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0129> 더 포켓몬 유 메이드 미, 포켓몬 잡담소 167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7 18:54:06 - 2024-07-29 21:32:28

0 ABXY◆0AkyaDGMDc (RHuGEQQC9I)

2024-07-27 (파란날) 18:54:06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135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0:48:59

요격 상태에 의한 반동 대미지를 강화(1/2->2/1)하면

쓸만해질거에요

(헛소리)

136 ABXY◆0AkyaDGMDc (tjuqMrOXCI)

2024-07-27 (파란날) 20:50:04

원시 고대 푸키먼에서 방호는
자기 내구 스텟을 강화하거나
상대의 공격 스텟을 약화하는 것만 있었죠

그걸 뚫는 판정이
유일신이 합리적이라 생각하고 방호 전체에 적용되었다 생각하면 되요

137 ABXY◆0AkyaDGMDc (tjuqMrOXCI)

2024-07-27 (파란날) 20:50:52

지령 발동시 요격 하는 놈은

지시형이였는데 요격과 요격 해제를 트리거로
육성형이랑 체급이 비슷했죠

138 이름 없음 (XllSjPlBWY)

2024-07-27 (파란날) 20:50:56

>>128 통솔형은 체급 때문인지 쌔던데

139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0:52:25

사실 현 실기 기준으로 하면

급소가 능력치 강화를 못뚫는 판정인데(모래바람, 설경이나 고대활성 쿼크차지 등의 특성)

뭐 그렇게 딴지?걸기에는 너무 텀이 멀군용

암튼 급소는 강하구나!

140 King of Gockgang-2◆yzMtNkHaAo (UpTk54DWhA)

2024-07-27 (파란날) 20:53:53

전판 킴블리 고유...
여기 파워로 나올마ㄴ?한가

141 ABXY◆0AkyaDGMDc (tjuqMrOXCI)

2024-07-27 (파란날) 20:53:53

내 기억이 맞다면
배율로 강화하는게 1기 3부에서 나왔던거 같은데

맞던가

142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0:54:48

킴블리요?
어째서 로어적으로도 고유적으로도 능력형인데 통솔형으로

143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0:55:38

>>128 >>131

사실 공격 받으면 기능확장 형식 추가타 쓸까 했는데

그럼 그건 그것대로 사기라 생각해서(@호록)

144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0:56:00

예전에 더블에서
능력 AA로 저거랑 거의 똑같은 메커니즘이었던 파티를 상대해본적 있긴 하다
더블이라 능력이 높았지만 암튼 강했어.
화상은 TO가 꽤 높고

145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0:56:57

그리고 본인이 예에전에 짰던

test>1547875804>266-278
하이 밸런스의 이 덱이 요격을 메인으로 써서 좋은 추억으로 남았던 것도 있다.


....사실 요격 자체보단 걍 통솔형 체급으로 다 때려부순 거에 가깝겠지만(@적당)

146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0:57:36

저건 통솔형 체급(ry
뭐 체급과 요격이 잘 맞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요

147 King of Gockgang-2◆yzMtNkHaAo (UpTk54DWhA)

2024-07-27 (파란날) 20:58:32

>>142 그래서 위에 능력형이 ver가 있었던...

인데 이러면 프렐라티랑 같아지는데(곰곰)

148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0:58:50

스스로를 턴 종료 도발 거는 거여도 2고유만으로도 쓸만한 게 아닌가 이거 나?

항상 말하는 거지만 너는 턴종료 교대에 대해 지나치게 to를 높게 잡는구나 나.

(?)

149 이름 없음 (XllSjPlBWY)

2024-07-27 (파란날) 20:59:30

>>146 말이 맞더라. 상대해보니깐
test>1597050100>8-9

150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0:59:35

흠, 차라리 요격은 어디까지나 키워드로 쓰고

공격을 받으면 요격을 해제시키고 기능확장 추공을 박는 식으로 할까.

(@???)

151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1:00:15

>>148

『산화하는 홍련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아군 불꽃 포켓몬이 필드에 나와 처음에 내보내는 불꽃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윤회하는 홍련의 꽃』
마츠미 유우 고유 퍼텐셜
아군을 필드에 내보냈을 때, T종료시에 아군 불꽃 포켓몬과 임의교대시킬 수 있다.

그런 당신을 위한 능력 A-의 윤회 고유(?)

152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1:01:29

>>150 추공은 밸류가 높으니까아...

153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1:03:26

저번 잡담판 어장에서 말했던 로우로우파워 포켓몬 어장의 포켓몬 포텐셜.

【역할】
【분류】
【계제】
【계제】
【속별】
【선】

문넷의 오레마스 다음 작품 예정이었던 아타시마스를 참고했음. 거기다가 부트캠프를 쌀짝 첨가하고 내성회피격을 일단 빼놓았다.

154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1:04:45

장점은 배틀처리가 간단할 것 같다는 점이고,

단점은 로우로우파워라 조금 배틀이 심심할 수도 있다는 점?

155 이름 없음 (5Rs5SQ1/5Y)

2024-07-27 (파란날) 21:08:08

역할 분류 계제 2개 속별 선만 처리해도 깜빡할거 많을걸요-

156 이름 없음 (5Rs5SQ1/5Y)

2024-07-27 (파란날) 21:08:21

일단 처리를 해보셔야 안다.

157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1:08:58

『천지를 흔드는 단조의 섬광』
??? 고유 포텐셜
아군이 필드에 등장했을 때
2턴 동안 「요격」상태로 한다.

『천지를 베어낸 대지의 검신』
??? 고유 펴텐셜
아군이 「요격」상태일 때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자신의 「요격」상태를 해제하고 「기능확장: 철군쇄암파」을 내보낸다.

※「요격」… 상대의 기술에 1/2의 반동 데미지를 부여한다. 「바톤」으로 인계된다.
※「철군쇄암파」… 물리/강철/90/100/전체/±0/비접촉/통상기.


...랄까 이렇게 하면 딜이 2배가 되서 곤란할 거 같은데(@호록(

요격에 쇄암파가 사실상 매 턴 날아가는 걸 생각하면....,

근데 다르게 생각하면 능력형들은 이렇게 딜값 주작을 안하면 살아남기 힘들고(@흐음 콘)

158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1:09:55

경험자가 하는 말

>>155가 백번 옳다.

진짜 익숙해지면 싹 다 처리할 수도 있지만

초짜면 부여한 소지품도 까먹어버리는 짓을 할 수 있다.(@본인이 그랬다)

159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1:11:07

>>157
위력 40도 아니고 90은 좀...
추공은 그게 추공인거 만으로 밸류가 확 오른다.
저기에 요격도 들어간단 거 생각하면 TO를 지나치게 먹을 듯

160 이름 없음 (XllSjPlBWY)

2024-07-27 (파란날) 21:11:17

요격은 통솔형의 고유야. 체급이 증명하고

161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1:11:40

처음에 하면 저 정도도 꽤 되는 편이죠

162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1:12:20

>>159 근데 저렇게 안하면

솔직히 능력형에서 요격을 쓸 이유가 전혀 없을 거 가태(....)

진짜 >>160의 말이나 >>145처럼 맞아도 체급으로 버텨야 하니(....)

163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1:12:51

하이파워인 오레마스 포텐셜.

『역할』
『분류』
『주인』
『이명』
『종족 ①』
『종족 ②』
『종족 ③』
『종족 ④』
『속별』
『유대』
『선』
『회피』
『내성』
『격』
『범용』
『부수』
『특권』
『PT ①』
『PT ②』

이렇게 비교해보면 로우로우파워의 처리가 정말 쉬울 것 같은데, >>155의 말에 따르면 로우로우파워도 경험해보지 않으면 처리가 힘들 수도 있다고 한다.

포켓몬 배틀의 심판들은 굇수들인가???

164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1:13:39



쓰읍

머릿속에 생각이 안 굴러가서 슬프다에요

모든 교대 포텐셜의 종말, 그것이야말로 나의 취향...(글러먹음)

165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1:13:42

그냥 침수 고유 물 통일팟 다시 짤까(???)

이번엔 키사마스 쪽 처럼 맞으면 침수로 하고 통능형으로 하이 밸런스 해서.

(지 C 육 C 통A, 능A~AA)

166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1:14:23

일단 익숙해져야하고,
계산기에 숙달되면 얘기가 다르니까요
저처럼 배틀을 꽤 겪어보고, 어장이나 오레마스 등을 여러번 정주행하고 시작하시는 게 아니라
이제 한판 해보셨고.

167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1:14:31

>>164 통상 교대를 통한 바운스 받기는 신이며

이는 오레마스 5장을 비롯한 각종 작품이 증명(ry

168 이름 없음 (XllSjPlBWY)

2024-07-27 (파란날) 21:14:47

>>145가 체육관전이고 주인공이 전능형(4계제나 2고유 없음)인데 강했다.

169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1:15:29

침수 밸런스 맞추실 자신 있으세요...?
저는 아직도 그때를 잊을수가 없음
어케 끝까지 갔으면 이길 수 있었으려나...?

170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1:15:35

랄까 본가에서도 교대 플레이는 기본 중 기본이지 않나 콘.

171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1:15:59

>>170 통상교대 외에는 전부 싫어하신다고...

172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1:16:19

반대로 통상교대는 무지 좋아하셔서
약간 지구인 시절의 머리띠 느낌이 있으시다

173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1:16:37

>>169 사실 그 때 제일 큰 문제는

능동적으로 침수를 걸 수 있어서인 걸로 생각하는지라

아마 기억이 맞으면 등장시 침수인데

그럼 무조건 반감으로 받아버려서 밸런스가 날아간 거라.(@사실)

174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1:17:10

나도 교대는 조금 싫어한다. 슬라임님과 배틀할 때, 카츠유가 너무 끈질겼어. 어떻게든 이겼지만.

175 청하◆7oi.BbTDUM (YnsTUQBUkI)

2024-07-27 (파란날) 21:17:24

>>171 아하.

취향이라면야 머 그럴 수 있져.(@호록)

176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1:18:30

교대는 괜찮아요

근데 교대한 다음 한번 더 교대하는게 납득이 안되고(그것도 소지품 제한도 없이)

그렇게 아무란 소모 없이 등장한 포켓몬이 랭크업이나 상태변화까지 받는 건 더 납득이 안될 뿐이에요

실기에서의 교대는 한대 맞고 싸워도 널 이길 수 있다, 가 기본원리인데 바운스는 아니잖아

177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1:18:46

아기토가 원래 카츠유보다 배는 끈질겼어야 하는데...!

178 이름 없음 (XllSjPlBWY)

2024-07-27 (파란날) 21:18:52

슬라임형 바운스들은 종족치가 내구 몰빵인 놈들이고

179 하쿠농◆2xexAcgTn2 (j0cpkpFYBI)

2024-07-27 (파란날) 21:19:46

>>176 근데 사실
그게 오레마스식의 기본 중의 기본이나 다름없어서...
머리띠가 5기 내내 쌓아올린 환경이기도 하고
저게 마음에 안 들면 본가로 가는게 더 편할지도 몰라요 그냥

180 King of Gockgang-2◆yzMtNkHaAo (UpTk54DWhA)

2024-07-27 (파란날) 21:20:00

한대 맞고 싸우면

기본적으로 죽는다

유일신 포켓몬(?)

181 이름 없음 (XllSjPlBWY)

2024-07-27 (파란날) 21:20:20

문넷 aa 포켓몬 카테고리에서 슬라임을 치면 슬라임들 죄다 바운스고. 바운스치고 속도 개빠른 놈도 있지만

182 ◆9QZaWBjEZ6 (vh6kz5RJws)

2024-07-27 (파란날) 21:20:20

전 통상교대랄까

유턴 전술도 나름 좋아해요. 오리려 돌리는 사이클 파티에 대해서 우호적이고 그것 때문에 8세대 이후 실기에 거부감이 큰것도 있고

제가 싫어하는건 그런 교대에 따른 소모는 지나치게 적고 그런 주제에 추가적인 이득까지 챙기는 게 싫다-라고 보면 될거에요

특히 인첸터라거나 인첸터라거나 인첸터

183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1:20:27

솔직히 아기토는 바운스라는 게 필요할 것 같아서 엠페르트랑 같이 만든 거였다.

184 ABXY◆0AkyaDGMDc (SsLm9413Oo)

2024-07-27 (파란날) 21:20:39

파티에 3체 이상 회전이 들어가야 만족하는 타입

185 올픽션◆2G3UkVrBFU (LCeB7d8h3o)

2024-07-27 (파란날) 21:20:55

하지만 아기토는 일격에 빈사되고, 오히려 선발인 그레이몬이 5킬 해버렸어;;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