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0090> 【AA/잡담/듀얼/질문/기타 등등】 유★희★왕 TUNA VRAINS - 【#526】 :: 1001

@Administrator◆YgouBH/lC.

2024-07-26 11:28:13 - 2024-08-04 09:39:10

0 @Administrator◆YgouBH/lC. (VuOztsYM/o)

2024-07-26 (불탄다..!) 11:28:13

              Y U ‐ G I ‐ O H !
      、-, 、ー,       r-、 ┌┐      ______
  く\ r┘└/ └-、    | r┘_| |○   (____   __)
  [`'´) ┐┌/_r-、-'  | ̄ r‐,_||___  _)     __,.┘__└ 、__
  / .ム / └ 、`ァ / _/|_| に  二) |  |.  _」、_,(__r' r‐、ヽ,_)
  7 // /7 (二 二> r'|  |_´ノ |  |/ )`i ,〈 (  ̄ `'ー`'゙‐'´ ̄)
  (__,二、´‐`‐'(`' / ' 介' |  |r┬┐ .|  /- '、`   ̄`'┐ r'´二゙-、
      `ー - 二  ̄ ,ノ / ○ || ○/  l. -、 ! _,.-'  ~ _,. ‐'
            ̄ ./ /(__)`ーヘ, `ー' ,ノ(__,.-' ´ ̄
               ̄´          `ー '
         オ フ ィ シ ャ ル カ ー ド ゲ ー ム
     デ  ュ  エ  ル  モ  ン  ス  タ  ー  ズ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Administer】

※ 룰과 매너를 지키면서, 즐겁게 듀얼!!

※ 열정적인 듀얼리스트들을 위하여, 지금 LINK VRAINS 또한 개방!! 자유로이 소통하도록 하자!!

 ▶ 서버에 따른 차이는 없습니다. 어장에서 이미 듀얼이 진행중일때 다른 듀얼리스트들이 듀얼을 가능케 하기 위함입니다.
  ▷ 인덱스에서 "듀얼"로 검색, 활성화된 서버를 찾아주세요.

 ▶ 룰은 기본적으로 OCG 환경의 최신 룰을 따라갑니다.
  ▷ TUNA VRAINS 룰 및 듀얼 디스크, 소환 영창, 특수 룰 등은 모두 test>1596248541>1-6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 처음 오셨다면, 위 링크의 항목에서 룰 부분은 반드시 읽어주세요!

869 이름없어용◆bTOQTBPgIk (ML2x38LvJI)

2024-08-03 (파란날) 20:55:13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lists/?id=mtg

잭님이 계시면 잘 알려주시겠지만 잭님이 아직 안 오셔서...
일단 제가 아는 매더개 커뮤는 여기에용
여기 사람들도 뉴비에 고파하니 뉴비라고 하면 잘 알려줄거에용

870 이름없어용◆bTOQTBPgIk (ML2x38LvJI)

2024-08-03 (파란날) 20:57:08

>>868
자작 tcg?

871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0:59:10

하스스톤 기반에 러듀랑 매더개 조금 뿌린 자작 카드게임

종이에 일일히 연필로 텍스트 적어서 만들어가지고

동생들이랑 놀았음

872 이름없어용◆bTOQTBPgIk (ML2x38LvJI)

2024-08-03 (파란날) 21:00:40

그걸로 어장 연재까지는 아니고 취미 수준인거죵?
같이 놀아줄 사람이 있다니 부럽네용...

873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00:55

시작 패는 5장
턴 개시마다 5장이 되도록 패를 뽑고

턴마다 마나 카드 1장을 플레이해서 마나를 늘리고

하수인마다 속성과 코스트 유형이 다른

그런 하스스톤 ㅇㅇ

874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01:11

>>872 취미죠

875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01:58

각종 애니 캐릭 모티브로 만들었음

876 이름없어용◆bTOQTBPgIk (ML2x38LvJI)

2024-08-03 (파란날) 21:02:30

자작 tcg라....
저는 배틀 스피리츠 기반에 러시 섞은걸 생각해본적 있었는데
실행에 옮기지는 않았어용

877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04:25

저는 친구가 없어도 동생이 많아서

어릴적부터 많이 이렇게 놈

878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06:58

얘를 들어 이런거

[이름] 멸룡마도사 나츠
[코스트] 적색 2 / 무색 1
[속성] 화염
[패러미터] 공격4 / 생명4
[태그] 마법사 / 주인공 / 무투가
[효과] [원소흡수] / [격렬한 공격]:덱에서 화염 속성 카드 1장을 [탐색]한다.

879 이름없어용◆bTOQTBPgIk (ML2x38LvJI)

2024-08-03 (파란날) 21:07:28

동생들은 몇살인가요??

880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09:00

거기까진 프라이버시라 조큼

881 이름없어용◆bTOQTBPgIk (ML2x38LvJI)

2024-08-03 (파란날) 21:10:33

머쓱
실례했습니다
다른 의도가 있어서 그런건 아니고 그냥 궁금해서용

882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12:06

[이름] 멸룡마도사 나츠
[코스트] 적색 2 / 무색 1
[속성] 화염
[패러미터] 공격4 / 생명4
[태그] 마법사 / 주인공 / 무투가
[효과] [원소흡수] / [격렬한 공격]:덱에서 화염 속성 카드 1장을 [탐색]한다.

원소흡수 - 자신과 동일한 속성의 카드가 이 카드에게 가한 피해를 무효로하고, 무효로 한 피해만큼 다음 자신 턴 종료시까지 공격력을 올린다.
격렬한 공격 - 이 카드가 전투로 적을 처치할 경우 이하의 효과를 발동한다.
탐색 - 덱에서 특정 조건의 카드를 랜덤하게 1장 패에 넣는다

효과 해석은 이런 느낌

883 이름없어용◆bTOQTBPgIk (ML2x38LvJI)

2024-08-03 (파란날) 21:12:56

탐색은 듀에마 플레이스에서 따온건가용?
용어랑 설명이 듀에프레랑 일치하네용

884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16:00

>>883 우연인듯

885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21:33

매더게?

최근엔 본인도 시작해서 조금은 안다.

886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22:49

일도요란씨 뭔가 마슈씨같다 싶었는데 진짜 마슈씨였나(..)

887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23:51

[이름] 기사왕 아르토리아
[코스트] 백색 4
[속성] 빛
[패러미터] 공격7 / 생명8
[태그] 기사 / 검사 / 서번트
[효과] [임전태세]:다음 자신의 턴 개시시 "약속된 승리의 검"을 [보급]한다.

임전태세 - 전장에 소환될 경우 발동되는 효과
보급 - 제시된 카드명의 카드를 덱에서 패에 넣는다

888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24:37

이렇게 카드 만들어서 놀았음

889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25:08

>>886 스타일을 그대로 쓰긴했지

890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26:19

>>852는 얼추 맞는데
방어측이 2개 이상의 생물로도 방어 가능하다.

891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26:43

>>890 그 경우엔 어케됨?

차례대로 처리?

892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27:05

그래서 2/2 생물이 공격해올 때 1/1 생물 둘로 방어한다 치면
공격 측이 공격을 어떻게 배분할지 정한다.

893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27:16

이 경우엔 셋 다 깨지겠지

894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27:18

아하...

895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28:44

매더개는 뭐랄까

룰 자체가 복잡한건 아닌데 키워드가 너무 많은게 진입장벽이라는 느낌이 있었지

896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29:40

확실히

897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29:58

너무 수명이 길어졌으니까;;

898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30:33

수명의 문제가 아니라
뭐 조금 공통효과만 있으면 죄다 키워드로 묶으니까

899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31:49

아하... 그런 것도 있군

900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36:29

신속, 돌진(관통데미지), 선제공격, 비행, 생명연결, 치명타 뭐 이런건 다른 카드겜에도 있으니 그렇다 쳐도

준설, 인술, 이중공격, 구경거리, 스톰, 과부하, 광기, 환기, 피렉시안마나, 기량, 순환, 감시, 집회, 화합, 혈기, 집합...

이런게 수십 수백개쯤 됨(...)

901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36:42

위에 말한 예시들이 무슨 능력인지 알 것 같아?(...)

902 궁극 (Euj.CdZBH6)

2024-08-03 (파란날) 21:39:18

이중공격은 알것같은데

903 이름없어용◆bTOQTBPgIk (ML2x38LvJI)

2024-08-03 (파란날) 21:39:20

음!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904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40:25

와우

모르겠다

905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47:14

준설: 묘지에 준설 x의 카드가 있을 경우, 자신이 드로우할 타이밍에 덱 위에서 x장의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그 준설 x의 카드를 패로 되돌리는것으로 드로우를 대체
인술: 인술x의 카드는 자신의 전투단에 공격 선언시 공격하는 몬스터 하나를 패로 되돌리고 x의 비용(정규비용보다 쌈)을 지불하는 것으로 소환 가능
이중공격: 선제피해단에 전투피해를 입히고 전투피해단에 또 피해를 입히는 능력
구경거리: 이 턴 중에 자신이 상대에게 피해를 입혔다면 정규 비용 대신 구경거리x에서 x의 비용만 지불하고 사용 가능
스톰: 이번 턴에 이보다 먼저 사용된 주문 갯수만큼 해당 주문을 복사하며, 복사된 주문의 대상은 새로 지정할 수 있음
과부하: 과부하 비용을 지불하고 발동하면 단일타겟 주문이 광역 주문이됨

906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47:25

대충 이 정도만 말해둘게(...)

907 이름없어용◆bTOQTBPgIk (ML2x38LvJI)

2024-08-03 (파란날) 21:48:01

>>905
ㅇㅁㅇ
전 그냥 듀에마하러 갈게요(?)

908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48:34

키워드 효과
트리거 효과
액션 효과

셋다 합쳐서 키워드를 만들어놨네(...)

909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51:27

물론 저런걸 다 알아둘 필요는 없긴 한데... 어쨌든 저런게 좀 불친절한 경우가 있더라

910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51:27

키워드 효과 - 효과의 발동 조건과 처리 방식을 다 합쳐놓은 효과
트리거 효과 - 효과의 발동 조건만 의미하고, 처리법은 추가 텍스트로 표현
액션 효과 - 효과의 처리 방식만 의미하고, 트리거의 효과 텍스트에 추가해서 텍스트를 요약함

키워드 형식의 효과는
이런 느낌으로 나뉜다고 생각해서

911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52:22

트리거 효과를 잘써먹어야 하는데

죄다 키워드 효과로 압축해버렸으니 불친절할 수 밖에

912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52:47

트리거랑 액션으로 표기해 준 경우도 물론 있는데 뭐랄까

913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54:30

유희왕으로 치면 카드군으로 묶이는 애들이 있고
공통 효과가 있는 카드군이 있는데(예를 들면 티아라멘츠의 유언효과 융합, 라이트로드의 덱갈이)

그런 공통컨셉 카드군이 나올때마다 저런 키워드로 묶는다고 보면 됨

914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55:14

쓰읍 역시 불친절한게 맞네요

915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55:31

과장해서 말하자면
유희왕의 카드군 개수와 매더개의 키워드 개수가 비슷하지 않을까?

916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1:55:46

이미 적응한 사람들에겐 이해가 쉽게 도와주는 키워드화지만
뉴비 입장에서는...

917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1:57:15

그리고 이 키워드를 괄호로 설명을 적어주기도 하는데

안 적어주기도 하는 시점에서 문제지(...)

918 일도요란◆MdyBn5upz2 (Iwjxss9d5Y)

2024-08-03 (파란날) 22:00:44

룰북에 다 적혀있을리도 없고;;

919 네루◆RuUJW1dx9I (2vyHm2RwJY)

2024-08-03 (파란날) 22:01:01

인터넷 룰북에야 적혀있긴 하지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