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연인의 상태를 살펴보기 위해 이탈한 사토루 대신, 메기도를 추격하는 세이버, 하지만 닥터피시 메기도는 직전의 전투 영향으로 생긴 수증기를 철저하게 피하며 좁은 틈을 가뿐하게 통과하는 것을 보고 '단순한 물고기'라기엔 이상하다고 생각하게 된다. 34. 그래도 계속 메기도를 추격하는 세이버는, 직전의 전투 여파로 인해 스프링쿨러가 터져 차가운 물이 뿜어져나오는 곳에 도달한 메기도가 만세삼창을 하는 것을 목격한다. 35. 그리고 그런 메기도에게 세이버가 공격을 가하고, 그 여파로 물이 뜨거워지자 메기도는 기겁하며 도망친다. 36. 그렇게 일단 메기도를 놓친 세이버는 메기도가 차가운 물을 좋아하고, 뜨거운 물을 싫어한다고 추리해낸다. 37. 그리고 그런 하이세에게 병실에 입원해있던 연인이 사라졌다는것을 확인하고 돌아온 사토루가 다가온다. 38. 그런 사토루에게 하이세는 먼저 협력을 제안한다.(>>941 / >>943) 39. 그렇게 결성된 임시동맹, 하지만 메기도는 어린이 환자 구역을 습격해버렸다.(>>942) 40. 그것을 감지한 개틀라이커의 신호에 맞춰, 두 사람은 변신한 채로 어린이 구역을 향해 달려가고(>>945) 그런 광경을 목격한 루미네는 아루가 무사한지 확인하기 위해 아루의 병실로 돌아간다. 41. 메기도를 상대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2차전이 개시되고 먼저 돌진한 사토루가 일부로 차가운 물을 휘둘러 메기도를 유인하고 세이버의 참격계 필살기와 블레이즈의 참격계 필살기가 동시에 휘둘러지며 거대한 수증기를 발생시킨다. 42. 그 수증기를 정통으로 맞은 메기도는 지금까지 흡수한 사람들을 모두 해방하게 된다. 43. 그 틈을 놓치지 않고 메기도에게 접근한 블레이즈의 라이더 킥에 메기도가 파괴되어 사건은 종료된다. 44. 그리고 사토루는 이번만큼은 도움을 받았으니 이번 라이드 북은 양도한다 말하며 기절해있는 연인을 부축하여 사라진다.
[2화 결말]
45. 그렇게 혼자 남은 하이세는 원더 라이드 북을 회수하려 하지만, 어째서인지 분명 메기도는 처치되었을텐데 원더 라이드 북이 나타나지 않았다. 46. 그리고 그런 하이세를 뒤로 하고, 어딘가의 골목에 닥터피시 메기도가 나타나더니 그 형태가 팔루그 메기도로 변화한다. 47. 한편, 아루의 병실에 도착한 루미네를 가스터가 맞이한다. 괴물의 등장으로 루미네가 느낀 무력감에 공감하는 듯한 말로, 가스터는 루미네에게 힘이 필요하지 않냐고 속삭인다.
[2화 도입] 1. 첫 장면은 클로즈업으로 렛카와 나가레의 날이 서로 맞부딪히면서 불꽃이 팍 튀고, 반동으로 서로 밀려난 두 라이더를 넓게 잡힌 카메라가 비춘다 2. 세이버는 블레이즈에게 어쨰서 공격하는가, 경쟁자는 왜 제거하려하는가에 대해 계속 대화를 시도하지만 블레이즈는 알려줄 이유는 없다 받아치며 공격을 이어간다. 3. 대화를 거부하며 맹목적으로 달려드는 사토루, 어떻게 해야할지 하이세가 고민하던 와중, 벨트에서 책을 빼내면 변신이 풀리지 않을까란 생각을 하게 된다. 4. 자신이 점점 밀린다는것을 알아챈 블레이즈는 이윽고 참격계 필살기를 사용하고, 그에 맞서서 세이버 또한 참격계 필살기를 발동하여 물의 검격과 불의 검격이 맞부딫인다 5. 그로 인해 짙은 수증기가 발생해 시야가 가려지고, 그 사이에 세이버가 블레이즈에게 접근하여 벨트의 라이온 전기를 빼았아 블레이즈의 변신을 해제한다. 6. 변신이 해제된 사토루는 이윽고 피터 판타지스타를 꺼내 다시 변신한다.
[2화 발단] 7. 피터 판타지스타로 단독변신한 블레이즈는 왼팔에 달려있는 캡처 후크를 이용하여 세이버를 포박하고 공격, 라이온 전기를 떨어트려 회수한다. 8. 라이온 전기를 회수한 블레이즈는 바로 유수이책으로 변신하려 하지만 블레이즈와 세이버의 전투로 건물이 무너지려하자, 세이버가 오리코를 데리고 전장을 이탈하며 블레이즈는 유수이책 변신을 그만두고 이탈한다. 9. 안전한 곳으로 피신한 오리코와 하이세, 하이세는 여러가지에 대하여 오리코를 추궁하지만 오리코는 알고싶다면 날 경호해달라 말한다. 10. 그렇게 이야기가 진전이 안 되고, 집에 데려다준다 하지만 오리코는 집이 없다며 하이세의 집에 가자고 한다 하이세는 난감해하지만, 오리코의 밀어붙임에 이게 맞나 싶으면서도 결국 집으로 데려간다. 11. 하루가 지나고, 시점은 바뀌어 병원에 입원한 아루를 병문안하기 위해 병원에 들린 루미네. 12. 그런 그녀는 하루 전에 그녀가 목격한 괴물과 불꽃의 검사를 회상하며, 오빠가 실종되지 않았다면이라고 중얼거린다. 13. 그런 루미네의 뒤에서, 가스터가 나타나 말을 건다. 14. 괴물과 검사에 대해서 알고 있는듯한 가스터의 말에, 루미네는 혼란스러워하며 물어보지만 가스터는 아직 이르다는 의미심장한 말을 하며 사라진다. 15. 그렇게 장소를 떠나며, 가스터는 한번 시험해볼까, 하면서 두개의 원더 라이드 북이 융합한 듯한 원더 라이드 북을 자리에 남겨둔다. 16. 그리고 혼자 남은 루미네, 그런 그녀와 사토루가 마주친다. 17. 사토루는 성격대로 루미네에게 느끼하게 대하고, 루미네는 사토루에게 작업걸지 말라며 말하지만 사토루는 이래봐도 연인이 있는 몸이라면서 작업 아니라고 어필한다. 18. 그리고 그 순간, 사토루의 개틀라이커가 병원의 메기도를 감지하고 알림을 보내기 시작한다. 19. 그 알림을 확인한 사토루는 얼터 라이드 북을 찾기 위해 루미네를 내버려두고 급하게 움직인다. 20. 그리고 그와 동시에, 어째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리코가 메기도의 출현을 예측함으로서, 병원에 하이세와 오리코가 들어오고 있었다.
[2화 위기]
21. 병원에서 결국 등장해버린 메기도, 그와 동시에 그 메기도와 하이세가 조우한다. 22. 메기도와 조우한 하이세는 세이버로 변신하여 메기도를 상대하지만 메기도에게 환자들이 흡수되어 있는 것을 눈치채고 제압으로 목적을 바꾼다. 23. 그 직후 사토루가 변신한 블레이즈가 난입하여 원더 라이드 북을 얻기 위해 메기도를 토벌하려 한다. 24. 그런 블레이즈를 세이버가 말리려 해, 블레이즈와 세이버의 공격이 겹치며 수증기가 생성되는데 그 수증기에 메기도가 과하게 반응하며 피한다. 25. 블레이즈는 어처피 구할 방법은 없을테니 바로 해치운다 말하며 필살기를 장전한다 26. 하지만 블레이즈는 메기도가 흡수한 사람들 중 익숙한 연인의 얼굴을 발견하고 필살기를 빗맞추고 만다. 27. 그렇게 메기도를 놓친 세이버와 블레이즈, 하이세는 세이버의 변신을 해제하고 어째서 필살기를 빗맞춘건지 사토루에게 말을 건다 28. 처음엔 답을 거부하는 고죠 였지만 하이세가 저번의 경쟁자 제거 발언까지 집요하게 물어보자 아무것도 모르는거냐 반문한 뒤, 적당히 배틀로얄에 대해 설명한다. 29. 소원을 이루기 위해 남을 해치는 배틀로얄의 룰을 대충 설명받은 하이세는 남을 해쳐서 소원을 이룬다는 것을 헛되다 말하고, 사토루는 그런 그에게 원래 꿈은 남을 짓밟아 얻어내는거라 말하며 점점 대화가 격해진다 30. 그러던 와중, 사토루는 자신이 연인을 구하기 위해 소원을 이루려한다고 말하고 하이세는 소중한 사람을 위해서라도, 그것은 에고라고 말한다. 31. anchor>1597047291>823 / anchor>1597047291>831 / anchor>1597047291>826의 대화가 이어진다. 32. 그리고 사토루는 유감이라고 말하며 연인의 상태를 살펴보기 위해 이탈한다.
[2화 절정]
33. 연인의 상태를 살펴보기 위해 이탈한 사토루 대신, 메기도를 추격하는 세이버, 하지만 닥터피시 메기도는 직전의 전투 영향으로 생긴 수증기를 철저하게 피하며 좁은 틈을 가뿐하게 통과하는 것을 보고 '단순한 물고기'라기엔 이상하다고 생각하게 된다. 34. 그래도 계속 메기도를 추격하는 세이버는, 직전의 전투 여파로 인해 스프링쿨러가 터져 차가운 물이 뿜어져나오는 곳에 도달한 메기도가 만세삼창을 하는 것을 목격한다. 35. 그리고 그런 메기도에게 세이버가 공격을 가하고, 그 여파로 물이 뜨거워지자 메기도는 기겁하며 도망친다. 36. 그렇게 일단 메기도를 놓친 세이버는 메기도가 차가운 물을 좋아하고, 뜨거운 물을 싫어한다고 추리해낸다. 37. 그리고 그런 하이세에게 병실에 입원해있던 연인이 사라졌다는것을 확인하고 돌아온 사토루가 다가온다. 38. 그런 사토루에게 하이세는 먼저 협력을 제안한다.(>>941 / >>943) 39. 그렇게 결성된 임시동맹, 하지만 메기도는 어린이 환자 구역을 습격해버렸다.(>>942) 40. 그것을 감지한 개틀라이커의 신호에 맞춰, 두 사람은 변신한 채로 어린이 구역을 향해 달려가고(>>945) 그런 광경을 목격한 루미네는 아루가 무사한지 확인하기 위해 아루의 병실로 돌아간다. 41. 메기도를 상대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2차전이 개시되고 먼저 돌진한 사토루가 일부로 차가운 물을 휘둘러 메기도를 유인하고 세이버의 참격계 필살기와 블레이즈의 참격계 필살기가 동시에 휘둘러지며 거대한 수증기를 발생시킨다. 42. 그 수증기를 정통으로 맞은 메기도는 지금까지 흡수한 사람들을 모두 해방하게 된다. 43. 그 틈을 놓치지 않고 메기도에게 접근한 블레이즈의 라이더 킥에 메기도가 파괴되어 사건은 종료된다. 44. 그리고 사토루는 이번만큼은 도움을 받았으니 이번 라이드 북은 양도하지만 다음 번엔 반드시 널 쓰러트려주겠다 말하면서, 기절해있는 연인을 부축하여 사라진다.
[2화 결말]
45. 그렇게 혼자 남은 하이세는 원더 라이드 북을 회수하려 하지만, 어째서인지 분명 메기도는 처치되었을텐데 원더 라이드 북이 나타나지 않았다. 46. 한편, 아루의 병실에 도착한 루미네를 가스터가 맞이한다. 괴물의 등장으로 루미네가 느낀 무력감에 공감하는 듯한 말로, 가스터는 루미네에게 힘이 필요하지 않냐고 속삭인다. 47. 시점은 바뀌어, 어딘가의 골목에 닥터피시 메기도가 나타나더니 그 형태가 팔루그 메기도로 변화한다.(>>956) 48. 그리고 그런 메기도의 뒷편에서 엘이 양탄자 째로 수직강하하며, 2화는 끝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