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594095> [잡담/메이킹/MTU(마블X다중)]초상존재 및 관련자 명단 보고서 102 :: 959

지마스터◆o9m2/Ww6lU

2022-08-18 02:38:09 - 2023-05-26 01:40:51

0 지마스터◆o9m2/Ww6lU (d74GeL4uZ2)

2022-08-18 (거의 끝나감) 02:3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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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  ,ヘ入rヘノ   「.:.:`ヽ.:.:.:V/∧:ア ̄., ゛ニニアニニ=-    .:イ.:.:.:.:.:.:.:.:ハー|i
    i: /./| : |   八>:.:ノ.:.:.:.:.}//r-{:i/ニニア二ニ/   /ノ_ -=I〔⌒}ー}i
    | |/ / | }ノ   ⌒〕.:.:.〈Υニニ} /〕h、/二ニ/   / ̄      八ノ
    |:.. /  \〉_、く⌒ ̄乂-=ニ ̄:./ニニ/ニニ/  ./         へ/
    | /    // }γ⌒ ̄ヽ_Υ⌒フ /ニ=-    ./.:.:\       , ヘ/
    |′   ア } /⌒',.:.:/ .)//ニ=-   _、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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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장주]――――――――――――――――――――――――――――――▼

사실 조금 더 빨리나왔으면 스컬그레이몬이 아니라 이쪽이었을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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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1.메이킹 횟수는 '1어장 1캐릭터'로 축소된 상태입니다

2.어장주가 아무말 안해도 컷이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향후 에피소드에 조연으로서 등장하는것이 확정됩니다

3.현재 '분쟁지역' '위험국가' '정치적으로 대립하고 있는 지역' '정치적 사상/성향을 지닌 집단'등의 메이킹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4.MTU의 기본 분위기는 권선징악과 히어로물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메이킹/2차 창작이라지만 본편 기조랑 너무 괴리되지는 메이킹또한 튕기겠습니다

예시)히어로나 사람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고난과 비극은 있을 수 있으니, 불행한 배경까지는 문제없으나, 삶 자체가 지나치게 가학적인 악의와 불운만이 넘치는 수준은 아웃

히어로물이란 정체성을 지키기 위함 및 과도한 판도물/정치물의 개입을 막기 위한 방편이니 양해부탁드립니다

5.조연 메이킹은 스스로 그 캐릭터를 묘사하거나 미리 설명을 하지 않는 이상, 그리고 다른 참치의 메이킹 캐릭터와 연관되었다고 설정한 이상
그 빈 부분이나 응용해서 쓰는것은 어장주, 혹은 다른 3차창작자이 가능한 범위입니다.
맥락없이 의도적으로 악의적인 묘사가 나타나거나 하는 경우이거나 '이 부분은 명백히 다릅니다'라는 "직후"의 피드백 외에는 가급적 간섭이나 지적을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미리 조율을 해두거나 처음부터 만들때 충분한 설명을 적어두십시오

6.기본적으로 메이킹 및 3차창작은 규칙을 지키는 한에서는 자유입니다.
하지만 메이킹 캐릭터는 당연히 본편에 등장하는것을 전제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어장주 및 해당 캐릭터/집단을 만든 참치에게
허가를 받지 않는 이상 3차창작에서 끝장내는것은 금지합니다.

대신, 3차창작 내부 전개에서만 나오고 끝나는 캐릭터는 너무 과하지 않는 선에서(매 에피소드마다 같은 AA의 조연이 한 명 나온다던가)
본편에 나오거나 이미 메이킹된 캐릭터의 aa를 유용해도 무방합니다

규칙은 상황에 따라서 추가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면서 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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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어장 위치 목록
본편
1~45어장 >anchor>1568812627>1
46~90어장 >anchor>1596241673>1
91~135어장 >anchor>1596349069>1

EP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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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마 시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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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킹/잡담 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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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창작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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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53068/recent

858 창공의 갈망자 ◆Y1pxJ9UMIg (1qgPvBlHIA)

2022-08-23 (FIRE!) 23:08:34

누구나 저렙 때와 경험치 먹는 과정은 있습니다. 여튼 많은 도움이 되는 비결이었습니다(?)

859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10:58

>>857 넵. 구체적으로 이번에 나올 적 캐릭터 중 하나를 예로 들자면......
예전의 그 레드 온슬로트보다 더 강할지도?

860 YYD◆P4RC.Oky7. (.di3ONex2M)

2022-08-23 (FIRE!) 23:11:03

다음 에피는 한국 에피로 확정인거 같고.... 아무데도 없는 땅 에피는 이대로 복귀하고 종료인건가요??

861 용가리와춤을◆iPHqnBeJV. (f/tN56VspQ)

2022-08-23 (FIRE!) 23:11:25

사실 개안적으로 지마가 "이건 쫌;;"라고 생각한 에피소드는 단 2가지 였다 생각해요.

서커스 추리극 에피소드(1기)와 닌자 터틀 체피소드*2기)

나머지는 재미있었고.

862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11:38

재밌게도 적용해보려 했는데

지마님이 말한 전개와.... 반대로 하면 적용되는군요


일단 제 어장을 보면 알겠지만 오히려 네임드 아군은 '혼자서 잡졸과 전장의 환경에게 죽는' 경우라

결국 전투의 결정적인 정리와 핵심은 이름없는 군대들로 이루어지거든요

863 용가리와춤을◆iPHqnBeJV. (f/tN56VspQ)

2022-08-23 (FIRE!) 23:12:48

서커스 추리극은 우리의 조커 성님이 수습했고, 닌자 터틀 에피소드는 슈레더가 따로 부활했으니
수습을 잘하샸지만~

864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13:37

확실히 그 두 에피소드는....

865 용가리와춤을◆iPHqnBeJV. (f/tN56VspQ)

2022-08-23 (FIRE!) 23:13:47

>>859 히익......이 아니라 덤벼라!

K-파워를 보여주마!(아무말)

866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14:00

>>860 네, 돌아가는 길~이란 식으로 가볍게 조금씩 더 묘사를 하고 바로~
>>862 흠흠 그렇죠. 전쟁물이란 느낌이라, 개인의 용력보다는 군단과 병졸의 숫자의 차이니. 에버초즌 같은 이례적인 사례가 아닌 이상은 말이죠

다만 여러 네임드들끼리 붙을 때는 참조하면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해서.

867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15:42

일단 아메코미 식이다보니까
가면라이더라던가 일본창작물처럼 파워인플레보다는
의외로 고점의 경우 종합적으로 봤을때 심각하게 차이나기보단, 능력배분이 차이가나는 쪽이긴 해요.

당장 최근에 '사대신도 다시 수련을 시작했다'거나, 메타해서 진화한거지만 가타노조아가 고지라를 일도양단했다만
그래도 여전히 파워레벨 상한선은 굳건한 편이고

868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16:46

(사실 파워밸런스 따위 신경 안쓰는 중)

869 YYD◆P4RC.Oky7. (.di3ONex2M)

2022-08-23 (FIRE!) 23:17:15

>>866 아무데도 없는 땅 네임드들도 하나 빼고 다 나온 상태였으니까 역시 이대로 천천히 돌아가는군요.

870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18:25

>>869 그 험프티 덤프티네 에서 즐겁게 식사를 하고 회식마치고 해산하는 직장인들처럼(?)

871 RIP/C◆Q80u8w5OrU (XEqmRpA6fA)

2022-08-23 (FIRE!) 23:18:48

한국 에피소드... 파란의 장의 느낌이 든다!

872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18:55

생각해보면 극초반에 등장한 타이탄들 부터가

이미 파밸 기준을 세워놨죠

873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19:41

사실 다른 의미로 걱정이면

오히려 강하면 강할수록 등장비중이 적어진다 해야하나...

874 YYD◆P4RC.Oky7. (.di3ONex2M)

2022-08-23 (FIRE!) 23:20:58

파밸인가.... 뭐, 지금 내 작품은 딱히 파밸 고려하는 작품은 아니지만.

875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21:13

넹. 마블이 코믹스 기준으로 워낙 튀어나가는 존재들이 많지만,
너무 'XX는 이전의 XX보다 무조건 더 세다!'같은 파워인플레같은건 그다지 선호하지 않아서
파워인프레의 억제방법 중 하나인 '처음부터 최강자라인을 정해둔다'랑,
본편에서는 마법스크롤 상인 지오처럼 '이길 수 있는 요인(Ex.상대가 나보다 너무 강한 마법사였지만 스스로 악마화를 해서 흑마법으로 카운터해서 승리)들을 짜맞추는 식'으로 하고 있죠

일단 지구권 한정이긴 하지만, 동시에 우주에서도 강력한 존재들이란건 정해두고 말이죠

876 용가리와춤을◆iPHqnBeJV. (f/tN56VspQ)

2022-08-23 (FIRE!) 23:22:06

>>873 대신에 강하면 강할수록 활용할수 있는폭이 더 늘어날수도 있죠

877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22:18

>>874 (끄덕끄덕) 파워밸런스를 챙기거나, 아니면 인플레가 일어나는 편을 지양한다거나,
그런건 어디까지나 작가나 독자층의 선호에 불과하니까요~

당장 그 파워인플레의 정점을 찍고, 동시에 시발점이기도 했던 드래곤볼은 불후의 역작이고~

878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22:41

YYD 님 같은 어장은....

오히려 강해봤자....

879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23:06

>>873 그 부분은 동시에 '여태까지 파워레벨을 상승할 수 있는 배경(초능력자 증가)'를 적용하면서
점차 해소하려 노력 중!

880 용가리와춤을◆iPHqnBeJV. (f/tN56VspQ)

2022-08-23 (FIRE!) 23:24:03

결론은 재미가 있어야 한다!

881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25:07

그게 제 어장에선 '아무리 강해봤자 혼자 군대를 이기지 못한다' 가 매우 강해서

오히려 대부분의 진행이 '이기는 싸움을 위한 정보전, 밑작업, 자원확보, 협상' 등이라

단순히 싸울줄만 아는 인원을 비교적 소외받고 있긴해요

882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25:34

그렇죠! 재미와, 자기가 잡은 독자층한테 어필할 수 있는 요소가 있어야죠!

생각해보면 파워 인플레 관련은 제가 선호하는 울트라맨 시리즈에서도 그다지 없던거였으니.
보통 주인공 울트라맨이 기본적으로 매우 강력한 존재로 나오고, 반드시 마지막 화에 나오는 최종보스가 최강의 괴수가 아니기도 하고
다만 최근 시리즈로 오면서 파워업 개념은 도입됬지만, 그렇다고 파워업이 없는 과거 선배들이 무력하거나 그런건 아니고

883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25:54

>>881 음음, 싸움은 숫자죠(끄덕)

884 YYD◆P4RC.Oky7. (.di3ONex2M)

2022-08-23 (FIRE!) 23:26:10

아니, 지금 내 어장은 단순히 회사 운용하는 어장이라....

뭐, 파워밸런스는 여러가지 있죠.

처음부터 파워밸런스 최고점 정해두고 시작하는 방법도 있고, 점차 강한 적들 등장해서 파워밸런스 상한을 올려가는 것도 있고..

개인적으로 파워밸런스는 애매한 걸 좋아하는 편. A가 B보다 강하고, B가 C보다 강하고, C가.. 라는 상태에서 F가 A를 이기는 전개같은걸 좋아함

885 용가리와춤을◆iPHqnBeJV. (f/tN56VspQ)

2022-08-23 (FIRE!) 23:28:23

>>881 그야 전쟁이니까요.

한 사람이 군대를 박살낼수 있다면 그건 그 세계관의 항우 여포 수준의 초인이 아닌 이상....

886 YYD◆P4RC.Oky7. (.di3ONex2M)

2022-08-23 (FIRE!) 23:29:29

전쟁물은 배경이 현대일수록 개인이 아니라 단체 및 기술력의 파워죠.

개인이 혼자 무쌍 찍을 수 있는건 전근대가 한계야.

887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29:39

물론 강한 아군이 등장하면...

"개인의 무용이 강한 사람이 나와야 할만큼 극한으로 몰린 상황"

이라서 활약의 비중은 둘째치고 그 무게는 차원이 틀리긴 하더군요

888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30:58

아군중에서 가장 강한게

신의 망치를 든 전사도, 수백년간 실전을 겪은 엘프도, 하늘에 천둥과 땅을 뒤집는 마법사가 아니라


'과학능력의 극한으로 만들어진 중세시대에 등장한 전차' 라서 생기는 해프닝

889 우동게◆GcBpF4BOwI (P6rHbC36cU)

2022-08-23 (FIRE!) 23:32:20

사실 Endsieg도 2부 들어가면 말 그대로의 전쟁급 상황이 펼쳐질 예정

890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32:40

>>888 기계의 힘!

891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33:33

그러고 보면 오히려 개개인의 힘이 극에 도달하지 않는한 별 영향이 없는 지경의 전쟁상황이

개개인의 다른 능력과 노력이 더 부각되곤 하네요, 사실상 타노스와의 마지막 전투도 '인피니티 건틀렛' 이라는

전략적 목표를 확보하기 위한 전투였고

892 졸라맨◆iXcjtrcHfE (Ths/qW6lm.)

2022-08-23 (FIRE!) 23:33:36

anchor>1596259397>436-445
그 날의 부탁, 그 날의 각오

893 이름 없음 (WvfrAZPMho)

2022-08-23 (FIRE!) 23:34:17

내가 메이킹한 한국캐중에 이미 등장한 애들외에도 등장할만한 캐릭터는 이정도려나?
anchor>1574591068>333(간접 언급됨), anchor>1596484085>318(미출현)

894 용가리와춤을◆iPHqnBeJV. (f/tN56VspQ)

2022-08-23 (FIRE!) 23:34:23

어장이 다이스로 굴러가면 굴러갈수록, 전투력쪽 개연성이 요상하게 꼬이는 경우도 많죠.

895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35:47

그쵸... 요상하게 꼬이는 경우도 많죠

896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36:11

>>891 흠흠
>>894 그 경우에는, '다이스 범위와 결과'를 조정하면 됩니다.
1~3 이라고 펌블 ,4~6이라고 평타, 7~9이라고 승리!가 아니라
진짜 압도적으로 차이가 나면
1.전멸 2~8.버틴다 9.아군의 지원 or 기다렸지! 라는 식으로 말이죠

897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36:50

>>893 후후후, 국회위원은 빠질 일이 없습니다~거기에 학생은 더더욱~

898 YYD◆P4RC.Oky7. (.di3ONex2M)

2022-08-23 (FIRE!) 23:37:22

아니면 그냥 1D100 VS 1D100 이라고 했을 때 강한 쪽에 +50 보정을 준다는 방법도 있고.

899 졸라맨◆iXcjtrcHfE (Ths/qW6lm.)

2022-08-23 (FIRE!) 23:37:29

타, 타이밍이 애매했다!

900 지마스터◆o9m2/Ww6lU (ARPKK5103o)

2022-08-23 (FIRE!) 23:39:14

>>892 아니요, 애매한 타이밍이란건 없죠~
그나저나 원본 나노하도 3부부터 참 꼬였는데 어우, 밀크쉐이크라고 하는것도 뭐라고 하는건가.

그러고보면 딸기 밀크쉐이크인건 그 울펜슈타인에서 BJ한테 두들겨맞은 그?

901 용가리와춤을◆iPHqnBeJV. (f/tN56VspQ)

2022-08-23 (FIRE!) 23:39:59

물론 다이스로 LV1이 LV 100을 이기는 전개는 좋습니다. 로망이잖아요!!!!

하지만 "왜? 어떻게?"는 어장주가 잘 설명을 해야 하는게 어려운 거죠. 잘못하면 억지가 되버리니까요.

902 졸라맨◆iXcjtrcHfE (Ths/qW6lm.)

2022-08-23 (FIRE!) 23:40:0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03 RIP/C◆Q80u8w5OrU (XEqmRpA6fA)

2022-08-23 (FIRE!) 23:40:47

지금 말딸 현실들이 팬픽 작가분의 전작인 마크로스 × 건빌파 팬픽을 보고 있는데... 여기 주인공도 제정신이 아니군요.
마크로스가 없다고 직접 만드는 놈이 어디 있어!

904 용가리와춤을◆iPHqnBeJV. (f/tN56VspQ)

2022-08-23 (FIRE!) 23:40:54

>>892 그리고 율역희가 엄청 힘내준(이라 말하고 날뛴)엿구먼~

밀크 쉐이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05 YYD◆P4RC.Oky7. (.di3ONex2M)

2022-08-23 (FIRE!) 23:41:14

기본적으로 강한 쪽에 보정을 주는 게, 이 캐릭터의 강함을 표현하기 가장 쉬운 방법이긴 하죠.

그게 아니라 둘다 공평하게 다이스 값을 준다면 묘사를 잘 하는 게 필수일 듯.

이게 잘 안 되면 캐릭터 강하다고 말로만 적혀있지. 강하긴 한가 라는 의문이 생겨버리니까.

906 낫토◆7TyZX6fIxs (ogFpGff5ek)

2022-08-23 (FIRE!) 23:41:18

결국 잘 설명하고 묘사하는 어장주가 체고다....


그나저나 뒷북인데 제 어장을 지마님이 보고계셨을줄은 몰랐네요

엄청 마이너한 소재로 시작했는데

907 졸라맨◆iXcjtrcHfE (Ths/qW6lm.)

2022-08-23 (FIRE!) 23:41:21

>>900 철저한 언어말살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라...
안타깝게도 작중 별로 상황이 적절치 않아서 부각은 못 시켰는데, 작중 둘의 대화에서는 외래어가 안 나왔죠.

908 졸라맨◆iXcjtrcHfE (Ths/qW6lm.)

2022-08-23 (FIRE!) 23:41:52

>>906 저도 워햄 좋아하는지라 보고 싶은데 기회가 안 나네염....으흠으흠(송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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