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계 상태이상: 파트라/메파트라로 치유 가능. Lv 10당 5%씩 초기 해제 확률이 상승한다.
매혹: 일정 확률로 아군을 공격하거나 적군을 위한 행동을 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크리티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지시를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의 대상이 변경되는 것임에 주의.가드 사용으로 노 리스크 노 리턴 가능.
공포: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수면: 행동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HP와 MP가 최대의 10%씩 회복된다.이 상태에서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격노: 무조건 일반공격만을 사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그 외 상태이상: 석화/마비/동결/화상은 바이스디/마하바이스디로 치유 가능.해제 실패 확률은 0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1이 나오면 무조건 해제. 독: 매 라운드 개시 시 최대 HP의 10% 씩 감소한다.포즈무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내÷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침묵(마법 봉인):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클로즈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10%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석화: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질풍 속성 공격에 명중할 시 즉사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마비: 모든 행동에 1-100 다이스를 굴린다.홀수일 경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내÷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동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 내성이 사라진다.이 상태에서 타격/화염/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화상: 매 라운드 개시 시 현재 HP의 10% 씩 감소한다.이 상태에서 총격/참격/핵열 속성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전격』 기본스킬 공통효과: 10%의 확률로 『마비』를 부여한다. 지오: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지온가: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지오다인: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지오: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지온가: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지오다인: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화염』 기본스킬 공통효과: 10%의 확률로 『화상』을 부여한다. 아기: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아기라오: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아기다인: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라기: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라기온: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라기다인: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빙결』 기본스킬 공통효과: 10%의 확률로 『동결』을 부여한다. 부흐: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부흐라: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부흐다인: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부흐: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부흐라: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부흐다인: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질풍』 갈: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갈라: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갈다인: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갈: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갈라: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갈다인: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염동』 사이: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사이오: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사이다인: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사이: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사이오: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사이다인: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핵열』 프레이: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프레이라: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프레이다인: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프레이: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프레이라: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프레이다인: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같은 표기라도 전체 즉사 확률이 단일 즉사 확률보다 낮습니다. 40/30 60/40
『파마』 하마: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18 소모. 하마: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48 소모. 마한마: 【파마】 적 전체에게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42 소모. 마한마온: 【파마】 적 전체에게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112 소모.
코우하: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코우가: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코우가온: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코우하: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코우가: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코우가온: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주살』 무드: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18 소모. 무드온: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48 소모. 마하무드: 【주살】 적 전체에게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42 소모. 마하무드온: 【주살】 적 전체에게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112 소모.
에이하: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에이가: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에이가온: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에이하: 【주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에이가: 【주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에이가온: 【주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만능』 메기도: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5 소모. 메기도라: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80 소모. 메기도라온: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특대(特大) 대미지.MP 350 소모.
메디아: 【회복】 아군 전체의 HP를 회복시킨다.MP 48 소모. 메디라마: 【회복】 아군 전체의 HP를 크게 회복시킨다.MP 144 소모. 메디아라한: 【회복】 아군 전체의 HP를 모두 회복시킨다.MP 360 소모.
『보조 계열』
※데미지 계수의 처리 … Ver.1.4 기본 공격력 → 카쟈 계열 적용 → 스킬에 의한 공격 계수 계산 후 → 이후 레벨별 나눗셈 → 부스터계 스킬 → 최종 방어력에 의한 피해 감산.→ 크리티컬 × 1.5 / 테크니컬 × 1.4 / 엑셀 부스트 등 차지계 스킬 타루카쟈,마카카쟈,라쿠카쟈의 계수는 1.25배 합연산으로 최대 중첩시 2배가 된다. ~운다 계열은 상대의 해당 스테이터스를 20%씩 감소시키며,최대 4중첩 가능하다.합연산으로 최대 중첩 시 상대 능력치는 기존의 0.2배가 된다.
타루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4회까지 중첩 가능하다.MP 40 소모. 마카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4회까지 중첩 가능하다.MP 40 소모. 라쿠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4회까지 중첩 가능하다.MP 40 소모. 스쿠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모든 명중 판정 결과값에 -10 하고,적군 전체의 모든 명중 판정 결과값에 +10 한다.단,크리티컬은 순수값으로 판정.MP 40 소모.
정신계 상태이상: 파트라/메파트라로 치유 가능.Lv 10당 5%씩 초기 해제 확률이 상승한다.
매혹: 일정 확률로 아군을 공격하거나 적군을 위한 행동을 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크리티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지시를 무시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의 대상이 변경되는 것임에 주의.가드 사용으로 노 리스크 노 리턴 가능.
공포: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수면: 행동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HP와 MP가 최대의 10%씩 회복된다.이 상태에서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격노: 무조건 일반공격만을 사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그 외 상태이상: 석화/마비/동결/화상은 바이스디/마하바이스디로 치유 가능.해제 실패 확률은 0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1이 나오면 무조건 해제. 독: 매 라운드 개시 시 최대 HP의 10% 씩 감소한다.포즈무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내÷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침묵(마법 봉인):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클로즈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10%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석화: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질풍 속성 공격에 명중할 시 즉사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마비: 모든 행동에 1-100 다이스를 굴린다.홀수일 경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내÷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동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 내성이 사라진다.이 상태에서 타격/화염/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화상: 매 라운드 개시 시 현재 HP의 10% 씩 감소한다.이 상태에서 총격/참격/핵열 속성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상태이상』 …높은: 80 / 중간: 60
【매혹】 마린카린: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매혹】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브레인 잭: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매혹】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60 소모.
【공포】 프린파: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패닉 보이스: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60 소모.
【수면】 도르미나: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수면】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자장가: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수면】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33 소모.
【격노】 도발: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격노】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9 소모. 선전포고: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독】 포이즈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포이즌 브레스: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침묵】 마카쟈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침묵】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마카쟈마온: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침묵】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석화】 페트라: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페트라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24 소모. 페트라 아이: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8 소모.
곰곰히 생각해보니 질문이 이상했어요 달레트가 알아야 하는 건 [{【자기 물리/마법 공격력】+ (자신의 【힘】/【마】수치 ×계수 1)} ×계수 2] 에서 계수 1과 계수 2에 뭐가 들어가는지였어요 레벨별 나눗셈이 뭔지 상대 방어력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작은 중간 큰 대미지 계수가 어느 정도인지 하나도 모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