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0174> 살짝 올려다본 저 배틀은, 포켓몬 잡담소 168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9 01:23:29 - 2024-08-02 20:55:59

0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01: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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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01:24:12

 (-◎-)참고 데이터
┌──────────────────────────────
│ (-◎-) 배틀용 계산기 ver1 :    anchor>1579667316>375
│ (-◎-) 배틀용 계산기 ver3 :    anchor>1596673083>712

│ (-◎-) 나트레! 유일신 발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9C%A0%EC%9D%BC%EC%8B%A0%EC%9D%98_%EB%B0%9C%EC%96%B8
│ (-◎-) 나트레! 초심자 조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B4%88%EC%8B%AC%EC%9E%90_%EA%B0%80%EC%9D%B4%EB%93%9C

│ (-◎-) 오레마스 기술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A%B8%B0%EC%88%A0
│ (-◎-) 오레마스 특성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A%B9%EC%84%B1
│ (-◎-) 오레마스 포텐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F%AC%ED%85%90%EC%85%9C%EC%9D%BC%EB%9E%8C
│ (-◎-) 오레마스 시스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
│ (-◎-) 오레마스 세계관과 용어: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4%B8%EA%B3%84%EA%B4%80%EA%B3%BC_%EC%9A%A9%EC%96%B4

│ (-◎-) 역할을 논하다. :       anchor>1481725543>645
│ (-◎-) 고유를 논하다. :       anchor>1482068130>425-560
│                     ├파트 1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475-476
│                     └파트 2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560
│ (-◎-)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  anchor>1482506089>742
│ (-◎-) 파티를 논하다. :       anchor>1596303073>726-924
│ (-◎-) 통솔형 파티 고찰 :      anchor>1596353078>595-765
│ (-◎-) 교대 포텐셜 설명 :      anchor>1596353078>233-238
└──────────────────────────────

3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1:32:54

안─착.

4 ABXY◆0AkyaDGMDc (Mjf00KXtHg)

2024-07-29 (모두 수고..) 21:33:47

나는 포텐셜 주사위를 전부 다 굴리고 있어요

5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1:33:50

타마신령 계산기라면 버전1의 그거 말하는 건가. 달레트님이 손대기 전의 계산기.

6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1:34:44

>>4 포텐셜 주사위를 전부 다 굴린다고 하면 주사위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건가요?

7 하쿠농◆2xexAcgTn2 (1TKFAg7ow6)

2024-07-29 (모두 수고..) 21:39:27

1턴에 우라라가 잡히면 기분이 좋다
변칙선발이건 뭐건 1턴 타임이라는 컨셉을 버릴 생각은 없었어

8 ABXY◆0AkyaDGMDc (Mjf00KXtHg)

2024-07-29 (모두 수고..) 21:39:27

>>6 미리 만들어둔 다이스 어장에 굴리고 하이드 하고 있어요

9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1:41:01

주사위 글리고
급소율이 95 넘으면 하나 확정으로 돌려주죠

10 츠구◆XKey3STP6. (VTpkALogYc)

2024-07-29 (모두 수고..) 21:41:25

https://imgur.com/a/qlw2cal
저는 액셀로 싹 다 굴리고 있어요...! F9누르면 다이스가 굴러가요!

11 ◆9QZaWBjEZ6 (HffRVa.u2I)

2024-07-29 (모두 수고..) 21:44:30

어린애속이다란... 타입 무효화가 안되는 10할 풀죽음이란...

...내가 자작 파티에 고스트 타입을 반드시 넣는 이유의 절반이 사라진 기분이란(?)

12 츠구◆XKey3STP6. (VTpkALogYc)

2024-07-29 (모두 수고..) 21:44:58

어린애속이다는 솔직히 사기기술이 맞따

13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1:50:48

>>8-9 그러니까, ABXY님은 다이스 어장에서, 포텐셜은

1『이명』
2『종족 ①』
3『종족 ②』
4『종족 ③』
5『종족 ④』
6『속별』
7『유대』
8『선』
9『회피』
10『내성』
11『격』
12『범용』
13『부수』
14『특권』
15『PT ①』
16『PT ②』

~대충 이 정도를 아군 적으로 나누어서 다이스를 굴린 다음 하이드를 하고 있다고요???

14 ◆YJKujNK4t6 (tcJPqM4cjg)

2024-07-29 (모두 수고..) 21:50:51

강성이 필요한 이유

15 ◆YJKujNK4t6 (tcJPqM4cjg)

2024-07-29 (모두 수고..) 21:52:17

>>13 확률만 굴리면 되니깐 그닥 많이는 안굴릴걸요
기합은 죽을때만 초근성은 피해입을때만
회피내성은 확률없고
부수도 특권도 대체로 확률없고
유대 선 격 정도?
이명 종족 pt같은건 만들기 나름이라

16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1:52:48

>>13 보통 계제를 4개 다 확률로 넣지 않고
회피는 데미지 계산때
선은 늦은 쪽만
범용은 필요할때만 굴리니까요

17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1:53:29

>>15-16 과연... 그럼 ABXY님의 계산하는 순서를 물어봐도 됨???

18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1:53:45

보통 많으면 5개정도 굴러가고
상황에 따라 2개 이하로도 되죠

19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1:54:02

혹시 계산기 개발 맡긴 게 잘 안되도 배틀하는 방법 참고좀 하게요.

20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1:54:12

무슨 순서요?

저는 그냥 포텐셜 발동한거 다 곱해서 넣는데

21 ◆9QZaWBjEZ6 (HffRVa.u2I)

2024-07-29 (모두 수고..) 21:54:53

계산 순서라는게 뭔 말인진 몰라도

결국 매 계산마다 소수점 내림을 항상 하는 엄격한 원작계산 할 생각만 버리면

결국 모든 변수를 곱하기만 하면 순서 상관없이 값은 같지 않나요

곱샘의 교환법칙이라고 막

22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1:55:41

그러니까, 일단 기술이 선택되고 그다음에 포텐셜 발동한 거 곱해서 대결하는 게 ABXY님이 하시는 방법이라는?

23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1:56:44

>>21 모든 변수라는 게 날씨나 소지품 그런 기타 등등을 포함해서 말하는 거지?

24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1:57:00

그렇죠

기술 나오고
포텐셜 발동한거 전부 곱하고
나온 데미지 체력에서 빼주고
그거 퍼센트로 계산한 다음

미리 준비한 AA에 넣는거에요

25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1:57:28

>>24 듣고 보면 아주 간단한 설명!

26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1:57:29

날씨, 소지품, 포텐셜, 역할 그냥 곱해주는거죠

27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2:00:26

퇴근!

28 츠구◆XKey3STP6. (VTpkALogYc)

2024-07-29 (모두 수고..) 22:00:37

축하!

29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2:00:59

그런 기본적인 방법으로 6VS6 배틀을 처리하는 게 놀라울 따름.

나는 3VS3 역할 포텐셜과 소지품만 넣어도 조금 힘들었는데.

퇴근 축하!

30 작을라운피스◆h/dB/2pdDI (evl2mzU67Y)

2024-07-29 (모두 수고..) 22:0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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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카키네 테이토쿠 (た行>と>とある魔術の禁書目録>垣根帝督)
【별칭】 ???
【경력】 ???

【자질 평가】
ㆍ지시:「B-(C-)」 … 평균은 하...지만, 물러날 때를 (아직도) 잡지 않는다. 『돌아와!』를 사용할 수 없다.
ㆍ통솔:「S(AA-)」 … 기본 통솔 AA-는 어느정도의 카리스마인걸까, 염마에게 찍히긴 했다.
ㆍ육성:「A+(B+)」 … 예전보단 양호하다 예전보단.
ㆍ능력:「A+」 … 복수자의 적성. 왜 예전의 동료들은 이녀석 곁에 없는가(아무말)

【지령 포텐셜】
『물러나!』…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물리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피해라!』…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특수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버텨라!』…    1/시/임의/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해、반드시 버틴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숙달 공격 지령』… 1/시/T시/아군 1체의 「공격」을 올린다.
『숙달 방어 지령』… 1/시/T시/아군 1체의 「방어」를 올린다.
『숙달 특공 지령』… 1/시/T시/아군 1체의 「특공」을 올린다.
『숙달 특방 지령』… 1/시/T시/아군 1체의 「특방」을 올린다.
『숙달 민첩 지령』… 1/시/T시/아군 1체의 「속도」를 올린다.
『숙달 회복 지령』… 1/시/T시/아군 1체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고유 포텐셜】

『후회없는 삶을 사는건 쉬운 일이 아니다』
카키네 테이토쿠 고유 포텐셜.
이 포텐셜을 『어벤저』로 취급한다.

『후회없이 미련을 끊는건 쉽지 않다』
카키네 테이토쿠 고유 포텐셜.


『오래된 추억에서 쓴 맛이 난다』
카키네 테이토쿠 고유 포텐셜.
「카키네 테이토쿠」를 7체째로서 PT에 참가시킬 수 있다.

【파티 포텐셜】

PT포(1) - 『반혼향』…      
PT포(2) - 『집념』…        

                         ,...--...、_
                     />-:´::::::::::::::::::::: ̄`::ー<´`ヽ
                ヽー、//::::::::::::::::::::::::::::::::::::::::::::::::::::::::::ヽヽ/j
                   VV{{:::::::::::::::::::::::::::::::::::::::::::::::::::::::::::::::::}}VV
                  V\::::::::::::::::::::::::::/i\::::::::::::::::::::::://〈
                  〉;;;;`|`ヽ、::::::/ ◯ \:::::::/´|;;;;;ム'
                 r ゝV;;l;;;;;;;ヾ/x   |   x\´;;;;;;l;;Vく´.┐
               __,,,,|  `ト廴ィテヽ¨ ▽  ▽ ¨ /モト_ノ;j´  |,,,,__
           ,,  ´_,,-f~ヽ:::\\; ).Vil, `△´ ,liV.( ;//::: -.イ-<`:.:.:...、
        ,  ´.,,  ´  / ヽ-、 .:>ミ≧zzzzzzzzzz≦彡 '.. ,イ~i/\  ` '<:.:`.:.、
        / ,  ´.     /∨/~廴.r-、 r-z二¨''''''二、´、r‐┐ _:{ーK  ヽ     `'<\
     ././       , ′V|: : l `'´: 廴V⌒'と_ :.}:ヽ/ j: ヽ'´i~´:l :!∨  \.       \\
    //.       ,..:::´/  / !: : : :ri: : |‐_-_ミヾ\ー'、rH迂从 /: : /: | V   ゝ、       \ヽ
   j/     ,.:.:´:/.,∨ ,  ! ハ:八V i弋トヌヾ \``イヒメ7`;:/: :/ : l!  V /ヽ \      ヾ;
    l{     /:.:/ //V:,  レl ヾ: `ヾゝ`¨´       `¨´彡′ /;//j  .∨ヘ\ `ヽ`ヽ、     }!
   l\_ ∠:.:∠,'´/   ′   ヽ. \ヾヽ"    _   "ノ./ // // ′    .\`'ー\__\_,/j
    ゝ-..._,, <´.         xz <´ヾ::::>.../i\...<:::/;イ/> zx.        `> ,:.:_:.:- 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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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ニニ \V::::::::: ̄::::::::::∧           \ .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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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시키・에이키 야마자나두
【자질】
 지시 : B 지시력 자체는 의외로 조금 높은 레벨이다. 정말 의외네
 통솔 : AA 저승의 최고재판장.
 육성 : AA 저는 죽은 영혼을 다시 이끄는 책무 또한 있는겁니다.
 능력 : D 의외로 이능 자체는 강하지 않다.

《그 죄의 청산을 위해 제가 여기 있는겁니다》
시키・에이키 야마자나두 SP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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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장난으로 작성된듯한 트레이너 데이터, 짜고나니 뭐시기 버스 탐사대의 파쿠리 데이터다...

누군가는 뭔 소리인지 알것..(?)

31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2:06:00

그야

숙련의 덕이죠

32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2:07:19

역시 육성형은 큰 너프를 먹어야 한다…주로 내가 미래에 할 수도 있는 어장에서……그 다음은 통솔형. 지시형과 능력형? 그 둘은 너프가 없다 테이크2

33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2:08:12

>>32 (pve에서 고점 높은게 얼마나 무서운지 모르는구나 하는 따뜻한 얼굴)

34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2:08:43

pvp는 어느정도 알고
서로 지시력에 큰 차이가 없으니까

저점이 높으면 높을수록 강해요(진심)

35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2:09:51

pve에서는
상대의 강함(이라는 이름의 상대 보정)때문에

고점이 높으면 높을수록 참치들이 아파오죠

그리고

능력형과 지시형은 고점이 흉악해요

36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2:09:51

PVP나 PVE 둘 다 포함해서

저점은 어느 자질이고

고점은 어느 자질인가요??

37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2:10:40

저점을 트럭으로 끌고오는 통솔형
저점을 레벨링으로 밀어붙이는 육성형

상대의 모든 행동을 읽고 급소를 찌르는 지시형
상대가 무얼 하던 기믹 파훼 안되면 못막는 능력형

38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2:10:41

PVE에서는 지시와 능력 참치에겐 해악

PVP에서는 유저에게 육성과 통솔이 좋다는 거군.

39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2:11:47

내가 언제
지시형으로 pve 해드릴게요

그러면 아실 거에요

40 츠구◆XKey3STP6. (VTpkALogYc)

2024-07-29 (모두 수고..) 22:13:27

PVP에서 지시형이 제일 힘들..

41 작을라운피스◆h/dB/2pdDI (evl2mzU67Y)

2024-07-29 (모두 수고..) 22:13:58

PVP의 지시형은 현실 리얼 아이디어 싸움이라...

42 ◆9QZaWBjEZ6 (HffRVa.u2I)

2024-07-29 (모두 수고..) 22:18:48

지시형 메리트를 살릴거면

적어도 유대니 뭐니 해서 지시 실시간으로 올리는 것부터 개편하라고 하면

안되겠죠(?)

43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2:22:20

재미가 줄어드는 마이너스 요소가 있지만 포켓몬의 포텐셜 갯수를 줄이고 싶다. 그래야 계산처리가 나에겐 쉬우니까.

숙련되면 더 잘할 수 있겠지만 지금은 포텐셜 갯수를 줄이고 싶은 마음밖에 들지 않는다.

계산기가 잘 만들어지면 상황은 다르겠지만.

계제 포텐셜은 기본적으로 하나, 육성형은 둘 천부의 재능같은 규격외는 셋. 이렇게 하면 좋지 않을까.

회피내성격도 3개중 하나만 선택하고.

선의 선과 후의 선. 선은 이 둘 중 하나만 선택. 대의 선은 별로 본 적이 없으니까 일단 빼고.

범용도 폐지. 아타시마스에서는 유대가 실질 기합범위니까.

역할과 특권과 PT포텐셜 하나쯤은 수용하자.

특성은 좀 계제보다 강력하게 만들고, 속별은 그보다 위력 낮게.

여기까지가 나의 망상이었다……!

44 ◆YJKujNK4t6 (tcJPqM4cjg)

2024-07-29 (모두 수고..) 22:22:51

계제가 특성보다 약할 필요가 있을까 라는 발상의 전환 어때요 (?

45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2:23:40

>>44 그것도 생각해 봤는데, 어떻게 할지를 제대로 정하지 않아서 일단 특성쪽을 강하도록 생각했음.

46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2:54:53

포텐셜로 강화할 수 있는 건 어느 것들이 있나 물어봐도 됨? 그리고 완화나 저하같은 것들도.

47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2:59:24

PVE 선행연습으로 계산하는 습관 들여놓을려고

48 올픽션◆2G3UkVrBFU (PSCVW7yWys)

2024-07-29 (모두 수고..) 23:13:32

지금 전부 하쿠농님과 츠구님의 배틀에 눈길이 가 있는 것 같군.

49 작을라운피스◆h/dB/2pdDI (evl2mzU67Y)

2024-07-29 (모두 수고..) 23:14:44

데이터 작성중이라... 이쪽도 완성되면 배틀을 하고 싶다

50 ◆9QZaWBjEZ6 (HffRVa.u2I)

2024-07-29 (모두 수고..) 23:32:20

배틀...

>>46 저는 통상적인 강화/약화 트리거를 잘 몰라요

사실 이런건 그냥 오레마스 보면서 아 이런 포텐셜이 주로 나오는구나 확인한 다음 변형하는게 좋아요.

사실 개인적으로는 강화 약화가 되는, 보다는 안되는 조건을 다는게 더 도움되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원래 포텐셜이 어지간한건 기본적으로 다 되지만, 너무 강하게 조합되는게 더 문제라고 보는 편?이라

51 ABXY◆0AkyaDGMDc (rBB/zYdjBk)

2024-07-29 (모두 수고..) 23:39:38

할 수 있다 생각하는건 전부 다 됩니다

플레이트의 배율을 변경하는 계제도 있어요

52 청하◆7oi.BbTDUM (j4I1MMfTyQ)

2024-07-29 (모두 수고..) 23:42:03

>>51 머 그 때에는 플레이트가 사실상 필수 소지품이 되니까

여러모로 소지품 뽀록나기+파괴에 약해지지만요

(@호록과 함께 안착.)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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