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Ⅳ l | l Ⅵ / \ \ 斥 / Ⅳ ..... : : :l: : : ........Ⅵ / ヽ 挌 ___ノ / .: : : : : : : :: : : : : : : : : : :.. ム ヽ__ ,へ ア迅_r‐‐} == ..: : : :: : : : : : :.. ム L / \ l /. : : : : : : : : : :.L} / l _ l /.: : : : : : : : : : :. } \ \ l l{.: : . . . . . . .. . . . . . .. . .. . .: : :} l ____ l \ } } .: : : l 」 /マ.: : ,ィ、 :. l\ 十.: : イ/.lム : :. \ l l.: : / /: : ::ム : : :. ヽ \ { \ l.: : /: /: :::::::::ム : ::l: : ::. rf l l ).: : : : : ::: :::::::ム :ヽ: : ::.l l彡 } l l l.: : :::/ / : : : :::::: .: ム : :.l: :::. l -- r} l l l. .: : :::::::...::.ム : :./ / / ‐‐ } 〈〈 ( l. .: : l .....:.:.:..:.:::.:..:: l : :l l / / l ̄└─l l l. .: : / :: :: : :: ::::: :: :: : :./_‐ l l マ「 l l l:::.( マ: : ::::::: : : :. :: : : / _-l l マム マ l l l:::.. マ: : :l. . . . . . . ./ T l ヽ \ rニニニニニニ lヽ{ マ. . . .. .: : : :/ l ├┬┬┬ ヽ二 l r‐ r‐r‐、 l .l マ: :: : : ...: / l │││││ / ...|││││││ マ」: :.ム / .l │││││l | |││││││ V/// .l │││││l _- *가챠폭사 | |││││││ `¨ .l │││││ \ | |││││││ r、 ヘ l │││││ | |││││││ l \ ____ / l l │││││ | |┴┴┴┴┤│ ヽ ヘ r X マ / Lニニニニニニニニニニ l  ̄ ̄ ̄> < ヽ攵 }{ 攵ノ l l ll l l l l : l rf ) ) 爻 ( ( ュ l l /───── l l l l : l _{b l}ニニニニニニニ{l d}_ /ニ / l l l l/ニl___ <二二二二二二二二> ___l l l========イニ//l l\\ニヽ========== ▼――[어장주]――――――――――――――――――――――――――――――▼
이런 느낌이었구나...(로건 풍)
(대충 녹색 가챠캐들이 오니 악마 치히로로 불리는것을 이해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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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1.메이킹 횟수는 '1어장 1캐릭터'로 축소된 상태입니다
2.어장주가 아무말 안해도 컷이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향후 에피소드에 조연으로서 등장하는것이 확정됩니다
3.현재 '분쟁지역' '위험국가' '정치적으로 대립하고 있는 지역' '정치적 사상/성향을 지닌 집단'등의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MTU의 기본 분위기는 권선징악과 히어로물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메이킹/2차 창작이라지만 본편 기조랑 너무 괴리되지는 메이킹또한 튕기겠습니다
예시)히어로나 사람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고난과 비극은 있을 수 있으니, 불행한 배경까지는 문제없으나, 삶 자체가 지나치게 가학적인 악의와 불운만이 넘치는 수준은 아웃
히어로물이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함 및 과도한 판도물/정치물의 개입을 막기 위한 방편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5.조연 메이킹은 스스로 그 캐릭터를 묘사하거나 미리 설명을 하지 않는 이상, 그리고 다른 참치의 메이킹 캐릭터와 연관되었다고 설정한 이상 그 빈 부분이나 응용해서 쓰는것은 어장주, 혹은 다른 3차창작자이 가능한 범위입니다. 맥락없이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묘사가 나타나거나 하는 경우이거나 '이 부분은 명백히 다릅니다'라는 "직후"의 피드백 외에는 가급적 간섭이나 지적을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미리 조율을 해두거나 처음부터 만들때 충분한 설명을 적어두십시오
6.기본적으로 메이킹 및 3차창작은 규칙을 지키는 한에서는 자유입니다. 하지만 메이킹 캐릭터는 당연히 본편에 등장하는것을 전제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어장주 및 해당 캐릭터/집단을 만든 참치에게 허가를 받지 않는 이상 3차창작에서 끝장내는것은 금지합니다.
대신, 3차창작 내부 전개에서만 나오고 끝나는 캐릭터는 너무 과하지 않는 선에서(매 에피소드마다 같은 AA의 조연이 한 명 나온다던가) 본편에 나오거나 이미 메이킹된 캐릭터의 aa를 유용해도 무방합니다
7.창작물은 창작자 분께서 생각하고 구상하며 만들어낸 것으로 사람마다 각자 다른 아이디어등이 있기에 그 구상에는 차이가 있을지언정 우열을 가늠하는 것은 무례한 행위입니다
그렇기에 타 작품간(A가 B보다 낫다), 작품간 내부 요소간에(A의 C라는 요소가 B에도 있는데 어느쪽이 낫다)를 우열을 논하는것을 금지합니다
8.정치적인 메이킹을 금지한것처럼 정치적인 소재 및 발언을 금지합니다
9.현재 일시적으로 '평행우주'에 대한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허용되고 있는것은 'MTU의 우주'에 속한 외계행성이나 하위차원으로 있는 이계 등입니다
규칙은 상황에 따라서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면서 메이킹!
두 번째 조건부 메이킹으로서 각 행성 그 자체의 대변자인 천군/무녀의 메이킹이 진행중입니다. anchor>1597032304>798
10.조연 메이킹은 엄연히 MTU의 구성요소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설정이나 힘의 근원 등을 집어 넣을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작중 묘사된 파워밸런스나 힘의 위계등을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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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어장 위치 목록 본편 1~45어장 >anchor>1568812627>1 46~90어장 >anchor>1596241673>1 91~135어장 >anchor>1596349069>1 136~170어장 anchor>1596640092>1
드라마 시즌 3 17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40092/recent 172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58068/recent 173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76090/recent 174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689088/recent
왕작의 좌에 오르거나 그런 자격을 갖춘 용인을 일컫는 말로, 용인들의 격변하던 역사 때문에 세부적인 용례가 자주 변했다.
은상국이 멸한 이후의 전환기 당시 신분이 더 높은 용인에 대한 반감이 형성되어 대신 관록(이라곤 하지만 난세의 생존자들이다)을 토대로 형성된 원로회와 그들의 회맹이 중앙 입법-사법-행정부를 형성하며 왕작을 대체하였다.
다만 특수한 상황으로 인해 왕작에 달하는 조건과 일시적으로 합치되었을 뿐으로, 구성원의 노쇠와 선별 기준 자체로 인한 충원자의 근본적인 역량 불안정성에 대하여 원로원 차원에서 우려를 표하고 왕작의 부활을 논의 중에 있었다.
그 첫 번째 사례가 교룡왕 미주이다.
1.
원로회의 최초 구성원 당시를 기준으로 이들은 사정상 왕작을 칭하지 않았을 뿐, 많은 용인들과 린인들의 인망을 얻거나 지향 상의 특이점에 한번 달하는 등의 옛 왕작 당시의 자격을 갖추었다. 특히 만물을 자신들이 지향하는 목표를 기준점으로 하여 바라보고 다루는 것에 한 결 가까워지는데, 이 때문에 효율 측면에서는 몰라도 전투력 또한 동종의 일반적인 용인을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오르게 된다.
주룡인(周): 외교-조약
생각할 수 있는 각종 외교적 제스처와 협정 등이 실제 “물리적인 효과를 가지며 이를 강제시킨다.” 다만 외교적 수사나 협정의 맹점이 그러하듯 일방적 파기를 회피할 수단 자체는 찾아보면 있으며, 협정의 경우 본인이 위반할 경우에도 적용대상이다. 또한 시전 대상이 지나치게 역량-격이 낮은 경우에(외교의 필요성이 격감하거나 전무해질 수준) 자위 수단 이상의 효과가 없다.
노룡인(魯): 공격-전통
무언가를 언제 어느 때 어떻게 노리는 지에 대해서 감이 더욱 예리해져, “빈틈”이라 볼 수 있는 영역이 충분히 확장된다. 그렇기 때문에 노룡인 그 자체의 통상 위력에 더해 더더욱 치명적으로 작용한다.
만에 하나 공세를 유지하다 변수나 힘이 다한다던지 이유로 중단해야 한다고 본능이 판단하면, 자신으로부터 대략 성계 단위 범위 내 아군 중에 후퇴시키고 싶거나 반드시 후퇴해야 하는 이들 또한 함께 자신이 선택해둔 후방으로 향한다. 이는 노룡인의 덕목 상 완고하되 변화의 때를 알아야 하는 것의 극의이기도 하다.
제룡인(齊): 상업-금융
궁극적인 부의 총량 증가 그 자체, 및 이에 대한 기여도가 곧 이들의 초상능력의 기반이다. 이에 비례하여 범위를 가리지 않는 거의 모든 분야의 힘을 휘두를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지나친 이기심을 넘어선 인내와 경험, 그리고 특히 지력을 요구하기에 여기까지 도달하는 제룡인이 비교적 적다는 한계가 있다.
송룡인(宋): 기반시설-토목
현 이성판의 공법과 송룡인의 담당분야가 이 경지에서는 더더욱 결속되어, 원래도 용인들은 존재만으로 주변 환경에 영향을 주지만 이 기능이 일찍 극에 달한다. 이 때문에 존재만으로도 용인의 흔적이 없던 행성에 제국의 사회기반시설을 점차 형성한다. 동일한 원리로 자신의 통제만을 온전히 받는 이성판을 창조할 수 있으며 생산성 또한 공방에 일절 의존하지 않고도 한 명이 공방에 맞먹게 된다.
정룡인(鄭): 재난대비-재난구호
일반 정룡인에 비하면 신경이 굉장히 무뎌지며, 이 덕분에 더 거대한 위협을 예지하고도 이성을 상실하지 않는다던가, 예지해낸 것 중 개인적으로 극복 가능한 위협의 범주가 파격적으로 늘어날 정도로 스스로가 단련되고 예지 자체가 기민해진다. 또한 굳이 예지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사건의 연속성에 기반한 더 큰 흐름의 결과를” 더욱 용이하게 분석할 수 있는 지력과 체력을 함양하게 된다.
위룡인(魏): 린인 생산-린인 관리
위룡인에게 있어 모든 존재는 흐름을 만들어내기 위해 필요한 입자 개개와 같다. 따라서 최소 333개 “존재”의 “뒤를 밀어줄” 수 있는데, 이는 본인을 포함한다. 다만 흐름을 제어할 수 없는 건 몰라도 흐름에 역으로 당하는 경우는 결과적으로 당장의 손해이기에, 동격부터 격상의 대상까지는 본인이 원하더라도 무의식이 이를 제지할 가능성이 있다.
조룡인(趙): 대지 활보-부동산(?)
무언가에 발을 디디고 있을수록 초월적인 힘을 얻으며 디딜 수 있는 곳으로 자유로이 움직일 수 있다. 다만 그 디딘다는 것의 범주가 이 단계에서부터 지나치게 넓기에, 경우에 따라서는 되려 스스로를 궁지나 사지로 몰 수 있어 경험과 신중함을 충분히 겸비해야 한다.
한룡인(韓): 기초과학
하늘의 끝과 시작(이라 쓰고 세계의 법칙과 원리들)을 더 가까이에서 바라볼 수 있는 힘이다. 이에 근간에 새로운 기술과 이기 등을 즉석에서 창조해 활용할 수 있으나...
일정 이상 심약하거나 성향적으로 일선을 넘을 경우 이 경지에 이르고도 광기에 잠식된다. 때문에 한룡인은 자체 내규로 이러한 이들을 한룡인으로 만들지 않거나, 직접 처단하거나, 이미 사건이 벌어진 경우에도 반드시 찾아내서 한룡인의 명부에서 제적하여 한룡인의 권능과 유리시킨다.
연룡인(燕): 초광속 항행 – 자주화 메가스트럭처
후일 구체화되지만 천하 그 자체를 자신의 의지에 따라 조화로이 꾸미고자 하는 소망의 발로로써, 이 단계에 이르면 최대 성계 규모의 물체에 대해 염동력을 가할 수 있다.
당연히 실수 한번에 굉장히 큰 사고로 번지므로, 이들은 누구보다 넓게 보되 섬세해야만 한다.
진룡인(秦): 상비군 – 전시대비
일군의 장, 지구 기준으로는 이 단계에서 개개인이 원수 급이기에 그에 맞는 대군을 생각한 대로 움직일 초지능과 참수를 당하지 않기 위한 개인 무력-초상능력을 동시에 얻는다.
예전에는 후자를 변칙적으로 이용해 본인이 선두에 서는 경우도 많았지만, 점차 휘하 세력에 정신적 부담을 가중시킨다는 점 때문에 현재는 주로 전자에 의의를 두도록 교육한다.
파룡인(巴): 방어-요충지 감정
자신이 지키기에 용이한 영역을 전개한다. 이 단계에서는 최대 성계단위로 가능하지만, 보통 접근할 수 있는 위치가 한정되고 공간이 협소한 곳이 선호되기에 제 출력을 발휘해도 국지적으로 쓰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 영역을 굳이 피하거나 접근하지 않을 경우에 대한 대책이 자체적으로 없어 반드시 다른 이들의 지원이 있어야 제 힘을 온전히 낸다는 것이 맹점이다.
촉룡인(蜀): 제공권- 대기권 공중활동.
살아가는 것들이 본인을 포함해 숨쉴 수 있게 적합한 대기를 조성하고, 많은 개념의 무게를 덜어 가벼이 할 수 있다.
다만 기본적으로 이 힘을 적시에 가하고 거두는 것을 포함한 고도의 기교에 의존해야 하고, 이 때문에 이 경지를 함양하기에 이르기까지 평균적으로 가장 오랜 기간이 걸린다.
초룡인(楚): 건강-험지적응
간단하게, 초룡인이라도 쉽지 않거나 불가능한 환경, 병마, 질환, 부상 등을 극복할 수 있을 정도로 건강해진다. 단, 최근의 통계에 따르면 영혼의 건강에는 적용되지가 않는다는 약점이 있다고 한다.
월룡인(越): 수산,수자원 – 수상,수중
“액체”를 종류불문 모두 제어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액체인 신물질을 창조할 수 있다. 또한 불순물이 액체에 접촉하거나 내부에 존재한다면 이를 “여과”하거나 “분해” 할 수 있다.
다만 그 성격상 특히나 실제 역량 대비 정치적 파장이 커서, 보통 미리 이걸 쓰겠다고 양해를 구하고 보는 게 일반적이다.
오룡인(吳): 생명공학-생물교감
어떤 용인이든 본인의 철학에 기반한 의술을 이론 상 구사할 수 있지만, 제국 내에서 “죽음의 시점”을 판정해 줄 수 있는 권한은 오룡인 고유의 것으로 침해할 수 없다.
때문에 이 경지의 오룡인은 외부의 시선에서 보면 사신과 별반 다르지 않으며, 삶과 죽음의 경계가 흐려지기 때문에 자칫하면 자신이나 남의 삶을 실수로 끝내버릴 수 있다.
같은 이유로 사형수를 사형 시 오룡인이 참여하는가 불참하는가에 따라 일반형과 극형이 나뉜다.
말씀하신 사항을 반영하여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원로원 초기 구성원을 기준으로 묘사한 이유는 작중 시점-내부 사정 상 아직은 당룡왕과 명룡왕이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레이 일족은 기본적으로 전부 다 초능력자입니다. 우리가 흔히 "초능력"이라 생각하는것 (텔레파시, 순간이동, 방어막 생성, 염동력, 비행, 에너지 조작 등등)을 그레이족 개인이 전부 다 할수 있습니다. 이영싫 나가 같은. 물론 방어막 생성은 못하는데 염동력은 다른 이들의 2배 위력이라들지 같은 개인차는 존재.
과학력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전투적" 특면에서 볼 때, 에너지 병기/무기를 주류로 우연 중 입니다. 자기들이 종족 단위로 강력하기 때문에 그렇게 까지 "강력한"거 없다고 주장 중 입니다.
...."최대출력"으로 쏘면 행성 하나가 박살나는 "기본적인 레이저 피스톨"을 가지고 다니면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