁신을 활용시, 그에 해당하는 보정은 2배로 적용한다. 적어도 이걸로 이점을 얻으면 원래는 +1였을테니, +2가 되고, +2를 얻을거였으면 +4가 된다.
[대군사] 지휘나 군략시 1~6다이스 하나를 더 굴려 기본 2d6다이스가 아닌 3d6으로 판정하고, 가장 낮은 값의 다이스 하나를 제외한다. 군사적인 판정에서 15이상 대성공 기준을 13이상으로, 12이상 대성공 기준을 10이상으로 완화한다. *어장주의 해석: 앵커된 특성중 <군사전략>, <안목>, <명장>을 참조해 생성. 군사판정시 2d6 대신3d6에서 낮은1d6하나를 빼고 계산. 군사판정의 대성공 기준도 낮춰준다. 적어도 아프토스가 직접 친정에 나서면 승리를 더더욱 보장할 강력함.
[선도자] 누군가에게 설득,교육,회유,친선 할 때 추가로 통솔판정(성공기준10)을 하여, 성공시 통솔만큼 보정을 추가로 받습니다. *어장주의 해석: 앵커된 특성중 <교육자>, <인기남>을 참조해 생성. 설명처럼, 추가 통솔이 성공하면, 깡으로 통솔이 더해지니 성공만 하면 훌륭. 다만 위쪽에 있는 <권위의 말>과 달리 사용처가 명확히 한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