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방을 펼첬더니 갑자기 초궁극체급 디지몬이 나오고 80렙 분체가 리롤 &하2권 까지 썼는데 2라운드를 넘기지 못한 한니 바알 2. 아들 구하러 왔는데 보스 연전이 된 썰푼다 3. 특급 범죄자가 디지털 월드로 점프하더니 곧이어 디지털 월드에 이계가 펼쳐지더니 그 안에서 초궁극체랑 벨의 마왕이 격돌하고 이그드라실이랑 호메오스타시스가 격렬하게 대립하고 있는걸 보게된 관리사업부&휴프노스 &커널 4. 전 직장 동료랑 특급 하청이 요청해서 도와주었는데 성새 가 팝업한 썰푼다 5. 수하 보내서 염탐 중이었는데 갑자기 아무것도 못하고 역소환 되고 관리사업부, 휴프노스 가 긴장해서 뭘하다가는 얻어 맞을것 같아 아무것도 못하는 성새 6. 어찌어찌 판을 짰는데 키아이탬을 가지고 있어 사건이 원하는대로 안 굴러갈것 직감한 성새
【파괴신】 수라의 업: 탐색 끝자리 결과값이 【2/4/6】일 경우 마다 추가로 탐색 다이스를 굴린다. ※추가 판정에서 끝자리 【2/4/6/8/0】가 나오더라도 다시 추가는 없다. 수라의 숙명: 수라의 업의 적용 범위를 끝자리 【2/4/6/8/0】으로 확대한다.
【여신】 신의 자애 (女神の慈愛): 한 탐색에 1번 함정이 걸렸을 경우 그것을 무효로 한다. 여신의 은총: 신의 자애의 횟수가 2회로 늘어난다.
【마신】 마력각성(魔力覚醒): MP를 소모하는 탐색 결과가 나올 때 마다 경험치 +2(전투 경험치와는 별도) ※함정의 경우 다이스 값이 옮겨져 결과가 바뀐 게 아니라 함정이 무효 처리가 되어 소모가 없을 뿐,다이스 자체는 MP 소모 함정일 경우 경험치 획득. 마력해방: 마력각성의 효과 범위에 【전투】가 나올 때도 추가된다.이 때,전투 결과로 MP를 소모한다면 효과가 중복 적용된다(최대 +4)
【사신(邪神)】 혼돈의 파동(混沌の波動): 동행 시 자동발동.스킬을 소지한 동료마의 동행 시 자원 소모량을 ×1.5(소수점 이하 버림).임의의 탐색 결과값 하나를 ±4 범위에서 수정할 수 있다. 혼돈의 숨결: 혼돈의 파동의 수정 범위가 ±7이 된다.
【용왕】 용의 몸조르기(龍胴絞め): 탐색 결과값 하나를 골라 +1 ~ +6 범위에서 수정할 수 있다. 용의 굳히기: 용의 몸조르기의 범위가 -2~+8이 된다.
【사룡】 사념의 파동(邪念の波動): 탐색 결과값 하나를 골라 -6 ~ -1 범위에서 수정할 수 있다. 사념유동: 사념의 파동의 범위가 -8 ~ +2가 된다.
【천사】 천사의 혈배(天使の血杯): MP 소모 함정의 피해를 대신 HP 피해로 바꿀 수 있다. 천사의 성흔: 천사의 혈배 효과에 더해 서머너의 HP 피해량만큼 MAG를 회복한다.
【영조】 비상(飛翔): 탐색 결과값 하나를 .dice 1 15. = 15 의 판정 결과값 만큼 변동시킬 수 있다. 비상천구: 결과값 변동에 쓰이는 다이스를 2회 굴려,원하는 쪽을 채택할 수 있다.
【타천사】 제물의 맹약(いけにえの盟約): 탐색에서 【전투】가 나올 때마다 서머너의 Lv×5 만큼의 MAG를 회복하고 아군 전체의 경험치에 +1 한다.(전투 경험치와는 별도) 타천의 낙인: 제물의 맹약의 추가 경험치를 전투 경험치로 적용하고,획득량을 +2로 한다.
【신수】 순전의 춤(瞬転の舞): 동행 동료마 1체를 지정해 자원 소모량을 동행에 참가하는 가장 낮은 동료마의 것으로 바꾼다. 순전의 무도: 순전의 춤의 지정 캐릭터가 2체가 된다.
【환마】 몽환의 구족 (夢幻の具足): 모든 함정의 피해량을 절반으로 한다. 진 몽환의 구족: 몽환의 구족에 더해 이계 탐색 다이스를 1회 더 굴린다.
【요정】 주문외기(おまじない): 제일 처음에 걸리는 탐색 결과의 효과를 무엇이든 2배로 한다(함정으로 인한 손실/획득 경험치 등) 요정의 가루: 주문외기의 2배 효과를 탐색값 셋 중 임의로 지정할 수 있다.
【마왕】 패왕의 맹약(覇王の盟約): 탐색에서 【전투】가 나올 때마다 서머너의 Lv×10 만큼의 MAG를 회복한다. 패왕의 밀약: 패왕의 맹약의 효과에 더해 모든 전투의 획득 경험치량에 +1.(배수 계열 스킬보다 선행한다.)
【귀신】 귀신쌍수(鬼神双手): 동행자 중 1명을 랜덤으로 골라 그 탐색 보조 종족특유스킬을 2회 적용한다. 귀신무쌍: 귀신쌍수의 동행자 지정이 임의 지정으로 변경된다.
【투귀】 흉화 (凶化): 동행 시 자동발동.동료마의 HP 5%를 사용하고,이번 탐색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전투의 획득 경험치량을 기존 경험치 +3으로 대체한다.(배수 계열 스킬보다 선행한다.) 대흉화: 흉화의 효과가 두 번째 전투까지 적용된다.
【사귀】 주박(呪縛): 자신의 탐색 결과 1회를 표에 있는 전투 결과 중 하나로 바꿀 수 있다. 빙의: 주박에 더해 그 전투의 경험치 획득량에 ×1.5(소수점 이하 버림)한다.
【귀녀】 헌신(献身): 탐색 결과값 끝자리가 【3/6/9】일 경우 마다 서머너의 Lv×10 만큼의 탐색 참가자 전원의 HP를 회복한다. 자모의 헌신: 헌신의 회복 효과가 모든 탐색 결과에 적용된다.
【유귀】 영장: 탐색에서 전투가 발동되었을 시 획득 경험치량을 기존 경험치 +1로 대체한다.(배수 계열 스킬보다 선행한다.) 빙의: 탐색에서 전투가 발동되었을 시 획득 경험치량을 기존 경험치 +2로 대체한다.(배수 계열 스킬보다 선행한다.)
【영웅】 영웅의 인증: 탐색 시작 시 참가 인원을 1명 지정한다.그 캐릭터가 얻는 경험치를 2배로 한다. 영웅의 증표: 탐색 시작 시 참가 인원을 2명 지정한다.그 캐릭터가 얻는 경험치를 3배로 한다.
【머신】 정밀작동: 탐색 판정 다이스의 초수가 전부 대칭수(00/11/22 등)였을 경우 발동.탐색의 MAG 소모량을 1/3으로 한다. 초정밀작동: 정밀작동의 발동 조건을 탐색 판정 다이스의 초수 중 하나가 대칭수일 경우로 변경한다.
【종족특유스킬 컨버전】
【보조】: 보조하는 동료중 가장 Lv가 높은 캐릭터의 【Lv의 10의 자릿수】까지 ±로 결과값을 조작할 수 있다. 그 이외의 【보조】캐릭터 1체당 보조 최대/최소 범위가 1씩 상승한다. 【보조】 캐릭터는 종족특유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이건 이걸로 확정!
【마인】 몽환의 주인: 이계 탐색 다이스를 1회 더 굴린다. 이계의 주인: 몽환의 주인의 효과에 더해 자신의 자원(MAG/디지코드) 소모량을 절반으로 한다.
【마수】 짐승의 도약: 이계 탐색 다이스 결과에서 【전투】가 나온 수 만큼 추가로 탐색 다이스를 굴린다. ※추가 판정에서 전투가 나오더라도 다시 추가는 없다. 도약자재: 짐승의 도약에 더해 시간대 1회를 소모하는 탐색 1회 당 탐색으로 인한 자원 소모(함정 등)을 1번 무효로 할 수 있다.
【요수】 요기신뢰(妖気迅雷): 탐색 결과값 하나를 .dice -10 10. = -9 의 판정 결과값 만큼 변동시킬 수 있다. 요광일섬: 결과값 변동에 쓰이는 다이스를 2회 굴려,원하는 쪽을 채택할 수 있다.
【대천사】 축복의 빛: 탐색 결과값 끝자리가 【3/6/9】일 경우 마다 서머너의 Lv×10 만큼의 MAG를 회복한다. 생명의 빛: 축복의 빛의 MAG 회복 효과가 모든 탐색 결과에 적용된다.
【전령】 디지털 핸들러: 탐색 결과값 1개를 복사하여 다른 결과값에 덮어쓰기한다.단,디지털 월드나 전이계 등 특수한 이계에서만 행사 가능하다. 디지털 마스터: 하루에 한 번,디지털 핸들러의 효과를 일반 이계에서 행사 가능하다.
【사신】 죽음의 무도: 이계 탐색 다이스 결과에서 【전투】가 나올 확률을 증가시키고,악마 자신이 얻는 전투 경험치를 2배로 한다. 죽음의 원무: 죽음의 무도의 전투 경험치 2배 효과를 탐색 인원 전원에게 적용한다.
【디지몬(백신/성장기)】 백신 임프루브먼트 Vaccine Improvement: 함정을 1회 무효로 한다.
「범용 어빌리티」
영혼의 유대: 자신이 소환되어 있을 때 서머너/트레이너에게 자신의 내성목록 중 내성 이상을 부여한다.
잠재능력: 계약/유대 계열 어빌리티가 있을 때 발동 가능.이 기술은 한 전투에 한 번만 발동한다. 전투 시작 전 아래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한다. A.공격: 자신 또는 서머너/트레이너가 하나의 기술(연타계라면 연타계 전부 포함)로 최대 HP의 75% 이상의 피해를 입었을 때 발동한다. 자신의 기술 중 대 위력 이하의 기술 하나를 골라 즉시 반격한다.특별한 유대 관계일 경우 위력 제한이 특대 이하로 상승한다. B.회복: 자신 또는 서머너/트레이너가 하나의 기술(연타계라면 연타계 전부 포함)로 최대 HP의 75% 이상의 피해를 입었을 때 발동한다. 자신과 서머너의 HP를 전부 회복한다.특별한 유대 관계일 경우 더해 모든 상태이상을 해제한다. C.방어: 자신 또는 서머너/트레이너의 현재 HP가 최대 HP의 15% 이하로 떨어졌을 경우 발동한다. 다음 자신 또는 서머너/트레이너에게 가해지는 만능을 제외한 모든 공격을 무효로 한다.특별한 유대 관계일 경우 무효가 아니라 반사로 하며,만능 내성이 된다. D.보조: 자신 또는 서머너/트레이너의 현재 HP가 최대 HP의 15% 이하로 떨어졌을 경우 발동한다. 라쿠카쟈와 마카카쟈를 발동한다.특별한 유대 관계일 경우 라쿠카쟈와 마카카쟈 대신 라스타캔디를 발동한다. E.부활: 자신 또는 서머너/트레이너가 사망했을 때 발동한다. 사망자(동시에 죽었을 경우 둘 모두)를 최대 HP의 25%로 부활시킨다.특별한 유대 관계일 경우 최대 체력으로 부활한다. F.특별: 자신 또는 서머너/트레이너가 사망했을 때 발동한다. 아무 효과도 없다.특별한 유대 관계일 경우 『보스』계열 스킬을 가지고 있는 적 이외의 적을 즉사시킨다(이 악물기 계열 스킬은 이후 발동한다).
자이언트 킬러: 상대에게 『보스』 계열 스킬이 존재할 때,그 스킬의 Lv × 5만큼 자신의 【힘】을 상승시킨다.
물러설 수 없는 싸움: 상대에게 『보스』 계열 스킬이 존재할 때,「라스타캔디」를 발동한다.
안티 카쟈 Lv 1: 상대가 『카쟈』 계열 스킬을 사용했을 때,한 전투에 한 번 그 스킬의 상승치를 상대가 아니라 자신에게 적용한다.
기적의 부활: 자신이 「이 악물기」 계열 스킬로 부활하였을 때,자신의 MP 72를 소모하고 자신의 HP를 0으로 만든 대상을 【마비】 상태로 한다.
어보이드 슬리퍼: 자신이 【수면】 상태일 때,자신의 회피율을 100% 상승시킨다.
기사의 정신: 서머너의 HP가 0 이하가 될 피해를 입었을 때,그 피해를 자신이 받는다(방어 계산은 실시하지 않는다). 성기사의 정신: 서머너의 HP가 0 이하가 될 피해를 입었을 때,그 피해의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을 자신이 받는다(방어 계산은 실시하지 않는다). 용자의 정신: 서머너와 동등 이상의 내성을 소유했을 때,해당 내성에 해당하는 공격을 대신 받는다.
동족의 심득: 자신이 그 전투에 처음 투입되었을 때 발동한다. 자신의 LND 성향과 일치하는 적이 존재할 때,「타루카쟈」&「마카카쟈」를 발동한다. 자신의 LNC 성향과 일치하는 적이 존재할 때,「라쿠카쟈」를 발동한다.
곁눈질 성장: 전투에 참여하지 않아도 경험의 일부를 습득한다. 곁눈질 급성장: 전투에 참여하지 않아도 경험 일부를 더 많이 습득한다.
남다른 중량: 자신의 【타격】 속성 공격력의 치명타율을 10% 상승시킨다. 노기충천: 자신의 【타격】 속성 공격력의 치명타율을 20% 상승시킨다.
손끝으로 전해지는 열: 자신의 【화상】 상태이상 부여율을 20% 상승시킨다. 배화의 혈통: 자신이 【화염】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3/4(소수점 이하 버림)로 한다. 필사의 정열: 자신이 【화염】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추격하는 냉혈: 자신의 【동결】 상태이상 부여율을 20% 상승시킨다. 서리의 혈통: 자신이 【빙결】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3/4(소수점 이하 버림)로 한다. 극한의 설한: 자신이 【빙결】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추가 전도체: 자신의 【마비】 상태이상 부여율을 20% 상승시킨다. 번개의 혈통: 자신이 【전기】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3/4(소수점 이하 버림)로 한다. 만뢰의 벼락: 자신이 【전기】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풍려의 혈통: 자신이 【질풍】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3/4(소수점 이하 버림)로 한다. 폭풍의 날개: 자신이 【질풍】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염시의 혈통: 자신이 【염동】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3/4(소수점 이하 버림)로 한다. 삼매의 이능: 자신이 【염동】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열병의 혈통: 자신이 【핵열】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3/4(소수점 이하 버림)로 한다. 절멸의 수라: 자신이 【핵열】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축복의 혈통: 자신이 【파마】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3/4(소수점 이하 버림)로 한다. 희생의 은혜: 자신이 【파마】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저주의 혈통: 자신이 【주살】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3/4(소수점 이하 버림)로 한다. 파멸의 원한: 자신이 【주살】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구원의 혈통: 자신이 【주살】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3/4(소수점 이하 버림)로 한다. 축복의 기원: 자신이 【회복】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흡성대법: 자신의 『흡수』 계열 스킬의 흡수 수치가 2배가 된다.
대식가: 자신에 대한 HP 회복 효과가 1.5배가 된다. 먹보: 자신에 대한 HP 회복 효과가 2배가 된다.
명상: 자신에 대한 MP 회복 효과가 1.5배가 된다. 삼매일통: 자신에 대한 MP회복 효과가 2배가 된다.
지원의 혈통:자신이 【보조】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3/4(소수점 이하 버림)로 한다. 베품의 통공: 자신이 【보조】 속성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무류한 사고: 자신이 사용하는 『카쟈』 계열 스킬의 효과가 2배가 된다. 치명적 계산: 자신이 사용하는 『운다』 계열 스킬의 효과가 2배가 된다.
만상멸절: 『기합』 계열 스킬의 대미지 증가율이 3배가 된다.
탈력의 오라: 자신이 상태이상 부여 스킬을 사용할 때 성공률을 10% 상승한다. 타락으로 이끄는 혼: 자신이 상태이상 부여 스킬을 사용할 때 성공률을 20% 상승한다.
각개집중의 눈: 적 1체를 대상으로 하는 마법 공격의 공격력에 1.2배 한다. 일기당천의 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마법 공격의 공격력에 1.2배 한다. 섭리의 외편: 마법 스킬의 공격력에 1.5배 한다.
깊은 추격의 기질: 약점을 찔렀을 때 공격력에 1.5배 한다.
묘기의 수법: 테크니컬이 발동되었을 때 공격력에 1.25배 한다. 삼라만상의 이치: 테크니컬이 발동되었을 때 공격력에 1.5배 한다.
죽음에 이르는 병: 자신의 『즉사』 계열 스킬 성공률이 10% 증가한다. 단죄의 선고자: 자신의 『즉사』 계열 스킬 성공률이 20% 증가한다. 얼른 죽어: 자신의 『즉사』 계열 스킬의 MP 소모량이 0이 된다
지혜의 유혹: 자신이 【마법】 스킬 사용시 MP 소비량을 절반(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한다.
천성의 위기관리: 자신이 약점을 찔린 공격의 공격력을 3/4로 한다. 보복하는 육체: 자신이 발동한 카운터·반사의 대미지가 2배가 된다.
연쇄의 수법(力): 자신이 추가 턴을 얻었을 때 「타루카쟈」를 발동한다. 연쇄의 수법(魔): 자신이 추가 턴을 얻었을 때 「마카카쟈」를 발동한다. 이어지는 혈맥(力): 자신이 추가 턴을 얻었을 때 「타루카쟈」와 「라쿤다」를 발동한다. 이어지는 혈맥(魔): 자신이 추가 턴을 얻었을 때 「마카카쟈」와 「라쿤다」를 발동한다. 이어지는 혈맥(極): 자신이 추가 턴을 얻었을 때 「타루카쟈」와 「마카카쟈」와 「라쿤다」를 발동한다.
궁지의 투혼: 자신의 HP가 적어질수록 대미지가 상승한다. 약점특효(力): 상태이상에 걸린 적 하나당 「타루카쟈」를 1회 발동한다. 약점특효(魔): 상태이상에 걸린 적 하나당 「마카카쟈」를 1회 발동한다. 약점특효(極): 상태이상에 걸린 적 하나당 「타루카쟈」와 「마카카쟈」를 1회 발동한다. 최대절약: 자신이 추가 턴을 얻었을 때 소비 아이템 사용시 갯수가 소모되지 않는다. 성별된 영혼: 자신의 HP·SP 회복 효과가 2배가 된다. 신속기동: 자신이 추가 턴을 얻었을 때 사용한 기술의 MP 소비량이 절반이 된다. 슈퍼소닉: 자신이 추가 턴을 얻었을 때 사용한 기술의 HP·MP 소모량이 0이 된다. 역전의 전사: 자신이 발동한 카운터·반사의 대미지가 3배가 된다.
사나운 성미(力): 자신의 전투 투입시 0-9 다이스를 굴려,3 이하일 때 「타루카쟈」를 발동한다. 사나운 성미(魔): 자신의 전투 투입시 0-9 다이스를 굴려,3 이하일 때 「마카카쟈」를 발동한다. 파천황의 기상(力): 자신의 전투 투입시 0-9 다이스를 굴려,3 이하일 때 「타루카쟈」를 2회 발동한다. 파천황의 기상(魔): 자신의 전투 투입시 0-9 다이스를 굴려,3 이하일 때 「마카카쟈」를 2회 발동한다. 파천황의 기상(極): 자신의 전투 투입시 0-9 다이스를 굴려,4 이하일 때 「타루카쟈」와 「마카카쟈」를 2회 발동한다.
고상한 풍격: 전투 중 아군이 사용하는 회복 효과가 1.2배가 된다. 위풍당당한 풍격: 전투 중 아군이 사용하는 회복 효과가 1.5배가 된다.
숙련된 마성: 아군의 【마법】 공격이 끝자리 수 1,2,3으로 명중했을 경우 SP 소비량이 3/4(소수점 이하 버림)이 된다. 극치의 마성: 아군의 【마법】 공격이 끝자리 수 1,2,3으로 명중했을 경우 SP 소비량이 1/2(소수점 이하 버림)이 된다.
무뢰한의 안력: 아군이 【물리】 공격을 받았을 때 끝자리 수 1,2로 명중했을 경우 회피한다. 국사무쌍의 안력: 아군이 【물리】 공격을 받았을 때 끝자리 수 1,2,3,4로 명중했을 경우 회피한다.
만물의 배려: 아군 공격에 의한 화상·동결·마비 확률이 10% 상승한다. 만물의 은총: 아군 공격에 의한 화상·동결·마비 확률이 20% 상승한다.
살해의 쾌감: 적 1체를 쓰러뜨렸을 때 「메디아」를 발동한다. 살해의 추억: 적 1체를 쓰러뜨렸을 때 「메디아라마」를 발동한다.
심야의 베일: 아군이 【Down】 상태이상이 되는 공격을 받았을 때,그 공격이 끝자리 수 1,2로 명중했다면 【Down】이 되지 않는다. 새벽의 베일: 아군이 【Down】 상태이상이 되는 공격을 받았을 때,그 공격이 끝자리 수 1,2,3,4로 명중했다면 【Down】이 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