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39094> [AA/잡담] 아마추어를 자칭하는 카리스마의 홍마관 제 1087 앵커판 지부 :: 1001

카리스마◆Dg8067JLE.

2024-02-27 19:14:44 - 2024-05-21 00:04:39

0 카리스마◆Dg8067JLE. (q2BnuxqU.A)

2024-02-27 (FIRE!) 19:1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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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ヽト'^V    }`¨´ _/  /!....ヽ!             _______  ⌒⌒V⌒V゙[_,ノ。[\___,/  `  .,_       / /    /  |  :rf〔 // //{ | ̄ ̄ ̄ ̄へ|
ヽ     //................./......{..................... /   .V  ./      i。!...、...`ヽ         /     \       /  。[÷×{      ,仆/〕ト ., { ヽ  /   ノ _,厶ゝく´_,. ´-‐  |  ___/___\
 : }:     {.{................/..........〉............../     /}_.ノ         // 〉、i..........          \{ ̄ ̄)ノ      ′ 。 [ ※ /{       た////// 〕\__}__{ / ___//ー… '┌…  |/ /| | ̄ ̄| |\
メ.:.      ̄ ̄¨¨/......, -、........ /     /ヽ/        {。!/  }/ヽ...}             O_x         !  。 [∴{...{      'ヾ⌒>/////////_]У  /-‐'゙/\  ___/|__/  | |二二| |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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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_    .:―宀=ニ⌒\:.    `:. :. :. :. :. :. :. :. :. :. :. :\_>、(:.       /   ー  ´   { ,ィ' く `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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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리스마◆B7W5TnZ3wk】【카리스마◆Dg8067JLE.】
역사를 이야기하고 토의하며, 때로는 서로간에 잡담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사람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을 위해, 사람을 설명하기 위해, 사람을 사랑하기 위해,
역사 앞에서 겸손할 있는 공간이 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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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정】

0. 대한민국 법률과 참치 어장의 규칙은 이하의 모든 규칙에 우선한다.

1 어장주는 0번 규정에 저촉되지 않는한 어장에서 절대적인 권한을 가진다.
1-1 어장주는 부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다. 부관리자는 어장주가 부관리자 권한을 회수한 날 자정이 지나기 전까지 권한이 유지된다.
1-2 부관리자는 어장주의 요구를 거부할 수 있으며, 다른 모든 참치들에게 어장주와 같은 권위로 행동을 지시할 수 있다.

『현행 부관리자 : Ishmael◆SXYfDFH2Hs / Ishmael◆xjBFbYh2MI / Ishmael◆M.e/urtyy. 』

2 AA와 나메를 허용한다.
2-1 무명참치를 무시하지 않고 친절하게 대해준다.
2-2 무명참치가 허용하지 않는한 특정하여 지적하지 않는다.

3 어장에서 참여자는 noup 콘솔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3-1 현대 정치 화제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noup 콘솔을 사용하는 것이 강제된다.

4 역사를 중심으로 하되, 어장주가 허용하는 선에서 자유로운 화제를 가지고 토의할 수 있다.
4-1 국내 정치 화제는 「현 시점에 진행중인 화제」는 사실 적시 및 링크 이외의 논의를 자제한다.
4-2 해외 정치 화제도 국내와 연관된 화제는 4-1을 적용한다.
4-3 토의가 지나치게 부정적인 방향으로 흐를 경우 어장주는 토의를 정지할 수 있고, 참치들은 어장주에게 정지를 요청할 수 있다.
4-4 유가사족 행위와 같은 친목질을 금한다.

5 대화에서는 서로의 인격을 존중한다. (※ 어장주자와 부관리자를 제외한 참치들은 다른 참치들의 행동이 규정에 어긋남을 지적할 때 강제하여 명령하지 않고 부탁의 형태를 취하도록 노력한다)
5-1 욕설 사용은 경우에 관계없이 발언이 나온 어장에서 밴한다. (제한적으로 X자를 사용하여 일부 내용을 가리는 것은 발언의 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 허용한다)
5-2 현실의 다양한 주장에 대해서 '비난하기 위한 멸칭 사용'을 최대한 자제한다.
5-3 어장 내부의 화제를 외부 사이트에 그대로 옮기거나 링크로 연결하는 것을 금한다.
5-4 다른 어장에서 있었던 문제를 소급하여 다른 참치 및 어장주를 비판하는 행위를 일절 금한다. (※ 다른 어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중인 토론 및 논쟁을 화제로 삼는 것을 자제한다)

5-5 어장주의 지시에 지속적으로 불응하는 참치의 발언은 모두 하이드되며, 이와 연관된 모든 대화도 하이드되어 그 흔적을 남기지 않도록 한다.

6. 레밀리아 스칼렛에게 경의를 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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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어장】

001~200 >1558800694>0
201~400 >1581353690>0
401~600 >1596246364>0
601~800 >1596455082>0
801~1000 >1596921085>0

1001 >1596921085> 1011 >1596932102> 1021 >1596932114> 1031 >1596932124> 1041 >1597025086> 1051 >1597025099> 1061 >1597032836> 1071 >1597039078> 1081 >1597039088>
1002 >1596921086> 1012 >1596932105> 1022 >1596932115> 1032 >1597025077> 1042 >1597025087> 1052 >1597032827> 1062 >1597039067> 1072 >1597039079> 1082 >1597039089>
1003 >1596927082> 1013 >1596932106> 1023 >1596932116> 1033 >1597025078> 1043 >1597025088> 1053 >1597032828> 1063 >1597039068> 1073 >1597039080> 1083 >1597039090>
1004 >1596931068> 1014 >1596932107> 1024 >1596932117> 1034 >1597025079> 1044 >1597025089> 1054 >1597032829> 1064 >1597039069> 1074 >1597039081> 1084 >1597039091>
1005 >1596932095> 1015 >1596932108> 1025 >1596932118> 1035 >1597025080> 1045 >1597025090> 1055 >1597032830> 1065 >1597039070> 1075 >1597039082> 1085 >1597039092>
1006 >1596932097> 1016 >1596932109> 1026 >1596932119> 1036 >1597025081> 1046 >1597025091> 1056 >1597032831> 1066 >1597039071> 1076 >1597039083> 1086 >1597039093>
1007 >1596932098> 1017 >1596932110> 1027 >1596932120> 1037 >1597025082> 1047 >1597025093> 1057 >1597032832> 1067 >1597039074> 1077 >1597039084>
1008 >1596932099> 1018 >1596932111> 1028 >1596932121> 1038 >1597025083> 1048 >1597025096> 1058 >1597032833> 1068 >1597039075> 1078 >1597039085>
1009 >1596932100> 1019 >1596932112> 1029 >1596932122> 1039 >1597025084> 1049 >1597025097> 1059 >1597032834> 1069 >1597039076> 1079 >1597039086>
1010 >1596932101> 1020 >1596932113> 1030 >1596932123> 1040 >1597025085> 1050 >1597025098> 1060 >1597032835> 1070 >1597039077> 1080 >15970390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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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츄리의 도서관】 >1596916095>

【샤메이마루의 스크랩】 >1596368082>1

【더 풀◆55PsbHWYDc의 [AA]참치와 어장주를 위한 AA 알선소】 >596831072>

【[마작/강의] 리치! 리치! 리치!】 >1596561091>

【다음 어장】 >>1

614 이름 없음 (ETux.Ryvak)

2024-05-19 (내일 월요일) 19:16:02

문제는 지금 게임패스 모델이 AAA로 유지가 가능하냐에 대해서는 계속 의문이라

AAA는시간 많이 잡아먹는데 여러 게임 돌려야 하는 게임패스 모델에 어울리는 게 맞나 싶긴 해요

615 카리스마◆Dg8067JLE. (6TDKKQC8WM)

2024-05-19 (내일 월요일) 19:16:28

콜옵은 추가 요금제를 신설해서 거기에 게임패스로 넣을거라는 루머가 반쯤 정설처럼 도는데....

616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19:19:34

그냥 게임 팔려고 쇼핑한 건 아닐테니 어띤 식으로건 수를 쓰긴 하겠지만서도-

617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19:22:05

결국 모든게 저 시리즈로 회귀한단 말이죠.

618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19:24:08

일반적 콘솔 주기의 반환점에 도달한 시점에서 엑박의 전략은 전술적 패착에 의해 꽤 파탄이 난 상태라 콜옵은 아무래도 다음 기회를 노리게 될 것 같지만서도-
그렇다고 지금도 절찬 과로사중인 콜옵을 "AAA게임의 주기적 공급"이라는 쪽으로 써먹었다간 정말 시밤쾅이 날 텐데 어떻게 할려나- 하는 거에요-

619 Senātus Populusque Rōmānus Mobile◆gWstogoTIc (ti46YuVBZ6)

2024-05-19 (내일 월요일) 19:33:33

                      _
                _/´  ヽ
                 , '´     ノ
           ,. -‐ '   .,__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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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ヽノ,.ィ
         {             く:ノ
         }    {:ヽ   ,、_,.:ー':ー'∧
          {     ,r'{ ノY: : : : : : :0: }ン
        ゝ   {'´>fゝ}:○: : : : : :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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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ー=_    _,.<:)
                乂:}`ー''¨´
재밌긴 재밌단 말이지

620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19:35:53

전 폴아웃 1편 막혔던걸 공략보고 풀어서 이제 초반부터 진행이 가능한 시점쯤이었고-(그외에 3, 뉴 베가스, 4도 프롤로그쯤만 통과는 했었다)

621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19:38:10

반대로 전술적 연전연승에도 근본적인 전략적 한계에 도달한 플스도 고민이 복잡하겠지만.....

622 Senātus Populusque Rōmānus Mobile◆gWstogoTIc (ti46YuVBZ6)

2024-05-19 (내일 월요일) 19:40:26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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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ヽ   ,、_,.:ー':ー'∧
          {     ,r'{ ノY: : : : : : :0: }ン
        ゝ   {'´>fゝ}:○: : : : : :ノ}
        `\  ゝ.,_>''ヽ:._:_:_:,. イ /
             ` ー=_    _,.<:)
                乂:}`ー''¨´
뉴 베가스는 무기종류가 많아서 좋음

623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19:44:49

폴아웃 클래식이 막 다들 재미있게 즐길만한 건 아닌데 한 번 시동 걸리면 끝도 한도 없단 말이지요-

624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19:45:33

>>621
어떤 의미에선 이쪽이 더 고민이 큰 편이지요-
더군다나 이쪽의 전통적 전략인 서드파티 위주 전략은 스팀 등장 덕분에 대전제부터 수정해야 할 판이고'ㅅ'

625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19:49:45

비타 후계기(...) 루머가 계속 나오는 이유도 짐작은 가고요

626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19:51:33

그러고보니 플스위치, 아니, 플스U는 그럭저럭 팔리긴 하나보더군요'ㅅ'

627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19:53:41

우리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방에서 거실까지 나가기도 귀찮았나봐요(....)

628 이름 없음 (ETux.Ryvak)

2024-05-19 (내일 월요일) 19:54:59

그 저 메 멘

629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19:59:17

확실히 거실까지 나가는 게 귀찮긴 하죠(...)
안 그래도 혼자서 화면 보고 플레이하는 게임이 주류이고

630 카리스마◆Dg8067JLE. (G6Idbl56KI)

2024-05-19 (내일 월요일) 20:01:29

전략적 목표를 완벽히 달성하고 전술적 승리도 이룬 닌텐도는 공세종말점에 도달해서 모두가 아는 다음 행보를 준비중이고....

어이 없게도 '뭘 무기로 꺼내올지는 모르지만' 닌텐도의 다음 전략과 전술은 또 모두 알고 있는(...)

631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04:08

포켓몬 아니면 마리오는 나오지 않을까요(착란)

632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20:05:59

이러다 꼬라박는 게 전통 아닌 전통이긴 한데(아무말)

633 카리스마◆Dg8067JLE. (UEgZk5vc7I)

2024-05-19 (내일 월요일) 20:10:36

차기 런칭작이 루이지 맨션 4(아무말)

634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20:11:50

루이지 맨션조차도 1000만장을 찍어버려서 그 때보단 나은 카드가 되긴 했지만(...)

635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15:01

젤다는 과연 오픈월드 느낌으로 나올 것인가(적당)

636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15:04

루이지가 이런 위치에 오를 줄은 누구도 예상못한(아무말)

637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20:16:46

이러니저러니 해도 마리오 회장님 계열사들 중에선 제일 성공한 편이고'ㅅ'

638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21:22

킹각마제스티 게임 마리오 파티의 ND큐브가 존재(아무말)

639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20:22:56

파티이이이이이(파티이이이이이)

640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27:34

비디오 게임 중에서는 인류 역사상 가장 성공한 파티 게임인건 분명한 듯.(아마 앞으로도 경쟁자가 있을지 의심스럽고)

641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27:37

명조 쇼케이스가 핫이슈네요-

과연 원신식 bm은 원신이 아니라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642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20:31:11

선점효과가 지나치게 강력하기도 하고, 이 정도로 "오프라인 다인 플레이"에 특화된 플랫폼도 별로 없고'ㅅ'

643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32:38

중국 게임의 시대는 오나요

644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33:01

오프라인 다인 플레이라니 무슨 소리신가요

마리오 파티란건 1인용게임이잖아요?(착란)

645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33:35

>>643 (여기 참치들 주력모바게가 대부분 중국겜인데 이미 온거 아니냐는 레스)

646 리카코◆XafGr01Tog (3lVuB7vOZM)

2024-05-19 (내일 월요일) 20:36:04

점심을 뷔페를 먹어선지 운동 두시간을 했는데도 배가 안고프다

저녁 뭐먹지

647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36:39

레네는 이럴 때 항상 쌀국수를 추천

648 시비르레네 ◆x6eOv8/nQw (OmmOEi4Kms)

2024-05-19 (내일 월요일) 20:37:16

쌀국수우우우우우우

649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37:26

>>645 하지만 꺼무는 재작년부터 중국 게임은 규제와 창의성 부족과 유저에 대한 소통 부재로 곧 몰락할거라고(적당)

650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37:48

의외성을 가미해서 파스타?(적당)

651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39:16

>>649 (소통부재는 말할 가치도 없고, 규제랑 창의성 부족이란건 그냥 여캐 좀 벗겨놓으면 뛰어나다고 하는 것 같다는 레스)

652 사서◆M1Ym56L452 (Ow.AbGWFPI)

2024-05-19 (내일 월요일) 20:40:30

안녕하세요 여러분.

>>626 플레이스테이션 포탈 이야기인가요? 수요 자체야 PS 리모트 앱이 잘 유지되니 나온 것도 있을테고 누워서 뒹굴거리며 게임하려는 사람들도 적지 않을거라 생각하지만 그 가격으로 흥행인가요…

653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41:22

그런데 중국이 아직 '단계를 밟는 중'이긴 함....

사실 한국 게임의 역사를 생각하면 중국에서 '균형있게' 게임이 나오려면 몇 년은 더 이거저거 '실패'를 통해 경험할 필요는 있을거고....

654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42:05

>>652 대흥행 수준은 아닌듯한데 적어도 현재 재고가 없을만큼은 팔리고 있대요

655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42:28

참고로 말하면 여기서 '실패'란 게임이 안 팔린다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656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43:15

균형인가요-

모바게를 뛰어넘으려는 시도라던가요?

657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45:35

정확히는 게임을 만들고나서 '어떤 느낌의 게임을 만들고 싶었는데 만들고나니까 그런 물건이 아니었다.'라는 경험이죠.

피거짓의 사례처럼 '어떤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그런 요소를 넣는다고 원하던 게임이 만들어지는건 아닌'법인데 그렇다면 이를 위해 실제로는 무엇이 필요한가는 진짜로 '노하우'만이 해결해주니까

658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46:19

그러고보면 원신은 명조...는 솔직히 신경 안 쓸 것 같긴 한데(...) 어쨌건 그래픽 업그레이드 한다는 것 같네요
붕괴3이 2부 들어서 그래픽 엔진 바꾼 것처럼 엔진 업글할 가능성이 높지 않겠냔 평이던데-

4.x 버전 후반부를 조용히 기 모으고, zzz 분비하면서 페나코니 성공시킨거 보면 확실히 인사능력이 물오른 것 같기도 하네요

659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46:24

당장 스블은 대놓고 이런 액션 게임에서 최상위인 소니가 직접 프로토타입부터 이러쿵저러쿵 '무슨 방향으로 해야하는지' 조언을 했었고.....

660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47:17

>>657 아하. 그런 의미로 실패인거군요.
어찌보면 닼소1이 젤다(시간의 오카리나)같은 게임을 목표로 한거 아니었냔 말이 떠오르네요

661 이름 없음 (2AeRjHveh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48:45

근데 말하고나서 생각해보니깐 >>658의 댓가로 붕괴3 1부 엔딩 급하게 내고 2부 최적화 조져서 할배들이 피토하고 있는 것 같긴 하네요

전략적인 유기인가(착란)

662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50:58

                      -‐━━━‐-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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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리스마】

게임 개발자들은 누구나 '멋진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그걸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가는' 실제로 게임을 만들어
보기 전에는 착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디아3 개발진이 게임을 통째로 리워크하면서 자신들이 '랜덤성을 숭배했다'라고 반성했던 것처럼.(랜덤성이 디아2의
재미의 핵심이었지만, 그건 재미를 위해 랜덤성이 작용해야 했는데 3에서는 랜덤성 그 자체를 위해 랜덤성을 늘리는
꼴이 되었었다고)

663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5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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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리스마】

중국은 이 부분에서 한국보다도 오히려 노하우가 적죠.........한국은 그래도 창세기전(.......) 나오던 시절쯤에 개발자들이
말 그대로 몸으로 부딪히면서 '개발이란게 생각한대로 한다고 되는게 아니다'라는걸 경험해보기라도 했었는데.

664 카리스마◆Dg8067JLE. (2Sb8wCHR1Q)

2024-05-19 (내일 월요일) 20:5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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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리스마】

지금 원신의 영광스러운 성공과 별개로, 명조가 혹시 만만치찮은 성공을 거둔다할지라도 중국 회사들이 실제로
원하는 '진짜 높은 평가를 받는 게임'을 만드려고 할 때는 우리 못지 않게 '실패'를 경험해야할거라는거.

설령 그 게임들이 잘 팔리거나 할지라도.

까놓고 아직 한국도 '부딪혀보는' 시점이고.(피거짓도 스블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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