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처음에 하고 있던 건 범용 스킬 정리! 그 다음에는 캐릭터 메이킹 놀이 비슷한 거 작성중!
0.들어가기에 앞서.
환영합니다.EDEN의,혹은 다른 곳의 서머너/테이머 예비자 여러분. 이 EDEN 메이킹은 D D S 본편과 연동되는 것이 아니며,오직 참가자 여러분과 저 자신의 흥미를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현 시점에서 준비되어 있는 것은 EDEN의 일반적인 업계 종사자,즉 【인간 서머너】입니다.
안타깝지만 ‘마인’이나 ‘악마’,‘디지몬’등의 플레이는 후일(기간 미정) 작성될 추가 서플리먼트 ‘악마와 괴물과 전뇌의 낙원(EDEN)’ 편을 기다려 주십시오.
1.캐릭터 특성. 본격적으로 캐릭터를 작성하기에 앞서,여러분의 캐릭터에 대해 상상해 주십시오. 그 캐릭터의 근간이 될 이미지에 가장 가까운 단어 2개를,아래의 9개 후보 중에서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2개는 너무 작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본편에서는 주 특성과 부 특성으로 나누어졌다고는 하나,3개의 특성을 지니고 시작했지요. 무엇보다도 【자유】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원하시는 분은,자신의 행운을 -또는 악운을- 믿으며 0-9 다이스를 던져주십시오. 그 다음,아래 표를 참조하여 선택을 이어가십시오.
1.특성 강제: 이계인,단점 강제: 달갑잖은 주목,그 이외 1-8번 중 특성을 2개 더 골라주십시오. 2-3.안타깝습니다.1개의 특성을 가지고 시작합니다.장점: 외곬을 취득합니다. 4-7.기존과 같이 2개의 특성을 골라주십시오. 8-9.1-9번 중 3개의 특성을 골라주십시오. 0.자유 특성 1개(상세를 채우는 것은 당신의 몫입니다,다만 적절한 수준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에 더해 1-9번중 2개를 골라주십시오. 8-9번처럼 자유 특성 1개를 포기하고 1-9번의 기존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이하는 특성별 효과의 설명입니다.
1.학생: 가장 어리지만,그렇기에 더 많은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당신의 패시브 스킬 칸은 레벨별 제한보다 언제나 1개 더 많습니다.(100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2.이단자: 이후 캐릭터 메이킹 페이즈에서 추가 단점을 3개까지 취득합니다.전용 어빌리티 1개를 작성합니다. 단점 1개당 창조력을 2점까지 얻습니다…. 능력의 효과: 일반적인(anchor>1596477066>294의 SR 랭크 미만의 스킬의 효과) 패시브/액티브 스킬 1개에 해당할 경우 1점을 소모합니다. 이것은 중복 적용 가능하지만,가격은 1번 선택할 때마다 +1 됩니다. 능력의 적용 범위: 자신: 0점 / 자신과 그 동료마: 1점 / 아군 진영 전체: 3점 능력의 효과 1개마다 적용 범위를 추가로 구매해야 합니다. 능력의 비용: 효율적(MP 24 or HP 8%): 3점 / 평균적(MP 72 or Hp 12%): 1점 / 사치적(MP 192 or HP 17%) -1점(창조력이 +1점 됩니다) 능력의 효과 1개마다 비용을 추가로 구매하십시오.최종적인 소모량은 효과마다 각각 배정하거나/전부 합친 다음 평균을 구하십시오.
3.천재: 회색 뇌세포 계열의 어빌리티를 Lv 1로 취득하거나,캐릭터 메이킹 마무리 단계에서 자신의 스킬 중 Lv 제인 것의 Lv를 +1(5 초과 불가능),혹은 소중대 위력인 것을 하나 골라 위력이나 범위 중 하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단,대 위력 단일 기술은 대 위력 전체 기술로 밖에 업그레이드 불가능하며,대 위력 전체 기술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마법사/전사를 선택했을 경우…?
환영합니다.EDEN의,혹은 다른 곳의 서머너/테이머 예비자 여러분. 이 EDEN 메이킹은 D D S 본편과 연동되는 것이 아니며,오직 참가자 여러분과 저 자신의 흥미를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현 시점에서 준비되어 있는 것은 EDEN의 일반적인 업계 종사자,즉 【인간 서머너】입니다.
안타깝지만 ‘마인’이나 ‘악마’,‘디지몬’등의 플레이는 후일(기간 미정) 작성될 추가 서플리먼트 ‘악마와 괴물과 전뇌의 낙원(EDEN)’ 편을 기다려 주십시오.
1.캐릭터 특성. 본격적으로 캐릭터를 작성하기에 앞서,여러분의 캐릭터에 대해 상상해 주십시오. 그 캐릭터의 근간이 될 이미지에 가장 가까운 단어 2개를,아래의 9개 후보 중에서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2개는 너무 작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본편에서는 주 특성과 부 특성으로 나누어졌다고는 하나,3개의 특성을 지니고 시작했지요. 무엇보다도 【자유】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원하시는 분은,자신의 행운을 -또는 악운을- 믿으며 0-9 다이스를 던져주십시오. 그 다음,아래 표를 참조하여 선택을 이어가십시오.
1.특성 강제: 이계인,단점 강제: 달갑잖은 주목,그 이외 1-8번 중 특성을 2개 더 골라주십시오. 2-3.안타깝습니다.1개의 특성을 가지고 시작합니다.장점: 외곬을 취득합니다. 4-7.기존과 같이 2개의 특성을 골라주십시오. 8-9.1-9번 중 3개의 특성을 골라주십시오. 0.자유 특성 1개(상세를 채우는 것은 당신의 몫입니다,다만 적절한 수준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에 더해 1-9번중 2개를 골라주십시오. 8-9번처럼 자유 특성 1개를 포기하고 1-9번의 기존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이하는 특성별 효과의 설명입니다.
1.학생: 가장 어리지만,그렇기에 더 많은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스킬 구입에 사용되는 기술 점수를 5점 추가로 얻습니다.
2.이단자: 이후 캐릭터 메이킹 페이즈에서 추가 단점을 3개까지 취득합니다.전용 어빌리티 1개를 작성합니다. 단점 1개당 창조력을 2점까지 얻습니다…. 능력의 효과: 일반적인(anchor>1596477066>294의 SR 랭크 미만의 스킬의 효과) 패시브/액티브 스킬 1개에 해당할 경우 1점을 소모합니다. 이것은 중복 적용 가능하지만,가격은 1번 선택할 때마다 +1 됩니다. 능력의 적용 범위: 자신: 0점 / 자신과 그 동료마: 1점 / 아군 진영 전체: 3점 능력의 효과 1개마다 적용 범위를 추가로 구매해야 합니다. 능력의 비용: 효율적(MP 24 or HP 8%): 3점 / 평균적(MP 72 or Hp 12%): 1점 / 사치적(MP 192 or HP 17%) -1점(창조력이 +1점 됩니다) 능력의 효과 1개마다 비용을 추가로 구매하십시오.최종적인 소모량은 효과마다 각각 배정하거나/전부 합친 다음 평균을 구하십시오.
3.천재: 회색 뇌세포 계열의 어빌리티를 Lv 1로 취득하거나,캐릭터 메이킹 마무리 단계에서 자신의 스킬 중 Lv 제인 것의 Lv를 +1(5 초과 불가능),혹은 소중대 위력인 것을 하나 골라 위력이나 범위 중 하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단,대 위력 단일 기술은 대 위력 전체 기술로 밖에 업그레이드 불가능하며,대 위력 전체 기술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마법사/전사를 선택했을 경우…?
4.비인: 겉보기로는 사람일지 모르지만,당신은 사실 순수한 인간이 아닙니다. 인간의 기본 내성은 파마 무효 외의 전부 내성 없음입니다. 당신은 내성을 1 단계 약화시킬 때마다 (흡수 > 반사 > 무효 > 내성 > 없음 > 약점)1점의 포인트를 얻습니다. 예를 들어,파마 무효를 약점으로 약화시키면 3 포인트를 얻습니다.
원하는 만큼 내성을 약화시키십시오,그 이후 【약화되지 않은 내성】을 하나 골라 강화하십시오. 단 내성의 강화에는 1단계마다 2점이 필요합니다. 만능은 내성 취득에 6점이 필요하며 내성 이후로는 강화가 불가능합니다.
5.마법사: 만능을 제외하고 원하는 마법 속성을 하나 선택하십시오.선택한 속성의 부스터와 소위력 단일 스킬을 즉시 취득합니다. 이후 캐릭터 메이킹 과정에서 해당 속성 스킬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모두 1점씩 줄어듭니다. 천재를 선택했을 경우,해당 속성 대 위력 단일 기술을 특대 위력 단일 기술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6.전사: 물리 속성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선택한 속성의 부스터와 (부가 효과가 없는) 소위력 단일 스킬을 즉시 취득합니다. 이후 캐릭터 메이킹 과정에서 해당 속성 스킬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모두 1점씩 줄어듭니다. 천재를 선택했을 경우,해당 속성 대 위력 단일 기술을 특대 위력 단일 기술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7.계승자: 당신은 누군가의 유산을 이었습니다.당신의 레벨 한계를 2단계까지 벗어난 동료마를 취득합니다. 또는 시작 시 1만 MAG를 와 판데오닉 급 아이템 하나를 취득합니다.
8.숙련자: 당신은 상당히 오랫동안 싸움에 종사해왔습니다.물리 속성 중 하나를 선택하여,선택한 속성의 마스터리를 Lv 3으로 취득합니다.
9.이계인: 당신은 이 세상의 섭리에서 조금 빗겨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의 패시브 스킬 칸은 레벨별 제한보다 언제나 1개 더 많습니다.(Lv 100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당신의 동료마 사역 한계 레벨은 1단계 더 높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이스를 사용하기를 원한다면,각 항목의 스테이터스마다 0-20의 다이스,혹은 3d10을 굴려 가장 낮은 것 값 하나를 제외한 수의 합을 선택해 고르십시오. 두 가지 방식을 혼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한 방식을 선택했다면 6번의 모든 판정을 그 방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먼저 6번의 판정을 한 이후,결과값을 원하는 스테이터스에 배분합니다. 0이 나왔을 경우,그 스테이터스는 30으로 취급합니다. 결과를 감당하는 것은 오롯이 당신 자신입니다.
당신이 【비인】특성을 가지고 있을 경우,약점 1개당 0-20 다이스의 최대값을 +2,3d10 다이스의 경우 최댓값을 +1 하십시오. 만약 약점이 2개라면,0-24 다이스를 굴리거나 3d12 다이스를 굴립니다. 이 때,0이 나왔을 경우 30,혹은 다이스 결과값의 이론상 최대치 +5중 더 높은 쪽을 취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킬,즉 전투에 사용되는 스킬 외에도 EDEN에 통용되는 다양한 기술(이를테면 해킹)이 존재합니다. 장점에는 그러한 기술을 비롯한 고유 능력이 포함되며,어빌리티로 분류되는 기술은 따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단점에는 일반적이지 않은 악연이나 개인의 나쁜 버릇 등이 포함됩니다.
당신은 단점을 선택할 때마다 적혀있는 만큼의 특기 점수를 받습니다. 특기 점수는 같은 수치의 기술 점수로 교환하거나,2점을 소모하여 장점 1개를 구매 가능합니다. 단,【특성: 이단자】로 선택한 단점은 특기 점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환영합니다.EDEN의,혹은 다른 곳의 서머너/테이머 예비자 여러분. 이 EDEN 메이킹은 D D S 본편과 연동되는 것이 아니며,오직 참가자 여러분과 저 자신의 흥미를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현 시점에서 준비되어 있는 것은 EDEN의 일반적인 업계 종사자,즉 【인간 서머너】입니다.
안타깝지만 ‘마인’이나 ‘악마’,‘디지몬’등의 플레이는 후일(기간 미정) 작성될 추가 서플리먼트 ‘악마와 괴물과 전뇌의 낙원(EDEN)’ 편을 기다려 주십시오.
1.캐릭터 특성. 본격적으로 캐릭터를 작성하기에 앞서,여러분의 캐릭터에 대해 상상해 주십시오. 그 캐릭터의 근간이 될 이미지에 가장 가까운 단어 2개를,아래의 9개 후보 중에서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2개는 너무 작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릅니다.본편에서는 주 특성과 부 특성으로 나누어졌다고는 하나,3개의 특성을 지니고 시작했지요. 무엇보다도 【자유】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원하시는 분은,자신의 행운을 -또는 악운을- 믿으며 0-9 다이스를 던져주십시오. 그 다음,아래 표를 참조하여 선택을 이어가십시오.
1.특성 강제: 이계인,단점 강제: 달갑잖은 주목,그 이외 1-8번 중 특성을 2개 더 골라주십시오. 2-3.안타깝습니다.1개의 특성을 가지고 시작합니다.장점: 외곬을 취득합니다. 4-7.기존과 같이 2개의 특성을 골라주십시오. 8-9.1-9번 중 3개의 특성을 골라주십시오. 0.자유 특성 1개(상세를 채우는 것은 당신의 몫입니다,다만 적절한 수준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좋습니다.)에 더해 1-9번중 2개를 골라주십시오. 8-9번처럼 자유 특성 1개를 포기하고 1-9번의 기존 특성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이하는 특성별 효과의 설명입니다.
1.학생: 가장 어리지만,그렇기에 더 많은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스킬 구입에 사용되는 기술 점수를 10점 추가로 얻습니다.
2.이단자: 이후 캐릭터 메이킹 페이즈에서 추가 단점을 3개까지 취득합니다.전용 어빌리티 1개를 작성합니다. 단점 1개당 그 단점이 제공하는 특기점수 만큼의 창조력을 얻습니다. 능력의 효과: 일반적인(anchor>1596477066>294의 SR 랭크 미만의 스킬의 효과) 패시브/액티브 스킬 1개에 해당할 경우 1점을 소모합니다. 이것은 중복 적용 가능하지만,가격은 1번 선택할 때마다 +1 됩니다. 능력의 적용 범위: 자신: 0점 / 자신과 그 동료마: 1점 / 아군 진영 전체: 3점 능력의 효과 1개마다 적용 범위를 추가로 구매해야 합니다. 능력의 비용: 효율적(MP 24 or HP 8%): 3점 / 평균적(MP 72 or Hp 12%): 1점 / 사치적(MP 192 or HP 17%) -1점(창조력이 +1점 됩니다) 능력의 효과 1개마다 비용을 추가로 구매하십시오.최종적인 소모량은 효과마다 각각 배정하거나/전부 합친 다음 평균을 구하십시오.
3.천재: 회색 뇌세포 계열의 어빌리티를 Lv 1로 취득하거나,캐릭터 메이킹 마무리 단계에서 자신의 스킬 중 Lv 제인 것의 Lv를 +1(5 초과 불가능),혹은 소중대 위력인 것을 하나 골라 위력이나 범위 중 하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단,대 위력 단일 기술은 대 위력 전체 기술로 밖에 업그레이드 불가능하며,대 위력 전체 기술은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마법사/전사를 선택했을 경우…?
4.비인: 겉보기로는 사람일지 모르지만,당신은 사실 순수한 인간이 아닙니다. 인간의 기본 내성은 파마 무효 외의 전부 내성 없음입니다. 당신은 내성을 1 단계 약화시킬 때마다 (흡수 > 반사 > 무효 > 내성 > 없음 > 약점)1점의 포인트를 얻습니다. 예를 들어,파마 무효를 약점으로 약화시키면 3 포인트를 얻습니다.
원하는 만큼 내성을 약화시키십시오,그 이후 【약화되지 않은 내성】을 하나 골라 강화하십시오. 단 내성의 강화에는 1단계마다 2점이 필요합니다. 만능은 내성 취득에 6점이 필요하며 내성 이후로는 강화가 불가능합니다.
5.마법사: 만능을 제외하고 원하는 마법 속성을 하나 선택하십시오.선택한 속성의 부스터와 소위력 단일 스킬을 즉시 취득합니다. 이후 캐릭터 메이킹 과정에서 해당 속성 스킬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모두 1점씩 줄어듭니다. 천재를 선택했을 경우,해당 속성 대 위력 단일 기술을 특대 위력 단일 기술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6.전사: 물리 속성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선택한 속성의 부스터와 (부가 효과가 없는) 소위력 단일 스킬을 즉시 취득합니다. 이후 캐릭터 메이킹 과정에서 해당 속성 스킬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모두 1점씩 줄어듭니다. 천재를 선택했을 경우,해당 속성 대 위력 단일 기술을 특대 위력 단일 기술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7.계승자: 당신은 누군가의 유산을 이었습니다.당신의 레벨 한계를 2단계까지 벗어난 동료마를 취득합니다. 또는 시작 시 1만 MAG를 와 판데오닉 급 아이템 하나를 취득합니다.
8.숙련자: 당신은 상당히 오랫동안 싸움에 종사해왔습니다.물리 속성 중 하나를 선택하여,선택한 속성의 마스터리를 Lv 3으로 취득합니다.
9.이계인: 당신은 이 세상의 섭리에서 조금 빗겨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의 패시브 스킬 칸은 레벨별 제한보다 언제나 1개 더 많습니다.(Lv 100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당신의 동료마 사역 한계 레벨은 1단계 더 높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이스를 사용하기를 원한다면,각 항목의 스테이터스마다 0-20의 다이스,혹은 3d10을 굴려 가장 낮은 것 값 하나를 제외한 수의 합을 선택해 고르십시오. 두 가지 방식을 혼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한 방식을 선택했다면 6번의 모든 판정을 그 방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먼저 6번의 판정을 한 이후,결과값을 원하는 스테이터스에 배분합니다. 0이 나왔을 경우,그 스테이터스는 30으로 취급합니다. 결과를 감당하는 것은 오롯이 당신 자신입니다.
당신이 【비인】특성을 가지고 있을 경우,약점 1개당 0-20 다이스의 최대값을 +2,3d10 다이스의 경우 최댓값을 +1 하십시오. 만약 약점이 2개라면,0-24 다이스를 굴리거나 3d12 다이스를 굴립니다. 이 때,0이 나왔을 경우 30,혹은 다이스 결과값의 이론상 최대치 +5중 더 높은 쪽을 취합니다.
anchor>1596477066>294의 리스트 중에서,Common은 1점,Normal은 2점,Rare는 3점,Super Rare는 4점으로 취급하여 계산하십시오. 마스터리의 경우,Lv를 업그레이드하는데에 자신이 올리려는 Lv와 같은 수준의 점수가 필요하며,Lv 4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Lv 3 참격 마스터리 = 1+2+3으로 6점. Lv 2 타격 마스터리 = 1 + 2점으로 3점 필요.
4.장/단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킬,즉 전투에 사용되는 스킬 외에도 EDEN에 통용되는 다양한 기술(이를테면 해킹)이 존재합니다. 장점에는 그러한 기술을 비롯한 고유 능력이 포함되며,어빌리티로 분류되는 기술은 따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단점에는 일반적이지 않은 악연이나 개인의 나쁜 버릇 등이 포함됩니다.
당신은 단점을 선택할 때마다 적혀있는 만큼의 특기 점수를 받습니다. 특기 점수는 장점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거나,같은 수치의 스테이터스 포인트로 교환,혹은 2점당 기술 점수 1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단,【특성: 이단자】로 선택한 단점은 특기 점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점』: 고마워요 새비지월드! ※단점은 별도 표기가 없는 한 1개의 단점은 1번만 선택 가능합니다.
거만함(2점): 당신은 언제나 돋보이고 싶어합니다.단순히 돋보이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합니다. 승부를 본다면 완벽한 승자가,그 누구보다도 뛰어난 모습을 선보여야만 합니다. 당신이 물러설 수 없는 분야를 하나 결정하십시오.해당 분야와 관련된 경쟁자가 나타난다면,당신은 온갖 모욕과 도발을 내뱉어서라도 그 자를 싸움판으로 끌어내고,밑바닥에 쳐박아야 만족할 성미입니다. 이를 인내하겠다면,높은 확률(80%)의 정신 상태이상 판정을 시도하십시오.
한 번 성공할 때마다 5분 정도의 인내심이 충전됩니다.실패한다면,평소에 하는 것보다 훨씬 더 ‘극적인’방법으로 상대를 끌어낼 것입니다….
고령/유년(3점): 무림에서는 어린이와 늙은이를 조심하라고들 합니다.그렇지만 육체능력이 약한 것은 어쩔 수가 없군요. 당신의 힘/내 스테이터스를 합쳐 7점을 줄이십시오. 힘이나 내 중 하나를 골라 7점을 모두 깎아도 되지만,1점 이하로 줄일 수는 없습니다.
기계치(5점): 배경 설정 중,【서머너: 모던 레트로】와 【테이머: 해커스 메모리】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장점 중 최신 기술과 관련된 것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테이머: 선택받은 아이】의 경우,디지바이스 기능 사용에 제한이 걸립니다.구체적인 사항은 호메오스타시스와 상담하십시오.
동료애(1점): 이것이 어째서 단점에 있는지 의아해할지도 모릅니다.이 단점을 가진 당신은 동료를 ‘결코’ 버리지 않습니다. 네.동료가 악마왕의 수제 마인이라거나 벨의 왕의 화신이라거나 인조 메시아라거나 존재만으로 세계를 멸망시킬 요인이라 하더라도. 당신은 동료의 편에 설 것입니다.
맹세(1~3점): 당신은 특정한 맹세를 했습니다.이 맹세의 범위와 발휘할 수 있는 융통성에 따라 점수가 정해집니다. 예를 들어,악마 근절을 외치는 처형단은 그 범위가 매우 넓고,또 자주 접촉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인간임을 인정하는 기준이 폭넓기에 그들의 맹세는 1점에서 2점 사이의 점수가 매겨질 것입니다.
명예원칙(2점): 어,혹시 Law십니까?Chaos라고요?하긴,Chaos도 나름의 신념이 있는 법이지요. 당신은 언제나 약속을 지키고,사회에서 보편적으로 ‘명예를 아는 이’에 해당되도록 노력합니다. 당신이 속한 사회가 베르세르크라고요?
어이쿠,그것도 명예라면 명예지요...
복수심(1~3점): 당신은 원한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1점이라면 나름 융통성있게 보복합니다(법의 한도 내에서). 2점이라면,서머너라면 으레 있는 탈법적인 상황을 이용해서 보복하려 할 것입니다. 3점이라면,그 치가 관리사업부 앞마당에서 봉산탈춤을 추고 있어도 죽일 기회가 있다면 죽일 것입니다.
뒷감당은 그 다음에 생각하면 됩니다.
불운(2점): 전투 시작 시 첫 라운드 첫 턴,당신이 공격을 할 경우 다이스를 2번 던져 낮은 쪽을 취합니다.
성격적 특징(1~3점): 당신은 남들과는 다른 어떤 특이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름이 여자같다고 듣는 순간 주먹으로 상대를 후려치고 로봇을 탈취할 정도의 예민한 감수성일수도,모든 가치를 돈으로 평가하는 배금주의일 수도 있습니다. 그 강박의 정도에 따라서 다른 점수를 얻습니다.복수 선택 가능합니다.
수다쟁이(1점): ‘좋아,내 계획을 설명해주지!’ 누군가와 대화를 시작할 때,0-9 다이스 판정을 굴리십시오.1이 나온다면 당신은 저도 모르게 비밀을 발설해 버립니다. 친구라면 모를까,적이라면…
신중함(1점): ‘이 용사가 ZZANG센 주제에 너무 신중하다’ 당신은 집착적인 신중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웅심(3점): EDEN에서 영웅이 된다는 것은 둘 중 하나입니다.미치거나,순교하거나. 당신은 어떤 불의도 두고볼 수 없으며 거악을 두고 도망치지 못할 사람입니다. 당신에게 종교가 없더라도,그 신념에 생을 바쳤다면 순교자라 불리기 충분하겠지요.
집착(1점): 당신은 특정한 행동을 하는 것에 집착합니다. 예를 들면 전투 중이라도 악마소환을 하기 전 늘 COMP에다 입맞추거나,매일 밤 성당 한 곳에 월담한 후 도망치는 취미 등이 있겠습니다. 복수 선택 가능합니다.
탈주자(1~5점): 소~대조직 중 조직을 하나 고르십시오.당신은 그 조직에서 탈주했습니다. 점수가 낮을수록 조직은 당신의 탈주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합니다.점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당신은 그 조직에서 악명이 높습니다. 소조직의 경우 최대 3점,중조직의 경우 최대 4점,대조직의 경우 최대 5점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달갑잖은 관심(특수): 도망쳐.
이 단점은 특성에서 발동하지 않았을 시,일반적으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특기 점수 10점을 얻습니다.동시에 매일 아침 0-9 판정을 하여,0이 나온 날마다 아주 특별한 관심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장점』: 고마워요 새비지월드(2)! ※장점도 별도 표기가 없는 한 1개의 장점은 1번만 선택 가능합니다. ※0-100 다이스 판정계 어빌리티의 경우 다음과 같이 구분합니다. 성공 확률 이하의 값으로 성공했을 경우: 일반적 성공 성공 확률의 1/2 이하(소수점 이하 버림)의 값으로 성공했을 경우: 대성공 성공 확률의 1/3 이하(소수점 이하 버림)의 값으로 성공했을 경우: 압도적 성공 10 이하의 값으로 성공했을 경우: 대성공.0: 특수
COMP 업그레이드(2점): COMP의 슬롯의 수를 1개 늘립니다.최대 6번 선택 가능합니다.
전통의 수급방식(2점): 사역술에 필요한 도구 1개를 추가로 보유합니다.최대 3번 선택 가능합니다.
Lv UP!(5점) 최대 3번 선택 가능.당신의 Lv에 +10 하고,추가 Lv×3 만큼 스테이터스 포인트를 증가시킵니다.
동료마 강화(2점): 동료마의 Lv에 +1합니다.중복 선택 가능하지만 사역마 Lv 제한을 초과할 수는 없습니다.
강골(2점): 어떤 업계에서라도 튼튼한 육체는 도움이 되는 법이지요.기본 방어력 계산 시에 【내】÷2가 아니라 【내】 수치로 계산합니다. 어빌리티로 취급합니다.
부유함(2/4/6점): 선택한 점수 ×5000 MAG를 보유한 상태입니다.
사신의 기호품(8점): 주살 속성 즉사 공격을 무효화하는 특별한 장신구를 지녔습니다.
살인의 추억(3점): 성향 강제: Dark 당신은 EDEN에서,혹은 다른 곳에서 한 사람을 죽이고 그의 신분을 빼앗았습니다. 이중신분이 가진 인맥이나 자본을 활용 가능합니다.
전문 지식(한 분야당 5회 중복 선택까지 1점,6회부터 2점): 당신은 악마학이나 신화학 등,특별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선택하십시오. 어느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가졌는지 정한 후,관련 분야에 대한 판정을 할 때 보정치로 사용 가능합니다. 복수 분야를 선택 가능합니다.여러 분야를 선택했어도 하나의 어빌리티로 취급하지만 성공 확률은 각각 별개로 취급합니다. 이하와 같이 표기합니다: 전문지식(악마학 60%,고대 켈트 구비문학 40%,VR EDEN 아바타학 80%)
천사의 인도(3점): 성향 강제: Light 혹은 Law 당신은 어떤 천사의 인도를 받아 이 서머너 업계에 입문했습니다.당신의 Lv보다 10 높은 천사 동료마를 얻습니다. 캐릭터 메이킹 종료 시점에서 당신의 성향의 Light Law일 경우 천사의 Lv가 당신보다 15 높아집니다.
친화력(1/3/6/10/15점): 초기 동료마의 숫자를 변동합니다.기본적으로 배경 설정 이전 동료마의 숫자는 0이지만,1 단계마다 1 명씩 숫자가 증가합니다. 동료마의 Lv는 당신의 Lv -1부터 시작하여 2씩 낮아집니다.5명째의 동료마의 Lv는 당신의 Lv -9가 될 것입니다. 당신이 보유할 수 있는 악마의 수 이상으로 변동할 수는 없습니다.
화술(1점): 사람을 설득하거나,속이거나,연기하는 등 다양한 사교적 기술의 총체입니다. 시작 시점에서는 8번까지 중복 선택 가능하며,1번의 선택 당 10%의 성공 확률을 가집니다. 화술을 사용하여 누군가와 대화로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려 할 경우,0-100 다이스 판정을 합니다. 어빌리티로 취급합니다.
해킹(5회 중복 선택까지 1점,6회부터 2점): COMP를 맛깔나게 개조하거나 VR 공간에서 정보를 찾는 등,사이버펑크틱한 전자기기 기술입니다. 시작 시점에서는 8번까지 중복 선택 가능하며,1번의 선택 당 10%의 성공 확률을 가집니다. 해킹을 사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어내려 할 경우,0-100 다이스 판정을 합니다. 어빌리티로 취급합니다.
【배경 설정】 이하의 설정은 기본적으로 당신이 어떤 종류의 서머너/테이머인지를 나타냅니다. 첫 번째로 고르는 배경의 가격은 0입니다.단,이후에는 1개의 배경을 고를 때마다 5점씩의 추가 점수가 필요합니다. ※1번째 배경: 0점 / 2번째 배경: 5점 / 3번째 배경: 10점 / 4번째 배경: 15점
모던 레트로와 해커스 메모리를 동시에 선택할 경우,COMP는 디지몬 호환 개조 COMP(최대 슬롯 3개)로 통일됩니다. 그 이외의 경우,소환 도구나 디지바이스는 COMP와 독립적으로 존재합니다.
1.서머너: 모던 레트로 지극히 현대적인 서머너입니다.과거의 마법진을 COMP로 그려내,전자의 기술로 계약과 사역을 대행하는 현대의 평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급형 COMP 1개(최대 슬롯 4개)와 픽시 Lv 2를 보유합니다.
2.서머너: 올드 패션드 COMP를 사용하지 않는 옛 시대의 고전적인 서머너입니다.당신이 사용하는 것은 봉마병일 수도,혹 파피루스나 부적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사역술에 걸맞은 형태의 소환도구 3개와,전문지식(사역술 70%)를 보유합니다 0-9 다이스를 굴려 1/5/0이 나왔을 경우 당신의 소환도구 하나에는 Lv +10의 가문이나 선조 대대로 내려온 악마가 거주중입니다. 그 이외의 경우 당신은 빈털털이입니다.
3.테이머: 해커스 메모리 디지몬을 디지털 캡처와 같은 어플,혹 VR EDEN이나 디지털 월드에서의 사냥과 같은 방법으로 포획한 테이머입니다. 0-9 다이스를 굴려 1-6의 경우 성장기 1체,7-9의 경우 성숙기 디지몬 1체를 보유합니다.0일 경우 성숙기 디지몬 2체를 보유합니다. 디지몬 호환 개조 COMP(최대 슬롯 2개)를 보유합니다.
4.테이머: 선택받은 아이들 【단점: 고령】을 선택했을 경우 이 배경 설정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이제 막 선택받은 아이일 수도,혹은 서서히 기억을 되찾는 중인 선택받은 아이일 수도 있습니다. 디지바이스(슬롯 1개)와 파트너 디지몬과 함께합니다.파트너 디지몬의 Lv는 당신과 동일합니다.
EDEN에서는 수많은 조직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에서도 ‘세력’으로서 기반을 공고히 다진 것은 12개의 베테랑들이었습니다.
그러나,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중견 조직이었던 블랙 베히모스로부터 국경 없는 용병회가 독립했고,12개의 세력 아래에서 나름의 국경선을 만들어가던 EDEN의 서머너 생태계는 다시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혼돈으로 돌아갔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조직들과 긍정적,부정적,혹은 양가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서머너로 활동하면서 상당한 관계를 쌓았을 것입니다.그러한 관계의 상징물을 『관계점』이라고 부릅니다. 관계점은 캐릭터 Lv가 5의 배수가 될 때마다 1개씩 들어옵니다.당신이 지금까지 움직여온,또 앞으로 해 올 행동에 따라,관계점을 배치합시다.
관계점의 배치는 여러분과 조직의 관계를 나타내며,조직의 성향과 여러분의 성향의 일치도에 따라 배치할 수 있는 한도가 변경됩니다. 기본적으로 긍정적/부정적인 관계에 배치할 수 있는 관계 점수는 1이며,양가적 관계에 배치할 수 있는 한도는 2입니다.
당신의 성향과 완전히 일치하는 성향 1개마다 긍정적 관계에 배치할 수 있는 한도가 +2 됩니다. 당신의 성향과 완전히 불일치하는 성향 1개마다 부정적 관계에 배치할 수 있는 한도가 +2 됩니다. 1단계식 떨어져 있는 성향 1개마다,양가적 관계에 배치할 수 있는 한도가 +1 됩니다. EGO의 경우,원하는 어떤 성향으로도 해석 가능합니다.당신의 자유입니다.원하는 방향으로 관계점을 배치하십시오.
브라이트는 Lv 20이므로 보유한 관계점은 총 4입니다.그는 비질란테를 해충이라고 생각하지만,그들의 정보력이 있어서 해결할 수 있는 사건 또한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내 브라이트는 양가적 관계에 1점을 배치하고,다른 조직과의 관계를 검토합니다.
【대조직】의 경우 다른 조직들과는 다소 다른 셈법이 적용됩니다. 우선,Lv가 30 미만일 경우에는 오직 자신과 성향이 일치하는 조직과 긍정적인 관계만을 형성할 수 있으며,배치 한도는 1점입니다. 그 이하의 Lv로는 조직과 갈등을 빚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Lv 30 이상일 경우,기본적으로 긍정 관계 1점,양가적 관계 1점,부정적 관계 1점 배치가 허용됩니다. 대조직과 성향이 일치할 경우 긍정 관계 한도에 +1이 되고,성향이 1 단계 차이날 경우 양가적 관계 한도에 +1,완전히 다를 경우 부정적 관계 한도에 +1이 됩니다.
현명하게 처신하십시오.대조직은 강력하지만,그 후폭풍 또한 강력합니다…
【특수】 조직과의 관계는 현 시점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단점: 달갑잖은 관심】을 가졌다면,당신은 성새와의 양가적 관계에 (Lv와 상관 없이)1점을 공짜로 얻습니다! 이후 장점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특수 조직과의 교류가 이뤄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의 출신을 정할 때입니다! 출신은 단어 그대로 고향 땅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그것은 당신의 정체성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서,【전직 템플나이트】라면 당신은 한 때 메시아 교의 템플나이트였고,그에 따라 메시아 교 사람들과 안면이 있지만 지금은 템플나이트가 아니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템플나이트를 그만두었냐는 당신의 조직 관계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메시아 교의 긍정적 관계에 관계점이 주로 배치되었다면 상당히 원만한 이탈이었겠지요. 반대로 부정적 관계,혹은 아예 관계가 없음이라면 당신의 이탈은 썩 좋은 일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이러한 출신은 당신의 【Lv 10의 자리 수 ×2】 만큼의 출신 점수를 분배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하나의 출신에 분배할 수 있는 점수의 한계는 【Lv 10의 자리 수 ×1.5(소수점 버림)】까지 입니다. 다시 브라이트 씨를 불러 봅시다.
『예시』 Lv 20,Light-Law 서머너 브라이트 노아는 자신의 행적을 막 떠올린 참입니다. 그는 놀랍게도 집스 요원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조금 더 생각하다가,그는 단순한 요원보다는 무언가 더 붙이는 것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는 자신의 첫 번째 출신을 【은퇴한 JP's 요원】으로 정했습니다.그렇지만 그는 4점을 가지고 있는데,한 가지 출신에 분배할 수 있는 최대치는 3입니다. 브라이트 씨는 다시 한 번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이윽고 브라이트 씨는 집 나간 아들이 한 명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집 나간 아들의 아버지】 출신을 추가합니다. 브라이트 씨는 은퇴한 JP's 요원에 +3,집 나간 아들의 아버지에 +1을 합니다.
이제 이 출신은 각각 0-100 다이스 판정을 할 때(이 때는 분배 값에 ×5를 하여 계산합니다)나 다른 경우에 사용할(리다이스 등) 있습니다. 예를 들어,악마에 대하 탐문조사를 【어빌리티: 화술 60%】을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그는 경계심 많은 청년과 면담 중이었는데,안타깝게도 다이스 결과가 70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브라이트 씨는 【은퇴한 JP's 요원】이므로 면담자에게서 정보를 끌어내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3×5의 보정치를 추가로 받아,70의 다이스 값은 55가 되어 면담에 성공합니다.
이제 브라이트 씨는 아들과 같이 다녔던 악마에게 한 발자국 가까워졌습니다….
하나의 출신은 하루에 그 출신의 분배 값만큼 밖에 사용하지 못하고,모든 출신의 하루 사용 합계가 자신 【Lv 10의 자리 수】를 넘을 수 없습니다. 리다이스의 경우 한 판정에 사용 가능한 것은 한 번 뿐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당신을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되게 만들어주는 한 가지 특별한 것을 정합시다. 이것은 전투 보너스와 전투 능력과는 다른,당신의 이야기를 이끌어나가는 지침 같은 것입니다.
브라이트 씨는 ‘한 때 비질란테의 수장과 고등학교 동기였다’고 하는군요. 그가 어떤 삶을 거쳐서 EDEN 관리사업부에 입사했고,최고 엘리트 집단인 JP's까지 올라왔다가 탈퇴하게 되었는지는,이제부터 쓰여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