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회용 예장의 작성 (성공률:작성자의 【마】 X 2 %) 2.서번트의 마력 공급 (휴식) 3.서번트의 마력 공급 (혼식) 4.거점 이동 5.다른 진영과 접촉 (습격 포함) 6.정보수집 7.그 외
<1.일회용 예장의 작성>
일회용의 마술 예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판정의 기본 성공률은 「마스터나 서번트의 【마】 X 2」%입니다. 예장은 여러 개를 동시에 소비함으로써 효과를 누적시킬 수도 있습니다.
『일회용 예장 일람』 마보석……소비하는 것으로 서번트의 마력을 「20점」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사역마……「정보수집」의 성공률을 「+20%」만큼 올린다. 주사위 굴림 후 사용. 강화부……소비하는 것으로 전투 시의 최종 승률에 「+5%」의 보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환혹부……소비하는 것으로 전투결과 이외의 %판정을 한번만 다시 할 수 있습니다.
<2.휴식> 휴식을 선택함으로써, 서번트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 영지의 격에 따라서 「10~40」점 사이의 마력을 회복합니다. 이 회복량은 「진지」등의 효과로 더욱 상승할 수 있습니다. 대영지 이상의 영지에서는 턴 종료시에 자동으로 마력이 회복됩니다. 단, 영지에서의 휴식은 낮과 밤 중 어느쪽이던 「1번」만 가능합니다.
<3.혼식> 일반인들의 마력을 빼앗음으로써 한번에 다량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혼식을 선택할 경우「50%」의 확률로 다른 참가자에게 현재 위치를 들키게 됩니다. 판정에 성공한 참가자는「적대적 개입」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대적 개입」이 선택된 경우 그 진영과의 전투가 발생합니다.
이때, 장소에 2그룹의 「일반인」이 등장하게 되며, 참가자는 이들을 보호해야 합니다. 혼식을 시도한 진영은 전투에서 패배한 「일반인」 하나당 「100점」의 마력을 회복합니다. 이 전투에 패배한 경우 혼식은 실패, 승리할 경우 성공한 것으로 됩니다.
<4.거점 이동>
다른 거점으로 이동합니다. 다른 진영과 접촉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거점이던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나, 「비어있는 영지」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 사전에 정보가 없을 시에는 최고영지/대영지/중영지/소영지 중 하나를 선택. 그 범위내에서 랜덤으로 하나를 선택해서 이동하게 됩니다. 단, 랜덤으로 갈 경우에는 이미 다른 진영이 차지하고 있는 영지로 갈 수 있습니다.
<5.다른 진영과 접촉>
대상을 선택한 뒤, 접촉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투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를 선택하지 않고 무작위로 접촉」도 가능하지만 어떻게 돼도 모를 일입니다. 단, 낮에 행동하여 다른 진영을 습격한 경우에는 「20점」의 마력을 추가로 소모합니다. (낮에는 사람물리기 마술을 대대적으로 사용해야해서 추가로 마력을 소모하는 느낌)
<6.정보수집>
각 진영은 타 진영의 스테이터스나 거점 등의 정보를 기본값 「50%」의 확률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어새신, 아처의 경우는 정보수집의 성공률에 「+20%」의 보정을 얻습니다. 또한 어새신의 경우는 자기 진영을 대상으로 한 정보 수집의 성공률에 「-20%」의 페널티를 줍니다.
정보 수집은 기본적으로 다음의 세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실행합니다.
1.전 진영의 위치를 파악. (스테이터스는 불명)
2.세 진영의 정보를 얕게 조사. (스테이터스, 랭크, 위치를 파악)
3.한 진영의 정보를 깊게 조사. (위에 더해 어느 정도의 스킬(GM 임의)을 파악. 거점을 옮겨도 스킬 등으로 방해받지 않는 한 그 위치를 계속 파악 가능.)
※플레이어를 포함한 각 진영의 행동은 기본적으로 「전투 이외의 행동 → 전투 행동 → 혼식」 순으로 처리합니다.
자기 진영, 혹은 안면이 있거나 거점의 위치를 알고 있는 타 진영과 교류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드시 우호적인 접촉이 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다른 마스터와 접촉할 경우 그 자리에서 공격을 가할 가능성도 충분히 고려해야겠지요.
◆전투 규칙
<1. 전투 준비>
기본적으로 3명까지의 캐릭터가 참전하게됩니다. 메인 전투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 (서브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합계 ÷ 2)가 전투에서 사용하는 '전력'입니다.
전투의 기본은 피아 ''전력 '의 수치 차이 + 스킬의 효과 "를 가미한 [승률 승부]입니다. 사용하는 스테이터스는 [근] [내] [민] [마] [운] [보]의 6개 중에서 3개를 사용합니다.
<2. "전투"의 단계>
1) 아군(플레이어)이 스테이터스 하나를 결정. 2) 적측(GM)이 스테이터스 하나를 결정. 3) 마지막으로 트립으로 마지막 스테이터스를 나머지 4개 중에서 1개 결정. 4) 이 3개의 [전력 값]을 비교하여 <전투 결과 표>에서 승률을 계산합니다. 5) 결국 주사위 판정으로 승패를 결정합니다.
<전투 결과표>
3 전력 열위 = 기초 승률 0 % 1 무 2 열위 = 기초 승률 20 % 1 우위 2 열위 = 기초 승률 30 % 2 무 1 열위 = 기초 승률 40 % 전력 무승부 = 기초 승률 50 % 2 무 1 우위 = 기초 승률 60 % 2 우위 1 열위 = 기초 승률 70 % 1 무 2 우위 = 기초 승률 80 % 3 전력의 우위 = 기초 승률 100 %
※ 총 전력이 1클 때 마다 승률 + 1 % 낮을 때 마다 -1 % ※ 양 전력의 최대 Lv을 비교. 높은 편에 "최대 Lv - 적측의 최대 Lv"%의 승률 보정이 붙는다. ※ 승률은 자기 진영 혹은 선수 관점
○ 서번트 … 50Lv이하 : Lv * 2 + 60 점 / 55Lv이상 : (Lv - 50) * 3 + 160 점 ○ 마스터 … 40Lv이하 : Lv * 2 + 40 점 / 45Lv이상 : (Lv - 40) * 3 + 120 점
<서번트의 클래스 보정>
세이버 : [근] [내] [민] +10. 랜서 : [민] +20. 아처 : [근] [내] [민] 중 하나를 +15. 정보 수집에 20%의 보정을 얻는다. 라이더 : [보] +20. 캐스터 : [마] +20. 어쌔신 : [민] +10 또한 정보 수집의 성공률 +20%하고 피 정보 수집시 적 성공률 -20%의 페널티. 버서커 : [근] [내] [민] [마] [운] +5.
◆소비 마력의 확인
각 영령은 강력한 힘의 대가로써 매 턴 마력을 소비합니다. 턴의 종료시 및 전투 종료시 소비마력을 확인, 변동이 있을 경우 시트에 기재합니다. 마력에 관한 룰은 이하의 기술을 참조해 주세요.
<저장 마력>
서번트에게는 각각 「저장 마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장 마력」은 「100+마스터의 【마】X2」를 상한선으로, 최대까지 보유한 상태에서 소환됩니다. 서번트는 전투나 보구의 사용은 물론, 현계하고 있는 것만으로도 이 「저장 마력」을 소비합니다. 소비 마력의 계산 및 공급 부족에 따른 페널티는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소비 마력의 계산 방법>
턴 종료시에 「마스터의 【마】 X 2-영령의 레벨」의 계산을 실시합니다. 이 수치가 +라면 「저장 마력」에 그만큼을 더하고, -라면 그만큼을 뺍니다. 이 때 「성배의 백업」으로 인해 「마스터의 【마】」와 별도로 +20점의 보정을 얻습니다.
영령이 턴 중에 전투를 벌인 경우, 전투 종료시에 「영령의 레벨」만큼의 수치가 「저장 마력」에서 소비됩니다. 특수한 스킬, 혹은 보구를 사용한 경우에는 각각 설정되어 있는 마력이 추가로 소비됩니다. 비전투시에 사용한 보구/스킬의 경우, 즉시 마력이 소비됩니다.
<「마력공급 부족」에 의한 페널티>
「마력공급 부족」수치가 「-20」만큼 쌓일 때마다 레벨을 제외한 각 스테이터스는 「-10」됩니다. 이 페널티는 누적됩니다.(0 미만으로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 「마력공급 부족」수치가 「-100」보다 작아졌을 경우, 현계를 유지할 수 없게 되며 「그 턴의 종료시」에 소멸하게 됩니다.
<서번트가 없는 캐릭터의 마력 소모 룰>
・턴이 끝날 때 【마】 수치만큼의 마력을 회복합니다. ・통상 전투에서는 마력을 소비하지 않지만, 소비 마력이 정해져 있는 스킬을 사용하면 마력을 소비합니다. ・마력이 부족하면 스킬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 밖의 룰은 일반적인 경우와 동일합니다.
1.최종 승률이 나온 시점에 사용해 승률에 보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번트가 메인으로 참전하고 있는 경우 「+30%」, 서브로 참전하고 있는 경우 「+20%」
2.랜덤 스테이터스 선택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3.전투 종료시까지 서번트의 전 스테이터스를 「10」만큼 상승시킵니다. 단, 이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투 개시 전에 선언해야만 합니다.
4.임의의 시점에 사용해 서번트에게 즉각 「120」의 마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5.전투에서 패배했을 경우 「전투 참가인원 1명」당 「령주 1획」을 소모함으로써 탈락하지 않고 전투에서 철퇴할 수 있습니다. 여러 진영이 참전할 때, 「협조할 의사가 있는 경우」 상대방의 령주를 대신 지불할 수 있습니다. 단, 소환수같은 경우에는 령주를 소모하지 않아도 무방하며, 이후에 다시 소환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패배했을 때, 령주 잔량이 없고, 다른 철퇴 수단도 없는 경우엔 패퇴하게 됩니다.
<령주를 전부 소비한 뒤의 현계 룰>
1.마스터 측에서 공급을 끊지 않는 한 마스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유지됩니다. 2.성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중단됩니다. 3.마스터는 서번트에게 명령권을 잃습니다. 4.마스터로부터의 공급이 중단된 경우, 단독행동 스킬이 없는 서번트는 그 턴의 종료시에 50점의 마력을 추가로 소비합니다. 5.재계약의 경우, 마스터에게 령주가 아직 남아있을 경우에만 가능한 것으로 취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