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7033393> [AA/메이킹/앵커/잡담]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만들어보자 -6- :: 1001

보그스◆3izcYvpyi2

2024-02-07 02:19:16 - 2024-02-10 18:01:29

0 보그스◆3izcYvpyi2 (e56qwjPJ8w)

2024-02-07 (水) 02: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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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 Y S T E M  A L L  G R E E N
                                       s c r a m b l e  s t a n b t 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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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이 어떤 어장이냐고요?

1. 매지컬 아카데미아를 메이킹하고 잡담을 떠들수 있는 어장입니다

2. 어장주의 두번째 작품이며 많이 미숙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3. 전투 시스템은 PlasticCat ◆lR9L7h2USY님의 시스템을 개조한 것입니다

4. 이 어장은 나매와 AA를 허용합니다

5. 모두 매너를 갖춰서 즐겁게 어장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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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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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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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8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20:38

┏【무공 권법-격투술】━━━━━━━━━━━━━━━━━━━━━━━━━━━━━━━━━━━━━━━━━━━━━━━━━━━━━━━━

이름: 감극도(感隙道)

┏【등급】━━━━━━━━━━━━━━━━━━━━━━━━━━━━━━━━━━━━━━━━━━━━━━━━━━━━━━━━━

신공(초절정급 권법)


┏【설정】━━━━━━━━━━━━━━━━━━━━━━━━━━━━━━━━━━━━━━━━━━━━━━━━━━━━━━━━━
ㄴ1. 어떤 것을 인식하고, 인식한 후 몸을 움직여 행동하는 사이에 발생하는 간극을 최소한도로 줄여보려는 노력 끝에 만들어진 기술이다.

ㄴ2.공격적인 용도보다는 방어나 반격용도로 사용하는 일이 잦은 탓에, 방어에 있어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무공으로 알려져 있다.

ㄴ3. 감극도는 감극도를 사용가능 하도록 단련되고 만들어진 육체로만 체현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뛰어난 기재라 하더라도 그 요체를 짚어내 따라할 수 없다고 한다.

ㄴ4.1단계
내공을 통해서 발달한 기감을 통해 순간적인 반사신경만으로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 것이 1단계다.
아무래도 감각적인 부분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다보니, 상대가 허초를 섞을 경우에 거기에 다 대처하려고 하기 때문에 상대의 수에 말려들어가는 부분이 큰 약점으로 작용한다.
반사신경을 통한 방어를 건드리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상대의 행동에 정해진 행동을 수행하도록 만드는 무심반사경이라는 특수한 파생기술도 있다.

ㄴ5.2단계
내공이 올라감과 함께 어느정도 일정한 경지에 올라 반사신경과 자신이 보고 처리 가능한 속도가 거의 일치했을 경우부터 사용 가능한 단계.
1단계의 단점인 상대의 허초를 섞은 속이기에도 직접 보고서 선별해 대응하는 것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많은 약점을 보완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1단계에서 사용했던 무심반사경을 여러가지 상황에 맞춰 응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싸울 때 상대의 선공에 반격하는 식이나, 감극도로 방어를 철저히 하면서 상대의 빈틈이 생겼을 경우에 바로 공격하는 방식으로 자주 사용한다.

ㄴ6.3단계
대부분의 무인이 2단계만으로 충분히 방어가 가능하다 여기는데서 그치지 않고 2단계에서 생기는 약점마저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단계로
감극도의 이상적인 형태인 심즉동(心卽動)을 체화한 경지이며, 이러한 심상경의 경지를 이용하여 만들어낸 단계로, 일반적인 무인들은 심상경을 파괴의 이미지만을 구축한 형태로 사용하지만,
육체의 기화와 다시 되돌아오는 육화를 응용, 기화한 육체를 무공을 펼치기 좋은 최적의 위치로 이동시키거나, 기화한 후 다시 육화할 때 무공을 바로 펼치기 가장 좋은 자세와 기를 집중시킨 형태로 다시 육화하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효능】━━━━━━━━━━━━━━━━━━━━━━━━━━━━━━━━━━━━━━━━━━━━━━━━━━━━━━━━━

1단계-1턴 소비 후 감극도 방어 자세를 취함으로서 무심반사경을 통한 기본 방어(절대 방어다이스 +1 추가)

2단계-1턴 소비 후 감극도 방어 자세를 취함으로서 무심반사경을 통한 기본 방어 다이스(절대 방어다이스 +2 추가) 후 판정 성공하면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3단계-1턴 소비 후 감극도 방어 자세를 취함으로서 무심반사경을 통한 기본 방어 다이스(절대 방어다이스 +3 추가)후 판정 성공하면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이후 내공 소모 10를 사용하여 반격 후 추가 행동이 가능이 가능하다(1회 전투행동권)


┏【가격】━━━━━━━━━━━━━━━━━━━━━━━━━━━━━━━━━━━━━━━━━━━━━━━━━━━━━━━━━

10억

619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21:47

┏【무공 권법-격투술】━━━━━━━━━━━━━━━━━━━━━━━━━━━━━━━━━━━━━━━━━━━━━━━━━━━━━━━━

이름: 감극도(感隙道)

┏【등급】━━━━━━━━━━━━━━━━━━━━━━━━━━━━━━━━━━━━━━━━━━━━━━━━━━━━━━━━━

신공(초절정급 권법)


┏【설정】━━━━━━━━━━━━━━━━━━━━━━━━━━━━━━━━━━━━━━━━━━━━━━━━━━━━━━━━━
ㄴ1. 어떤 것을 인식하고, 인식한 후 몸을 움직여 행동하는 사이에 발생하는 간극을 최소한도로 줄여보려는 노력 끝에 만들어진 기술이다.

ㄴ2.공격적인 용도보다는 방어나 반격용도로 사용하는 일이 잦은 탓에, 방어에 있어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무공으로 알려져 있다.

ㄴ3. 감극도는 감극도를 사용가능 하도록 단련되고 만들어진 육체로만 체현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뛰어난 기재라 하더라도 그 요체를 짚어내 따라할 수 없다고 한다.

ㄴ4.1단계
내공을 통해서 발달한 기감을 통해 순간적인 반사신경만으로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 것이 1단계다.
아무래도 감각적인 부분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다보니, 상대가 허초를 섞을 경우에 거기에 다 대처하려고 하기 때문에 상대의 수에 말려들어가는 부분이 큰 약점으로 작용한다.
반사신경을 통한 방어를 건드리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상대의 행동에 정해진 행동을 수행하도록 만드는 무심반사경이라는 특수한 파생기술도 있다.

ㄴ5.2단계
내공이 올라감과 함께 어느정도 일정한 경지에 올라 반사신경과 자신이 보고 처리 가능한 속도가 거의 일치했을 경우부터 사용 가능한 단계.
1단계의 단점인 상대의 허초를 섞은 속이기에도 직접 보고서 선별해 대응하는 것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많은 약점을 보완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1단계에서 사용했던 무심반사경을 여러가지 상황에 맞춰 응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싸울 때 상대의 선공에 반격하는 식이나, 감극도로 방어를 철저히 하면서 상대의 빈틈이 생겼을 경우에 바로 공격하는 방식으로 자주 사용한다.

ㄴ6.3단계
대부분의 무인이 2단계만으로 충분히 방어가 가능하다 여기는데서 그치지 않고 2단계에서 생기는 약점마저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단계로
감극도의 이상적인 형태인 심즉동(心卽動)을 체화한 경지이며, 이러한 심상경의 경지를 이용하여 만들어낸 단계로, 일반적인 무인들은 심상경을 파괴의 이미지만을 구축한 형태로 사용하지만,
육체의 기화와 다시 되돌아오는 육화를 응용, 기화한 육체를 무공을 펼치기 좋은 최적의 위치로 이동시키거나, 기화한 후 다시 육화할 때 무공을 바로 펼치기 가장 좋은 자세와 기를 집중시킨 형태로 다시 육화하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효능】━━━━━━━━━━━━━━━━━━━━━━━━━━━━━━━━━━━━━━━━━━━━━━━━━━━━━━━━━

1단계-1턴 소비 후 감극도 방어 자세를 취함으로서 무심반사경을 통한 기본 방어(절대 방어다이스 +1 추가) 방어 시마다 기본 내공 소모3

2단계-1턴 소비 후 감극도 방어 자세를 취함으로서 무심반사경을 통한 기본 방어 다이스(절대 방어다이스 +2 추가) 방어 시마다 기본 내공 소모3 이며 판정 성공하면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3단계-1턴 소비 후 감극도 방어 자세를 취함으로서 무심반사경을 통한 기본 방어 다이스(절대 방어다이스 +3 추가) 방어 시마다 기본 내공 소모3 이며 판정 성공하면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이후 내공 소모 10를 사용하여 반격 후 추가 행동이 가능이 가능하다(1회 전투행동권)


┏【가격】━━━━━━━━━━━━━━━━━━━━━━━━━━━━━━━━━━━━━━━━━━━━━━━━━━━━━━━━━

10억

620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22:08

완벽해!

621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22:32

아 aa콘솔은... 안 써도 되겠지!

622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23:02

가격은 더 올릴까요?

623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23:14

20억 정도?

624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5:23:44

이번에 벨벳룸 가면 스탯은 얼마나 살거야?

625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24:03

몰?루?

626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24:29

┏【무공 권법-격투술】━━━━━━━━━━━━━━━━━━━━━━━━━━━━━━━━━━━━━━━━━━━━━━━━━━━━━━━━

이름: 감극도(感隙道)

┏【등급】━━━━━━━━━━━━━━━━━━━━━━━━━━━━━━━━━━━━━━━━━━━━━━━━━━━━━━━━━

신공(초절정급 권법)


┏【설정】━━━━━━━━━━━━━━━━━━━━━━━━━━━━━━━━━━━━━━━━━━━━━━━━━━━━━━━━━
ㄴ1. 어떤 것을 인식하고, 인식한 후 몸을 움직여 행동하는 사이에 발생하는 간극을 최소한도로 줄여보려는 노력 끝에 만들어진 기술이다.

ㄴ2.공격적인 용도보다는 방어나 반격용도로 사용하는 일이 잦은 탓에, 방어에 있어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무공으로 알려져 있다.

ㄴ3. 감극도는 감극도를 사용가능 하도록 단련되고 만들어진 육체로만 체현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뛰어난 기재라 하더라도 그 요체를 짚어내 따라할 수 없다고 한다.

ㄴ4.1단계
내공을 통해서 발달한 기감을 통해 순간적인 반사신경만으로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 것이 1단계다.
아무래도 감각적인 부분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다보니, 상대가 허초를 섞을 경우에 거기에 다 대처하려고 하기 때문에 상대의 수에 말려들어가는 부분이 큰 약점으로 작용한다.
반사신경을 통한 방어를 건드리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상대의 행동에 정해진 행동을 수행하도록 만드는 무심반사경이라는 특수한 파생기술도 있다.

ㄴ5.2단계
내공이 올라감과 함께 어느정도 일정한 경지에 올라 반사신경과 자신이 보고 처리 가능한 속도가 거의 일치했을 경우부터 사용 가능한 단계.
1단계의 단점인 상대의 허초를 섞은 속이기에도 직접 보고서 선별해 대응하는 것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많은 약점을 보완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1단계에서 사용했던 무심반사경을 여러가지 상황에 맞춰 응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싸울 때 상대의 선공에 반격하는 식이나, 감극도로 방어를 철저히 하면서 상대의 빈틈이 생겼을 경우에 바로 공격하는 방식으로 자주 사용한다.

ㄴ6.3단계
대부분의 무인이 2단계만으로 충분히 방어가 가능하다 여기는데서 그치지 않고 2단계에서 생기는 약점마저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단계로
감극도의 이상적인 형태인 심즉동(心卽動)을 체화한 경지이며, 이러한 심상경의 경지를 이용하여 만들어낸 단계로, 일반적인 무인들은 심상경을 파괴의 이미지만을 구축한 형태로 사용하지만,
육체의 기화와 다시 되돌아오는 육화를 응용, 기화한 육체를 무공을 펼치기 좋은 최적의 위치로 이동시키거나, 기화한 후 다시 육화할 때 무공을 바로 펼치기 가장 좋은 자세와 기를 집중시킨 형태로 다시 육화하는 등의 모습을 보인다..

┏【효능】━━━━━━━━━━━━━━━━━━━━━━━━━━━━━━━━━━━━━━━━━━━━━━━━━━━━━━━━━

1단계-1턴 소비 후 감극도 방어 자세를 취함으로서 무심반사경을 통한 기본 방어(절대 방어다이스 +1 추가) 방어 시마다 기본 내공 소모3

2단계-1턴 소비 후 감극도 방어 자세를 취함으로서 무심반사경을 통한 기본 방어 다이스(절대 방어다이스 +1 추가) 방어 시마다 기본 내공 소모3 이며 판정 성공하면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다

3단계-1턴 소비 후 감극도 방어 자세를 취함으로서 무심반사경을 통한 기본 방어 다이스(절대 방어다이스 +1 추가) 방어 시마다 기본 내공 소모3 이며 판정 성공하면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이후 내공 소모 10를 사용하여 반격 후 추가 행동이 가능이 가능하다(1회 전투행동권)


┏【가격】━━━━━━━━━━━━━━━━━━━━━━━━━━━━━━━━━━━━━━━━━━━━━━━━━━━━━━━━━

10억

627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24:47

밸런스를 생각하면 이게 맞겠네

628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25:16

최종 수정본입니다!

629 보그스◆3izcYvpyi2 (7q/XEWJqDU)

2024-02-09 (불탄다..!) 15:37:31

>>626 승인!

630 이름 없음 (U5Mqo8sHd2)

2024-02-09 (불탄다..!) 15:38:11

오메데토

631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5:38:17

참치들 그래서 이번주 벨벳룸 갈거지?

632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5:38:58

어차피 영혼치료땜에 벨벳룸 열쇠는 문제 없겠다, 걍 이번 자유시간에 후딱 사가지고 오는것도 괜찮을거 같아서

633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50:17

흐무흐무 오늘도 많은 메이킹을 했다. 이제 좀 쉬어야징

634 보그스◆3izcYvpyi2 (7q/XEWJqDU)

2024-02-09 (불탄다..!) 15:50:41

포인트가 모이면 쓰고 싶은게 인지 상정

635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5:50:43

>>633 고생했음

636 이름 없음 (U5Mqo8sHd2)

2024-02-09 (불탄다..!) 15:50:50

오카레데시타

637 보그스◆3izcYvpyi2 (7q/XEWJqDU)

2024-02-09 (불탄다..!) 15:52:44

>>633 이지보니 전부 1 참치가 만든거내요

집에 도착하면 보너스 포인트를 드리지요

638 보그스◆3izcYvpyi2 (7q/XEWJqDU)

2024-02-09 (불탄다..!) 15:52:52

이제보니

639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59:10

감사합니다!

640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5:59:38

그래도 중간 중간 다른 참치분들도 만든 것이 있어요~

641 이름 없음 (yvcAqkSbJw)

2024-02-09 (불탄다..!) 16:01:15

━━━━━━━━━━━━━━━━━━━━━━━━━━━━━━━━━━━━━━━━━━━━━━━━━━━━━━━━━━
고룡의 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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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백년전 두 고룡의 싸움을 가리키는 용어로 세계에서 이 일화는 사상 최고로 가혹한 결투로 대대손손 추앙받아 왔다. 이후 강자들의 싸움에서 때때로 같은 현상이 관측되어 고룡의 싸움이라 이름 붙여졌다.

서로 간의 힘이 최고의 수준, 그것도 완전히 대등한 상태라야 비로소 펼쳐지는 싸움이라고 한다.

양자가 발산하는 에너지가 밀집되어 초고열의 원형의 공간을 형성하는데, 그 안에서는 서 있기만 해도 생명력이 소모되며 외부에서 들어가려 해도 에너지에 가로막혀 진입이 불가능하다.

가혹한 공간이기에 고룡의 싸움의 당사자들조차 버티는 것마저 고통스럽기 때문에, 내구성도 중요한 관건이다. 이 싸움이 무서운 것은, 양자의 주변에 펼쳐진 투기의 공간은 쌍방이 호각을 유지하고 있어 주변을 맴돌고 있는데, 만약 균형이 깨지면 약해진 쪽을 향해 그 때까지 공간에 축적된 모든 에너지가 작렬하게 된다. 패자에겐 확실한 죽음만이 있을 뿐이라는 점이다.

단 싸움의 당사자인 두 고룡의 승부는 무승부로 결판났기에 두 고룡은 무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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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2 보그스◆3izcYvpyi2 (7q/XEWJqDU)

2024-02-09 (불탄다..!) 16:03:19

>>641 승인

643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6:06:22

상급 소울매직 재능을 먼저 사서 소울매직 레벨을 올리고 재능 안 샀을 때 난이도 하락 안 쓰면 배우기 힘든 소울매직 스킬을 배우느냐 아니면 최상급 근원재능을 먼저 사서 근원 슬롯에 1/4를 먹이고 추가 학습보정치랑 마나 소모감소를 얻을 것인가 고민이네

644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6:07:42

ㅇㅇ

645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6:19:05

>>643 일단 소울매직 나머지 2슬롯이 그럭저럭이면 걍 근원이 맞고, 아니라면 소울매직도 고려해볼만한정도일걸
걍 상급과 최상급과 어장주 공인 동급이라고는 하는데, 1/2랑 1/4라서 저걸 뒤집을 무언가가 있어야함

646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6:19:39

개인적으로 배우는 스킬 2배는 좀 크다고 생각해서

647 보그스◆3izcYvpyi2 (7q/XEWJqDU)

2024-02-09 (불탄다..!) 16:38:11

>>645 당연히 커더란게 하나 있습니다

648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6:44:11

햐 진짜 고민된다 소울매직 상급을 안 사면 한달에 난이도 하락 2번 있는 거 안 쓰면 소울매직 스킬 습득이나 숙련이 힘들고 최상급 근원을 안 사면 스킬슬롯 압박이 심하고 200점 채워서 가기엔 너무 비효율적이고

649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6:45:34

일단 이번에 가면 둘 중 하나는 무조건 사야한다

650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6:45:42

>>648 애초에 150+100점으로 2번가냐 250점으로 한번가냐 사실상 차이는 벨벳룸에 쓰는 비용이 2배다 이거뿐인데, 우리는 알바있는시점에서 그게 상쇄된단 말이지 ㅋㅋㅋㅋㅋㅋ

651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6:47:49

>>650 그렇지요ㅋㅋㅋㅋㅋ 허지만 상급 소울매직 재능과 최상급 근원 재능 들고 이 몸 최강하면서 도야가오 하는 티아마망 보고싶다고ㅋㅋㅋㅋㅋㅋ

652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6:48:37

아 그런데 오늘 소환술 커뮤는 누구 하고 싶어? 난 에밀리아나 아스카 중 하나

653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6:50:51

근데 그냥 우선으로 가성비 있게 상급 근원 재능과 상급 소울매직 재능으로 가면 안되는 거야?

654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6:51:27

최상급 근원 재능은 나중에 상급 근원 재능 팔고 살 수 있잖아

655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6:52:01

>>653 굳이 상급 샀다가 나중에 최상급 사면 상급 되팔 때 반환 포인트가 절반으로 헐값된다 최상급 재능 효과가 개쩌는데 굳이 상급 근원 재능을?

656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6:53:55

그야 최상급 근원 재능과 상급 소울매직 재능은 동급이니
상급 소울매직 재능과 상급 근원 재능으로 지금 사면
당장은 둘다 얻을 수 있고 성장 속도도 하나만 사는 것보다는 빠르니까

657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6:54:15

기왕 살 때 좋은 걸로 사야지 상급 근원 살거면 그 포인트가 아까워

658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6:55:23

상급 근원 재능은 50정도로 잡고

상급 소울매직 재능을 약 120 정도 잡는다면

대략 그쯤 대략 170 메이킹 포인트 될것 같아서

설마 상급 소울매직 재능이 150 될 것은 아닐 것 아니야

659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6:56:22

>>656 그리고 스탯도 올려야 다른 스킬 슬롯 용량도 늘어나는데 150점으로 상급 재능 2개 사면 스탯 올릴 포인트 모자라 걍 최상급 근원이나 상급 소울매직 둘 중 하나 사고 나머지로 스탯 올리는 게 낫지

660 이름 없음 (UVWwrJyDG.)

2024-02-09 (불탄다..!) 16:56:33

당장 근원으로 유출까지 가고 싶지 않다면 이런 것도 있다는 거지

661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6:59:18

>>658 스탯올려야지

662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7:00:30

스탯 뒷바침 안되는 스킬은 걍 애물단지고, 그 낭비되는 포인트가지고 스탯 1이라도 더 올리는게 맞아서, 스킬은 진짜 최적화하는게 맞음
어쩌다가 낭비되는거면 몰라도, 우리가 걍 비효율을 사서하는건 그렇고

663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7:01:06

유일하게 이거에 반비례하는게 노아인데, 노아같은경우는 사실상 매력스킬창으로 하는 근원파생스킬에 가깝다보니

664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7:02:07

일단 의지, 매력 40 맞추는데 14 포인트 쓰고 상급 소울매직이나 최상급 근원 포인트로 100포인트에서 감안하면 114포인트 지금 대충 160 포인트 있다고 치면 약 40포인트 남는데 이걸 다른 스탯에 투자해서 슬롯 용량을 늘릴지 아님 킵할지 고민이네

665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7:03:31

>>664 매력 60까진 찍을 가치 있기야 함

666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7:04:10

지금 소환술쪽에서 필요한게 연결강화랑 상시소환인데, 지금 그러면 매력스탯 60은 찍어야하니까

667 이름 없음 (e5W.uirgMU)

2024-02-09 (불탄다..!) 17:05:29

>>666 근데 당장 급한 건 아니고 소울매직 배우려면 육체슬롯에 여유가 남긴 해야 하는데 육체 먼저 투자하는 건 어때?

668 이름 없음 (/jmBam4PYc)

2024-02-09 (불탄다..!) 17:05:47

사실 시도 자체가 현재 상태로는 선턴 노아못뽑으면 죽으니까 문제지, 상시소환+연결강화로 이미 노아를 뽑아놨으면 딱히 낮은 육체능력치가 문제가 되는 애는 아니라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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