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0174> 살짝 올려다본 저 배틀은, 포켓몬 잡담소 168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9 01:23:29 - 2024-08-02 20:55:59

0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01: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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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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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512 하쿠농◆2xexAcgTn2 (KHMSqtbPKw)

2024-07-31 (水) 23:42:08

기능확장은 대체로 육성형꺼라

513 ABXY◆0AkyaDGMDc (yRqqjI5dNQ)

2024-07-31 (水) 23:42:17

몸통박치기의 괴짜 아돌

상대가 강제교대로 나오면 몸통박치기를 쏘나

514 하쿠농◆2xexAcgTn2 (KHMSqtbPKw)

2024-07-31 (水) 23:42:39

그리고 육성형은 뉴비한테 좋지 않다
진짜 좋지 않다

515 이름 없음 (LA5/ou1USc)

2024-07-31 (水) 23:43:23

>>512 저는 지육이 좋아요

최애 자질인데 단지 상위 지령이나 그런 것을 싫어할 뿐이에요

516 작을라운피스◆h/dB/2pdDI (sl4/uI07rc)

2024-07-31 (水) 23:44:01

육성형은 심하게 말하자면 레벨을 올려서 물리로 때린다가 되버려서

어느 의미 통솔형보다 더 뉴비가 손대기엔 좋지 않다는 느낌이...

517 ABXY◆0AkyaDGMDc (yRqqjI5dNQ)

2024-07-31 (水) 23:44:31

>>501 저거는 심심하게 아프죠

능력형 빼고 거의 모든 자질에서 가져가면 좋은 포텐셜이에요

518 츠구(폰)◆XKey3STP6. (SRLf.Z3bFc)

2024-07-31 (水) 23:44:40

마치 물통돌리기의 샤르를 맛 본 듯한 감각이었어요

519 츠구(폰)◆XKey3STP6. (SRLf.Z3bFc)

2024-07-31 (水) 23:45:44

특성 흡수 샤르... 정말 정주행 할 때마다 해보고 싶었지...
직접 하면 현시창이겠지맘..

520 이름 없음 (LA5/ou1USc)

2024-07-31 (水) 23:46:55

근데 진짜

전개팟은 상대하는 재미가 없는 파티라고 생각해요

트릭룸이든 사필 전개든간에 기본적으로 "체급 높은 에이스가 깔린 판 위에서 위에서 찍어눌러서 이기기"

"상대의 대응은 특정 포켓몬이 없으면 불가하고 깔린 필드 해제될 때까지 손해 최소화하는 거 정도나 가능"

"결국 상대 덱의 대응능력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극 스윕형 파티" 가 기본이라

pvp에서 쓸 생각이 덜 들어요.


그치만 체급위주 사필파티... 짜고싶어... (취향픽)

521 ABXY◆0AkyaDGMDc (yRqqjI5dNQ)

2024-07-31 (水) 23:47:07

뉴비가 육성형을 하려 하면
조건부의 고위력 기능확장을 추천하는게 좋아요
(위력이 120을 넘으면 더 좋다)

"고유를 쏘면 이긴다"라는 전재 하에서

"어떻게 고유 발동률을 높일 것인가?"를 탐구하면서
제작 실력이 늘거든요

522 하쿠농◆2xexAcgTn2 (KHMSqtbPKw)

2024-07-31 (水) 23:47:54

어지간히 조건부로 잡지 않으면
결국 체급빨로 밀어버릴 뿐...

523 ABXY◆0AkyaDGMDc (yRqqjI5dNQ)

2024-07-31 (水) 23:48:07

>>519 반사의 이능자와
플레이트를 사용하는 바운스는 어떠세요?

524 이름 없음 (LA5/ou1USc)

2024-07-31 (水) 23:48:15

조건부 고위력 기능확장...

그래, 기능확장 힘껏펀치!

525 하쿠농◆2xexAcgTn2 (KHMSqtbPKw)

2024-07-31 (水) 23:49:18

사실 기능확장 안쓰고 밀어버린다.
문제도 해결해야하고
그냥 안하는 게 좋다고 보지만요

526 츠구(폰)◆XKey3STP6. (SRLf.Z3bFc)

2024-07-31 (水) 23:49:20

난이도가 쉬워진 샤르지요 그것...!

527 ABXY◆0AkyaDGMDc (yRqqjI5dNQ)

2024-07-31 (水) 23:49:28

힘껏펀치, 폭발펀치 양쪽 다는 어떠세요?

528 이름 없음 (LA5/ou1USc)

2024-07-31 (水) 23:49:53

흐으음

고유 :

아군의 행동의 우선도를 -7로 변경한다.

이 포텐셜은 통상 교대시에도 적용할 수 있다.

상대의 행동 뒤에 통상교대가 가능한 사양... (띵킹)

529 ABXY◆0AkyaDGMDc (yRqqjI5dNQ)

2024-07-31 (水) 23:50:21

>>526 여기저기에
샤르를 최대한 밸런스에 맞춰 꾸겨넣으려는 시도들이 많이 남아있죠

530 츠구(폰)◆XKey3STP6. (SRLf.Z3bFc)

2024-07-31 (水) 23:50:43

육성형은... 저도 하지 말았어야겠다 싶은...
차라리 통능을 해야 했어

531 이름 없음 (CS/MLhBzBI)

2024-07-31 (水) 23:51:30

『폭권 노발천』
단마 바쿠 고유 퍼텐셜
아군 전원이 「기능 확장:힘껏펀치」를 내보낼 수 있다.

『귀력증강』…
단마 바쿠의 PT 포텐셜
자신의 「격투」 기술이 실패하지 않는다.
힘껏펀치하니 이런게 있었지.

532 ABXY◆0AkyaDGMDc (yRqqjI5dNQ)

2024-07-31 (水) 23:51:56

>>531 저건 좀 안된다...

533 이름 없음 (LA5/ou1USc)

2024-07-31 (水) 23:51:56

사실 기능확장 한다면

기능확장 기선제압 + pt로 아군이 우선도 3 기술 사용시 상대 선선 무효화

이런 사양으로 함 해볼까 생각은 있었는데

근데 너무 덱간 상성차가 심해서 포기했어요. 일단 속사만 죽어나가잖

534 하쿠농◆2xexAcgTn2 (KHMSqtbPKw)

2024-07-31 (水) 23:52:10

>>530 이번엔 저랑 라임님도 검수를 실수한 게 있고
그래도 덕분에 명장면도 나왔으니까요

535 하쿠농◆2xexAcgTn2 (KHMSqtbPKw)

2024-07-31 (水) 23:53:07

그 수가 아니었음 방법이 안 보인다는 점에서
참 묘수를 내서 뿌듯하다고 생각해요

536 츠구(폰)◆XKey3STP6. (SRLf.Z3bFc)

2024-07-31 (水) 23:54:14

당하는 입장에서는 얼얼했지만요!

537 ABXY◆0AkyaDGMDc (uItRR7MPrU)

2024-07-31 (水) 23:57:19

통능형은

구축에 따라 상대가 즉사한다(경험담)

538 츠구(폰)◆XKey3STP6. (SRLf.Z3bFc)

2024-07-31 (水) 23:57:19

혹시 포텐셜의 데이터 베이스화에 관심 있으신 분은 없을까용..?
모든 경우의 포텐셜의 조건과 효과를 모으고 각각 소켓랭크 넣어서 포켓몬 짜보는 느낌으로..

539 이름 없음 (CS/MLhBzBI)

2024-07-31 (水) 23:57:33

>>532 육성 AA+에 체육관전인거 감안해도 강했지만

540 ABXY◆0AkyaDGMDc (uItRR7MPrU)

2024-07-31 (水) 23:57:47

>>538 저기 서고에 상주하는 쓰루라는 분이
그걸 한다고 했던거 같은데

541 츠구(폰)◆XKey3STP6. (SRLf.Z3bFc)

2024-07-31 (水) 23:58:06

이미 있..?!

542 ABXY◆0AkyaDGMDc (uItRR7MPrU)

2024-07-31 (水) 23:58:46

그러고 보니까

부트 캠프에서는 교대로 상태변화 해제를
해제시 조건 발동 못하게 했던가

543 이름 없음 (LA5/ou1USc)

2024-07-31 (水) 23:59:23

아디오스, 사요나라!

Pt 전원이 기능확장 미스트버스트를 사용할 있다.


전개팟 할거면 기능확장은 이게 젤 무난하겠지...

544 ABXY◆0AkyaDGMDc (uItRR7MPrU)

2024-07-31 (水) 23:59:51

~~상태가 해제되었을때 ~~한다

이게 교대로 해제되도 발동하면
아쿠아씨 다시 가져와볼까

545 하쿠농◆2xexAcgTn2 (2GYBLVhuMM)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0:38

>>543 부트캠프나 pve 생각하시나요?

546 하쿠농◆2xexAcgTn2 (2GYBLVhuMM)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1:32

>>544 그건 안 할 듯

547 이름 없음 (ItlzQYrDM.)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2:06

싱글파티도 그래도 짜보고 익숙해지는게 좋고 그러지 않을까 해서요?

막 목적은 명확하게 없고

548 ◆YJKujNK4t6 (o4xAdEsvLk)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2:41

>>538 언제나 푸키먼 처음 할 때 다들 한번씩 가지는 발상이네요.

해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

549 하쿠농◆2xexAcgTn2 (2GYBLVhuMM)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2:57

육성형 하실거면
저나 라임님은 뉴비분 육성형은 아마 아예 안 받을 것 같아서요

550 ◆YJKujNK4t6 (o4xAdEsvLk)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3:16

test>1596246631>351-354 참고로 이쪽은 이거까지밖에 없음.

551 하쿠농◆2xexAcgTn2 (2GYBLVhuMM)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3:36

일단 시작은 다른 자질이 낫지 않을지

552 ◆YJKujNK4t6 (o4xAdEsvLk)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4:37

랭크당 5레벨차면 레벨 체급차는 그렇게 안 불지 않나? (경험한적 없음)

553 츠구(폰)◆XKey3STP6. (XuMpWZ5XTs)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4:46

시작은 통솔형이 정배이고 그 다음이 능력형일지도...?
트리거 만들기 쉽다는 방면에서

554 이름 없음 (ItlzQYrDM.)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5:20

어짜피 전개팟 만든 시점에서

지시 생각없이 할 파티 될거라서

괜찮을 거에... 아니 괜찮은게 아니고 다른 파티부터 굴린 다음에 전개팟을 짜야지

555 ◆YJKujNK4t6 (o4xAdEsvLk)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5:31

아예 처음이면 ~~형 이걸 아예 안정하는게 낫다고 보는 파

556 ◆YJKujNK4t6 (o4xAdEsvLk)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6:06

원래 처음에는 1체 만드는것도 벅차서

좋은 파티를 만들기 이전에 풀파티부터 만들어야해요.

557 츠구(폰)◆XKey3STP6. (XuMpWZ5XTs)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6:20

저는 반드시 정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파.
뉴비에게 초반 튜토리얼이나 가이드라인은 필수!

558 이름 없음 (ItlzQYrDM.)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7:02

그냥 레벨차를 줄이면 좀 괜찮지 않나 생각 있긴 해요

딴거보다 더 많은 계제 짤 수 있다는 거 자체가 메이킹할때 편함이나 더 재밌는 구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생각하기도 하고요

육성 밴할거면 3계제라도 풀어달라고 아 ㅋㅋ(아무말)

559 츠구(폰)◆XKey3STP6. (XuMpWZ5XTs)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8:23

종족 2개는 너무 힘들겠다는 느낌을 받긴 했어요.
사실 육성형 고른 건 레벨보다는 3계재이고..

560 하쿠농◆2xexAcgTn2 (XM62y.5kpU)

2024-08-01 (거의 끝나감) 00:09:48

통솔형은 포텐셜 수가 가장 많고
능력형은 전용이 있어서
사실 실제로 짜보면 2계제여도 자유도가 상당하거나 더 높지만요.
지시형? 걔네는 힘든거 마즘

561 츠구(폰)◆XKey3STP6. (XuMpWZ5XTs)

2024-08-01 (거의 끝나감) 00:10:02

그래도 해서는 안 됐어...!

562 하쿠농◆2xexAcgTn2 (XM62y.5kpU)

2024-08-01 (거의 끝나감) 00:10:52

바라시는 편함이나 재미 쪽은 사실
능력형이 압도적이라고 생각하네요 저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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