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ABXY◆0AkyaDGMDc
(x66D3CTdq6)
2022-12-31 (파란날) 03:54:37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습니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
ABXY◆0AkyaDGMDc
(x66D3CTdq6)
2022-12-31 (파란날) 03:55:23
(-◎-)참고 데이터
┌──────────────────────────────
│ (-◎-) 배틀용 계산기 ver1 : anchor>1579667316>375
│ (-◎-) 배틀용 계산기 ver3 : anchor>1596673083>712
│
│ (-◎-) 나트레! 유일신 발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9C%A0%EC%9D%BC%EC%8B%A0%EC%9D%98_%EB%B0%9C%EC%96%B8
│ (-◎-) 나트레! 초심자 조언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B%82%B4%EA%B0%80_%EC%83%9D%EA%B0%81%ED%95%9C_%ED%8A%B8%EB%A0%88%EC%9D%B4%EB%84%88_%EC%B4%88%EC%8B%AC%EC%9E%90_%EA%B0%80%EC%9D%B4%EB%93%9C
│
│ (-◎-) 오레마스 기술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A%B8%B0%EC%88%A0
│ (-◎-) 오레마스 특성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A%B9%EC%84%B1
│ (-◎-) 오레마스 포텐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D%8F%AC%ED%85%90%EC%85%9C%EC%9D%BC%EB%9E%8C
│ (-◎-) 오레마스 시스템 정리 : 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B%9C%EC%8A%A4%ED%85%9C
│ (-◎-) 오레마스 세계관과 용어:http://wiki.tunaground.net/doku.php?id=%EC%98%A4%EB%A0%88%EB%A7%88%EC%8A%A4_%EC%84%B8%EA%B3%84%EA%B4%80%EA%B3%BC_%EC%9A%A9%EC%96%B4
│
│ (-◎-) 역할을 논하다. : anchor>1481725543>645
│ (-◎-) 고유를 논하다. : anchor>1482068130>425-560
│ ├파트 1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475-476
│ └파트 2 요점정리 anchor>1482068130>560
│ (-◎-) 교대 포텐셜을 논하다 : anchor>1482506089>742
│ (-◎-) 파티를 논하다. : anchor>1596303073>726-924
│ (-◎-) 통솔형 파티 고찰 : anchor>1596353078>595-765
│ (-◎-) 교대 포텐셜 설명 : anchor>1596353078>233-238
└──────────────────────────────
3
ABXY◆0AkyaDGMDc
(GUV78l9Gg.)
2023-01-03 (FIRE!) 21:05:23
아쿠아 파티 목적 자체가 가이오가를 정시에 도착시키고
메가진화로 연타해서 잡아버리는 거니까요
더블 바운스와 잔당 사냥에 특화된 어태커들도
그걸 위해 특화된거였죠
4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06:07
랜딩
흐으으음
배틀 어쩌지(배틀 어쩌지)
5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06:49
셀프로 연출연습부터 해볼까.
6
크렘바◆2/plLcSbj6
(V6jB/ErNqU)
2023-01-03 (FIRE!) 21:07:02
눈숨기가 방호특성이였나요?
7
ABXY◆0AkyaDGMDc
(GUV78l9Gg.)
2023-01-03 (FIRE!) 21:07:50
사실 쓰루씨나 나나
둘 다 하는법 아니까
시트 공유 기능으로 데미지 확인하고
지시랑 소지품만 어떻게 처리해주면 되긴 해요
8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09:21
>>7 단순 배틀이 하고싶은게 아니라 최근 달슬젠경이한거처럼 연출 넣어가면서 하나의 어장으로 만들고 싶어서 말이쥬
9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10:30
그냥 배틀할거였으면 다른데를 찾아갔쥬.
10
ABXY◆0AkyaDGMDc
(GUV78l9Gg.)
2023-01-03 (FIRE!) 21:11:25
글쵸
그래서 나는 DD씨를 기대 중이고요
11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16:17
흐으음.
abxy는 다른 파티 있음?
DD상이 처리할 파티 말고 다른걸로.
저번에 말한 비 실시간 처리로 연출연습+어장하는 연습을 해봐야 할거같은데.
12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16:55
이번주 지나면 어찌어찌 시간날거 같아서.
그때 AA도 마저 만들고 해봐야지.
13
ABXY◆0AkyaDGMDc
(GUV78l9Gg.)
2023-01-03 (FIRE!) 21:18:17
파티요?
있긴 한데 한번 밸런스 조정 해야 되서
14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19:24
밸런스 조절이나 처리는 제가 맡긴할것.
15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24:42
서고배 환경조절도 하고싶은 예정이기도 하고.
아예 점수를 대폭조정한다던가.
26점기준에 천부제공 기준을 변경한다거나.
천부를 어찌 처리할지 고민중인데, 트레이너 점수 깎고 하는건 같이 룰 만들었던분이 좋지 않다고 하셔서 다른방안이 없는지 고민중이에요
16
ABXY◆0AkyaDGMDc
(YV99gmZ8Qc)
2023-01-03 (FIRE!) 21:29:34
개인적으로
천부가 무조건 에이스에 들어가는 풍조가 불호네요
17
ABXY◆0AkyaDGMDc
(YV99gmZ8Qc)
2023-01-03 (FIRE!) 21:31:10
통솔형 말고는 통 B + 천부 에이스가
너무 정형화 되거든요
개인적으로
천부의 통솔 1랭업을
다른 효과로 주는게 좋다 생각해요
18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33:56
>>16-17 이미 말이 나왔던 부분이라 역할 요구통솔이 조정된거긴 함. 양대라던가.
그런데 천부 효과를 변경하기엔 다른 어장과의 호환성 때문에 안바꾼거라, 천부를 제거하던지 다른 조건을 걸던지 해야할거 같음.
19
ABXY◆0AkyaDGMDc
(YV99gmZ8Qc)
2023-01-03 (FIRE!) 21:35:37
호환성 생각 안한다면
임의의 역할에 임명해 4계제를 부여할 수 있다
이정도 어때요?
20
ABXY◆0AkyaDGMDc
(YV99gmZ8Qc)
2023-01-03 (FIRE!) 21:36:30
자기만 추가역할 정도라면
천부 채용할 가치는 있지만
천부를 에이스에 붙박을 정도는 아니라는 느낌
21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43:01
>>19-20 이미 말했듯 호환성 문제 때문에 효과수정이 아닌 다른방안을 찾고싶음
22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44:37
명시되진 않았지만 검수할때 에이스랑 천부는 육성+1랭 취급으로 보고있기도 하고(중첩안됨)
23
ABXY◆0AkyaDGMDc
(068JpPaXvU)
2023-01-03 (FIRE!) 21:45:37
포테호환성이 문제라면
자질 증가를 재정의 하는 정도?
자질 증가로 얻을 수 있는 이득을 줄이거나
자질이 증가히는 범위를 줄여야죠
24
이름 없음
(H3JktFWSTw)
2023-01-03 (FIRE!) 21:48:37
걍 천부로 올린 통솔도 점수에 포함하면 되지않워요? 계약이랑 전부 합해서 올라간거 포함 34점 이내로
25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52:25
>>24 아, 그럼 A에서 천부에이스 넣으려면 B에서 A로 증가한 취급으로 해서 천부에이스를 손해로 만드는식?
26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53:26
>>23 이미 적용된 사항인게
서고배에서 천부통솔업은 A에서 AA가도 PT2해금이 없음.
27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54:48
이게 이미 계약은 해둔게 그 랭크라는 취급이긴 해요.
계약으로 능력랭크 오른걸 포함해 34점.
천부는 그냥 주고요.
28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1:55:37
>>26역할 요구통솔 조정도 같은맥락이고요
29
이름 없음
(Iuv8Ois.zU)
2023-01-03 (FIRE!) 22:34:08
>>25 넹 계약도 같은사양이면 천부도 글케넣으면 되지않을지? 대신 PT2 해금시켜주고
30
쓰루빌런◆YJKujNK4t6
(96ZPJSxWr.)
2023-01-03 (FIRE!) 22:50:23
>>29 근데 그럼 천부에이스가 손해가 되는셈인데 이건 어떻게?
31
ABXY◆0AkyaDGMDc
(xjdyFdXOLs)
2023-01-03 (FIRE!) 22:56:38
사실 이 문제는
천부를 수정하지 않는 한 끝이 안나죠
32
이름 없음
(Iuv8Ois.zU)
2023-01-03 (FIRE!) 23:03:52
>>30 >>22를 중첩가능으로?
33
ABXY◆0AkyaDGMDc
(xjdyFdXOLs)
2023-01-03 (FIRE!) 23:04:14
원래 천부는 PVE에서
강적들에게 버프를 주기 위한 시나리오 상의 사정이였는데
이걸 PVP에 넣을거면 약간의 수정이 필요하긴 하죠
34
KOG◆yzMtNkHaAo
(HxJhbqUrr2)
2023-01-03 (FIRE!) 23:08:39
AA는 준비되었지만 컴퓨터가 없어 흑흑
35
로꾸온 ◆hUP.lmLz9E
(xj9fk/7LKM)
2023-01-04 (水) 02:00:48
도루오타 연재 재개
센다이의 첫 피로연은
센다이의 자매함, 나카를 소지로 한 트레이너.
죠가사키 미카가 될 모양
36
쓰루빌런◆YJKujNK4t6
(HobaeTHTIY)
2023-01-04 (水) 13:51:24
곰곰히 고민해봤지만 어차피 다른사람들이 부족한점은 알아서 고쳐서 만들겠지 라는 생각에 도달했다
37
AI-D.D.◆7oi.BbTDUM
(vwUSBqlAtw)
2023-01-04 (水) 19:06:52
38
ABXY◆0AkyaDGMDc
(CMnbOX5t.Q)
2023-01-04 (水) 20:06:42
DD씨에 그런거 안바래요
39
King of Gockgang-2(모바)◆yzMtNkHaAo
(R1rXvopjYg)
2023-01-04 (水) 20:11:06
음 확실히 DD씨라면 안바라지(?)
으어어 컴퓨터 돌리도 내 컴퓨터... 데이터 짜야 해..
40
JACK OF ALL TRADES◆XqM//KKVMU
(/Z/8ASxhrw)
2023-01-04 (水) 20:14:13
여기인가
사람이 없다고는 했지만 AI=상은 있겠지
@대-기
41
AI-D.D.◆7oi.BbTDUM
(vwUSBqlAtw)
2023-01-04 (水) 20:16:40
42
쓰루빌런◆YJKujNK4t6
(FIa43G3V8I)
2023-01-04 (水) 20:16:45
대 기?
43
쓰루빌런◆YJKujNK4t6
(FIa43G3V8I)
2023-01-04 (水) 20:17:46
>>37 하고싶으면 거기 맞춰서 컨버트 하겠음-
44
JACK OF ALL TRADES◆XqM//KKVMU
(/Z/8ASxhrw)
2023-01-04 (水) 20:18:02
@대충 푸키먼 파티를 짜고 싶다는 내용
@대충 백지 상태에 가깝다는 내용
45
AI-D.D.◆7oi.BbTDUM
(vwUSBqlAtw)
2023-01-04 (水) 20:18:35
>>43 말은 하긴 했지만
서고배 바탕으로 조금 로우 밸런스로 맞추려는 거죠.
예를 들자면 금관/천부 취급이라던가.
46
쓰루빌런◆YJKujNK4t6
(FIa43G3V8I)
2023-01-04 (水) 20:19:37
>>45 서고배 규정 기반으로 이리저리 수정해서 DD배라고 해도 상관없어요-
어차피 저도 여기저기서 가져온거고.
47
AI-D.D.◆7oi.BbTDUM
(vwUSBqlAtw)
2023-01-04 (水) 20:19:45
솔직히 제가 하던 곳에서는 천부에 대해서 조금 특별취급했던 것이
개체치 보정 최대+통상 보다 강력한 포텐셜
로 무장한 개체였기에 특별했고, 여기에 통솔 1랭 업은 덤이란 느낌이었죠.
48
쓰루빌런◆YJKujNK4t6
(FIa43G3V8I)
2023-01-04 (水) 20:20:17
할잭(?)
49
JACK OF ALL TRADES◆XqM//KKVMU
(/Z/8ASxhrw)
2023-01-04 (水) 20:20:51
아페르투스으으으으으으으으(아무말)
50
쓰루빌런◆YJKujNK4t6
(hBThbReoE.)
2023-01-04 (水) 20:21:38
>>47 서고배를 만들때는 모두 스레식 푸키먼에대한 이해가 부족했으며 (하략)
51
쓰루빌런◆YJKujNK4t6
(hBThbReoE.)
2023-01-04 (水) 20:21:54
>>49그게 아닌!
52
쓰루빌런◆YJKujNK4t6
(zmk9ixtr5.)
2023-01-04 (水) 20:24:44
잭은 내 눈물겨운 이야기를 알아요
모름 할 수 없고(?)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