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벚꽃망령◆h8Wq4lbSKM
(XPhlDhAh4.)
2024-06-20 (거의 끝나감) 05:4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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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UN7wkWl8-SQWDHSYr2nCZbKN4THadMZpzwdXTsswraY/edit?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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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문 세계관의 아방가르드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관이 아예 일치한단 의미는 아님.
- 완벽하게 비정기 불규칙 연재
- 싸우지 말 것. 서로 부드럽게 말하도록 합시다. 안 그러면 걍 연재 안 함.
- PC(캐릭터)의 뒤에는 PL(사람)이 있습니다. 존중해주시되 둘이 다름을 이해해주세요.
- 1000의 경우는 지나치게 개인적인 내용은 어장주에 의해 거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1000으로 다이스 조작 관련 (하2, 리롤, 강탈 등) 권한을 횟수제로 얻을 수 있지만, 잡담판의 경우는 무시될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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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8236
767
텐도 아리스
(vV66ayDFoo)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2:09
>>756 게임 실력이 99라도 펌블에는 얄짤 없이 망친다...
그것이 다이스...
768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2:09
굴리진 않지만
769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04
하이 요로콘데-!
랄까 설정으로 성적준수하다 정도는 괜찮지 않아? 배경설정에도 적었고
770
오에이(임시)
(EJlyZYmfm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30
나오는 중형회사면
평청자 100~200정도려닌
771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31
그러니까 우수하다던가 어쩐다던가 컨셉을 원하면
굴리질 말라는 소리다
772
이타치(3학년)
(X/l5eTFyUU)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42
>>771
네-
역시 그렇지요?
773
아스카(3)
(rSD4jTf9Qw)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52
오히려 설정이 잡혀있으면 굴릴 필요가 없는게?
아니면 .dice 99 100. = 99 이렇게 굴리거나 막
무튼 백스에 어울리는 묘사는 자연스러운 거에요!
774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53
오케오케
775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4:11
물론 펌블뜨면 시험 망치는거고 크리 뜨면 백점 맞는 거지만
그건 그때 시험이 그랬다 라던가
지난 일때문에 시험 집중 못했다 내지 잘 되었다,
하나 밀려썼다 내지 밀려썼는데 더 잘 나왔다 같은 거 하면 되고
776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4:30
다이스갓은 언제나 변덕스러운법
굴려놓고 컨셉과는 다른데... 하는건 너무 자주 봤어.
그러니까 여기서 하하호호 굴리는건 재미로만 하고.
그걸 반영해버리면 쫓아가서 괴롭힐거야 (?)
777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4:30
아하 확인확인
778
마운틴 쟈키
(8XfePghi.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4:57
>>771 반대로 이부분은 서툴다던가 하는 RP는 괜찮나요?
779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5:01
ㅇㅋㅋ
780
메리(1학년)
(UOwjcgNDl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5:08
컨셉을 원한다면 굴리지 않고 그냥 추가하고
그게 싫으면 굴리되 굴린건 재미로 삼아라-라는 거군요
781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5:17
다이스에 안 맡겨야징
782
오에이(임시)
(EJlyZYmfm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5:55
Rp야 설정에 있는대로 원하는대로 하면 되는거지만
주사위 굴려두고 이건 아닌데!
만 안하면 되는거지 머
다갓은 절대임
783
텐도 아리스
(vV66ayDFoo)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06
그렇지요-
784
마운틴 쟈키
(8XfePghi.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18
컨셉이 기능에 반영되지않는다면 반대로 무능 컨셉을 잡고 좋은 판정이 나올때마다 "운이좋군" 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서 ㅋㅋㅋㅋ
785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38
요리 실력 다이스 1 20에서 20
실제 요리 이벤트에서 다이스 3 떠서
이게 아닌데... 같은 반응하는걸 보면
지금 우리는 다이스를 굴려서 결과를 정하는거라는걸 알아줬으면 싶지
786
아스카(3)
(rSD4jTf9Qw)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39
>>770 메이비?
이쪽에 관심 있으면 아 그런 방송도 있지 정도의 인지도를 생각했고요
787
텐도 아리스
(vV66ayDFoo)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48
하지만 아리스는 잘해도 귀엽고 펌블 떠서 실수해도 귀여우니 굴린다(아무말)
788
메리(1학년)
(UOwjcgNDl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49
뭐 그래서 지금 굴린것도 나중에 본편의 시험 페이즈에서는 다시 굴려야할테니까요
789
코제키 우이
(aVku9Qanq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08
사실
천재 컨셉 잡았지만
뭐의 천재인진 정하지 않은 나다!
@?
790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21
아무튼 컨셉은 컨셉이고
아무리 우수해도 1 뜨면 엿 되는 시스템이고
아무리 특정 분야해서 열등해도 20뜨면 대성공하는 시스템임
791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22
>>784 그거 재밌긴 함(끄덕끄덕)
792
오에이(임시)
(EJlyZYmfm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28
그래서 trpg초심자들에게 자주하는 조언이
유능한 rp하지 말라는거기도하고
주사위 굴리는 이상 실패할 일이 많은데.
그때마다 큭 이번엔 이래서 실패했어 생각하는건
초심자들에게는 어려운거야
793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42
이벤트에서 다이스 안 굴리고 경험치 안 받는 대신 잘한단 설정 넣어도 됨? ㅋㅋㅋ
794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50
운이 좋군(20을 5연속 뽑으면서)
795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17
육체가 유독 약한 마술사가
자꾸 육체 다이스만 20 띄워서
기둥으로 문 부순다는 전개만 계속 나온다던가 말이야.
유키코의 경우도 갑자기 신체 20 띄우면
화재현장 임모럴 파워로 갑자기 양손만으로 기어간다던가 그럴거라고
796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24
근데 실패할 이유, 성공할 이유 생각해 두는 편이 재밌기도 함
797
나루카미 키린(일)
(vcAF6SMkwM)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29
>>789 이제 우이가 나서야만 해결되는 문제인데 안 나서서 참치들이 갈려지는거죠?(?)
798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40
안 굴리고 배경에서만 잘하고 있으면 꼴받기 때문에 안 됨
799
메리(1학년)
(UOwjcgNDl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43
>>795 호러잖아...
800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55
>>795
아ㅋㅋㅋㅋㅋㅋㅋ
801
이타치(3학년)
(X/l5eTFyUU)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9:0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02
오에이(임시)
(EJlyZYmfm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9:23
>>796
선임의 찐빠는 작전이듯이
Rp잘하는 사람이 하는 유능한 캐릭터가 펌블나면
갭모에로 보여줄 수 있는거니까
803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9:39
이거 농담으로 하는게 아니라 중대문제라서 다시 말한다.
안 굴리고 배경에서 묘사만 성공적으로 하고 있는거
조심하는게 좋음
804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9:56
>>798
원래 모자란 놈이면 괜찮지만 팔방미인(몸 제외) 캐릭터니까 합리화 씨게 돌려야겠넹
805
노엘(미검)
(Aww29di.WE)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0:32
아 맞다. 일반인은 11111이 정배죠?
806
나카소네 미오리네
(z18tmnPH2k)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0:38
나는야 다이스 개연성 맥스인 미오리네
807
아스카(3)
(rSD4jTf9Qw)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0:48
그러고보면 오에이 상
사츠키 이름으로 활동?할 때 오에이는 평소랑 다른 태도나 성격인가용?
좀 더 엄격해진다거나 막
808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0:49
뭐 노엘 말대로 그 정도가 정배...려나. 아무튼 그러겠지.
809
노엘(미검)
(Aww29di.WE)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0:56
솔직히 출구전략 안짜놓고 하면 굉장히 힘듬.
810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1:12
뭔가 그릴 땐 잉크가 쓰러지고 번져서 망쳐졌다던지
공부는 근래 계속 머리가 지끈거리고 집중할 수 없다던지
생각해둬야만
811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1:14
유능한 캐릭터의 펌블이라... 흠
812
메리(1학년)
(UOwjcgNDl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1:19
>>803 음음. 이해했습니다!
813
마운틴 쟈키
(8XfePghi.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1:32
그래서 뉴비참치는 최대한 본 스토리에 적용 안 될 것 같은 부분에서 배경설정을 만들었습죠.
배드민턴 RP를 하게 될 전개 따위 등장할 일 없겠지.
814
오에이(임시)
(EJlyZYmfm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2:08
>>807
일모드, 휴식모드가 따로 없는타입.
오에이, 사츠키, 오우이. 원하는대로 불러줘!
815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2:16
아무튼 알아들었겠지.
20이 뜨면 뭘 해도 성공하고
1이 뜨면 뭘 해도 ㅈ망하는 시스템임
컨셉을 잡을때 그 정도 여유는 두는게 좋음.
뭣보다 어떻게 대성공하고 어떻게 ㅈ망하는지는
순전히 키퍼가 맘대로 묘사하고 있을뿐이라서
거기서 현타오지 않도록 주의하는게 좋음
816
아스카(3)
(rSD4jTf9Qw)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2:19
>>813 어림도 없지
바로 개인스(?)
817
마운틴 쟈키
(8XfePghi.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2:34
>>814 알겠어, 오오츠키씨!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