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0AkyaDGMDc
(ET2CRkR8fw)
2024-03-05 (FIRE!) 22:55:03
_ -‐ ‐- _
_ ‐ ´ _ --―‐-- ` _ 、
_ - _ - ´ `` 、
, ´ ., ´
, ´ , ′
. , ′ , ′
, ′ , ′ ,、
. / / /ノ.,ry_
/ / r ,' ,'ノ./ノ
. ∥ ∥ i/ ´/__
. ∥ .i r⌒ミ ̄ t―‐'. ',
. ; .; ) {斧>、⊂i i,
i r y<  ̄ `ミヽ {ミt 辷Yt=' i',
i γ´i`ヽ ヽ iミ`y__ ./. . .`.ミ〃 ; i
' /i .,' t、', i ォ′ ', /. . . . . オ ; .i
. , {i ', i i i i 从k'´ ノ '., ,.、 ,ノ . . . . . ./ .∥;'
, .{i 人.i 从i rミシ _ ,ィ´ ,tyィyⅥ /. . . . . . . / / ∥
. ', 从{iⅥヽ'.i γY}==t/ {从::::::ノ:::フ:ノ_ . . . ./ .,.' ∥
. ', ´乂 `γ⌒::⌒:::`ヽt_...ィ:::::::::::::::つ::っ:::::ミy ,.' ∥
. ', ゝγ:::::::::::::::::::::/::::::´:::i::::::::::::::っ:::::::::ミつ / /
'., {::::::::::::::::::::::::::::::::::::::::::::::::::::::::::::::::::t__ノ ., ´ ,.'
'., /::::::::::::::::::::::::::::::::::::::::::::::::::::::::::::::ミ′ _ - ´ , '
t::y. r:..、Ⅵ _./::::::::::::::::::::::::::::::::::::::::::::::::::U::u:::tヽ::ヽ. - ´ , '
\::::`:::`:'::`':::::::::::::::::::::::::::::::::::::::::::::::::::::::::::U:::::::', Ⅵ /
⊂::::::::::::::::::::::::::::::::::::::::::::::::::::::::::::::::::::::::::::::::::::::〈 `′ ,. ´
r==≦:::::::::::::::::::::::::::::::::::::::::::::::::::::::::::::::::t:::::::::::::::つ _. - ´
`¨¨¨¨y:::::::::::::::::::::::::::::::::::::::::::::¨し::::::::;J`¨´ ̄ _ -‐ ´
゛´/::::::::::::::::::::::::::i:::::i:::::::::::::::し:/l  ̄
`/::::::/:::::::k:::|ノ{:::i:::::}\リ. .∨
__ ゝ:::::::::>.´._`} . `´Ⅵ. . . . ',. .∨
´:::::::::::::::::`::::..、 /|ll''.´. . .ノ./_.ノ. . . . . . . .',. .∨
::::::::::::::::::__:::>;.r. .´. . . . . . ./. . . . . . . . . . . .i.〉.{i.、
r. . . ´. . . . . .> ´. . . . . . . _ /. __/ . . . . . . . |' . 〉';::、
. . . . . . . ../_.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 . . . . ',::::::ヽ
o0oOヽ. . . . . . . . . . . . ._ . . . . . . /. . . . . . . . /. |. . . . . .;:::::::::ヽ
∧0oO∨. _. .-‐. .  ̄._. <. . . . . ./i. . . . . . . ./. . .| . . . . . ;::::::::::::ヽ
. . (o0o0i. . . . . . . . <. . . . . . . .∥.i. . . . . . /. . /i . . . . . ;:::::::::::::::ヽ
. . .(o0o0i.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o0|. . / . . . . . . . . . . . ∥/. . . .//. . . .,' . . . . . . ;::::::::::::::::::::::∨
/(o0o|/.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0o0|.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0o|.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프로젝트 문 사의 작품에 대한 잡담소입니다
-로보토미 코퍼레이션, 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 림버스 컴퍼니 이야기를 하고 싶은 분들을 환영합니다
-매너있게 도서관을 이용해 주세요
-이전 어장은 >>1
-메이킹 자료집은 >>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04
큰 아이◆EZFGhXp7L.
(2nw9cBWnaA)
2024-03-09 (파란날) 14:04:50
105
큰 아이◆EZFGhXp7L.
(2nw9cBWnaA)
2024-03-09 (파란날) 14:06:47
일단 책장들 밸런스는 도별 3라인 정도를 봐야하려나(광역 합산의 밸류 때문에)
106
큰 아이◆EZFGhXp7L.
(2nw9cBWnaA)
2024-03-09 (파란날) 15:20:17
도별 3라인 정도에 열리게 하면 될거 같고.
2라인이면 보조사서 숫자에 따라 진심어린 마음 처리 못해서 광역 맞고 끄엥할거 같고.
107
청하◆7oi.BbTDUM
(qaqBIXUzcM)
2024-03-09 (파란날) 18:05:4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7039411
어머나 프문 어장이다.(@어머나 프문 어장이다)
108
모바일카멜롯◆MV2I88FtwA
(HzSGLNzuxo)
2024-03-09 (파란날) 18:26:40
어장주가 실종됐구만
109
모바일카멜롯◆MV2I88FtwA
(HzSGLNzuxo)
2024-03-09 (파란날) 18:28:27
오 돌아오셨다
110
아마도◆nmL.VBv5z.
(mstnzCIqUg)
2024-03-09 (파란날) 19:49:20
뉴비참치는 부계정을 파서 리세마라를 돌리기로 했어요(근황)
111
슬라임
(SsMTZFSNDI)
2024-03-09 (파란날) 20:02:02
112
아마도◆nmL.VBv5z.
(mstnzCIqUg)
2024-03-09 (파란날) 20:06:41
>>110 결말
섕크 싱클레어
검계 뫼르소, 파우, 오티스
흑운회 료슈
쥐싱클
본계보다 사정이 더 좋아짐(...)
113
슬라임
(SsMTZFSNDI)
2024-03-09 (파란날) 20:23:08
114
모바일카멜롯◆MV2I88FtwA
(HzSGLNzuxo)
2024-03-09 (파란날) 20:35:28
본계 버리죠?
115
큰 아이◆EZFGhXp7L.
(2nw9cBWnaA)
2024-03-09 (파란날) 23:37:43
116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0:30:33
117
모바일카멜롯◆MV2I88FtwA
(vnBWg6Ovlk)
2024-03-10 (내일 월요일) 13:02:40
난 일하는 중!
118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3:25:38
119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3:28:33
나중에 시간되면 라오루 환상체 책장이나 에고 같은 것도 짤 수 있겠지. 부차적이겠지만은.
120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4:13:56
121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4:36:04
122
카멜롯◆MV2I88FtwA
(Pe9R5EZuG2)
2024-03-10 (내일 월요일) 15:45:09
>>118 딱 설정이랑 기믹에 맞게끔 잘 만들어진 것 같네요
공략법은 1턴에 극딜을 몰아주거나
아니면 진심어린 마음이 스폰되는 즉시 처치를 반복하는게 핵심이네요
123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6:06:19
(@아침에 일어났다가 다시 잤다가 3시에 완전 기상하고 가면라이더를 본 후에 안착)
124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6:08:24
125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6:11:01
8시 즈음에 깼는데도 좀 밍기적 거렸다가 다시 잔 걸 보면
정말 요즘 어지간히도 내가 피로누적이 되었나 싶긴 하다(...)
126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6:11:35
아, >>100은 이 책장의 주사위는 피해 / 흐트러짐 피해를 주지 않는다가 있어야하는데 잊고 안넣었다.
127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6:13:32
피로 누적이 많으신 듯 하다.
아무튼 오늘 저녁쯤에는 환상체 하나 더 투고 예정
128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6:26:37
생각해보니 기믹적으로 합을 다 이기면 진심어린 마음이 소환되지 않아서 무지성 뚜까패기가 되려나.
시작시 하나는 소환하고 시작해야하려나.
129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6:30:18
허무나 오즈마마냥 1턴 한정 사용시 소환 카드...는 귀찮으려나.
130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6:57:22
여러 층을 탐험하는게 낫나요
아니면 그냥 깔끔하게 1층만 하는게 낫나요 콘
131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7:05:22
132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7:07:25
(_ト、_,,ノ / ___( ( `~、、 \_ `~、、____ \ \ \( ___
(_\__// -‐==\ \____>`` ̄~"''< ´"'、', ヽ \ (/⌒ )〉
\____ _r冖u冖ワ¬uへ ⌒>''"~~~~~"'' 、 り }i } )ヽ \、 ′
__r冖J _,、-=ニ三ニ=ー 、└┐ ー=彡゛ァ''´ ̄ ̄ )\ \ノ .ノ ノ_/ } }i
_┌J _、-=ニ三三三三三三_\〈≧ア` / / ァ'"~~ヾ } リ /⌒\_ノ /{
u冖¬、 __( _、<⌒三三三三三三三三ニ-, 〉 (ィ / _、‐゛ / ⌒>=ミ ァー-、 \{__/ {
≦ミh、 L _〈 /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 ^i ー=彡 _/ ノ /-=ミy⌒} ヽ | ヽ__ノj|
三三ニ} 〉 _」 ./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j 〔/ `~ャ''拆、彡ィノ ^''り/ .| } | 〔__ノ{ __)
三三ニ廴〔_,、イ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L 〕 ノ} 、Vリ ~"' 、 // │ノ / ト、 ̄ /
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ー=二三三三三三三三/(У≧=ーj , ^¨芯ぅ、イ/ j イ j{/ 、_,,>''`` ̄´~"
三三三三三三三ニ=ー -=ニニ三三三三三三三//、、__彡圦 ヽ ヽ乂ツ 》 ノり/ 廴,,_____ー=ミ、
-―――――‐…… .‐=<ニ三三三三三三三/〈ニア^フミr≪乞)h、 /~~´ /| {⌒\ \ ⌒\ \
::::::::::::::::::::::::::::::::::::::::::: : . . . :Y三三三三三三-/ _」/ニ/ニ( ̄\^彡ア_,,. ィ〔 | { /.│{ } } }:. }
::::::::::::::::::::::::::::::::::::::::::::::::::::: : L,,ニ=-……‐=くニ{ 〔ニ/⌒:.Y/\ \イ__/ >、\`'''ー=二/ / / リ
_:::::::::::::::::::::::::::::::::__,,..-‐..“¨´::::::::::::::: : . . . . : 寸_」_{:.:_ヽ、:_{∠⌒ 〉__、<⌒ハ ´~~>ー、 \ / //
三ニ=ー―‐=、..''``: : : : : : ..:::::::::::::::::::::::: : : . . ::ヤニ√_,,:.〈r‐、 \ /二二ニニ=ー_ ⌒ ̄~〉\\{ ( (
三ニ=-..''.~´ . : : : : ::::::::::::::::::::::::::::::::::::::::::::::::::::::::Wi{~:._/://:| /:|二二二二ニ=-_ / }\} \ \
~´: . . . . . . . : ::::::::::::::::::::::::::::::::::::::::_、-=-:::、:::::::::}_込(:::):〈/:《| ノ》」二/_〉,、丶`~ハ _/ ノ ノ `~~⌒
: ::::::::::::::::::::::::::::::::::::::::::::::::::::::::::::/::::::::::::::::::::::: : }i} }ニ〈__}  ̄ ̄ |ニ〈-/二ニニニ} ⌒~~~~´
::::::::::::::::::::::::::::::::::::::::::::::::::::_,,、イ::::::::::::::::::::::::::::::/{//二ニニト、、__/ }ニ/ニ二二ニニノ
:::::::::::::::::_,,...-‐=ニf“¨~~´::: /:::::::::::::::::::::::::::::::::: L}∧廴_ニ }二二/ニ 〉,,__、二ニ/
-ー=ニ⌒三三__j__::::::::: :/ ::::::::::::::::::::::::::::::::::::ノ{二\二こ}二二二 }\ニニニ_」
三三‐/⌒〈 /ヽ:: /::::::::::::::::::::::::::::::::::: 〔_ √二 \ニ〉二二ニノ-}|ハこ_/
三r‐〈_,,、-=ニニミh、 }/:::::::::::::::::::::::::::::::::::::::/ /二二{ニヽ{\_ニ/ニ,ノj-}/
L〈/二二二二二-}/[:::::::::::::::::::::::::::::::::::::::〔~/ニニ-{二ニ}\二二二イ_/
/二二二二二ニニ} 〕::::::::::::::::::::::::::::::::__/ /ニニニ{二ニ} ^'''ー==彡′
二二二二二二ニニ}/[:::::::::::::::::::::::::::::: 〈{ /二二ニ {二ニ}
二二二二二二二_/ ノ:::::::::::::::::::::::「く⌒∨二二二ニ{ニニ{
ニニ二二二二ニ/ 〔:::::::::::::::::::::::ノ `/二ニニニ {二ニ}
二二二二二二ニ{ 〈⌒〉冖U⌒ _、イ二二二二二 }二ノ
┏━━━─━━━─━━━─━━━─━━━─━━━─━━━─━━━─━━━─━━━─━━━┓
│
│ "바깥은 어떤 곳일까, 친구는 무엇일까."
│
┣【설정 파트】
┣━━━─━━━─━━━─━━━─━━━─━━━─━━━─━━━─━━━─━━━─━━━
│【 개체명 : 잊혀진 걸작 】│【 식별 코드 : F-04-04 】│【 등급 : ??? 】
┠───────────────────────────────────────────
│【 E.G.O.: 노란 조화 】│【 E.G.O.GIFT: 크레용 스케치북 】
┣━━━─━━━─━━━─━━━─━━━─━━━─━━━─━━━─━━━─━━━─━━━
│【 관찰 정보 】
│『관찰 단계 없음』
│크레용으로 더러워진 팔각형 나무 액자에 걸린 소녀의 그림.
┠─────────────────────────────────────━━━
│『관찰 단계 Ⅰ』
│노란색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녹색 눈동자를 가지고, 노란 장미 덩쿨 위에 서있는 소녀의 그림.
│그림의 이름표는 더렵혀지지 않은 새하얀 공란이다.
┠─────────────────────────────────────━━━
│『관찰 단계 Ⅱ』
│F-04-04 구석에 ■■■■라는 제작자(들)을 상징하는 모종의 기호가 적혀있다.
│기호와 F-04-04, 그리고 F-04-04에 그려진 F-04-04-2의 관계는 조사가 중단되었다.
┠─────────────────────────────────────━━━
│『관찰 단계 Ⅲ』
│바깥은 어떤 곳일까. 친구는 무엇일까?
│친구라는 것이 있다면, 만들 수 있을까?
│ - F-04-04의 격리실 벽에 크레용으로 적힌 글씨.
┠─────────────────────────────────────━━━
│『관찰 단계 Ⅳ』
│※직원들에게 알립니다.
│환상체가 활동하는 상태는 일종의 탈출, 즉 격리 실패 상황입니다.
│여러분과 시설에 가하는 위해가 적다고 할지라도, 외형이 소녀라고 할지라도,
│환상체의 제압을 소홀히 하는 저등급 직원은 없기를 바랍니다.
│O-01-67, F-04-04-2 등의 소망을 가진 환상체의 소망을 이뤄줄 이유는 없습니다.
│해야할 일에 집중하며, 회사의 방침을 충실히 준수하고 이행하도록 합시다.
┣━━━─━━━─━━━─━━━─━━━─━━━─━━━─━━━─━━━─━━━─━━━
│【 관리법 】
│『관리법 1』
│절제 4등급 이상, 혹은 정의 3등급 이하 직원이 F-04-04의 작업을 실시했을 때
│클리포트 카운터가 감소하였다.
┠─────────────────────────────────────━━━
│『관리법 2』
│작업 결과가 나쁨일 때 클리포트 카운터가 감소하였다.
┠─────────────────────────────────────━━━
│『관리법 3』
│작업 결과가 좋음일 때 클리포트 카운터가 증가하였다.
┠─────────────────────────────────────━━━
│『관리법 4』
│F-04-04의 클리포트 카운터가 0이 되었을 때, F-04-04-2가 실체화되었다.
┠─────────────────────────────────────━━━
│『관리법 5』
│F-04-04-2는 격리실 외부의 F-04-04를 파괴하여 F-04-04 안으로 되돌려보낼 수 있다.
┣━━━─━━━─━━━─━━━─━━━─━━━─━━━─━━━─━━━─━━━─━━━
│【 작업 로그 】
│『작업 시작』
│액자는 언제나처럼 자신을 봐줄 사람을 맞이합니다.
│만남은 언제나 기쁜 일이지만, (직원 이름) 직원의 표정은 그리 밝지 않습니다.
┠─────────────────────────────────────━━━
│『작업 중간』
│(직원 이름) 직원은 액자 속 소녀의 시선을 느끼고 고개를 숙입니다.
│소녀는 입꼬리를 올렸고, (직원 이름) 직원은 서류를 보느라 보지 못했습니다.
│"과자라는 건 색깔이 다르면 맛이 달라져? 그러면 물감을 칠하면?"
│"이렇게 친하게 지내면 친구인 거지? 잘 부탁해!"
│눈동자는 작게 흔들리며, 순수한 의문을 품고 (직원 이름) 직원과 눈을 마주합니다.
┠─────────────────────────────────────━━━
│『작업 종료』
│(직원 이름) 직원은 액자에서 등을 돌려 떠나갈 준비를 합니다.
│이별은 언제나처럼 슬프지만, 소녀는 다음의 만남을 기대할 것입니다.
┠─────────────────────────────────────━━━
│
┗━━━─━━━─━━━─━━━─━━━─━━━─━━━─━━━─━━━─━━━─━━━┛
두번째 투고
133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7:09:04
>>131 화긴화긴.
진행도는 바탕이 되는 시스템과 동일하게 탐색도 10을 채우면 클리어.
다이스는 0 10 랜덤 인카운트.(@전투 포함)
상황에 따라서 탐색도 감소 가능.
마지막은 환상체 보스전 고정.
이 정도면 되려나요.
134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7:11:03
135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7:11:30
136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7:18:41
>>133 탐색도 감소가 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뭐어.
137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7:19:22
>>136 기존 시스템에서는
-탐사 중 발생하는 전투는 5턴을 버티면 퇴각할 수 있으며, 이 때 진행도가 1칸 줄어듭니다.
-승리할 경우, 진행도가 1칸 쌓이게 됩니다.
이라 서술 되어 있어서 저 시스템도 동일한 것을 적용할 예정.
138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7:23:06
139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7:44:00
그리고 이름은 대충 머
《환각 던전》
정도로 생각 중.
140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7:48:10
환각이라, 이름 좋다-.
설정에 대한 소감을 듣고싶다(데굴
141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8:01:58
>>140 거던 에고 기프트의 귀로랑
그 외에 여러 그림 속 사람의 전승을 환상체스럽게 쓰까놓은 느낌?
142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8:08:58
143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8:38:44
환상체는 뒤틀린 가치관을 지녔기에
결과적으로 평행선을 달릴 수 밖에 없다...,
다만 인간적인 감정/지성을 가지고 있기에 인간과의 애착 관계는 있다...,
모순적이지만 잘 건들면 환상체-인간간의 계약 및 관련된 감정적 관계를 잘 짜볼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발상.
144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8:40:48
>>143 소각당한 ㅇㄷㄹ이나 녹내사, 테디 등에도 의외로 관계가 언급되긴 한다.
결국 환상체인 만큼 그 관계는 박살났습니다만
145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8:43:24
그래서 모순된 관계를 과거진행형으로 적으면 좋아보인다고 생각합니다
계약이라는 면에서 마탄의 사수, 감정적인 의뢰가 필요한 관계로 용병이나 늙은 여인
146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8:43:54
참 어찌보면 모순적이란 말이죠.
결정적인 가치관이 뒤틀렸고, 그거 때문에 파탄이 날 수 밖에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 특수한 존재들은 소통 및 애착 형성이 가능한데도
수틀리면 그 사람을 죽인다는게 어찌보면 도시랑 똑같다는 생각이 들죠.
147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8:45:06
뭐 그래서 문득 든 IF긴 합니다만
무의식의 집합 배경이 프문 세계관의 도시여서 대다수의 환상체가 영 좋지 않은 재앙만 불러일으킨다면,
다른 세계관에서 동일 방식으로 환상체를 구현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가?
라는 생각이 들죠.
148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8:45:58
사실 더 악질인 것은 자신 나름대로의 호의가 살해로 돌아오는 것이 악질적인 면이랄까(레티시아, 녹내사, 테디, 등등등...)
도시는 그래도 서로의 악의를 줄이는 것이 된다면 이론상 가능은 한데.
149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8:47:04
>>147 이야기 근원이면 '그 잔혹한 이야기가 다른 세계에도 제대로 존재하는가'에 따라 달릴거 같고
그 외로 실체를 자기 나름대로 갖고 있다면 비틀린 채로 비틀리게 존재할 뿐이 아닐지.
150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8:47:27
환상체라는 건 어찌보면 결국 무의식의 집합에서 나오는
실체를 가진 환각이라고 해석할 수 있기도 하고.
(@보닌이 짜는 던전 시스템의 총칭이 "환각 던전"인 이유)
151
큰 아이◆EZFGhXp7L.
(v.Tnvz1/vA)
2024-03-10 (내일 월요일) 18:52:07
추출하여 실체를 내보냈고, 그 실체를 이동시킨 시점에서 근원은 사라졌지만 결과는 남아버렸으므로.
152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8:54:01
쨌든 머, 그냥 멍 하니 있다가 갑자기 킹오저 좀 보고
"완전히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지닌 환상체도 있지 않을까?"
"그런 환상체가 있다면, 인간과의 좋은 관계를 통해 뭔가 되지도 않을까?"
라는 생각을 좀 해봤다는 얘기.
153
큰 아이◆EZFGhXp7L.
(56cOJOoON6)
2024-03-10 (내일 월요일) 18:55:53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지닌 환상체?
자. (단악수선 제시)
154
청하◆7oi.BbTDUM
(GF/6WPGSQU)
2024-03-10 (내일 월요일) 18:59:35
>>153 아니 그건 타칭 신이쟝(....)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