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어장주가 아무말 안해도 컷이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향후 에피소드에 조연으로서 등장하는것이 확정됩니다
3.현재 '분쟁지역' '위험국가' '정치적으로 대립하고 있는 지역' '정치적 사상/성향을 지닌 집단'등의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MTU의 기본 분위기는 권선징악과 히어로물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메이킹/2차 창작이라지만 본편 기조랑 너무 괴리되지는 메이킹또한 튕기겠습니다
예시)히어로나 사람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고난과 비극은 있을 수 있으니, 불행한 배경까지는 문제없으나, 삶 자체가 지나치게 가학적인 악의와 불운만이 넘치는 수준은 아웃
히어로물이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함 및 과도한 판도물/정치물의 개입을 막기 위한 방편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5.조연 메이킹은 스스로 그 캐릭터를 묘사하거나 미리 설명을 하지 않는 이상, 그리고 다른 참치의 메이킹 캐릭터와 연관되었다고 설정한 이상 그 빈 부분이나 응용해서 쓰는것은 어장주, 혹은 다른 3차창작자이 가능한 범위입니다. 맥락없이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묘사가 나타나거나 하는 경우이거나 '이 부분은 명백히 다릅니다'라는 "직후"의 피드백 외에는 가급적 간섭이나 지적을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미리 조율을 해두거나 처음부터 만들때 충분한 설명을 적어두십시오
6.기본적으로 메이킹 및 3차창작은 규칙을 지키는 한에서는 자유입니다. 하지만 메이킹 캐릭터는 당연히 본편에 등장하는것을 전제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어장주 및 해당 캐릭터/집단을 만든 참치에게 허가를 받지 않는 이상 3차창작에서 끝장내는것은 금지합니다.
대신, 3차창작 내부 전개에서만 나오고 끝나는 캐릭터는 너무 과하지 않는 선에서(매 에피소드마다 같은 AA의 조연이 한 명 나온다던가) 본편에 나오거나 이미 메이킹된 캐릭터의 aa를 유용해도 무방합니다
7.창작물은 창작자 분께서 생각하고 구상하며 만들어낸 것으로 사람마다 각자 다른 아이디어등이 있기에 그 구상에는 차이가 있을지언정 우열을 가늠하는 것은 무례한 행위입니다
그렇기에 타 작품간(A가 B보다 낫다), 작품간 내부 요소간에(A의 C라는 요소가 B에도 있는데 어느쪽이 낫다)를 우열을 논하는것을 금지합니다
8.정치적인 메이킹을 금지한것처럼 정치적인 소재 및 발언을 금지합니다
9.현재 일시적으로 '평행우주'에 대한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허용되고 있는것은 'MTU의 우주'에 속한 외계행성이나 하위차원으로 있는 이계 등입니다
규칙은 상황에 따라서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면서 메이킹!
두 번째 조건부 메이킹으로서 각 행성 그 자체의 대변자인 천군/무녀의 메이킹이 진행중입니다. anchor>1597032304>798
10.조연 메이킹은 엄연히 MTU의 구성요소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설정이나 힘의 근원 등을 집어 넣을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작중 묘사된 파워밸런스나 힘의 위계등을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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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시즌 3 17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40092/recent 17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58068/recent 17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76090/recent 17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9088/recent
[설정상 본편 엔딩 후에 별의 바다를 넘어 지구로 온 프리렌(MTU)] 야메떼에에에에에에에!!!!!!!!!! 프랑키.야메떼에에에에에!!!!!! 폭파는 야메떼!!!!!!!!!!!! 보물상자잖아!!!!!!!!!!!!!! [루카] 아니 미믹이라고 판정이 나왔지!? 프리렌이 미법으로 내용물 감정했지!? 감정 결과 마물이라도 답이 나왔잖아!? 키리, 억눌러!!!! [키리] 억누르고 있는데!!! 육체만 가까스로 속박하고 있는 거야!!! 아 쫌 진정해 대체 뭔 놈의 집념이 이렇게 지독한 거야!? [프리렌] 그 마법의 확률은 99퍼센트라고!!! 1퍼센트의 가능성이 있잖아!!! 힘×도 그렇게 말할 거야!!!!!
(하늘 저 너머에 별님과 함께 떠오른 ×멜 : "아니, 나라도 말릴 텐데……?" 같이 떠오른 하×터와 아×젠, ×른과 슈×르크 : "정말이지 지당하신 말씀……")
[칸자시?] 정말이지 배울 줄 모르는 장수종이로구나…… 아까도 같은 디자인의 같은 마물에게 먹혀서 침범벅이 되었으면서, 아직도 학습을 못 하는 게냐!! 네놈의 학습 능력은 마법과 일퀘, 이벤트 이외에는 적용되지 않는단 말이냐! [타키온] 흠, 프로그램이나 음악 쪽으로 주변이 하는 걸 보고 배우며 나름의 경지를 이룩하고 있는 걸 생각하면 그건 아닐 테지…… 그냥 천성일세! 근데 자네 정말로 칸자시 군이지? [긴코] 겨우 1퍼센트에 당신 목숨을 걸기에는 우리 우정이 너무 값지오. 프랑키, 파이에르!
세간에 유명해진 전세계적 컬트집단, 네오 헬리오스의 우두머리.. 주로 더는 사회에서 받아들일 수 없는 자들을 교화시키는 건전해보이는 존재지만, 수상하게도 미지의 힘을 가진 카리스마로 사람들을 현혹시킨다는 미 CIA 조사가 있었다. 그 카리스마로 인한 사람들의 태양처럼 광대한 열광을 일컬어 타칭 "검은 카리스마" 라고 부르기도 한다. 본인은 아폴론 총통이 더 좋다고 말하지만 말이다.
그는 망한 빌런 세력들을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감화시켜 반성하게 만들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자고 말한다. 모집한 빌런 세력은 앤클레이브부터 에코파시스트까지이며 전부 개심할 정도의 위대한 카리스마였다.
실제로 네오 헬리오스의 일원들은 청문회 등에 나가 증인으로 출석해서 그 당시 사건여부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기도 하는 선업을 보여주고 있다.
=진실=
길리엄 예거는 아폴론 총통이며, 아폴론 총통이 곧 길리엄 예거다.
그는 감옥에 갇힌 유제스와 면담을 하는 도중 심한 기시감을 느꼈다. 그 부분을 알아차린 유제스는 디트로이트에 가보면 더 대단한 것을 알 거라는 조소를 했고, 길리엄은 어차피 일정에 디트로이트에 갈 일이 있어 간 결과....
【허구의 기억】을 완벽하게 각성하고 말았다. 그는 자신의 재세와 재유생의 전의 존재인 아폴론 총통이란 것도 기억했으며, 수많은 자기 자신들이 여러 세계에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다. 물론, 이미 자기 완결이 난 그이기에 원래 세상이 지금도 존재한다는 가능성이 있다면 자신이 구한 여자아이에게 줄 곰돌이 인형을 주기 위해서 멀티버스를 안전하게 넘을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기 위한 기술력 얻기를 위해 이전 빌런 세력에 이용당했던 사람들을 끌어모으면서 겸사겸사 올바르게 만들면서 어느 정도 기술 확보에 들어갔다. 안 그래도 야플마저 이분만큼은 거역할 수 없고 진정한 주군으로 삼았던 만큼 이 모습일 때는 그야말로 카리스마의 현현이라 할 수 있다.
두 집 살림 차리기는 힘들었지만, 둘 다 보람은 있었고 이제 교두보로 타키온 쪽에 관심을 가지지만 철벽을 친 상태라 언젠가 되겠지 라는 마인드로 눈여겨 보는 중이다.
ps. 여담으로 엘드리치 매직을 쓸 수 없었기에 그게 제일 아쉽다고 하며, 아큐 일파가 사용했던 울트라맨 슈트를 증오한다. 예거와 슈트 중 건담이나 게슈펜슈트는 충분히 즐길 정도로 좋아한다고 한다.
[루카] 핫, 이것은 탓키에게 뒤늦은 청춘의 예감?! 허나 폐품녀 오라를 나눠 가지는 토템…… 아니 아니, 친구의 앞길을 걱정하는 우정의 사도 루카쨩으로서 그냥 둘 수는 없지! 탓키에게 프로포즈를 하고 싶다면 내 시체를 넘어서서 우선 친구부터 시작하세요! 친구의 경혼식에 초대받기만 하는 나날은 이제 싫어!!!!!!!!!!!!!!! [긴코] 난 왜 여기 있는 거요!? 누가 누굴 상대로 이성 연애를 하던 동성 연애를 하던 범성애 연애를 하던 나랑 뭔 상관이 있단 말이요!!!!!! 안 그래도 얼마 전에 벌린 결혼 중매 사업이 또 대박을 쳐서 우울해 죽겠는데 하필이면 또 연애가 어쩌고 저쩌고 하는 일에 엮는단 말이오!?!??!
길리엄이 얘들은 뭔가 하고 허구의 기억으로조차 이해할 수 없다는 우주 고양이 상태로 돌입하기까지 앞으로…… 아마도 5, 4, 3……
《창약 10권 스포》 신약 후반부터 창약 중반까지 카미조는 죽음을 속이는 형태로 얼버무리는 마술의 도움 등을통해 소생을 여러번 반복함. 그 업보로 인해 죽음이 확정되었고 페르소나 3 주인공처럼 자신의 죽음을 납득한 상태로 마지막까지 타인을 위해 싸움. 그리고 마침내 “나보다 불행한 인간따위는 한명도 보고싶지 않아!! 불만 있냐”는 유언과 함께 당당하게 선채로 사망. 이후 병원에 실려가지만 개구리 얼굴 의사에게 공식적으로 사망 판정을 받음.
이렇게 끝나는구나 싶었는데... 온통 새하얀 사후세계 같은 미지의 공간에서 안나 킹스포드나 반겨줌. 안나는 이 정도까지 부조리함이 쌓였는데 죽었다고 바로 납득하고 끝내려고 하니까 옆에서 보는게 오히려 짜증이 날거같다면서 개입. 킹스포드는 카미조가 "타인을 구할 때는 몇 번이고 기적에 반칙까지 남발해놓고 정작 그 대가와 부조리가 자기한테 오니까 순순히 받아들이는 게" 아니꼬웠던 것. 안나 킹스포드는 지옥 순회라도 하자면서 이곳에서의 탈옥을 시도해보자면서 카미조에게 손을 내밈.
어떤 의미로 왜 타이틀이 창약인지를 보여주는 전개라는 반응도 있더군요.
신약 금서가 기존의 약속(규칙)들을 부수던 새로운 약속이라면? 이번 창약은 지금껏 어떤 방식으로든 죽음을 모면해온 주인공이 결국 확정된 죽음을 받아들이지만 그렇기에 오히려 죽으면 모든게 끝난다는 대전제 자체를 부수는 새로운 국면, 약속을 깨부순다. 혹은 새롭게 만든다.그렇기에 창약이라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