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50072> 언제나의 쾌청과는 다른 포켓몬 잡담소 166어장 :: 1001

ABXY◆0AkyaDGMDc

2024-07-25 18:06:51 - 2024-07-27 19:05:29

0 ABXY◆0AkyaDGMDc (JSJqUBqwMY)

2024-07-25 (거의 끝나감) 18:0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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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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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3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19:12

랜서는 바꿀거면 랜서에게 야생 줘서 1호로 바꾸고
그럼 레미를 다른 거로 바꿔야 하는데 추미나 방관 있는 애로 할까

544 하쿠농◆2xexAcgTn2 (PS7bV1Qrmg)

2024-07-26 (불탄다..!) 20:19:48

독침붕 관통이 강하다는 건
메가진화 관통도 강하단 뜻이어따
타내관은 강해요

545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19:52

범프업도 좋겠구나...

독침붕은 효과 별로시 2배/방포관통/방어관통 셋 중 하나를 고르고

레벨을 보니 수정할게 많구나

546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20:42

아 잠시만 나 관통을 뭐로 생각하고 있었지(...)

547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21:20

총합 종족치 1040이니까
랜서랑 레미는 리빌딩행인가(휘리릭)

548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26:27

평타는 쳤구나

549 이름 없음 (wZNs69eI3Q)

2024-07-26 (불탄다..!) 20:27:26

역할 발동시 2t 조이기는 C인가 B인가 헷갈린다

550 하쿠농◆2xexAcgTn2 (PS7bV1Qrmg)

2024-07-26 (불탄다..!) 20:28:17

고유요?
고유면 C일텐데

551 이름 없음 (wZNs69eI3Q)

2024-07-26 (불탄다..!) 20:29:15

상대 특성 노가드로 하는게 C라 C의 기준이란게 참

552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30:01

『홍혈주의 불사』…        자신의 특성을 「불로불사」로 한다.

속별을 통해서만 가능
『홍혈주의 혈창』…        자신의 체력이 절반 이하일 때, 자신의 「창/랜스」 등의 기술에 1/2의 드레인을 부여한다.

절반 이하 없어도 ok

『노스페라투』…           흡혈귀의 귀족으로서 『뱀피릭』을 보유하고, 자신에 대한 「노말/격투」기술을 무효화한다.

일반 뱀피릭 쓰세요

독침붕->메가진화시 PT 적용 X
폼체인지 이후에는 폼체인지 이후의 종족치만 적용됩니다.

독침붕나이트 -> 가장 마지막에로 타이밍 너프

『천변토의 연결』…       자신이 공격하지 않았을 때,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무효화하면) 임의의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무효화 빼세요

『지면동화』…           1/시/자동 통상교대로 필드에 나왔을 때, 자진의 설치기술을 철거한다.

상관은 없는데 너무 자주 보이면 아예 포텐셜을 폐지할수도 있음.

병아리 사무라이는 헤이트가 많이 오를 수 있으니 주의.

553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30:55

오랜만에 해서 이게 맞는지 모르겠는데.

이것 외에 크게 거슬리는건 아마도 없을것

554 하쿠농◆2xexAcgTn2 (PS7bV1Qrmg)

2024-07-26 (불탄다..!) 20:30:55

뭐야 저거 왜 뱀피릭 아니라 노스페라투야

555 ◆9QZaWBjEZ6 (U.d7iXPnBo)

2024-07-26 (불탄다..!) 20:31:19

검수 고생이 많습니다-

556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31:33

근데 진짜로.

등장시 설치 제거 너무 자주 보여

557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31:44

설치기를 위해 턴을 소모하는 리턴이 줄어든달까

558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32:00

그만큼 설치기가 강한건 맞다만.

559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32:59

>>552 불사... 저거 속별로만 되면 속별에 넣고 종족에 뱀피릭 넣어야 되나
아니면 아예 레미를 바꾸거나(곰곰)
노스페라투 - 고스트 타입 들어있어서 괜찮지 않을까?의 필
독침붕나이트류 메진은 제정 감사드리고...
무효화는 알겠고
지면동화는... 서번트 넣어봤자 못써서
그냥 익펜 땅이라고 해야 하나?

560 ◆9QZaWBjEZ6 (U.d7iXPnBo)

2024-07-26 (불탄다..!) 20:33:03

원래도 교대에 턴 안쓰고 변화기에 턴 안쓰고 랭업기에 턴 안쓰고 턴을 안쓸수록 효율적인게 오레마스 아니였을까 나?

네가 오늘따라 오레마스 삐딱선이 씨게 왔구나 나

561 올픽션◆2G3UkVrBFU (pxoMiWXztw)

2024-07-26 (불탄다..!) 20:33:17

◆9QZaWBjEZ6님. ◆9QZaWBjEZ6님이 실기요소 더블배틀 구상하고 있다고 했나?

562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33:53

노스페라투-노투 무효
고스트 타입-노투 무효


그냥 로어상으로만 넣어본거지만(비화)

563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34:03

>>560 틀린말은 아니네요 선장님.

이랄까. 계제로 압정뿌리기는 역시 용서 못해

564 ◆9QZaWBjEZ6 (U.d7iXPnBo)

2024-07-26 (불탄다..!) 20:34:13

한땐 그랬었죠...(?)

565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34:14

(곰곰)
이러면 그냥 난투형으로 하는게 맞ㄴㅏ 뱀피릭 빼고

566 하쿠농◆2xexAcgTn2 (PS7bV1Qrmg)

2024-07-26 (불탄다..!) 20:34:24

무난하고 세서 그렇겠죠
속별은 이래서 오리지널은 파티에 최대 세 체 정도로 제한하려고 노력해야(듀얼 몬스터 어쩌지)

567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34:33

>>562 저게 포텐셜이나 타입 상성으로 뚫어도 저 속별 땜누에 막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서

로어맞춘다고 해도 노스페라투는 명백한 상위레벨 속별이라

568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34:55

일부러 종려 상위 포테를 넘어간건. 육성형이니까_에이스니까. 로어적으로 맞아서.

딱 한 체 정도만 봐준거에요

569 하쿠농◆2xexAcgTn2 (PS7bV1Qrmg)

2024-07-26 (불탄다..!) 20:35:04

>>560 다 맞는 말이다.
오레마스가 원래 그렇죠 뭐...

570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35:19

병아리 사무라이는
파오리 관련 넣고는 싶은데
종족치가 부족하고(종족치가 부족하고)
그렇다고 전용 할당하자니 한정된 양이라 약하고(약하고)

571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35:37

>>567 음음 알겠습니다

572 ◆9QZaWBjEZ6 (U.d7iXPnBo)

2024-07-26 (불탄다..!) 20:36:05

암튼 라임님님

지금 많이 바쁘거나 하시나용

573 올픽션◆2G3UkVrBFU (pxoMiWXztw)

2024-07-26 (불탄다..!) 20:36:13

>>564 그때 계산기 개조하려고 했었어?? 계산기 잡담판 버전3 꺼 개조하려고 했남?

혹시 계산기 개조 어떻게 하는지 알려줄 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사용할 곳이 있어서.

구글시트가 엑셀 사용하는 거랑 같은 거니까, 엑셀 다루는 방법 어느 부분 공부하면 좋은지 방향만 알려줄 수 있음?

574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36:14

20분 뒤에 연재 예정이긴 한데 무슨 일이신가요

575 하쿠농◆2xexAcgTn2 (PS7bV1Qrmg)

2024-07-26 (불탄다..!) 20:36:20

연재 24분 전이긴 하세요

576 King of Gockgang-2◆yzMtNkHaAo (.TA0cL0Omg)

2024-07-26 (불탄다..!) 20:37:09

닌자전사 토비카게야 세상을 멸망시키렴...

577 ◆9QZaWBjEZ6 (U.d7iXPnBo)

2024-07-26 (불탄다..!) 20:37:48

뭐 그러면 딱히 문제 없고용

연재 홧팅입니다-

>>573 저같은 경우는 일단 모든 포켓몬들 실수치 나오는 표 정리한 다음
포켓몬 위키의 대미지 계산 공식 그대로 대입한 다음 각 변수들 넣는 대형 표 계산해서 해당 변수 집어넣는 식으로 계산했네요.

따라하라 추천하긴 애매한 방법

578 올픽션◆2G3UkVrBFU (pxoMiWXztw)

2024-07-26 (불탄다..!) 20:39:05

>>577 그러니까 엑셀을 사용하는 거지? 엑셀은 함수? 를 알아야 하고, 그 변수는 또 뭔지 설명좀 부탁해도 됨?

579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39:06

...........

580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40:32

스읍, 이것도 주변에 휘둘리는건가

581 ◆9QZaWBjEZ6 (U.d7iXPnBo)

2024-07-26 (불탄다..!) 20:43:08

>>578 대충 https://pokemon.fandom.com/ko/wiki/%EB%8D%B0%EB%AF%B8%EC%A7%80#4%EC%84%B8%EB%8C%80

이거 참고하시면 될거에요.

여기에서 저같은 경우는 실제공격치 적용칸, 실제방어치 적용칸, 도구칸, 날씨등 변수칸, 위력칸... 같은거 하나하나 다 만들고

옆에 난수표 이용해서 새로고침시마다 급소/명중/대미지 난수값 판별하는 거 만들고 했었네요.
액셀로 주사위 굴리는 법이랑 수식 짜는건 구글링만 해도 금방 나올거고...

582 올픽션◆2G3UkVrBFU (pxoMiWXztw)

2024-07-26 (불탄다..!) 20:47:12

>>581 그러니까 저 링크의 계산식이랑 난수표, 엑셀로 주사위 굴리는 법, 수식 짜는 법 등등을 알아야 하는데, 그런 건 구글링하면 답이 나온다는 거지?

583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48:19

답안은 챗지피티다

584 올픽션◆2G3UkVrBFU (pxoMiWXztw)

2024-07-26 (불탄다..!) 20:49:07

>>583 챗지피티?는 뭔가요???

585 슬라임◆0tcDAkZvPQ (i98fVkC12I)

2024-07-26 (불탄다..!) 20:50:30

엄청 핫한 챗지피티를 모르다니

사실 저도 잘 모름

챗지피티가 프로그래밍을 그렇게 잘 짜준다던데

586 하쿠농◆2xexAcgTn2 (PS7bV1Qrmg)

2024-07-26 (불탄다..!) 20:50:47

chat GPT
ai 프로그램 유명한 거네요

587 올픽션◆2G3UkVrBFU (pxoMiWXztw)

2024-07-26 (불탄다..!) 20:52:06

그런 건 유료가 아닌감?

588 올픽션◆2G3UkVrBFU (pxoMiWXztw)

2024-07-26 (불탄다..!) 20:53:33

어쨌든 >>582의 것들을 알면 더블배틀이든 트리플배틀이든 할 수 있는 계산기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거지? 시간을 갈아가며 그에 맞는 노동력을 바친다면……!

589 하쿠농◆2xexAcgTn2 (PS7bV1Qrmg)

2024-07-26 (불탄다..!) 20:54:29

이론상이야 가능은 하겠죠...?

590 올픽션◆2G3UkVrBFU (pxoMiWXztw)

2024-07-26 (불탄다..!) 20:58:28

>>589 가능만 하다면 노오오오력을 하면 돼. 아니, 너무 힘들어서 도중에 포기할 수도 있지만 한번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잖아.

591 ◆9QZaWBjEZ6 (U.d7iXPnBo)

2024-07-26 (불탄다..!) 20:58:31

계산 자체는 진짜 구글 계산기로도 계산은 됩니다

문제는 편의성이지...

592 올픽션◆2G3UkVrBFU (pxoMiWXztw)

2024-07-26 (불탄다..!) 20:59:12

>>591 편의성이라고 하면 어떤 점을 말하는지??

593 ◆9QZaWBjEZ6 (U.d7iXPnBo)

2024-07-26 (불탄다..!) 21:03:42

그러니까 한번에 포켓몬 한마리씩 한마리씩 계산하는 구조면 공격자랑 방어자가 바뀔때마다 변수를 또 다시 넣거나 미리 세팅을 여러개 해둬야 하기 때문에 작업량이 당연히 더 많아지죠.

그런데 랭크업 기술명만 입력해도 자동으로 변수를 넣어서 대미지 계산을 해줄 수 있다면 직접 기술 위력 하나하나 입력할 때보다 훨씬 편하겠죠?

대충 그런 정도의 이야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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