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477066> 【AA/잡담/기타】 M&M's의 초콜릿 공장 ─14 :: 1001

M&M's ◆gmZ2kt9BDc

2022-03-12 08:43:27 - 2022-03-20 04:29:05

0 M&M's ◆gmZ2kt9BDc (CtM3m1UzHg)

2022-03-12 (파란날) 08:43:27

2022-03-02 16:59:03 - 2022-03-12 08:19:22

0 M&M's ◆gmZ2kt9BDc (v0EPe91OGA)

2022-03-02 (水) 16:59:03


                  ,.イ≧s。    } }     。o≦二≧s。
                 爪{三三}ll≧ //ヽ--、/> ´      `ヽ
                 |ll\|lXll:|≧</⌒ヽ}_l /ア > ´ ̄`ヽ   }
                 |ll/|lXll:|:|<>s。 }-///>-‐……‐--ミノ
                 |ll\|lXll:|:| ///>{ /  >-‐‐-ミ   `ヽ─-ミ
               II .l_l\|lXll:|:ト、/./|l>|/  /      ヽ   レ'´ ̄ ̄ `ヽ
                lニニコ:|x\|三l:|/>llト、|l\|ハ\|         .:|_彡イ ̄ ̄ ̄\/ __
               _|_l_|:|Ⅳ///:l:|≧s。l ト、≧s|__乂|         |≧z≦三三三三≧x‐┴ -ミ
             T:l ̄|:|Ⅳ//‐.l:|\-l:|_|ニ\,,| | |         |>||>-‐…‐-ミ|  ノ--ミ ノ
.              t|┤.::|:|///_,l:| ̄`ト|_l :|¨|| | | |。s≦ll|    :|\||       |rt≦三三≧x
            _」ノ  |:Ⅳ/>xl:|≧s。|_l :|Ⅵ | レ'´ >-┘    :| ̄||       || >-‐‐-ミ  l}
        f⌒ハ |{¨゙l _Ⅳ/。s≦l:|_l_l_|l| |`ト、l_,| l  |       ,.┴-ミ__    ||      |/             _
      _rzュ辷]]_l `¨t彡ヘA/><_l:|_ィ=ミ |十≧| |ー|:      :| |><二二l   :||      |          }ゞ'´:.:.:.:.:.:.:.:.}is。
.      | |__l]l :ll_|  rレイ|∧ATll|=l:|_l|| |_l |≧=-ゝ'_」       | |:l二|        |─┬┐  |       ,:.:.        :.心,
.      | |]コ]l :ll_|==ll|lXl|レイハロl|_.l:|::l|| | l |]≧=-、 ..,,_| ____{ニ|l_|        |::| ̄ ̄  |‐‐┐    /:.:    _ __   :.:ハ
.      | |]コ]zz:ll_| rzl|レイlXl|l二|_l:|::l|| | l |ノ //ー|-=≦>───<ヘ-l        |::|      | | ̄    ,:.:.    //∨/^〉〉  :.:.:.}
   __rrュ| |] |]  ll 爪 |lXlレイ|lA/\j:l__リ | l |二}l二|≦王王王王王王王≧zzzzzzzzz'_ノ       | |      ,:.:.   // // //   :.リ
..   l l二l| |] |]zz:ll | |l:|レイXlllA/\ll|:l‐=彡イゝ─┬冂¨| ̄ ̄ ̄ ̄ ̄|><───‐..┬‐ァ二二二))┐   ∨:.:.  ̄  ̄  ̄  .:.:.∨
  l爿|l|xl| |] 廴__ll__] |l:|lXl|レllA/二コllニ| ̄ ̄l_l二QQ_|:| |       :l ̄丁:|¨ ̄ ̄ ̄''|/──‐┬>'     ヽ:.:.:.:.     .:.:.:.:.イ
 爪l |l|=.| lニニll:l:| lx| |l:|レイ-A/─-lll|:::|─────┴…¬  ̄ ̄ ̄`ヽ_凵_____」-┐    |二二      }is。,,:.:.:.:.:.:.。イ
 l[リ-lロア| lr‐, 川]]]]]リ:lXl|l A/─--ll|:::|─┰── ┰┰r───┬┬r彡'─‐┬──┬.r'二二二二))          ` ̄´
      ̄ ̄ ̄二ニ=┴┴∨二 ̄ ll|:::| ̄ll|川川川l‐┤|       :| | l|ノリ川l|l|l|    |¨|   _」川
                     ̄ ̄ ̄ ̄ ̄    ニ=------=ニ二リ ̄ ̄ ̄ ̄二ニ=-' ̄ ̄
━━━━━━━━━━━━━━━━━━━━━━━━━━━━━━━━━━━━━━━━━━━━━━━━━━
1.M&M's ◆gmZ2kt9BDc와 그 외 여러 이름을 가진 어장주의 기록용 어장입니다.

2.보통 합성해둔 AA를 백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혹시 무언가 필요하신 게 있다면 마음대로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4.하지만 어디 쓰일진 궁금하니 레스를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5.이름 사용은 마음대로.
━━━━━━━━━━━━━━━━━━━━━━━━━━━━━━━━━━━━━━━━━━━━━━━━━━

『연재목록』
【네라우오와 겹쳐진 세계 시리즈: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8769679/
연습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6772906/

【당신은 변신 히어로!: 완결】
1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60597787/
완결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6430161/

【그러니까, 판타지를 합시다.: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4345

【D D S ─ 디지털 더블 스토리: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5649


공장목록
1.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5442986
2.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9036
3.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59963
4.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61362
5.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81065
6.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314092
7.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366082
8.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01072
9.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11065
10.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30079
11.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39077
12.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58069
13.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469093

408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0:04:04

확률이면 다이스굴리면 되는데 저건 퍼센트여서 계산하기 힘듬

409 이름 없음 (uE8PBRNF8Y)

2022-03-15 (FIRE!) 00:04:10

뭔가 이것저것 많으면 하나 정도 까먹어서 나아중에 기억나는 경우가 꽤 있어

410 이름 없음 (ZQFWxsY89c)

2022-03-15 (FIRE!) 00:04:37

Mp는 0으로 고정 아이템 사용금지 액티브 사용금지 버프및 회복금지같은 디메리트가 붙어야 밸런스 맞지 않을까요?

411 이름 없음 (t5lkv.pGTg)

2022-03-15 (FIRE!) 00:04:43

차라리 보스느낌으로 50%에 도달시 각종 버프 한번에 주는 식으로 하면 좋지 않았을까. 대신 HP는 보스 스킬로 때우면 되니까.

412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0:06:44

>>403

퍼센트 말씀은 공감합니다.

20 단위로 끊거나,25단위로 통합하는 게 생각하는 게 편합니다.
은근히 자동 버프가 잘 생각이 안 나더라구요.저는 기공부터도 까먹곤 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

413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0:06:52

보스사양이면 그쪽이 좋지 대신 히트라이저는 한번만 발동하는게 좋을거같지만

414 이름 없음 (ZQFWxsY89c)

2022-03-15 (FIRE!) 00:07:37

???: 받아라 여신전생 액재료! , 디지몬 액재료!
참치: 이건 마법소녀야 액재료를 이겨

415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0:08:57

>>414
일단 앵커에 뒤이어서 그…


크로스워즈 악역 세력들이 갑자기 구원빔을 날려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16 이름 없음 (t5lkv.pGTg)

2022-03-15 (FIRE!) 00:09:32

바그라몬 펀치! 택티몬 펀치!

417 이름 없음 (ZQFWxsY89c)

2022-03-15 (FIRE!) 00:13:08

anchor>1596477066>415
???: 받아라 플롯상 아군의 조기 탈락을 경험하라!
???: 이건 다이스 크리야 대 플롯전용 최종병기야 플롯을 찢지

418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0:15:44

>>416-7
M&M's :아악 그만둬.내가 다크 에리어에 처박어뒀다 나중에 보스로 꺼내려던 케루비몬을 빼앗아 가지마!

미?르: 몰?루


아.>>392 말인데요.

419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0:17:09

저거 보스용이라면 『이하의 효과는 1번 적용되었을 경우 그 전투에서 HP가 그 이상으로 회복되어도 적용된다.』정도를 추가하는 게 좋습니다.

>>409분 말씀대로 어장주는 기계가 아니라서 버프 관리하기 겁나 귀찮은데,회복따라 껐다 켜졌다 하면 머리 터집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420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0:18:54

전투시작시 계통이 아닌 턴올때마다 뭔가 있는거는 자꾸 까먹을 만하죠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조건따라 오락가락하는거면 더더욱

421 이름 없음 (nHdUpIyfdE)

2022-03-15 (FIRE!) 00:19:33

확실히 그러겠네요.

422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0:25:20

버프 이야기를 하자니 겹쳐진 세계를 안 꺼내올 수가 없군요.


보고 있나 키아라,단악수선.




내가 왜 그렇게 디자인했지.

423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0:25:54

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

424 이름 없음 (nHdUpIyfdE)

2022-03-15 (FIRE!) 00:27:49

ㅋㅋㅋㅋㅋㅋ

425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0:43:44

요즘에 자작 스킬만드는 참치들이 늘어나서 생각난 조언. 기억에 의존한거라 다를수도 있음 이거는 유일신식 포켓몬관련이여서 여기에는 안맞을 수 도 있는데, 거기서 제작조언으로 카운트같은 어장주가 따로 계산해야되는 능력은 쓰지마라(무조건 실수가 나온다). 포텐셜에 여기로 따지면 스킬이겠네요 너무 많은 능력을 넣지마라. 맞추기 힘든 조건은 넣지마라같은게 있었어요

426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0:45:31

아 그리고 캐릭터를 만능으로 만들려고 하지마라도 있었나? 이거는 밸런스도 밸런스지만 캐릭터개성을 살리기 위한 발안으로 알아요

427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0:45:46

방안

428 이름 없음 (uE8PBRNF8Y)

2022-03-15 (FIRE!) 00:47:54

+랜덤은 되도록 넣지 마라도 있어 사기 효과 넣어도 양심이 안 아프니까

429 이름 없음 (jSV6YfenSE)

2022-03-15 (FIRE!) 00:48:05

모종의 이유로 혼자서 다 해야하는게 아니고서야 한 캐릭터가 다 가지고 있으면 다른 캐릭터들의 존재감이 떨어지니

430 이름 없음 (t5lkv.pGTg)

2022-03-15 (FIRE!) 00:49:57

카센은 주인공이라서 초 만능이라도 괜찮은건가. 애초에 만능 안되면 난이도가...

431 이름 없음 (uE8PBRNF8Y)

2022-03-15 (FIRE!) 00:50:25

카센이 만능인가? 걔도 못하는건 못하잖아

432 이름 없음 (t5lkv.pGTg)

2022-03-15 (FIRE!) 00:51:13

거의 만능 아니야? 해킹 같은 건 못하긴 하지만 어빌리티들이 워낙 빵빵하고 스킬도 강하잖아

433 이름 없음 (7rI8E1JbXE)

2022-03-15 (FIRE!) 00:51:25

겹쳐진 쪽 대마두는?

434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0:51:30

>>425
마지막 조건은 그 뭐냐.


대상자가 【보스】라면 만능이라도 괜찮다고 생각 그/아/아/악.


>>431
【전지】가 달려 있으니 ‘일반적인 상황’에서 만능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문제일 뿐…

435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0:51:50

대마두는 진정한 만능이지...

436 이름 없음 (t5lkv.pGTg)

2022-03-15 (FIRE!) 00:52:50

만능/그 대신 적들도 미쳐 날뜀(샛별, 성새, 결사)

437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0:52:53

>>433

네라우오는 외부 회로 포함하면 그냥 만능이요.
룰과 캐릭터 밸런싱과 그외 기타 등등의 총체적인 실패를 더하여 비대칭전력 그 자체입니다.


애초에 거기에서 제대로 된 전투가 잘 안 나오는 이유 중 하나가 주인공이 너무 쎄서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38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0:55:15

보스나 주인공처럼 그에 맞는 역할이면 만능이여도 문제는 없지 포켓몬도 보스급 레이드면 만능스러운 놈들 나오고 대신 자잘한 보스급도 만능스러우면 위엄이나 개성이 줄어든다는 느낌? 애초에 저 조언 포켓몬용이여서 파티구성으로 만드세요에 가까운말임

439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0:57:25

네라우오는요….

그,D20 쓰니까 1대 1 비교가 어렵긴 하거든요?


일단 DDS 기준으로 대충 치환하면 상시 명중 다이스 보정 -65 받고 다녀서...

440 이름 없음 (t5lkv.pGTg)

2022-03-15 (FIRE!) 00:59:39

수치가 많이 이상하다. -65..?

441 이름 없음 (uE8PBRNF8Y)

2022-03-15 (FIRE!) 01:00:47

밸런스가 화려하게 폭살당했네 초콜릿이 밸런스를 죽였다!

442 이름 없음 (uoSJeC2uO6)

2022-03-15 (FIRE!) 01:01:42

지난번에 누가 만든 라이도우 (가짜)도
못피할거 같은 수치네요

443 이름 없음 (ZQFWxsY89c)

2022-03-15 (FIRE!) 01:04:25

직업이 무림인이라서 근접전에서는 못이긴다고 봐야하는데 정신공격하지니 명경지수랑 철혼때문에 안먹히고 물리내성으로 덤비면 검이랑 카드때문에 데미지 들어라고 마력관련된것으로 함정 파면 해당 세계관에서 마력으로는 한손이 드는 종족이 사이드 킥이고 시공간계로 함정파면 방어구와 책이 막으니 상대하려면 동등한 전력을 준비해야하는데 그게 쉬운것도 아니고

444 이름 없음 (t5lkv.pGTg)

2022-03-15 (FIRE!) 01:06:50

저렇게 미치광이 스펙이니 정의의 편인데도 대마두의 칭호가 붙은 것.

445 이름 없음 (ZQFWxsY89c)

2022-03-15 (FIRE!) 01:08:36

Dds에서 1000이 이벤트랑 다른 npc강화 그리고 캐릭등장으로 소모 됬다면 대마두 어장은 다른 조연 강화은 거의 없고 1000독점해서 강해요

446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1:08:53

>>440-1
상대의 기본 회피 수치보다 자신의 명중 + D20 다이스의 합이 더 높으면 명중하는데….

얜 명중 보정이 스킬(소모가 0에 가까운 거진 평타) 합쳐서 13입니다.혼자서 다이스 중간치 이상을 보정치로 때려박고 놀아요.


이걸 DDS쪽으로 합산하면 DDS는 100면체에 상향식이 아니라 하향식이라 13에×-5 정도를 하는 대충인 컨버트 기준으로 -65.


시스템이 다르니까 진지한 물건은 아니긴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평타기 명경지수가 네라우오 밸런싱 실패의 시작이자 끝이죠.명중/회피 보정을 깡으로 +3 해주는데,이거 스테이터스 포인트 당 보정치로 보면 적용하는 순간 레벨이 +10 되는 스킬입니다.

447 이름 없음 (ZQFWxsY89c)

2022-03-15 (FIRE!) 01:09:42

게다가 의뢰로 돈벌면 전부 자기 강화에 투입해서 강하죠

448 이름 없음 (ZQFWxsY89c)

2022-03-15 (FIRE!) 01:12:03

카센이 장비에 쏟아 붇고 구한 전체 장비란 대마두가 돈을 투입하고 구한 장비의 격이 다르죠

449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1:13:07

>>447
히로인들이 다 무생물이라 돈 나갈 데가 카드 밖에 없/그/아/아/앗



아니 난 분명 재화 소모용으로 만들었는데!


각설하고.네라우오야말로 제 로망과 밸런싱 실패의 결정체입니다.
밸런스 면에서 슈는 더 나아진 편이고,카센은 좀 더 나아진 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명경지수가 두고두고 발목을 잡을 줄은 이 초콜릿의 눈으로도 알 수 없었어.

450 이름 없음 (t5lkv.pGTg)

2022-03-15 (FIRE!) 01:14:24

원래는 단편 예정의 작품에서 초반에 주어진 스킬이 나중 가서 사기가 되는 건 흔히 있는 일(아무말)

451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1:18:03

사실 배울 수 있는 스킬 갯수에 한계가 있는 건 네라우오로부터 얻은 교훈이기도 합니다.

겹쳐진 세계 연재 중 적 데이터 용량이 가장 컸던 게 22kb인데,네라우오는 그냥 스킬 하나만 놓고 봐도 32kb를 찍습니다.
모든 데이터를 다 합하면 95kb.

인코딩 문제로 데이터 뻥튀기가 있다고 쳐도 혼자서 캐릭터 4.5인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52 이름 없음 (ZQFWxsY89c)

2022-03-15 (FIRE!) 01:18:31

카센 지금 가장 좋은 장비가 칼이고 효과가 공격시 추가 속성이면 대마두 칼은 더 좋은 기능 있어요

453 이름 없음 (ZQFWxsY89c)

2022-03-15 (FIRE!) 01:20:15

게다가 대마두가 카드 사용하니까 전투시 마법사 부럽지 않은 다양성도 있고

454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1:21:11

네라우오 이야기는 하면 할 수록 제 밸런싱 실패의 역사를 파헤치는 게 되니까 슬슬 소재료를 해야겠군요.

원래 머리가 먹먹해서 간단히 잡담으로 깨우려던 게 실패담 대공개 쑈가 되어버렸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55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1:21: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56 M&M's ◆gmZ2kt9BDc (ePfIz1Y.tQ)

2022-03-15 (FIRE!) 01:28:28

>>452-3

네라우오는 다양성이 필요하긴 한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다양성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게 적진에 홀로 들어가서 전부 썰어버릴 때.
감당이 안 되니까가 아니라 도망치면 귀찮다는 이유로 문 걸어잠그는 시스템 다운 같은 물건이고 막상 1대 1이면 정공 죽창의 왕이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칼은 좀 다르다고 봅니다.카센 칼은 일단 단순 아이템이지만 네라우오 칼은 히로인이니까요.
일단 카센은 레벨이 이제 중반부에 접어들었으니 비교하려면 시간이 좀 지난 다음 히로인 셋 빼고 비교해야 공평하지 싶습….

457 이름 없음 (uE8PBRNF8Y)

2022-03-15 (FIRE!) 01:30:13

네라의 외부부착 두뇌겸 내조인

458 이름 없음 (rRmR2vgax6)

2022-03-15 (FIRE!) 01:30:56

네라우오칼에 비교할만 한 대상은 길몬이지 외부부착적인 의미로
끝.

Powered by lightuna v0.6.3