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0319> Drowning in my Electrify, 포켓몬 잡담소 169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8-02 18:45:27 - 2024-08-04 23:39:43

0 ABXY◆0AkyaDGMDc (mfUW5Qs212)

2024-08-02 (불탄다..!) 18:45:27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696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19:40

거기다가 기본적으로 고유로 틱뎀을 팍팍 주고 지나가기 때문에
화력 면에서 보정을 받고 있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셔도 되고요

697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20:34

『춘정의 선제』…       자신의 「죽음의카운트」가 「4」일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솔직히 별로 추천하는 방향은 아니네요. 대의 선의 역할을 침범하기도 하고, 우선도란 게 원래 자원을 많이 먹는거라서

698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21:54

『Fairy of Flower』…     자신의 「특공」이 올랐을 때, 중확률로 상대의 「명중」이 내린다.
차라리 이거를 생각해서, 무언가 확률형으로 특공이 오르는 걸 마련하시는 게 좋을지도요.
마도 이외에 특공 올릴 방법이 특공지령밖에 없으니까요. 나쁜음모나 명상 같은 랭업기도 없고

699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22:56

선발(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 감소시켜 적진에 「장미원」을 설치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건 능 C도 할 수 있는건데 진짜 괜찮으시죠?
능력형은 고유의 강함을 포기하면 무진장 약해지는 역할이에요. 또 계제들이 장미원이나 드레인에 연관된 무언가도 아니고요.

700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24:04

기본적으로 능력형은 전용이나 전법을 정하고, 그전용을 통한 전법또는 그 전법을 위한 전용을 구축해서,
그걸 포텐셜로 보충하는 방향을 택하는 게 정석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701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1:26:17

흐음흠...

702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1:27:58

>>699 결...국 고속설치를 가져온 이유는 아이디어 부족이긴한데

능 C의 영역이라면 지나치게 능력 랭크 낭비니까, 릴리는 재설계가 맞다...

703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35:14

계제 - 『만족사신의 돌격』…   장소에 나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계제 - 『만족사신의 강건』…   자신이 공격하지 않았을 때, 상대가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완화(0.75배)한다.
계제 - 『만족사신의 루프』…   아군과 교대할 때 중확률로 자신의 「HP」를 1/8만큼 회복시킨다.
속별 - 『되돌아온 사신』…     「4」배수 턴, 가장 마지막에 「악」 기술에 의한 추가행동을 얻는다.

일단 만족맨은... 그 일단 생각하셔야 할게 역선회가 있다고 바운스가 안 들어가는 건 굉장히 힘들어요.

704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38:13

바운스라는 건 대면을 전환하는 역할임과 동시에
상대의 강한 공격, 맞으면 위험한 공격을 받아주는 역할이거든요
역선회는 그 역할을 못해요

705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1:38:49

그으....런건가

706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39:53

그래서 적당히 어태커도 할 수 있으면서,
바운스의 완화로 상대 공격을 버티기도 하는 타입을 만드신 거 같은데...
솔직히 말하면 역선회로 아군을 탈출시킨 다음에 그대로 난투에 들어갔다가 잡혀버리고
이후 회전역이 없어서 쩔쩔매는 미래밖에 안 보여요.

707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41:04

막말내뱉기가 있다고는 하지만
그 막말내뱉기 써서 돌릴 곳이 없네요.
소소하게 죽카덱에 역선회라 방어 밴할거같기도 하고

708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41:42

어라 막말내뱉기도 아니고 뒤짚어엎기네
이럼 탈출도 못하는데

709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1:41:46

설계... 자체가 꼬였다는거군

710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42:43

아무튼 그래서 기본 역할부터가 꼬여있어서
자세히 봐드리기도 힘들다...가 현재 결론이네요 만족맨
일단 바운스를 따로 만들어야 이야기할수 있다

711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47:21

그리고 키드 유체종은...
뭐 지시형 불쌍하니까 봐준다 치고
사실 거수탄 정도면 계제에 배운다에 추가로 뭐 붙이는 거 정도는 상관없어요.

712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48:35

계제 - 『보안관의 속사』…      상대의 「죽음의카운트」가 「3」이하일 때, 자신의 「스피드」를 강화(1.2배)한다.
계제 - 『보안관의 강탄』…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다음 턴 종료시까지 「장전」 상태로 한다.

그리고 이 둘은
전자의 경우, 어디서 많이 본 트리거에 어디서 많이 본 배율이 계속 나오죠? 이건 파티 전체에서 겹치는 게 많아서 좋지 않아요.
그리고 후자는 육성 C로는 좀 힘들고요.(장전은 원래 턴 종료시 사라지는 거 감안해도) B면 되겠다만

713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1:50:34

장전..이 좀 빡빡하구나. 속사는 순수하게 아이디어 부족 이슈고.

714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54:25

애초에 장전이 작용하는 방식도 좀 잘못 알고계신 거 같긴 한데
일단 장전은 기본적으로 가냉충과 똑같은 재정을 따라가고요.
발생 후 행동했다면 턴 종료 시에 해제됩니다. 발생 후 행동하지 않았다면 다음 턴 종료 시까지 유지됩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기술을 내보내면 그 기술에 효과가 묻어서 사라지고요.

715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1:54:49

아하....

716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55:25

계제 - 『오니의 쇄도』…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2턴 동안 「기충전」 상태가 된다.
계제 - 『오니의 광포』…      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자신의 「공격」이 오른다.

여기도 보면, 죽어내밀기라는 동일한 조건으로 화력을 올리는 거로 수렴되는 두 효과를 받고 있죠?
이것도 역시 좋지 못하네요.

717 ABXY◆0AkyaDGMDc (gWFVm0rVXY)

2024-08-04 (내일 월요일) 01:55:40

***********************************************************************************************
『기합회피』

전용 포텐셜. 1/시/선행/우선도-7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회피에 성공했을 경우 「꽃잎댄스」에 의한 추가행동을 얻는다.
***********************************************************************************************

718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56:07

>>717 C+ C+에 가져다 쓰는거라 추가효과 붙이기는 무리

719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56:26

D D에 썼다면 저정도는 가능하겠지만요

720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58:01

『오니의 현란』…      자신의 「죽음의카운트」가 「3」이하일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에 +1한다.
이거는 아까도 말했지만 별로 좋지 못한데
심지어 릴리랑 겹치기까지 하고요.
속별 - 『가랑비의 백귀야행』…  자신에게 발생하는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회복」으로 변환한다.
이건 그냥 개사기네요.

721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1:59:28

『옛꽃의 현란』…      상대의 「죽음의카운트」가 「3」이하일 때, 상대의 「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이거는 아까 속 상강무시 효과랑 살짝 겹치는 느낌이 있고
『옛꽃의 만개』…      자신의 「죽음의카운트」가 「3」이하일 때, 「난동부리기」 기술의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이거도 생각하면 또 위력강화 중첩이 되어버리는 느낌이 있네요.
별개로 드레디어 불쌍하긴 하다

722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0:00

어쨌든 간단하게만 보자면 이 정도인데...
...다 뜯어고치는 게 빠를 거 같네요 이건.

723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0:24

종합해보면 안뜯어고쳐야할 데가 없다...

724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2:03

그나...마 내일 일정이 있긴한데 좀 늦은 오후라서 새벽에 시간 긁어모을 수는 있어서 다행이고

순서대로 최대한 손대볼수밖에

725 ABXY◆0AkyaDGMDc (gWFVm0rVX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2:04

델타화 해서

특성을 기합(기띠 + 『기합』 효과)으로 하고
방특방을 D까지 내리고
죽카를 트리거로 장난을 쳐보죠

726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3:56

통 C한테 델타화할 종족치가 남을리가(?)

727 ABXY◆0AkyaDGMDc (gWFVm0rVX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4:41

델타화에 제약이 붙은건가

728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4:58

순수하게 델타로 뺄 종족치가 없다..

729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6:02

일단 급선무는 바운스를 따로 만들어야하는거고... 흠

만족민은 빤스런의 수단을 찾아야하고

730 이름 없음 (MSB3Xz.Iv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6:14

하쿠농이 하는 PVE는 밸런스가 잘 맞아야 하는 트레이너와 파티여야 하는 건가.

731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7:07

>>727 메가진화 종족치를 따라가고, 메가진화가 없으면 종족치에 100을 더해서 배분한다.
그리고 이 100더한 종족치까지 다 합해서 종족치 총합을 먹는다

732 ABXY◆0AkyaDGMDc (gWFVm0rVX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8:23

잠깐 마개조해도 될까요?

733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8:23

>>730 어느 한쪽이 너무 세거나 약하지 않게 해서
기본적으로 참치쪽이 좀 더 강하게 밸패하고
그리고 기본 형식에서 어긋나는 부분들을 강하게 잡네요 좀.

734 이름 없음 (MSB3Xz.Iv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8:24

나는 다른 참치사람이랑 PVP를 하기 위해 밸런스 맞춰서 파티 만들어 본 적도 없고, 지금 만드는 어장 준비 포켓몬 데이터도 "내"기준에서 맞는 데이터라

뭐라 말할 순 없을 것 같다.

735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8:36

문제는 바운스를 넣을 슬롯이... 스이카를 바운스로 뜯어고치는게 차라리 빠를거 같긴한데(...)

736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8:58

>>732 어지간하면 참고 못할 데이터가 나올거 같긴 한데
작을님만 괜찮으시다면...

737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09:50

참고자료가 나올수도 있으니 마개조 템플릿은 주시면 감사하다는거스로

738 ABXY◆0AkyaDGMDc (gWFVm0rVX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11:26

종족치에 따른 기술수는 어장배랑 동일한가요?

739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11:44

암튼 바운스 관련이면
역시 일단 능력형답게 전용을 정하고 들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죠.
죽음의카운트를 트리거로 장갑을 켜고 수송하는 장갑수송의 전용
그냥 삼점방호
그리고 계제로 바운스 역할을 하고 전용으로는 필드를 떠날 때 아군을 강하게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전용이 있겠네요.

740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12:25

>>73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test/1596740072/recent
이쪽에 대체로의 양식이 나와이씀

741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13:14


2. 바운스
2-0. 바운스의 경우, 【어떤 상황에서 공격을 받았는가】, 즉 상황을 조건으로 삼게 됩니다.

2-1. 불침의 1항전으로 대표되는 『아군과 교대해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임의 교대로 받아내기 위해 나온 상황으로 제한하는 방식입니다.
2-2. 모 거북왕 등의 『자신이 공격하지 않을 때,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2-1보다는 조건의 성립이 쉬운 편이군요.
2-3. 설치기술을 주축으로 삼은, 『장소에 「설치기술」이 있을 때,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조금 드물지만, 2-2만큼 성립하기 쉬운 조건입니다.
2-3. 어쨌든, 저대로 두면 그저 공격받은 후에 다른 아군으로 교대할 뿐이므로, 『인챈터』나 『어시스트』 계통으로 이득을 봐야겠군요.

바운스...가 이쪽을 참조하면 되나

742 이름 없음 (Su/M11fDIg)

2024-08-04 (내일 월요일) 02:17:07

블래키 분배만 보면 바운스감인데 특성이 바운스로 꽝이라

743 ABXY◆0AkyaDGMDc (gWFVm0rVX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18:06

5-3

올드 타입의 델타종의 경우 메가진화한 종족치를 따라간다.
원본의 메가진화한 포켓몬이 없을 경우 5-1의 최소종족치와 화력 균형에 맞춰
되도록이면 '5'의 배수로 떨어지도록(이는 권장 사항이다. 그래야 보기에 깔끔하니까.)
총 '100'의 종족치를 추가 배분한다. 단, 이때 추가하는 종족치는 『포켓 파워』『범프업』 등의
포텐셜로 증가하는 종족치와 달리 【통솔에 따른 종족치 총합에 영향을 받으므로】 주의를 요한다.

올드 타입의 적응종의 경우 위와 같으나 추가 배분하는 종족치를 50으로 한정한다.

+100이 강제인건가

744 이름 없음 (MSB3Xz.Iv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19:20

>>741 이 항목 어디에 나와있음???

745 하쿠농◆2xexAcgTn2 (UAILjzZY0M)

2024-08-04 (내일 월요일) 02:19:45

그렇다 강제다
그리고 저게 총합을 먹는다. 즉 통솔 C따리가 쓰기 무진장 힘들다

746 작을라운피스◆h/dB/2pdDI (UD48SDkg3Y)

2024-08-04 (내일 월요일) 02:19:53

>>2에서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항목?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