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어장주가 아무말 안해도 컷이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향후 에피소드에 조연으로서 등장하는것이 확정됩니다
3.현재 '분쟁지역' '위험국가' '정치적으로 대립하고 있는 지역' '정치적 사상/성향을 지닌 집단'등의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MTU의 기본 분위기는 권선징악과 히어로물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메이킹/2차 창작이라지만 본편 기조랑 너무 괴리되지는 메이킹또한 튕기겠습니다
예시)히어로나 사람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고난과 비극은 있을 수 있으니, 불행한 배경까지는 문제없으나, 삶 자체가 지나치게 가학적인 악의와 불운만이 넘치는 수준은 아웃
히어로물이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함 및 과도한 판도물/정치물의 개입을 막기 위한 방편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5.조연 메이킹은 스스로 그 캐릭터를 묘사하거나 미리 설명을 하지 않는 이상, 그리고 다른 참치의 메이킹 캐릭터와 연관되었다고 설정한 이상 그 빈 부분이나 응용해서 쓰는것은 어장주, 혹은 다른 3차창작자이 가능한 범위입니다. 맥락없이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묘사가 나타나거나 하는 경우이거나 '이 부분은 명백히 다릅니다'라는 "직후"의 피드백 외에는 가급적 간섭이나 지적을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미리 조율을 해두거나 처음부터 만들때 충분한 설명을 적어두십시오
6.기본적으로 메이킹 및 3차창작은 규칙을 지키는 한에서는 자유입니다. 하지만 메이킹 캐릭터는 당연히 본편에 등장하는것을 전제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어장주 및 해당 캐릭터/집단을 만든 참치에게 허가를 받지 않는 이상 3차창작에서 끝장내는것은 금지합니다.
대신, 3차창작 내부 전개에서만 나오고 끝나는 캐릭터는 너무 과하지 않는 선에서(매 에피소드마다 같은 AA의 조연이 한 명 나온다던가) 본편에 나오거나 이미 메이킹된 캐릭터의 aa를 유용해도 무방합니다
규칙은 상황에 따라서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면서 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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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코스밀라이트......얻기도 힘들고 다루기 상당히 까다로운 금속이야. 하지만 다룰수만 있다면, 이것으로 파멸적인 무구, 혹은 반무적의 갑옷을 제조할수 있지, 물론 다른것도." -마왕 바퓰라-
우주 전역에서 비교적 극소량으로 발견 되는 금속. 보라색, 분홍색으로 빛을 낸다.
내구도는 우주적으로 봐도 상위권 이며, 의외로 찾는것도 (비교적) 어렵지 않다.
하지만 이 금속의 가장 큰 특징은 재련 전 상태에 유기물이 접촉 하면 흡수 하려 든다는 것. 마치 금속 자체에 일종의 인격, 아니 금격이 있는 것 처럼 말이다. 이 금속을 재련 하려는 이유이자, 가장 큰 난관. 사실상 금속의 모습을 한 육식 생명체나 다름 없다.
하지만 다룰수만 있다면 흡수하는 코스밀라이트의 특성을 이용해 유기물 적을 통째로 먹어치우는 무기나, 몇몇 무기물, 심지어 마법도 "유기물"로 보게끔 조교(?)를 해 모든 공격을 먹어치우는 갑옷을 만들다거나 할수 있다. 물론 대장장이가 실수해서 사용자가 잡아먹히는 불상사도 있겟지만 말이다.
코스밀라이트 원천은 신이고 외신이고 행성이고 닥치는대로 잡아 먹었다던 "신들의 포식자"라 불리었던 은하 스케일의 기계 뱀 이였다고 한다. 얼마나 날뛰었던지 그 외신들과 그레이트 올드 원들이 한 마음으로 손잡고 레이드를 떠서 산산조각 내어서 부활하지 못하게 흔하 곳곳에서 뿌려 놓았다 한다.
※기사의 가호 - 기사의 가호라는 외침으로 작용하는 버프기. 몸에 주황색 기운을 두르고 공격력과 방어력을 상승시킨다. 자신뿐 아니라 아군에게도 사용 가능.
※대시 - 대시라고 외치면 작용하는 축지법. 본인의 시야가 닿는 곳까지 즉각적으로 이동 가능하다.
※그라운드 쇼크 - 그라운드 쇼크를 외치며 검을 땅에 내리꽂으면 작용하는 공격마법. 큰 진동과 함께 돌덩어리들이 튀어올라 적을 공격한다.
※힐링 - 힐링을 외치면 작용하는 다소의 부상을 회복하는 힘.
※해독 - 해독을 외치면 작용하는 독을 회복하는 힘.
【약점】
※스킬명 말하기 - 아이덴의 힘은 가상현실 게임에서 지녔던 스킬 기반으로 작용한다. 그런 초상능력이기에 주문처럼 말해야만 발동할 수 있다. 또한 스킬명 자체도 너무 직관적이고 단순해서 상대방도 아이덴이 무슨 능력을 사용할지 예측하기 쉽다.
※이해를 벗어난 강자 - 마법도 쓰고 검술도 쓰는 마법전사지만 힘의 규모는 작다. 아무런 초상현상이 없는 현실 기준으로는 꽤나 강하다. 그러나 여러 초인들과 능력자가 넘치는 MTU 기준에서는 부족하다. 나름 전투 경험도 많고 능숙하지만 MTU 기준으로 그냥 무난한 수준이다.
@성격과 특징 : 한 명뿐인 가족인 여동생을 매우 아낀다. 그러나 타인에 대해서는 필요하다면 언제든 잘라낼 각오가 되어있다. 그래서 자신과 자신의 주변 사람들의 이익과 안전을 위해서라면 그외 타인의 불이익을 외면하기도 한다. 하지만 양심이 없고 뻔뻔한 악인은 아니라서 자신이 외면한 이들에 대해 죄책감은 느낀다.
예를 들어서 샤이닝 로드 시절에도 전생의 지식을 활용해 남들보다 숨겨진 아이템이나 어떤 이익들을 선점했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원래대로라면 최초발견자로서 마땅히 이익을 누렸어야 했던 이들에게 죄책감을 느낀다. 자신이 그들 몫을 가로채서 피해를 주는 짓이라고 여겨서 씁쓸함을 느끼는 것이다. 따라서 결코 공감 능력이 없는 소시오패스나 사이코패스는 아니다. 그저 자신의 선택에 대한 도덕적 판단을 통해 양심의 가책을 느끼면서도 자기 사람들을 우선할 뿐이다. 자기 사람들에게 피해가 오지 않는 범위내에서는 타인에게 선의를 베풀기도 한다.
@특이사항 : 본래 세계에서는 이 새끼 웃고 있는데요? 당했다. 그래서 게임속 스킬까지 고스란히 지닌채 MTU에 도착한 것이 현실인지 꿈인지 확신이 없다. 다만 MTU가 꿈일 경우 깨어나면 감당하게 될 끔찍한 현실이 두려워서 죽음을 꺼린다.
【상세】 그러나 여동생 박수련의 결혼식을 바라보며 시야가 흐릿해지는 순간.
박석헌은 자신이 꿈을 꾸는 것임을 깨달았으나 깨어나지 않았다.
차라리 생애 마지막까지 이 꿈속에 머물고 싶었기에 그 누구보다도 간절히 꿈에 매달린 것이다.
본래라면 이렇게 자는 동안에 현실에서는 꿈도 희망도 없는 빛길 엔딩을 맞이했어야 될 박석헌.
거의 모든 가능성의 세계에서 박석헌들은 비슷한 최후를 맞이했다.
그러나 1000개 이상의 우주에서 1000명 이상의 박석헌이 같은 타이밍에 같은 꿈을 꾸자 기적이 일어났다. 한때 인간 1000명의 같은 꿈은 지배종이 고양이였던 현실을 재정의했다. 그것처럼 1000명 이상의 박석헌이 눈을 감는 순간 현실이 바뀌었다.
가상현실 게임 샤이닝 로드에서 지녔던 힘을 고스란히 지닌채로 다른 현실에서 눈을 뜨게 된 것이다. 여동생 박수련이 무사히 살아서 결혼했고 샤이닝 로드에서 키운 능력은 현실의 경험과 힘으로 바뀌었다.
샤이닝 로드라는 게임은 애초에 없었고 자신이 현실에서 그런 모험을 하고 힘과 능력을 익혔다는 낯선 기억들. 그것들이 당연한 듯이 스며들어서 옛날의 기억과의 갭으로 혼란을 주었다. 그래서 박석헌은 이 꿈같은 현실을 쉽게 받아들일 수 없었다.
도저히 믿을 수 없는 기적. 이 모든 것이 한낱 꿈이고 깨어나면 장기를 적출당하며 죽어가는 현실이 기다릴지도 모른다.
그런 두려움이 이미 다른 현실에 도달하고 새로 반영된 삶의 기억을 했음에도 박석헌을 좀먹었다.
그래서 박석헌은 신비를 쫓아 요정향이나 카마르타지 등을 순례했다. 지금의 바뀐 현실의 기억과 바뀌기 전의 비참한 현실의 기억을 대조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지금 있는 곳이 엄연한 현실이고 진짜라는 확신이 필요했으니까.
확신을 얻고자 계속 모험하던 그는 마침내 최종적으로 가봐야 할 곳을 찾았다. 그곳은 바로 위어드월드(Weirdworld). 박석헌은 자신의 기억들을 대조하며 위어드월드로 향했다. 자신이 샤이닝 로드라는 게임이 아닌 진짜 이세계(위어드월드)에 다녀왔다는 현재의 기억이 사실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 허무한 결말 때문에 유명한 샤이닝 로드라는 작품의 주인공을 토대로 한 메이킹입니다.
현실을 재정의하는 꿈의 성질 덕분에 기적을 얻었으나 너무나 대비되는 원래 속했던 비참한 현실의 기억.
MTU에서 새로 반영된 삶의 기억과 예전 삶에서의 기억을 모두 지녔기에 이인증성 장애 증상이 생긴 박석헌.
그래서 바뀐 현실이 진짜 현실이 되었음을 확신하고자 바뀐 세상에 맞게 반영된 새로운 경험들의 발자취를 따라가게 된 겁니다.
원래라면 게임속 어느 맵에서 익힌 스킬들이 MTU에서는 다른 방식으로 배우고 터득한 것으로 바뀌었으니까요.
본명은 예전 삶이나 지금이나 박석헌입니다. 그러나 현재 순례자로서 사용하는 이름은 아이덴 글레스톤입니다. 샤이닝 로드에서 썼던 닉네임이 아이덴. 그리고 첫 번째 마을 이름이 글레스톤. 그래서 아이덴 글레스톤이란 코드네임을 쓰는 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