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0400> 【잡담/다목적】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 - 605 :: 1001

코토리◆7A333VkTn2

2024-08-05 01:49:16 - 2024-08-12 22:47:56

0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1:49:16

━━━━━━━━━━━━━━━━━━━━━━━━━━━━━━━━━━━・━━━━━━━━━━━━━━━━━━━━━━━━━━━━━━━━━━━
          |     -──- ミ        ,.,,.
          |_、‐''~. . . . . . . . . . .> ,,_    ll!l!lii!
,.,,.,,.,,.,,.,、- 、,.,,.,, |. . . ._、‐''~ ̄. . . . . ./ ̄)   _,-<>>、
_____  |、‐''~ /. ./. . . . ./ . // \  f:: "'i! ',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ハ ,.,.,./:":::::::::::::::::::::::::::::::::::::::::::::::::::::::::::::::::::::::::::::::::::::::::::::::::::::::::::::::::::::::::::::::::::::::::::::::::::
::::::::::::::::::::::::::::::: |////. . . . //. . . . /. ...}./∧:::::::::::::::::::::::::::::::::::::::::::::::::::::::::::::::::::::::::::::::::::::::::::::::::::::::::::::::::::::::::::::::::::::::::::::::::::::::::::::::
::::::::::::::::::::::::::::::: | :/─- ミ. /// /. . ./. . ./ . . .} :::::::::::::::::::::::::::::::::::::::::::::::::::::::::::::;;;;;;;;;;;;;;;;;;;;;;;;;;::::::::::::::::::::::::::::::::::::::::::::::::::::::::::::::::::::::::
::::::::::::::::::::::::::::::: |/  {. . ./\./{/. . ./. . . . ./. | }  :::::::::::::::::::::::::::::::::::::::::::::::::::::::::/xXXXXXXXx、  r──────-;゙、 ̄~~゙、;:;:
:::::::::::::::::::::::::::;;;; |:符羔㍉.../ /八 . / |/. ./. . | } ;ヾ:::::::::::::::::::::::::::::::::::::::::::::::::::/;v;v;v;v;v;v;v;v;゙、::::/  __    ..バ、 < <r
____目コ  | vr少 Ⅵ:/. . / ̄\./ /. . ...|/ ;;;:;;i! / ̄ ̄ ̄ ̄ ̄ ̄ ̄ ̄~∧;:;:;;;:;;:;;::::;:;::;;;:;:;/ /──/   /  ゙、゙、;:;;:;;;:;
       ゙、  |        {. .xぅぃ./ /ノ. . ./|.|:.::::::::i!/  O          /  ゙、;:;;;;;;;;;::.:;;;;;;;/_l!_回_/__./ 0  .゙、;:;;:;;:;
.      _ ゙ |  ヘ  '八(r少 )〉/ . . /.:.|.| .::.:.:, '             ./   \;:ll!l゙、;:;:;:;| 0  0 0  0  | / ̄ ̄/lll|X
  ∧  i傘!  |::.`  )>    -=彡 ...//∧乂           /      ゙、 ̄\;;|    000     .|_/__/_X-
_/vi゙、__,| |: ≧=- . . -=彡 ̄./. ./ /≧=- l亜ll         ,.'   0    ゙、__.゙、:::::::::::::::0::::::;、-─''''''""~~   __,、
/vvv゙、0 0x. rヘヘ ///._、‐''~// . / /{ ;;;;;;;;|; ̄ ̄ ̄ ̄ ̄ ̄ ̄ ̄ ̄|         | 田lll|::::::::;、-─'"     _,、-─'''"~~
vVvVvXxXx, <\\Y ./ / . /.../ . / /八、;/vVv゙、.           |  _  ____.|XX,、i-'"~    _,、-‐'"
VvVvVvVvV|  \\) / {. ./ Y. . / //}. .} !VvVvV゙、f=zxxxx、     .|. i傘! l目田,、-‐'"    ,、-‐'"
NvNvVMvVx ⊂ニYヘ..八.{  |. . . . /八..} xvVvVv/vVvVvVXx.、   |   ̄_,、-‐'"~   _,、-‐'"~
          |__ノハ }    /|. . . // ノノ
          |. . . ..} .}\ ./八. .//∧<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
          |. . . ..} .}. . \__) )// . . }
          |. . . 〔_ノ\. . . .//... . ..}      - 편히 쉬고 가세요 - 코토리◆7A333VkTn2
          |. . / /ヘ 彡{./. . . . /\
          |. . ./)\. . . 八{. . . ./. . . }
          |. . ./( ̄)≧=- ̄\. . . ノ
───────────────────────────────────・───────────────────────────────────

【 -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의 안내문 - 】

「 【핵심】: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은 참치 인터넷 어장 규칙을 준수합니다.
오후 8시~12시동안 noup 콘솔 사용을 권장드리며, 그 외에는 자유롭게 사용해주세요!
더불어서 2019년 7월 14일 기준으로 생긴 정치/사회 이슈 규칙을 준수합니다.」

「 1. 나메와 대리 AA를 허용하며, 규칙에 어긋나지 않는 토론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2. 하지만 불판을 내려고 하거나 그럴 기미가 보일 시 (어장주의 주관적 판단), 하이드 & 밴 조치.」
「 3. 느긋함을 지향하고, 상대를 대하는 예의와 매너를 갖추는 선에서 자유를 지향합니다.」

「 4. 상어아가미에 물릴만한 주제는 주의하고, 상대방을 배척하는 친목질에 주의해주세요.」
「 5. 기분 나쁘게 하거나 받지않고, 상처를 입히거나 상처 받지않도록 즐겁게, 느긋하게 즐겨주세요!」
「 6. 타 잡담판의 일은 타 잡담판에서 일어난 곳에서 해결할 것.가지고 와도 받지 않습니다.」

「 7. [고어 및 혐오 소재]를 올리고자 할 때는 코토리나 혹은 참치들의 양해를 구해주세요.」
「 8. 마을은 다목적판이기에, 마을에서 창작하거나, 하지않거나는, 참치들의 자유입니다! 」
「 9. 거듭해서 참치 여러분들이 '마을에 머무를 때'는 느긋하고 편하고 즐겁게 즐겨주세요! 」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 - 】

「 알아두면 유용한 링크는 >>1을 참고해주세요.」

【 - 작은 새가 느긋하게 우는 마을 링크 - 】

「 001-399 마을: >1596246886>904 」
「 400-499 마을: >1596735072>999 」
「 500-599 마을: >1597048405>812 」

「 600 마을: >1597048405> 」
「 601 마을: >1597049083> 」
「 602 마을: >1597049238> 」

「 603 마을: >1597049546> 」
「 604 마을: >1597049797> 」
「 605 마을: >>0 」

━━━━━━━━━━━━━━━━━━━━━━━━━━━━━━━━━━━・━━━━━━━━━━━━━━━━━━━━━━━━━━━━━━━━━━━

33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18:07

 실제로도 시나리오 분량이 600페이지 정돈가?

 그 정도가 되는 것이 장기 켐페인의 조건이기도 해서

 시나리오 하나당 분량이 뒤지게 길어요 심지어.

34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18:23

ㅇㅁㅇ;;

35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18:49

그건... 좀 많이 힘들겠군요.

36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18:51

 이래가지고 ORPG 업계에서 구인을 한다면

 단편 정도로 구인하는 것이 상식적인 일이고

 장기 켐페인은 팀을 꾸려서 하는게 상식이죠

37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19:14

꾸린 팀도 누군가의 리얼로 해체되겠어..

38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20:14

 >>35 그렇습니다(긍정)

 그래서 역극과 ORPG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29-36이라고 해야겠죠.

 >>37 실제로도 해체되기도 합니다.

 텍참네 팀도 해산은 아닌데
 거의 해산에 가까운 상태라고도 하니까요

39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21:19

 이게 역극과 ORPG의 차이점이고
 역극은 단편으로 돌아가기도 하고

 장편으로 돌아가기도 하잖아요?
 근데 웬만하면 역극은 장편이 기본이잖아요?

 그래서 이게 좀 다릅니다.
 역극은 준비도 준비인데 준비가 오래 걸려서

 이걸 장편으로 하지 않으면
 준비한 것에 비해 너무 빨리 끝나서

 너무 허무하다는 느낌이에요

40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21:38

우리는 단편이나 하죠~(먼산)

41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21:54

>>39
아 그렇네요. 장편으로 해야지

42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22:13

그대신 팀은.. 매번 연재하면서 못오는사람은 '원래 없던' 취급으로 가버리고 ㅋㅋ

43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22:31

역극에서 특정 PC가 꼭 주목될때는 드물지요.

44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23:07

 실제로도 최근 역극들이 장편으로 굴러가는데

 준비한게 준비한거라서 준비한 것의 뽕을 뽑으려면
 장편으로 굴려야 수지타산이 맞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ORPG는 단편으로 준비해도 장편으로 준비해도
 준비 자체가 수월하게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이른바 「캐릭터 메이킹」만 하면 준비 끝!입니다.

45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24:17

OR은 전부 룰북이랑 시나리오북이 있으니까!

46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24:37

 장편으로 가면 >>44의 과정에서 캐릭터 메이킹을 하고
 이제 어떻게 굴려갈지 사람들끼리 이야기를 해야겠지만

 우리가 장편을 할 것은 아니니까 이건 넘어가고요.
 그래가지고 단편으로 하든 장편으로 하든 준비시간이 짧고

 준비시간이 짧은데 플레이 시간은 길기까지도 하고
 굉장히 뭐랄까── 만족감과 효율이 엄청 좋다는 느낌이죠.

47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25:58

OR은 그런 편에서 편하겠네요

단지 처음 입문하는 사람이 으아아 이게 뭐에요 으아아
할뿐.

D&D가 그랬었어..

48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26:06

 게다가 제가 돌린 세션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역극은 >>42-43이라서 참가가 자유롭지만 그만큼

 이탈도 자유롭다는 특성이 붙어있기 때문에
 하이라이트 장면을 주려고 하면 >>42-43이 따라붙는데

 ORPG는 반드시라고 말해도 좋을 정도로
 참가자 전원이 반드시 참가를 해야하기 때문에

 하이라이트 장면이 제공되기도 쉽고
 실제로도 하이라이트 장면을 제공받아서 살려가지고

 멋진 장면을 만들기도 굉장히 수월합니다

49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27:17

 그래서 역극과 ORPG의 두번째 차이점은 이겁니다.
 역극에선 반드시 눈에 안 띄는 사람이 발생할 수밖에 없지만

 ORPG에선 눈에 안 띄는 사람이 존재할 수가 없다.
 눈에 안 띄더라도 어느 장면에선 반드시 활약하고 만다.

 이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50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27:41

>>42-43 어장주 입장에서는 난감할거 같아요 정말로.

51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28:17

띄워주고 싶은데! 단 한순간의 장면만 띄워줄게 아니라면 다음 연재에도 저 사람이 있어야 하는데!
저 사람이 다음연재에 올까?

...딜레마 실화냐

52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28:46

심지어 오늘! 2시간만! 조차도
두시간이 되기 전에 저사람이 리얼이...

53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28:48

 >>39-49 ORPG는 그런 면에서 편하죠.
 단지 처음 입문하는 사람이 이게 뭐예요!? 으아악!

 ─하는 일이 있을 뿐이지 적응만 된다면
 ORPG만큼 하기 쉬운 것도 없어요 어떻게 생각하면

54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29:14

>>53
저는 크툴루만 맛봤다고 할 수 있네요~
다른 OR이라면 적응이 필요해.

그래도 코토리가 한다면 꼭 적응해야지

55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0:08

 뭐어 역극에도 마찬가지로 빌런이 있듯이
 ORPG에도 빌런이 있으니까 주의하셔야합니다만

 역극은 상호존중하라고 깔고 있긴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상호존중이 안되기도 하잖아요?

 근데 OR은 어떤 일이 있어도 상호존중입니다

56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0:41

 >>55 이게 어째서 이러는건지 아실까요?
 물론 100% 모든 곳이 반드시 상호존중이란건 아닌데

 거의 웬만한 상황 전부는 상호존중이네요.

57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30:57

ㅇㅁㅇ...

58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1:23

 >>54 크툴루만 맛봤다면 괜찮아요.
 다른 ORPG를 할때에 적응이 필요하시다면……

 괜찮아요! 사람은 적응의 생물이니까!

59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1:37

 그런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60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31:43

>>58
뭐, 기껏해야 룰북 몇십분 넘게 읽으면 되겠죠(먼산)
질문도 좀 하고.

61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31:57

OR의 상호존중.. 그르네요.. 어쨰서인가요?

62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2:42

 >>45 여기에 캐릭터 시트까지.
 캐릭터 시트를 검색하기만 해도 좋고

 전부 나오기까지 하니까──
 사실상 GM이 수고하는건 없다고 봐야죠.

 여기선 끽해봐야 AA 준비?

63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3:35

 >>55-61 단순하게 사람이 적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적기도 하고 참가 인원도 적기 때문에

 단편이라고 해도 그 시간만큼은 함께이기에

 상호존중을 하지 않으면 세션은 그 자리에서 펑!

 한다고 해도 즐겁지 않은 세션이 완성!!!

64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4:33

 >>63 무슨 느낌인지 아시겠나요?
 역극은 이런 면에서 굉장히 자유롭지만

 ORPG는 초반부에 한명이 이탈하거나
 한명이 빠져도 괜찮은 상황이 된게 아니라면

 이런 상황은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65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35:20

>>63 >>64
아, 그런가.
10명 중 1명이 사이가 좀 나빠도 넘어갈수 있지만
4명 중 1명이면 심각한

66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35:36

그리고 4명이라면 서로서로 대화를 밀접하게 나누기에 충분할 정도로 소인원이고요.

67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5:45

 국내 TRPG/ORPG가 최소 10년 이상은 굴러갔고
 이런 상호존중의 노하우도 업계와 함께 자라갔기 때문에

 지금은 상호존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있습니다.
 뉴비들도 마찬가지로 상호존중을 탑재해서 오니까요.

 >>65 그렇습니다!!!(애사크타 콘)

68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36:59

기본베이스도 그렇고,
조짐만 느껴져도 티도 엄청나게 팍팍 날테고, GM이랑 다른 PL들도 '어어 감정 조절하세요~'하고 바로 반응할테니!

69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7:02

 >>66 실제로 4명이라면 서로 대화를 밀접하게 나누고
 시간도 길다면 플레이어들끼리 친해져도 이상하지 않기 때문에

 >>63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정말 주옥같은 상황이란거죠.
 그래서 역극과 ORPG는 이런 점이 정말 크게 차이가 납니다.

 인원수의 차이로 이렇게까지 차이가 생길 수 있는거죠

70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37:57

역극은 10명 넘는 대인원이라, 성격충돌이 꼭 일어날 수준이죠.
그 수가 모이면 안맞는 PC건 PL이건 있을수밖에 없고
심지어 친분도 그다지 안 다질테고.

71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8:37

 >>68 실제로 켈브가 본업으로 바쁠 때에
 별로 말하진 않았지만 팀에 감도는 공기를 읽고는

 그래도 혹시 좆될까봐 싶어서 말을 안했는데
 끝까지 말하니까 시원하게 喝!박고 NPC 전환시켰죠.

 거기에 시나리오 준비까지 하고 말입니다.
 그나마 다행스럽게도 팀은 멀쩡하게 굴러갑니다만

 이게 최악의 상황으로 치달았다고 가정하면?

72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38:38

아웅... 졸려..
전 먼저 잘게요..
즐거운 이야기였당..

73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38:53

>>71
무 무슨

74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39:09

>>71
제가 못본 시나리고가 있었나보네요 호엥

75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39:38

 >>71 말하지 않아도 >>63이 될겁니다.

 >>74 정확하게 말하면 핸드아웃 준비예요ㅋㅋ
 그렇달까 지금 하고 있는거 보셨어요?

76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40:11

>>75
참가 못한다고 시무룩해서 안 봤어..!
처음 본게 너무 늦었지.

77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40:25

 >>72 저도 정말로 즐거운 이야기였습니다
 하스터 참치.(긍정) 안녕히 주무세요!!!

 내일 보거나 내내일에 봐요오오오오오오─

78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40:32

그 이상으로 제가 벚꽃역극으로 안정적 참여가 힘든것도 있었네요.

79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40:55

흉악한 벚꽃의 연재는 어마어마한 주기와 연재시간을 자랑하네요 ㅋㅋ;

80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41:08

 >>76 아아 ㅊㅋ라고 말한게 하스터 참치였었나
 뭐어 근데 >>78이라면 차라리 안하는게 나았을지도.

 켈브한테 했던걸 하스터 참치한테 했었을수도

81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41:22

>>80
? 전 안해써요!

82 코토리◆7A333VkTn2 (/BcaMWQJWE)

2024-08-05 (모두 수고..) 02:41:42

 >>81 아아.
 그럼 내가 착각했나보네

 뭐야!(쑻)

83 이름 없음 (MJLQHDKDWw)

2024-08-05 (모두 수고..) 02:41:49

그냥 슥 보고 '아, 벌써 사람 다 모아서 진행 시작했구나' 하고 말은게 전부야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