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524083> [AA/잡담]궁정서기관의 잡담의 서간-14 :: 958

궁정서기관◆.60bUKrQIQ

2022-05-28 20:26:46 - 2024-08-24 15:54:26

0 궁정서기관◆.60bUKrQIQ (xgijrcRYn2)

2022-05-28 (파란날) 20:26:46

제0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306081
제02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311089
제03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397087
제04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06076
제05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200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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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516411
제11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517068
제12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518121
제13어장: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519072

*궁정서기관 어장에 관한 잡담판입니다.
쓰일일은 별로없을거라 생각하지만 14판까지 왔군요

104 궁정서기관◆.60bUKrQIQ (dWKBMzv6GY)

2022-06-08 (水) 21:22:09

>>102 기분은 그런대로 나아진거같은데. 해봐야알긴할듯한데.
하기에 앞서서 시스템재정리는 필요한듯함.

105 궁정서기관◆.60bUKrQIQ (dWKBMzv6GY)

2022-06-08 (水) 21:35:18

음.

대략 국가의 역량을 아래 9개로 나누고

[농업][상업][공업][문화][행정][외교][군사][마법][신앙]

농업역량 내에서 농업이나 식량관련 정책을 실행가능.
상업역량 내에서 각종 교역과 무역정책을 실행가능.
공업역량 내에서 각종 생산과 공업개발등의 실행가능.

이런 느낌으로 나눠볼까....

너무 갯수(가지종류)가 많나?


음...
농업과 공업을 합치고, 상업과 외교를 합칠까.
신앙은 문화에 합치고...
마법을 별도로 둘까나... 아니면 다른 항목들에 합치시켜서 별도 항목으론 두지말아야하나?음...

[행정][외교][군사][생산][문화][마법]

106 이름 없음 (Sw.oUA5/.2)

2022-06-08 (水) 21:40:08

근데 이러면 혈통마법이나 트레잇 정책들중
효과 수정 되야할게 꽤 있을듯요?

107 궁정서기관◆.60bUKrQIQ (dWKBMzv6GY)

2022-06-08 (水) 21:51:01

ㅇㅇ 트레잇류는 일단 수정중. 혈통마법엔 관련한게 어떤게있더라...?

내정계에 영향끼치는건 풍요 마법외에 있던가?

108 이름 없음 (A4rFNCLSWI)

2022-06-08 (水) 21:54:32

1턴 3개월이 좋지 않을까요?
음.. 그리고 국가 시스템창? 쪽을 조언드리자면
문명 시리즈를 참고해서 군사,생산,상업,문화,행정,마법
이면 되지 않을까요 외교는 플레이버적인 이벤트로 주로갈테니

109 궁정서기관◆.60bUKrQIQ (dWKBMzv6GY)

2022-06-08 (水) 22:05:25

오케. 일단 외교는 분리하고, 상업역량으로 변경

110 이름 없음 (A4rFNCLSWI)

2022-06-08 (水) 23:20:57

지금 메인이 되는 것들이
문화류 = 문화(예술이나 철학 각종 민생), 행정, 마법 기술등
생산 = 농업(식량 생산), 공업(노동력, 기술력)
군사 = 군사 기술, 군사 전통, 군사 수 등
상업 = 상업역량, 국책사업 진행능력에 필요한 자본 등

이정도 인것같은데 여기서 외교 더해서 5개로 하시는건?

111 궁정서기관◆.60bUKrQIQ (ibE7E/hiTA)

2022-06-09 (거의 끝나감) 00:38:41

https://sites.google.com/view/yaruoinwarlord/sheet

시트를 개정된 사항에 맞게 변경해봄.

112 궁정서기관◆.60bUKrQIQ (ibE7E/hiTA)

2022-06-09 (거의 끝나감) 00:40:11

이젠 군사 관련이나 마법관련을 좀 더 수정해야할지도...

113 이름 없음 (dTyZaZR81k)

2022-06-09 (거의 끝나감) 00:49:24

풍차나 민중법원 건물은 없어졋고

114 이름 없음 (dTyZaZR81k)

2022-06-09 (거의 끝나감) 00:50:51

코스트 정책으로 넘어갓나

115 이름 없음 (dTyZaZR81k)

2022-06-09 (거의 끝나감) 00:52:48

젬생산은 아직 표기 안됬고
뭐 차차적응하면 되겟지요.

턴이 1개월에서
시간 늘어나면서 대장장이나
군사훈련이나 인재 영입같은건 좀 뜸해지는건 어쩔수없을꺼 같고

116 이름 없음 (dTyZaZR81k)

2022-06-09 (거의 끝나감) 00:55:04

이러면 토지측량이라던가 강변마을 정책들 코스트 비교하고 남으면 실행하는것도 괜찮겟고

117 이름 없음 (dTyZaZR81k)

2022-06-09 (거의 끝나감) 01:50:59

anchor>1596519072>43
----------------------------------------------------------
anchor>1596518172>696 용의 성배
anchor>1596518172>766-844 세계관 설정덕밥
anchor>1596518172>963-968 설정

anchor>1596519095>14-50 케르의 꿈
anchor>1596519095>188 케르갑옷
anchor>1596519095>213 케르무구
anchor>1596519095>243 이름

anchor>1596518172>887 입태자식
anchor>1596518172>892 연회비용

anchor>1596518172>940-960 워게임

anchor>1596519095>477 물자소모인데 물자가 사라져서 적용x
anchor>1596519116>242-298 투르만 전쟁결과
anchor>1596519126>413-464 투르만 전쟁이후

anchor>1596519116>446
anchor>1596519126>400 하루카

anchor>1596519116>850 황제 망명
anchor>1596519126>176-255 케르 파트리아제국

anchor>1596519126>175 지혜의집 4년 군마75gp

anchor>1596519126>274 화약사용법

anchor>1596519126>275-280 정책들

anchor>1596519126>290 약학전서7
anchor>1596519126>304 목판까지

anchor>1596519126>595 종교
anchor>1596519126>612-645


anchor>1596519126>866-882
anchor>1596519126>973-986 엘레나
anchor>1596520090>32-76
anchor>1596520090>127 테무르 개혁 시븐스타 증여
anchor>1596520090>141-153 시븐스타

anchor>1596520090>1-28 웬리 고루시부부처우
anchor>1596520090>322-379 코르누코피아 왕국 군주들 생각

=========================================================================================
anchor>1596519072>529
anchor>1596519072>533 능력치

anchor>1596519072>602 민중법원 정 책으로변경되서 적용x
anchor>1596519072>645 기본법취지

anchor>1596519072>696
anchor>1596519072>698
anchor>1596519072>700 이화제국

anchor>1596519072>746-811 반영은 안될수명다이스

==========================================
anchor>1596524083>111 시트변경

43어장 495까지

118 이름 없음 (YYqIKPERiw)

2022-06-09 (거의 끝나감) 13:42:59

건물들이 많이 없어졌네

119 이름 없음 (xV5tdgsqDE)

2022-06-09 (거의 끝나감) 13:49:20

점심데굴 13일차! 본격 시스템 개혁시작 유후!

120 이름 없음 (HwbYTEW1cc)

2022-06-10 (불탄다..!) 09:29:26

음 해군은 코스트 점유 안하는건가?

121 이름 없음 (HwbYTEW1cc)

2022-06-10 (불탄다..!) 09:36:21

화포나 총포 제조소 따로 만들필요 없어진건가?
음...전쳬적으로 가격이 물자 없어지고
레벨 없어지고 균등하게 오르게 된건가.

122 이름 없음 (HwbYTEW1cc)

2022-06-10 (불탄다..!) 09:39:59

근데 이러면 달마다 턴골 오르는거에서
턴이동이 최소 3개월 혹은 그 이상으로 변경이면
자금,젬 같은거 수급이 힘들어지겠네

123 이름 없음 (oDF7oAxX6U)

2022-06-10 (불탄다..!) 10:45:50

군사도 조정이 끝났구나! 아침 데굴 14일차!!
슬슬 다시 오픈하려나 (기대)

124 이름 없음 (dz7ZvZhev.)

2022-06-10 (불탄다..!) 15:15:57

군사코스트에 화포 1cost가 없어졌네 뭐가 늘어난거지?

125 이름 없음 (oDF7oAxX6U)

2022-06-10 (불탄다..!) 18:39:08

힝..언제쯤 재개하시?려?나? 시스템 개조는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126 이름 없음 (nBCcCbC9uI)

2022-06-10 (불탄다..!) 19:03:12

*[교역1]:[가죽갑옷1][보석장신구1][솜옷1][태평향로1]을 주고 [철1]과 [양젖2][물소뿔1][교역수익+33gp]

우리 시븐스타 얻으면서 물소뿔은 자체로 돌리고 있는걸로 바뀌엇는데
일단 교역수익 수정요청?

127 이름 없음 (nBCcCbC9uI)

2022-06-10 (불탄다..!) 19:08:18

-생산품/수입품-

생산품:보석장신구(0/1)/가죽갑옷(0/3)/철제무구(0/3)/피혁(1/2)/명품합성궁(0/1)/보화유(0/1)/과일빙과(0/1)/약초(0/1)/소금(0/2)/수정석(0/5)/고름과 종기치료제(0/1)/

백옥당 화장품(0/1)/염장생선(0/1)/목재(3/4)양유주(0/1)/아이스크림(0/1)/정력제(0/1)/소(0/2)/화정석(0/3)/닭(0/2)/유리공예품(0/3)/빙정석(6/11)/

진은(0/1)/풍정석(0/1)/버터(0/1)/불괴석(0/1)/솜옷(0/1)/무명옷(0/1)/태평향로(0/1)/석재(1/2)/대리석(0/1)/토정석(0/1)/한철(0/1)/유황(0/1)/

꿀(0/1)/양초(0/1)/성정석(0/1)/마나허브(0/1)/마갑(0/1)/감자(6/6)//과당마초차(0/1)/마초차(2/2)/철(0/4)/물소(0/3)/양(0/2)/

벌꿀카이막(0/1)/물소치즈(0/1)/양피지(0/1)/양모(0/1)/명품의복(0/1)



수입품:진주(0/1)설삼(0/1)
(/물소뿔(0/1) - 생산품으로 수정요청)
/양젖(0/2)/초석(0/1)/포도씨유(0/2)/

anchor>1596520090>169

128 이름 없음 (nBCcCbC9uI)

2022-06-10 (불탄다..!) 20:08:56

숙박시설,건축사무소,수운물류집적소,풍차,제분소,정육점,식료품점

약방.제빵사길드,구빈원,여신교 정령신앙 사원 -하이데일
목장,건어물점 -언더데일
서커스장,관청,건어물점 -오스데일

---------------------------------------
위에것들은 사라졋고

불괴제철소는 강화제철소로 생산역량에 반영

음 교역,외교같은거는

<남방공화국>
*[남방공화국]과 교역, 매월 [자금+66gp],[물자+20pp],[초석1][유황1]를 받고, [아이스크림1],[자금-30gp][유리공예품1][향신료1][무명옷1]를 주기.

*[교역1]: [초석1][유황1][교역수익+36gp]을 받고, [아이스크림1][유리공예품1][향신료1][무명옷1]을 준다.
========
물자20pp값은 반영 안하신거 같고

<칼릭스 공작령>
*[칼릭스 공작령]에 [매월 물자-30pp]를 지원중. *1074년 7월까지 지속.
*지원금으로 매턴 [자금-30gp]를 지원중. 1074년 3분기까지 지속.
==============
물자 30pp가 자금 30gp된건가

<코르누코피아 왕국>
*[코르누코피아 왕국]와 교역중. 매달[-10gp][가죽갑옷1][철제무구1]를 주고, [매달+14gp][곡물2]
[카이막]과 [물소치즈][명품의복]
자금 20gp에 물자50pp에 파시는것 어떻습니까?"

*[교역1]:[곡물8][교역수익+24gp]를 받고, [가죽갑옷1][철제무구1][물소치즈1][벌꿀카이막1][명품의복1]
============
물자50pp를 곡물 6으로 바꾸신건가

<북 자유시 보호령>
*[종속국:보호령]으로 삼는중.
*매해 1분기마다 공물 120gp를 받음.

<보호령 공물납무 제2안>
*매해 1월마다 자금50~200gp, 물자50~200pp를 납부한다.
============================
120gp 물자는 사라졋고

<떠돌이 카라반 상단>
*우대교역 계약중. 매해 3분기 백옥당 화장품의 대금으로 80gp를 받는다.
*[정력제1]을 중계판매중. 매해1분기마다 대금으로 150gp를 받는다
================
anchor>1596516541>265 화장품 가격은 잘나올때는 이정도엿는데 팍깍엿고
35장부터 컨트롤 f로 찾아봐도 69년 부터는 판정이 넘어갓는지 못찾음...

[정력제1]을 [떠돌이 카라반]을 통한 중계판매
매해 1월 4월 7월 10월마다 .dice 25 88. = 35 = 47 gp만큼 추가 수익. (해당 월에만 수익지급)
.dice 0 100. = 19 = 31 5%확률로 값어치가 .dice 1 5. = 4 = 2 만큼 증가한다.
정력제는 뭐 1년에 4번정도 5%기회를 한거니까 괜찮고

위에 물소뿔 적은 테무르 말고는 더 모르겟고

─턴정산─
자금생산 .dice 124 232. = 128 = 204+55%[정책30,바다의은혜25]+70[금은]+325gp[교역]+.dice 0 16. = 7 = 7[로렌스]+.dice 0 25. = 23 = 10[치히로]
└자금지출:-375(시설유지비1,정책유지비85,교역87,용병고용비32,거주지조성50,테무르지원금120)
물자생산 .dice 115 236. = 202 = 226 +118%[바다의은혜55,생산효율63]+70pp[교역]+ .dice 0 60. = 37 = 56[헤스티아]
└물자지출:-330[지원30,정책50,거주지조성50,테무르지원금200]
젬생산 .dice 4 10. = 10 = 4 +17
└젬지출:-4gm(생산2.시설유지비2)

-국가현황-
자금:2600gp
└세금수익:+85gp
└교역수익:+167gp
└금은광수익:+70gp[기본+35, 마법의식+100%]
└자금지출:-180gp[테무르 개혁지원금 및 시븐스타 대금150, 칼릭스 지원금30]

젬:84gm
└젬수익:+7~21gm

-세금과 효율-

세금효율:55%=[기본20]+[정책30]+[시설5]
교역효율:55%=[기본20]+[정책20]+[마법의식15]

생산수입:55[생산역량]x55%[세금효율]
교역수입:108[교역수익]x55%[교역효율]
===========================

생산효율 올린건 뭐 아쉽게 다 사라지고
1개월마다 다이스가 최소치만 떠도 212gp 얻는게(최대치411.6gp)

3개월마다 142gp인가 (헤스티아로 최대 60gp+)

젬수익은
1개월마다 최소17gm 최대 23gm

3개월마다 최소7gm 최대 21gm
얻는걸로 변경

젬하고 자금은 확 줄어버렷어.
뭐 생산이랑 시설유지비 사라지고
의식으로 사용하던게 마법역량으로 바뀌긴 했지만

젬도 자금도 위에 적어듯이 수급 힘들어졋구만
===========================
대충 이정도만 변한건가...

129 이름 없음 (nBCcCbC9uI)

2022-06-10 (불탄다..!) 20:24:37

정책같은것도 확률이 오른게 있긴한데...음
대충 4~5% 오른건가
안오른것도 있고 효과변경이나 사라진것도 있나.

130 이름 없음 (nBCcCbC9uI)

2022-06-10 (불탄다..!) 20:46:59

연수입으로 생각하면
자금은 3분의1 부가적 수입 생각하면 그이하
젬도 유동적으로 변해서 최소면 7~8분의1 최대도 3분의1이하

인재영입 기회도 연단위로 생각하면 떨어진거 같고

병력은 역량 꽉차서 더 못늘리고
특병들은 가격더나가고
일단 표기는 안됫지만 한철같은거 점유할테고 흠...

131 이름 없음 (oDF7oAxX6U)

2022-06-10 (불탄다..!) 20:48:55

뭐 쩔수있나 시스템이 바뀌면서 생긴 수정점이니

132 이름 없음 (nBCcCbC9uI)

2022-06-10 (불탄다..!) 21:02:10

뭐 인재영입이야 이이상 늘어도 좀 너무 많아서 쓰기 어렵기도 하지만

자금하고 젬수입이 팍 줄어드는데
써야할 가격들이 비슷하거나 오르니까 말이지.
내정을 어떻게 해야할런지 고민되서?

133 이름 없음 (oDF7oAxX6U)

2022-06-10 (불탄다..!) 21:03:16

그만큼 다른 나라도 내정이 더욱 힘들어질테니?
일장일단 아?닐?까?

134 이름 없음 (nBCcCbC9uI)

2022-06-10 (불탄다..!) 21:04:12

다른 나라들은 상관없잖아.npc인걸

135 이름 없음 (oDF7oAxX6U)

2022-06-10 (불탄다..!) 21:06:20

NPC니까 오히려 상관있지 않을까
내정의 가장 큰위협은 다른 나라의 발전인데
우리가 이만큼 내정이 힘들어진다는건 다른나라는 제자리걸음 할꺼라는 이야기라 (끄덕)
오히려 제빵사 길드보급 같은거보면 돈말고 역량으로 처리할수있는 내정이 는것같기도하고, 뭣보다 물자압박이 없어졌으니까

136 이름 없음 (YMZQK1Ao4E)

2022-06-10 (불탄다..!) 21:09:22

근데 보급이나 그런건 시간 지나서 보급 끝나면 어떻게 되지? 그냥 계속 주구장창 보급해야 하나?

137 이름 없음 (nBCcCbC9uI)

2022-06-10 (불탄다..!) 21:12:26

밸런이야 어느정도 있겟지만
묘사가 어찌될지는 모르는거라서
제자리걸음은 확언은 금물이지.

138 이름 없음 (nBCcCbC9uI)

2022-06-10 (불탄다..!) 21:15:36

솔직히 다이스 굴리거나 어장주가 정할텐데

위기의식 못느낄정도면 별거아니라고 넘기고
다이스 꼬라박하면 위기 심대되고 그럴꺼라서...

139 이름 없음 (oDF7oAxX6U)

2022-06-10 (불탄다..!) 21:26:02

힝..암튼 빨리 재개했음 좋게따
지금 너무 심심해

140 이름 없음 (83ykMG/m6c)

2022-06-11 (파란날) 11:43:18

<이츠키 보단> *1048년생
※무력2 외교4 관료5
※트레잇[국사무쌍](행정역량+5, 잔여 행정코스트1마다 +1%의 국가개발 효율을 얻는다.)

<이츠키 보단> *1048년생
※무력2 외교4 관료5
※트레잇[국사무쌍](행정역량+20)
============================================
그냥깡으로 오른건가 할인 없어졋고

<알폰스 엘릭> *1051년생
※무력3 외교3 지식5 관료3 마법(연금술)6
※트레잇[아틀리에의 연금술사](마법개발 효율+25%, 마법의식과 마도구제작에 드는 젬비용을 25%감소.)

<알폰스 엘릭> *1051년생
※무력3 외교3 지식5 관료3 마법(연금술)6
※트레잇[아틀리에의 연금술사](국가 마법역량+25%, 3이상 코스트의 마법 정책의 코스트값-1감소.)
============================================================================
젬비용감소가 코스트값감소로 흠

141 이름 없음 (CKJ/Ss25NA)

2022-06-11 (파란날) 14:41:39

점심데굴 15일차! 연재 보고시푸다!

142 이름 없음 (lqQEkOd.f.)

2022-06-12 (내일 월요일) 13:40:34

점심데굴 16일차! 연재를 원하오.

143 이름 없음 (A61tF63qNM)

2022-06-13 (모두 수고..) 13:25:56

점심 데굴 17일차! 시스템 업데이트는 완료되었다! 이제 연재만이 남았다!

144 이름 없음 (oZnYmLK7Fg)

2022-06-13 (모두 수고..) 13:37:45

어제랑 바뀐거 있음?

145 이름 없음 (6iDk.YNKQY)

2022-06-13 (모두 수고..) 13:56:43

없지만 대충 끝난거같아서

146 이름 없음 (tKkcCp6Eeg)

2022-06-14 (FIRE!) 13:16:42

점심 데굴 18일차! 슬슬 올때 됐어요 어장주님!

147 이름 없음 (r9IUEwUa7g)

2022-06-15 (水) 14:14:12

점심데굴 19일차! 한달내에는 복귀하길..

148 이름 없음 (QpEEBK0N6I)

2022-06-15 (水) 22:47:48

저거 수정하고 일주일 쯤이니까 뭐 아직일지도?

149 이름 없음 (QpEEBK0N6I)

2022-06-15 (水) 22:48:36

가끔식 보면서 위에적은 물소뿔확인하면서 오셧는지 확인중이긴한데
언제 시작할지는 미지수지뭐

150 이름 없음 (HRZ6oBmPXc)

2022-06-16 (거의 끝나감) 13:14:41

점심데글 20일차! 내일이면 기말이 끝난다! 어장주님은 잘 계시려나

151 이름 없음 (9CotaSNJIE)

2022-06-17 (불탄다..!) 21:24:43

저녁 데굴 21일차! 힝 기말끝나도 어장주가 안와..

152 이름 없음 (OMtjH9K72I)

2022-06-18 (파란날) 13:35:59

점심데굴 22일차! 어장주 솟완울!!

153 이름 없음 (5SmDpTRUNE)

2022-06-19 (내일 월요일) 22:04:07

음 한동안 더 기달려야하겟네.

154 이름 없음 (oWGyvDxgUc)

2022-06-20 (모두 수고..) 14:32:49

점심데굴 24일차.. 힝.. 저녁연재로 바뀌신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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