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8247> [AA/역극/잡담판/메이킹] 모래시계를 지켜보는 청춘들의 석양 드리우는 교실 (1) :: 1001

벚꽃망령◆h8Wq4lbSKM

2024-06-20 05:44:11 - 2024-06-20 17:41:53

0 벚꽃망령◆h8Wq4lbSKM (XPhlDhAh4.)

2024-06-20 (거의 끝나감) 05:44:11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l: : :|: : | :::|          : : :
             |::|‐‐‐‐‐‐‐‐‐‐‐‐‐‐‐‐‐‐‐‐‐‐‐‐‐       ‐‐‐ーl: : |: ::|:::::|         : : :
             |::|¨:|¨¨¨¨¨¨¨¨¨¨¨¨¨¨¨¨¨¨゙| l´       ¨¨¨¨¨  l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l |:::|: :.:|         : : :
             |::|: :|  . : : : : . . . .       .:  . . : : : : : : . .     |二ニ!::::|         : : :
             |::|: :|: : . . .             i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  l:.:|: ::|         : : :
        . . . : : :.:| .              . . : : :| i: .     . : : : . . .  i  l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 : |: :|         : : :
────‐‐‐ ‐             ‐ ‐─‐‐     ‐ ‐‐‐‐‐     ‐|  l :.:|:::|         : : :
 ̄ ̄ ̄ ̄´´´´           ´´´ ̄´´     ´´ ̄ ̄       ´|  | : :l: |         : : :
           _ _ _      . . . : : :     . . . : : : : . _      . . : `¨L__| |        ___
___. . : . .    ':.  ゙:, _ _ _____    . . : : : . .   '. :.  _ _ _ ____  | :|        ’,.:.:.:.:ヽ
_ - i´: .       :. _ _'´_ _____/  . . : : . .     ハ ', ヽ...,,___ _ ____\| :|         |.:.:
.:.:|- |   _______i____|_|‐‐‐‐‐ー| i‐'i : : . .       { ∨ ^| |‐‐‐ー‐ー|_|__|_,,,|_       |.:.:.:.:
.:.:|_─ ̄ ̄ ̄ ̄ ̄ ̄ ̄ ̄/|_.| |_|:|           ',.:.:.l |__i, ̄ ̄ ̄ ̄ ̄ ̄ ̄ ̄ \     ヘ、.:.:
- ̄_________//___| |/゙|         . : : :',:::::l__i,__________\    |\
¨|¨ア二二二二二'マ¨|¨¨ ::| ̄ ̄|:| | |:|: : : : : : : : : : : : : : : :|::::::|丁「弋T二二二二二二二T冖′: : : | |
: |/ /_______i |__|  /アヽ:_:|:| |_|:|_:_:_:_:_:_:_:_:_:_:_:_:_:____|::::::| | |_,,|ヽ|/ /_____,| |_:_:_:_:_:_:__| |_
: :| |_|_______| |__,// .:.:.:.:|_|:| |_|:|_________,|::::::l_| |_,,|:|_| |_________| |_____| |_
: :| | 'ー‐‐‐‐‐‐┐::| //.:.:.:.:.:. : | |:| | |:|: : : : : : : : : : : : : : : :.|::::::|ーーー-| |‐‐┴‐x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_|                |:\.:.:.:.:.::| |.:.:.:.:.:.:.:.:.::\\::::::::::::::::.:.:.:.:.:.:.:.:
━━━━━━━━━━━━━━━━━━━━━━━━━━━━━━━━━━━━━━━━━━━━━━━━━━━━━━━━━━━━━━━━━━━━━━━━

캐릭터 시트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UN7wkWl8-SQWDHSYr2nCZbKN4THadMZpzwdXTsswraY/edit?usp=sharing

━━━━━━━━━━━━━━━━━━━━━━━━━━━━━━━━━━━━━━━━━━━━━━━━━━━━━━━━━━━━━━━━━━━━━━━━

- 프문 세계관의 아방가르드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관이 아예 일치한단 의미는 아님.

- 완벽하게 비정기 불규칙 연재

- 싸우지 말 것. 서로 부드럽게 말하도록 합시다. 안 그러면 걍 연재 안 함.

- PC(캐릭터)의 뒤에는 PL(사람)이 있습니다. 존중해주시되 둘이 다름을 이해해주세요.

- 1000의 경우는 지나치게 개인적인 내용은 어장주에 의해 거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1000으로 다이스 조작 관련 (하2, 리롤, 강탈 등) 권한을 횟수제로 얻을 수 있지만, 잡담판의 경우는 무시될지도 모릅니다.

━━━━━━━━━━━━━━━━━━━━━━━━━━━━━━━━━━━━━━━━━━━━━━━━━━━━━━━━━━━━━━━━━━━━━━━━

0 :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8236

767 텐도 아리스 (vV66ayDFoo)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2:09

>>756 게임 실력이 99라도 펌블에는 얄짤 없이 망친다...

그것이 다이스...

768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2:09

굴리진 않지만

769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04

하이 요로콘데-!

랄까 설정으로 성적준수하다 정도는 괜찮지 않아? 배경설정에도 적었고

770 오에이(임시) (EJlyZYmfm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30

나오는 중형회사면
평청자 100~200정도려닌

771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31

그러니까 우수하다던가 어쩐다던가 컨셉을 원하면

굴리질 말라는 소리다

772 이타치(3학년) (X/l5eTFyUU)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42

>>771
네-
역시 그렇지요?

773 아스카(3) (rSD4jTf9Qw)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52

오히려 설정이 잡혀있으면 굴릴 필요가 없는게?

아니면 .dice 99 100. = 99 이렇게 굴리거나 막

무튼 백스에 어울리는 묘사는 자연스러운 거에요!

774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3:53

오케오케

775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4:11

물론 펌블뜨면 시험 망치는거고 크리 뜨면 백점 맞는 거지만

그건 그때 시험이 그랬다 라던가

지난 일때문에 시험 집중 못했다 내지 잘 되었다,

하나 밀려썼다 내지 밀려썼는데 더 잘 나왔다 같은 거 하면 되고

776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4:30

다이스갓은 언제나 변덕스러운법

굴려놓고 컨셉과는 다른데... 하는건 너무 자주 봤어.

그러니까 여기서 하하호호 굴리는건 재미로만 하고.

그걸 반영해버리면 쫓아가서 괴롭힐거야 (?)

777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4:30

아하 확인확인

778 마운틴 쟈키 (8XfePghi.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4:57

>>771 반대로 이부분은 서툴다던가 하는 RP는 괜찮나요?

779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5:01

ㅇㅋㅋ

780 메리(1학년) (UOwjcgNDl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5:08

컨셉을 원한다면 굴리지 않고 그냥 추가하고

그게 싫으면 굴리되 굴린건 재미로 삼아라-라는 거군요

781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5:17

다이스에 안 맡겨야징

782 오에이(임시) (EJlyZYmfm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5:55

Rp야 설정에 있는대로 원하는대로 하면 되는거지만
주사위 굴려두고 이건 아닌데!
만 안하면 되는거지 머

다갓은 절대임

783 텐도 아리스 (vV66ayDFoo)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06

그렇지요-

784 마운틴 쟈키 (8XfePghi.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18

컨셉이 기능에 반영되지않는다면 반대로 무능 컨셉을 잡고 좋은 판정이 나올때마다 "운이좋군" 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서 ㅋㅋㅋㅋ

785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38

요리 실력 다이스 1 20에서 20

실제 요리 이벤트에서 다이스 3 떠서

이게 아닌데... 같은 반응하는걸 보면

지금 우리는 다이스를 굴려서 결과를 정하는거라는걸 알아줬으면 싶지

786 아스카(3) (rSD4jTf9Qw)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39

>>770 메이비?

이쪽에 관심 있으면 아 그런 방송도 있지 정도의 인지도를 생각했고요

787 텐도 아리스 (vV66ayDFoo)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48

하지만 아리스는 잘해도 귀엽고 펌블 떠서 실수해도 귀여우니 굴린다(아무말)

788 메리(1학년) (UOwjcgNDl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6:49

뭐 그래서 지금 굴린것도 나중에 본편의 시험 페이즈에서는 다시 굴려야할테니까요

789 코제키 우이 (aVku9Qanq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08

사실

천재 컨셉 잡았지만

뭐의 천재인진 정하지 않은 나다!

@?

790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21

아무튼 컨셉은 컨셉이고

아무리 우수해도 1 뜨면 엿 되는 시스템이고

아무리 특정 분야해서 열등해도 20뜨면 대성공하는 시스템임

791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22

>>784 그거 재밌긴 함(끄덕끄덕)

792 오에이(임시) (EJlyZYmfm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28

그래서 trpg초심자들에게 자주하는 조언이
유능한 rp하지 말라는거기도하고
주사위 굴리는 이상 실패할 일이 많은데.
그때마다 큭 이번엔 이래서 실패했어 생각하는건
초심자들에게는 어려운거야

793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42

이벤트에서 다이스 안 굴리고 경험치 안 받는 대신 잘한단 설정 넣어도 됨? ㅋㅋㅋ

794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7:50

운이 좋군(20을 5연속 뽑으면서)

795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17

육체가 유독 약한 마술사가

자꾸 육체 다이스만 20 띄워서

기둥으로 문 부순다는 전개만 계속 나온다던가 말이야.


유키코의 경우도 갑자기 신체 20 띄우면

화재현장 임모럴 파워로 갑자기 양손만으로 기어간다던가 그럴거라고

796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24

근데 실패할 이유, 성공할 이유 생각해 두는 편이 재밌기도 함

797 나루카미 키린(일) (vcAF6SMkwM)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29

>>789 이제 우이가 나서야만 해결되는 문제인데 안 나서서 참치들이 갈려지는거죠?(?)

798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40

안 굴리고 배경에서만 잘하고 있으면 꼴받기 때문에 안 됨

799 메리(1학년) (UOwjcgNDl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43

>>795 호러잖아...

800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8:55

>>795

아ㅋㅋㅋㅋㅋㅋㅋ

801 이타치(3학년) (X/l5eTFyUU)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9:0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02 오에이(임시) (EJlyZYmfm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9:23

>>796
선임의 찐빠는 작전이듯이
Rp잘하는 사람이 하는 유능한 캐릭터가 펌블나면
갭모에로 보여줄 수 있는거니까

803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9:39

이거 농담으로 하는게 아니라 중대문제라서 다시 말한다.

안 굴리고 배경에서 묘사만 성공적으로 하고 있는거

조심하는게 좋음

804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39:56

>>798

원래 모자란 놈이면 괜찮지만 팔방미인(몸 제외) 캐릭터니까 합리화 씨게 돌려야겠넹

805 노엘(미검) (Aww29di.WE)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0:32

아 맞다. 일반인은 11111이 정배죠?

806 나카소네 미오리네 (z18tmnPH2k)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0:38

나는야 다이스 개연성 맥스인 미오리네

807 아스카(3) (rSD4jTf9Qw)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0:48

그러고보면 오에이 상

사츠키 이름으로 활동?할 때 오에이는 평소랑 다른 태도나 성격인가용?

좀 더 엄격해진다거나 막

808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0:49

뭐 노엘 말대로 그 정도가 정배...려나. 아무튼 그러겠지.

809 노엘(미검) (Aww29di.WE)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0:56

솔직히 출구전략 안짜놓고 하면 굉장히 힘듬.

810 후지사와미 유키코 (3학년) (rF5QKRPA5s)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1:12

뭔가 그릴 땐 잉크가 쓰러지고 번져서 망쳐졌다던지

공부는 근래 계속 머리가 지끈거리고 집중할 수 없다던지

생각해둬야만

811 에어(임시) (dsEPkRWjaA)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1:14

유능한 캐릭터의 펌블이라... 흠

812 메리(1학년) (UOwjcgNDl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1:19

>>803 음음. 이해했습니다!

813 마운틴 쟈키 (8XfePghi.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1:32

그래서 뉴비참치는 최대한 본 스토리에 적용 안 될 것 같은 부분에서 배경설정을 만들었습죠.
배드민턴 RP를 하게 될 전개 따위 등장할 일 없겠지.

814 오에이(임시) (EJlyZYmfm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2:08

>>807
일모드, 휴식모드가 따로 없는타입.
오에이, 사츠키, 오우이. 원하는대로 불러줘!

815 벚꽃망령◆h8Wq4lbSKM (MEI1nLMlJc)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2:16

아무튼 알아들었겠지.

20이 뜨면 뭘 해도 성공하고

1이 뜨면 뭘 해도 ㅈ망하는 시스템임


컨셉을 잡을때 그 정도 여유는 두는게 좋음.

뭣보다 어떻게 대성공하고 어떻게 ㅈ망하는지는

순전히 키퍼가 맘대로 묘사하고 있을뿐이라서

거기서 현타오지 않도록 주의하는게 좋음

816 아스카(3) (rSD4jTf9Qw)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2:19

>>813 어림도 없지

바로 개인스(?)

817 마운틴 쟈키 (8XfePghi.2)

2024-06-20 (거의 끝나감) 15:42:34

>>814 알겠어, 오오츠키씨!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