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48143> 별을 삼키는 고래를 기다리는 대피소 -337 :: 1001

이름 없음

2024-06-15 09:56:10 - 2024-06-19 17:20:11

0 이름 없음 (fclIHU1U8E)

2024-06-15 (파란날) 09:56:10

    _ ‐- ―- 、_
  /.:.:.: '´    ` ヽ、
  /.:.:.:.:.:.:.:.         `ヽ、
 /.:.:.:.:.:.:.:.: : .         `ヽ、
 {.:.:.:.:.:.: :             `ヽ、
  ヾ:.:.:.:.                    `ヽ、
   \:.:.:.                     ヽ
    :\:.                        \
      : \                : : .       ヽ
      :  \_∠`ヽ、       : : : .     丶
         :. : . `ヽ、` ヽ、     : : : .      、
           : :.  :`ヽ、 `ヽ、     : : .     i . :
            : : .  :.. `ヽ、 >≦=-  ヾ .. |
             :.     //゛ ``     `´ .}
                /'゙ _ ===ミ        !. .
             _/ / /iヾ゙゛ヽ       / {
            ヾ、_≠'´ : . . { .l :.:.:.     .:: l  i
              : : : : : .: :.∨l  :.:.     /ヽ、l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다시 일어나. 주저앉지 마. - 하상욱 단편집 '취객' 중에서

▲─────────────────────────────────────────▲

대피소 어장 목록

- 원작이 집을 나간 명일방주 역극의 대피소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59954

- 별을 삼키는 고래를 기다리는 대피소
anchor>1597032145>1000 (1-30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2333 (30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2859 (30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2947 (30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3025 (30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3114 (30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3170 (306)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3217 (30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3269 (30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3329 (30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3395 (31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4070 (31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4128 (31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7099 (31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7162 (31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8206 (31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8285 (316)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9447 (31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0085 (31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1095 (31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1165 (32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1199 (32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1288 (32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1403 (32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2110 (32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070 (32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155 (326)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253 (32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328 (328)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404 (329)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4491 (330)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6755 (33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6896 (33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6991 (33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7065 (33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7212 (33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7965 (336)

971 로제 에제키엘 (2MdaFLJuHI)

2024-06-19 (水) 16:33:42

사실

아이디어가 없던건 아닌데



그래서 뭐 어떻게 만드는데요(?)

@?

972 하야테 (vO48SLTrQE)

2024-06-19 (水) 16:34:47

뭐 만드는 건

굳이 포텐셜 그런 건 넘어가고 모양+타입+특성+기술폭+종족치

이렇게만 하면 포켓몬 하나 완성이 아닌?지

973 아셰니아 2호 (FvMROKEd6U)

2024-06-19 (水) 16:35:12

고대종은 고유종이나 천부를 빼면 방호포텐셜이 관통이 안 된다던가
전 종족치에 +가 된다던가 하는 고유의 보정이나

델타종이라고 원종과는 타입과 특성이 다른 포켓몬 같은것도 있어오
또한 얘네들은 델타포스나 델타호른인가 하는걸로 바뀌기 이전 타입의 기술의 위력을 1.5배 하거나 삭감하거나 해요

974 로제 에제키엘 (2MdaFLJuHI)

2024-06-19 (水) 16:36:00

뭔가

복잡하구만(?)

975 로제 에제키엘 (2MdaFLJuHI)

2024-06-19 (水) 16:36:48

그러고보면

스레식도 기술 4개 씀?

아니면 그 이상?


포텐셜은 걍 포케로그 패시브로 이해하면 되는 부분?

976 하야테 (vO48SLTrQE)

2024-06-19 (水) 16:37:53

사실 포텐셜은

나중에 공부해도 됨

(?)

977 하야테 (vO48SLTrQE)

2024-06-19 (水) 16:38:41

그리고 기술은

스레식에서는 고대종은 기술 4개

고대종 아니면 기술 6개 이상씩 들고 다니기도 하는데 대체로 화력이 강할수록 기술을 적게 배움

정도로 ok에요

978 로제 에제키엘 (2MdaFLJuHI)

2024-06-19 (水) 16:39:40

ㅇㅎ.....

979 아셰니아 2호 (FvMROKEd6U)

2024-06-19 (水) 16:39:53

대충 이런것들이 델타 뭐시기에요
괄호 안에 해당하는 타입 넣으면 됨-

『델타인자 (○)』…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델타포스 (○)』…      자신의 타입 불일치인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호론 필드 (○)』…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인자는 변하기 전에 가지고 있는거 포스는 변하고 나서-
세번째거가 반감해주는거-

980 아셰니아 2호 (FvMROKEd6U)

2024-06-19 (水) 16:45:03

아무튼 그 뭐냐

속별 포텐셜,은 대체로 족사기가 맞아오
물론 누구나 속별을 강하게 가지는건 아니고 종족마다 다르기도 하고
천부라는 하늘이 내린 재능을 가진 놈들은 더 족사기인 속별이기도 하고

981 하야테 (vO48SLTrQE)

2024-06-19 (水) 16:50:11

잠시 잘못된 자작 포켓몬의 예시를 보여드리죠...

종족치
HP 1
공격 40
방어 20
특공 160
특방 20
스피드 130

총합 371

특성 불가사의부적
타입 고스트/노말

배우는 기술
아스트랄비트, 블러드문, 진공파, 악의파동 등

982 로제 에제키엘 (2MdaFLJuHI)

2024-06-19 (水) 16:51:51

무시무시하군(?)

983 아셰니아 2호 (FvMROKEd6U)

2024-06-19 (水) 16:54:16

이제 저기에 트레이너의 pt 포텐셜이나 속별로

악 타입 기술을 무효해서 특정 능력치 상승하는걸 넣어주면 완성(?)

984 하야테 (vO48SLTrQE)

2024-06-19 (水) 16:57:49

암튼

주로 게임에서 어떤 역할을 할지,(고속 딜러냐 튼튼한 방패냐 상대를 짜증나게 하는 해약이냐 혹은 정찰병 역할이거나 상황을 봐서 랭크업을 한 이후 쓸어담는 에이스냐) 그에 어울리는 특성은 무엇인지, 종족치는 총합 얼마 정도로 줄지

그런 것들만 이미지 잡으면 자작켓몬 제작은 할만해요

핵심은 이미지 잡기!

985 로제 에제키엘 (99VxxBTkwg)

2024-06-19 (水) 17:03:56

이미지.......




그것은 닌자

@?

986 아셰니아 2호 (FvMROKEd6U)

2024-06-19 (水) 17:05:09

닌자-

로제가 생각하는 닌자는 어떤거야?

닌자 슬레이어 마냥 대놓고 죽이는거?아니면 독 같은 암기로 암살하는거?급소를 찔러죽이는거?아니면 나루토?(?)

987 하야테 (vO48SLTrQE)

2024-06-19 (水) 17:05:42

Tmi 1. 여기 강의는 대체로 실기 느낌 혹은 구작 스타일의 로우파워적인 자작몬을 기준으로 하고

2. 개인적 의견이지만 대처법이 없는 나만의 최강몬은 재미가 없다는 이미지가 있어요. 예를 들어서 우선도 +2 아가미물기는 상대로 만나면 끔찍하게 재미없을거 같지 않나요?(?)

3. 그리고 자작몬 만들다 보면 벌레타입 진짜 개구리다는거 다시 느끼게 됨
에스퍼도 엄청 구리고(?)

988 하야테 (vO48SLTrQE)

2024-06-19 (水) 17:08:14

닌자- 라고 해도 >>986처럼 이미지가 다양하죠

개굴닌자에서 따와서 변환자재를 기반으로 하는 트릭키한 고속 요원
닌슬마냥 정면에서 닌자! 적장! 물리쳤다! 하는 괴물
암살자 느낌을 살릴거면 특성은 아니지만 기술 중에서 고스트다이브나 기습 같은 기술을 넣는 걸로 이미지를 살릴 수도 있을 거고
아니면 급소도 나름 닌자다운 이미지죠.

극단적으로는 비열함에 이미지를 살릴 거면 독이나 마비 같은 상태이상에 더불어 대타출동까지 쓸수도 있?고

989 로제 에제키엘 (99VxxBTkwg)

2024-06-19 (水) 17:08:33

대충 이미지는

독/악 타입에

기습하고 독압정을 뿌리는 느낌의(?)

990 아셰니아 2호 (FvMROKEd6U)

2024-06-19 (水) 17:10:45

대충 내가 생각하는 최강의 닌자 포켓몬은-(주섬주섬)

991 로제 에제키엘 (99VxxBTkwg)

2024-06-19 (水) 17:12:20

(대타출동 찾아봄)

캬 이거지

@?

992 이름 없음 (3puWirWIak)

2024-06-19 (水) 17:12:23

993 하야테 (vO48SLTrQE)

2024-06-19 (水) 17:12:29

악/독 조합이면

약점이 1개인 우수한 방어성성이네요. 타점 자체는 격투 등에게 약점 찌르기가 어렵지만 독압정에 더불어 선공기까지 있다면 화력 일관성은 좀 부족해도 괜찮을거고.

그러면 여기서 질문 하나. 이 닌자 씨는 타입 상성을 살릴 만틈 질긴 내구라서 맞아도 버티나요, 아니면 닌자답게 쌘 기술 맞으면 등배여도 억 소리내며 쓰러지나요(?)

994 아셰니아 2호 (FvMROKEd6U)

2024-06-19 (水) 17:13:04

【타입】 물/풀 (2배×독/비행/벌레 1/2배×땅/강철 1/4배×물)
【특성】 「앞지르기」… 서로 「변화기술」을 내보내고 있을 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레벨】 263

【기술 × 10: 따라가때리기, 리프블레이드, 물수리검, 부식의나뭇잎, 바톤터치, 전기자석파, 도깨비불, 날려버리기, 순풍】
「따라가때리기」…      물리/악/40/100/단일/±0/O/「추격」기술. 교대하는 상대에게 2배의 위력으로 명중한다.
「리프블레이드」…     물리/풀/90/100/단일/±0/O/「칼」「검」등의 기술. 급소에 맞기 쉽다.(C+1)
「물수리검」…          특수/물/15/100/단일/+1/X/「칼「검」등의 기술. 2~5회 연속기술. 선제기술.
「부식의나뭇잎」…      특수/풀/65/100/단일/±0/O/상대의 소지품을 파괴하고 위력이 강화(1.5배)된다.
「자연의분노」…       특수/페어리/-/90/단일/±0/X/상대의 체력을 절반으로 한다.
「바톤터치」…          변화/노말/-/-/대기 중인 아군/±0/X/아군과 임의 교대한다. 이때, 자신의 능력(상태) 변화를 인계한다. (상대의 「추격」효과가 적용된다.)
「전기자석파」…       변화/전기/-/90/단일/±0/X/상대를 「마비」상태로 한다.
「도깨비불」…          변화/불꽃/-/85/단일/±0/X/상대를 「화상」상태로 한다.
「날려버리기」…       변화/노말/-/100/단일/-6/X/상대를 강제교대시킨다.
「순풍」…              변화/비행/-/-/자진/±0/X/자진을 4T 동안 「순풍」상태로 한다. (「순풍」… 포켓몬의 속도를 2배로 한다.)

공격 : C(B)
방어 : C(B)
특공 : C+(B+)
특방 : B(A)
속도 : A(AA)

【포텐셜】
『조사대원』…          자신(상대)이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비열』…              상대의 체력이 절반 이하일 때,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 계산을 「속」으로 할 수 있다.
(『천부의 재능』…       「나뭇잎닌자」종의 정점에 있는 『고유종』. 『에이스』『탐사대장』이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오른다.)
『이대째의 기폭』…     상대의 체력이 「절반 이하」가 됐을 때, 상대를 「강제교대」시킬 수 있다.*1
『이대째의 침언』…     상대가 「강제교대」로 나왔을 때, 상대를 2T간 「도발」상태로 한다.
『이대째의 수둔』…     상대가 「강제교대」로 나왔을 때, 최대 체력의 1/8의 「물」 데미지를 준다. 「빈사」로는 할 수 없다.
『이대째의 비열』…     상대가 「강제교대」로 나왔을 때, 아군과 임의교대할 수 있다.
『금술 두루마리』…     1/시 체력을 절반으로 하고, 아군이 습득한 기술을 내보낼 수 있다.*2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비회피』…          적진에 「비행」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비행」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비내성』…          적진에 「비행」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비행」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비반격』…          적진에 「비행」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서치 헌트』…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상대가 「선행입력」한 포텐셜의 상세를 확인할 수 있다.
『농축과즙오랭주스』…  1/시 자동 체력이 감소했을 때, 최대 체력의 1/4를 회복한다.

*1 연속된 T에 발동할 수 없다. 1T째에 강제교대 ⇒ 2T째에 다시 강제교대 불가.

*2 최대 체력이 아닌 현재의 체력의 절반.

상대가 필드를 떠날 때, 최대 체력의 1/8의 「풀」 대미지를 준다.

이거인데 물론 이거는 세계관이 개씹다크판타지(스토리는 밝?음)에다가
주인공이 개사기라서 허용되는 범위긴 한데

진짜 내가 생각하기엔 최강의 닌자야(?)
실제 작품에서도 ㅈ사기라는 말을 자주 듣지만

995 하야테 (vO48SLTrQE)

2024-06-19 (水) 17:14:05

부해림 꺼라(?)

휴 언젠가 로우파워쁘띠포켓몬어장열고야만다(?)

996 아셰니아 2호 (FvMROKEd6U)

2024-06-19 (水) 17:15:07

>>995 어째서!내 파워인플레의 기준점은 저 작품이란 말이야(?)

997 로제 에제키엘 (99VxxBTkwg)

2024-06-19 (水) 17:17:34

포텐셜이......



저게 뭐야

@난독증 on(?)

아니 뭐가 겁나 기네ㅋㅋㅋㅋ

998 로제 에제키엘 (99VxxBTkwg)

2024-06-19 (水) 17:18:00

암튼 잠시

새 대피소 파오겠음

999 아셰니아 2호 (FvMROKEd6U)

2024-06-19 (水) 17:19:08

대충 단단지가 되었든 해피너스가 되었든간에

"아 니가 체력이 많든 단단하든 알빠노?우선 니 피 타노스 시킬게?" 전법(?)

1000 로제 에제키엘 (99VxxBTkwg)

2024-06-19 (水) 17:20:07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48233/recent

ㄱㅅ

1001 아셰니아 2호 (FvMROKEd6U)

2024-06-19 (水) 17:20:11

일단 잠ㄲ산 바이-

폰 받으러 감(?)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